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0 Taeyang: 다운님이
00:40 Taeyang: 티켓을 사용하셔서
00:40 Taeyang: 랲님 맵에 집중적으로
00:40 Taeyang: 봐달라고 하십니다
00:41 Left: !
00:41 Taeyang: 잠
00:41 Left: 감사합니다
00:41 Taeyang: 다운점요
00:41 *Taeyang is listening to [https://osu.ppy.sh/b/890826 Ceui - Melty Moment short.ver]
00:43 Left: 넵
00:47 *Taeyang is editing [https://osu.ppy.sh/b/890826 Ceui - Melty Moment short.ver [Left's Yuuka]]
00:47 Taeyang: 왔습니다.
00:47 Taeyang: 컴히열
00:48 Left: yeap
00:48 Taeyang: 우선
00:48 Taeyang: AR을 5로 만드세요
00:49 Taeyang: 됬나여
00:49 Left: 네
00:49 Taeyang: https://osu.ppy.sh/ss/5046457
00:49 Taeyang: 00:02:547 (1,2,3) -
00:49 Taeyang: 이거 3각형
00:49 Taeyang: 일부러 안일정하게 두신건가요
00:49 Left: 물론 아닙니다
00:49 Left: 수정할게요
00:50 Taeyang: 00:03:926 (4,5,6) -
00:50 Taeyang: 여기도요
00:50 Left: fix.
00:52 Taeyang: 00:07:029 (4,1) -
00:52 Taeyang: 이간격좀
00:53 Taeyang: https://osu.ppy.sh/ss/5046494
00:53 Taeyang: 약
00:53 Taeyang: 걍
00:53 Taeyang: 10도인가 20도 돌려서
00:53 Taeyang: 00:07:029 (4,2) - 스택 시키면되요
00:53 Taeyang: 00:08:064 (1,2,3,4,5) - 뭉텅이로 잡아서
00:54 Taeyang: 00:02:547 (1,2,3,4,5,6,1,2,3,4,5,1,2,3,4,5) -
00:54 Taeyang: 이렇게 전체적으로 잡았을때
00:54 Taeyang: 슬라든뭐든 깔끔하게 스택되도록 해보세요
00:55 Taeyang: 다되면 부르세요
00:57 Left: http://osu.ppy.sh/ss/5046521
00:57 Left: 이정도면?
00:57 Taeyang: 넹
00:57 Taeyang: 그정도면
00:57 Taeyang: ㄱㅊ
00:57 Taeyang: 확인해봐야 알겠지만요
00:57 Taeyang: 00:13:581 (1,2,3) -
00:58 Taeyang: 이런 슬라끼리 담요 할떄는
00:58 Taeyang: http://puu.sh/oBigG/ddfb9c4df7.jpg
00:58 Taeyang: 슬라는 확실하게 구부리는게 좋고
00:58 Taeyang: 이거 하시기전데
00:58 Taeyang: 00:14:271 (3) - 여기음은
00:58 Taeyang: 백그라운드 따라가셧고
00:58 Taeyang: 00:15:650 (3,4,5) - 여기음은 드럼은 따라가셧는데
00:59 Taeyang: 반면에 여긴 슬라 끝이나
00:59 Taeyang: 00:16:857 (2) -
00:59 Taeyang: 비워야 할거같은
00:59 Taeyang: 드럼소리가 없고
00:59 Taeyang: 00:17:891 (2,4) - 마찬가지
01:00 Taeyang: 뭔가 하나를 주체적으로 잡고
01:00 Taeyang: 리듬을 짜보세요
01:00 Left: 드럼을 따라가보죠
01:00 Taeyang: 그럼
01:00 Taeyang: 00:14:271 (3) - 이걸
01:00 Taeyang: 부수셔야함
01:00 Left: 3을 1/2로 바꾸고
01:00 Left: 단타하나를 추가할까요
01:01 Taeyang: 00:15:650 (3,4) -
01:01 Taeyang: 00:17:029 (3,4) -
01:01 Taeyang: 00:18:409 (5,6) -
01:01 Taeyang: 일관성있게
01:01 Taeyang: 단타 두개 하는게 좋습니다.
01:01 Taeyang: 00:17:719 (1,2) -
01:01 Taeyang: 00:18:064 (3,4) -
01:01 Taeyang: 여기도 특별한 강조점없으면 그냥 슬라
01:02 Taeyang: 00:21:081 (4) -
01:02 Taeyang: 소리 없어영
01:04 Taeyang: 다됫낭여
01:05 Taeyang: 00:46:081 (5) - 여기도 소리없어영
01:05 Taeyang: 00:49:788 - 여기 소리 잡으세요
01:06 Taeyang: http://puu.sh/oBiKe/aeecbac567.jpg
01:08 Left: 00:46:081 (5) -
01:08 Left: 여기 소리없는거를
01:08 Left: 00:45:995 (4) -
01:09 Left: 숏슬라로 처리하면 안되나요..?
