혈기가 왕성할 때에도 물론 싸움도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게 될 경우
심한 싸움이 일어나기도 하고 서로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지 마시고 간단히 지킬 사항을 몇가지만 읊어 보겠습니다.
호출 문제
-> 주로 많이 겪는 상황인데 하이라이트 단어 생성에 의해 호출이 된다고 보는데, 이 경우는 호출당하는 자가 심히 기분이 상할 것입니다.
- 하이라이트 단어를 제거하십시오. (예제 : 스와코 수와코 개구리 등[한국어 단어])
- 가급적이면 게임 닉네임으로 필요할 경우에만 호출하십시오. (과다 호출은 가급적이면 피하십시오.)
윤리적 측면에서 바라볼 때의 문제
->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처럼 내가 예의를 안지키면 상대도 예의를 지키지 않는 듯이 나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도 윤리적으로 바라보
시기 바랍니다. 예의는 어디까지나 중요한 관습이며 이를 습관화 하면 여러분들도 서로에게 기분 좋게 대응하실 수 있습니다.
- 욕설 사용은 자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대를 비꼬는 말이나 언어유희 사용은 자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내가 먼저 사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t/80994 에서 필독 권해드립니다.]
랭킹 수치와 실력의 차이에 대한 문제
-> 오스에서는 단순히 리듬게임이지 "실력의 격이 다르다." 또는 "나 저사람과 게임 못하겠다. 너무 잘하셔." 이런 고정관념으로 인해서 게임에
싫증이 난다고 접는다거나, 게임에다 욕설을 퍼붓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ykcarrot님께서 자세하게 글을 쓰셨습니다.
t/49750 <- ykcarrot 님께서 작성하신 포럼 출처입니다.
게임은 스포츠라는 고정관념은 없습니다. 대중인들처럼 누구를 주목하라는 것이 아니며 너도 나도 즐거운 게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력 대비를 한다는 것은 다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비교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유익한 점으로 바라보시면 감사드립니다.
Writted by S u W a K o
심한 싸움이 일어나기도 하고 서로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지 마시고 간단히 지킬 사항을 몇가지만 읊어 보겠습니다.
호출 문제
-> 주로 많이 겪는 상황인데 하이라이트 단어 생성에 의해 호출이 된다고 보는데, 이 경우는 호출당하는 자가 심히 기분이 상할 것입니다.
- 하이라이트 단어를 제거하십시오. (예제 : 스와코 수와코 개구리 등[한국어 단어])
- 가급적이면 게임 닉네임으로 필요할 경우에만 호출하십시오. (과다 호출은 가급적이면 피하십시오.)
윤리적 측면에서 바라볼 때의 문제
->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처럼 내가 예의를 안지키면 상대도 예의를 지키지 않는 듯이 나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도 윤리적으로 바라보
시기 바랍니다. 예의는 어디까지나 중요한 관습이며 이를 습관화 하면 여러분들도 서로에게 기분 좋게 대응하실 수 있습니다.
- 욕설 사용은 자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대를 비꼬는 말이나 언어유희 사용은 자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내가 먼저 사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t/80994 에서 필독 권해드립니다.]
랭킹 수치와 실력의 차이에 대한 문제
-> 오스에서는 단순히 리듬게임이지 "실력의 격이 다르다." 또는 "나 저사람과 게임 못하겠다. 너무 잘하셔." 이런 고정관념으로 인해서 게임에
싫증이 난다고 접는다거나, 게임에다 욕설을 퍼붓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ykcarrot님께서 자세하게 글을 쓰셨습니다.
t/49750 <- ykcarrot 님께서 작성하신 포럼 출처입니다.
게임은 스포츠라는 고정관념은 없습니다. 대중인들처럼 누구를 주목하라는 것이 아니며 너도 나도 즐거운 게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력 대비를 한다는 것은 다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비교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유익한 점으로 바라보시면 감사드립니다.
Writted by S u W a K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