01:09 Taeyang: 해도되는데
01:09 Taeyang: 이맵에
01:09 Taeyang: 숏슬라 쓰인데가
01:09 Taeyang: 한군데밖에 없고
01:09 Taeyang: 숏슬라 사용하시기엔
01:09 Left: 이게
01:09 Taeyang: 숏슬라 스타일 사용하실려면
01:09 Taeyang: 슬라속도가 더필요해요
01:09 Taeyang: 1.60은 너무 짧음
01:09 Left: ㅇㅎ...
01:10 Taeyang: 애초에 엑스트라 찍으실려면
01:10 Taeyang: 저브픔에서는
01:10 Taeyang: 넓은 DS를 많이써야해서
01:10 Taeyang: 그 흐름을 만들어줄 슬라를 잘써야하는데
01:10 Taeyang: 슬라가 짧으면 상대적으로
01:10 Taeyang: 거리가 긴느낌을 받기도하고
01:10 Taeyang: 숏슬라 사용할경우도
01:11 Taeyang: 숏슬라의 슬라길이가 짧아서
01:11 Taeyang: 사용하면 어색하게되죠
01:11 Left: ㅇㅎ..
01:11 Left: 그렇겠네요
01:11 Left: 심오하다
01:11 Taeyang: 맵자체가 엑스트라라고 하고 애매한점이 또 있는데
01:11 Taeyang: 보통 엑스트라매퍼들은
01:12 Taeyang: 어프를 제외하고 상위난이도 하위난이도
01:12 Taeyang: 를 신경쓰면서 만들어야하는데
01:12 Taeyang: 지금껀 아슬아슬하게 커트라인
01:12 Taeyang: 00:02:719 -
01:12 Taeyang: 00:03:064 -
01:12 Taeyang: 00:03:409 -
01:12 Taeyang: 00:03:753 -
01:12 Taeyang: 보통 이런 기타소리 따라가서
01:12 Taeyang: http://puu.sh/oBj8N/e120d14728.jpg
01:13 Taeyang: 이런00:02:547 (1) -
01:13 Taeyang: 처음부분임
01:13 Taeyang: 00:05:305 (1) - 여기서 부턴 래프트님이 박으신거고
01:13 Taeyang: 저렇게 기타부분까지 세세하게 잡아요
01:13 Taeyang: 왜냐하면 잡아도 5성급 치는사람은
01:13 Taeyang: 무리없이 쳐낼수있고
01:13 Taeyang: 잡는편이 플레이어가 즐기기엔 더 좋으니깐요
01:13 Taeyang: 콤보수도 더 늘고
01:14 Taeyang: 지금같은경우는
01:14 Taeyang: 너무 쉬워서
01:14 Taeyang: 플레이어가 지루함을 느낄수있다
01:14 Taeyang: 라고 븐이 뭐라고 해오면 할말없기도하지만
01:14 Taeyang: 대신 하위난이도역시 마찬가지이기떄문에
01:14 Taeyang: 랭크가는데까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01:14 Taeyang: 다만 나중에또 엑스트라박으시게 될경우 이점까지 고려해가지면서
01:15 Left: 그러면 수정해볼게요
01:15 Taeyang: 박으시면 좋아요
01:15 Taeyang: ㄴㄴ
01:15 Left: 넵
01:15 Taeyang: 안하시는게 좋은게
01:15 Left: ?
01:15 Taeyang: 음
01:15 Taeyang: 하실수 있으시다면
01:16 Taeyang: 해보세영
01:16 Taeyang: 지금은
01:16 Taeyang: 패턴은 아예안보고
01:16 Taeyang: 리듬만 완전히 손본다음에
01:16 Taeyang: 리듬만 잘짜도 패턴이 할윙같아도
01:16 Taeyang: 랭되요
01:16 Taeyang: 겜 장르가 리듬게임인만큼 가장중요한게 리듬
01:16 Taeyang: 전에 말씀드렸듯이? 말씀드렸나?
01:17 Taeyang: 소리가 있는데 비우거나(이경우는 봐주긴합니다.)
01:17 Taeyang: 단 소리가 없는데 집어넣거나
01:17 Taeyang: 이런경우는 언랭먹어도 할말없는부분
01:17 Taeyang: 백그라운드나 보컬살리기위해서 약간 없거나 애매한부분
01:17 Taeyang: 또는 상위난이도와 차이를 내기위해 오버 가능하긴하지만
01:18 Taeyang: 예를들어
01:18 Taeyang: 00:23:926 (4,5,6,7,8,9,10,11,1) -
01:19 Taeyang: http://puu.sh/oBjv4/f8aed3746b.jpg
01:19 Taeyang: 00:23:926 -
01:19 Taeyang: 00:24:098 -
01:19 Taeyang: 00:24:271 -
01:19 Taeyang: 여기 쿵쿵쿵 하는 음을
01:19 Taeyang: 숏슬라고 표현하고
01:19 Taeyang: 애매한 드럼스냅을 슬라끝으로 처리하는게
01:19 Taeyang: 보통 엑스트라에서 박는방식
01:20 Taeyang: 인세인에서라면 보통은 숏슬라는 어려운 패턴이니
01:20 Taeyang: 연타로 구겨넣지만
01:20 Taeyang: 이지~인센까지만있어도 랭크가 가능한데 '엑스트라를 만든다'
01:20 Taeyang: 라는건
01:21 Taeyang: 인센까지로도 표현해내지 못한걸 표현해주기 위해 보통 엑스트라를 만듦
01:21 Taeyang: 그래서 단순히 점프거리만 높거나 DS가 높은게 엑스트라가아니라
01:22 Taeyang: 음악을 충분히 표현 해줘야하는게 엑라입니다.
01:22 Left: 그런 뜻이 있엇다니
01:23 Taeyang: 00:36:684 (5,6) -
01:23 Taeyang: 이런 무분별한 스택은
01:23 Taeyang: 해제
01:23 Taeyang: 00:35:995 (2,3) -
01:23 Taeyang: 그리고 보통은 리듬을 드럼맞추고
01:24 Taeyang: 보컬을 점프로 표현해주는데
01:24 Taeyang: 00:38:753 - 강조되어야할 부분은여기
01:24 Taeyang: 00:38:581 - 여기가 아니라
01:24 Taeyang: http://puu.sh/oBjPM/7ecc1d66b6.jpg
01:24 Taeyang: 이렇게 해놓고
01:25 Taeyang: 1슬라 2서클사이에 조금큰 점프를 사용
01:25 Taeyang: 00:41:167 (1,2) -
01:25 Left: 드럼을 점프로 하면 에러인가요?
01:25 Taeyang: 해도됩니다
01:25 Taeyang: 근데
01:25 Taeyang: 드럼으로 점프표현했다
01:26 Taeyang: 보컬로 점프표현했다가
01:26 Taeyang: 하는건 피하셔야함
01:26 Taeyang: 파트별로 다르게 하는건좋은데
01:26 Taeyang: 아까 말했듯이
01:26 Taeyang: 00:14:271 -
01:26 Taeyang: 여긴 보컬잡고
01:26 Taeyang: 00:15:650 (3,4) -
01:26 Taeyang: 여긴 드럼잡고 하시는건
01:26 Taeyang: 별로 않좋아요
01:27 Taeyang: 00:32:891 (1,2,3) -
01:27 Taeyang: 이런것도
01:27 Taeyang: 너무 쉽고요
01:27 Taeyang: 00:32:891 (1,2,3,4) -
01:27 Taeyang: 거의 인센은커녕
01:27 Taeyang: 하드급 DS
01:27 Taeyang: 00:28:753 (1,2,3,4,1,2,3,4,1,2,3,4,5,6) -
01:27 Taeyang: 최소 이정도처럼
01:30 Left: http://osu.ppy.sh/ss/5046766
01:30 Left: 00:14:271 (3) -
01:30 Left: 앞부분 리듬 이렇게 가서
01:30 Left: 드럼 따라가는 방향으로 할게요
01:30 Taeyang: ㄴㄴ
01:30 Taeyang: 서클 넣으세요
01:30 Taeyang: 되도록이면
01:31 Taeyang: 00:14:271 - 쿵
01:31 Taeyang: 00:14:443 - 쿵
01:31 Taeyang: 00:14:615 - 짞
01:31 Taeyang: 00:14:788 - 작은 스냅
01:31 Taeyang: https://osu.ppy.sh/ss/5046769
01:31 Taeyang: 00:41:167 (1,2,3,4,5) -
01:31 Taeyang: 이런것도
01:31 Taeyang: 안티점프 1,2 3,4 피하셔서
01:31 Taeyang: 이렇게 만드시는게 좋고요
01:32 Taeyang: 엑스트라에서 조심이 사용하셔야할게
01:32 Taeyang: 한가지가 안티점프인데
01:32 Taeyang: 이지면 이지답에 DS 지켜가면서 스택도 안시키면서 만드는 룰이있다면
01:33 Taeyang: 엑스트라면 엑스트라답게 어느정도 패턴적요소가 어려울 필요가 있어요
01:33 Taeyang: 00:57:115 (6) -
01:33 Taeyang: 이런것도
01:33 Taeyang: 25%로 들어보면
01:33 Taeyang: 소리없
01:35 Taeyang: 리듬만
01:35 Taeyang: 일단
01:35 Taeyang: 이해 하시고 넘어가는걸로
01:35 Taeyang: 00:54:788 (6,7,1,2,3,4,1,2,3,4,5,6,7,8,9,1,2,3,4,5,1) -
01:35 Taeyang: 한번 다 지워보시고
01:35 Taeyang: 00:55:650 - 00:55:822 - 00:55:995 - 00:56:167 -
01:36 Taeyang: 00:57:029 - 00:57:202 - 00:57:374 - 00:57:547 -
01:36 Taeyang: 00:58:409 - 00:58:581 - 00:58:753 -
01:36 Taeyang: 쿵짞 소리가 어떻게 들려오나
01:36 Taeyang: 그리고 그에맞는 리듬이뭔지 생각해보세요
01:37 Taeyang: http://puu.sh/oBkDs/152a2b871a.jpg
01:38 Taeyang: 일단 이게 정석
01:38 Taeyang: 01:01:167 -
01:38 Taeyang: 이런것도 드럼음 캐치해주면 좋고요
01:38 Left: 00:54:788 (6,7) -
01:38 Left: 여긴 오버매핑이었나요?
01:39 Taeyang: 아뇨
01:39 Taeyang: 00:54:874 (7) -
01:39 Taeyang: 잘들어보면
01:39 Taeyang: 여긴 스냅소리 있기떄문에
01:39 Taeyang: 괜찮아요
01:39 Taeyang: 00:52:029 (6,7) -
01:39 Taeyang: 여기도
01:39 Taeyang: 스냅소리 들어잇고요
01:39 Taeyang: 01:00:478 (1,2,3,4,5) -
01:40 Taeyang: 01:03:236 (1,2,3,4,5,6) -
01:40 Taeyang: 같은 보컬 리듬을
01:40 Taeyang: 들어보시고
01:40 Taeyang: 같은 드럼리듬 들어보세요
01:40 Taeyang: 그리고 래프트님이 다르게박은 리듬이 논리적인지 생각해보세요
01:41 Left: 둘다 동일하네요
01:42 Taeyang: 01:20:133 (3,4) - 점프거리가 꼭 이만큼 필요한지도
01:42 Taeyang: 생각해보세요
01:42 Left: 음이 약한데 과장됬네요
01:43 Taeyang: 보컬 리듬을따라갔다면
01:43 Taeyang: 01:24:271 (2,3,4) -
01:43 Taeyang: 괜찮지만
01:43 Taeyang: 만약 노래 흐름이 전체적으로 드럼리듬이라면
01:43 Taeyang: 지우고 들어보시면
01:43 Taeyang: 01:24:788 - 여기들려오는 드럼음을 서클로 캐치하시는게 좋아요
01:44 Taeyang: 01:28:753 (3) - 여기도 마찬가지
01:44 Taeyang: 01:34:960 (1,2) - 이런건
01:44 Taeyang: 01:35:133 - 여기 드럼음 잘캐치하셨음
01:45 Taeyang: 드럼음 위주로 따라가라는 이유는
01:45 Taeyang: 이런맵은
01:45 Taeyang: 01:28:064 (1) -
01:45 Taeyang: 00:02:547 (1) - ~~
01:45 Taeyang: 이런 가사가 없는부분은
01:45 Taeyang: 보컬이 없으니
01:45 Taeyang: 백그라운드나 드럼사운드를
01:46 Taeyang: 어쩔수 없이 따라가야하니
01:46 Taeyang: 가능하면 나중에 보컬 나올때 억지로 보컬따라가다 드럼나올때
01:46 Taeyang: 안어색하게 하기위해서임
01:46 Taeyang: 이런식으로
01:46 Taeyang: 일단
01:46 Taeyang: 리듬만 먼저
01:47 Taeyang: 쭊 고치고
01:47 Taeyang: 푸시로
01:47 Taeyang: 맵 보내세요
01:47 Left: ㅇㅋㅇㅋ~
01:47 Taeyang: 그다음 패턴쪽 잡을게염
01:47 Left: 지금 바로 들어갈게요
01:56 Taeyang: 유튭이나 보고있을게염
02:14 Left: https://osu.ppy.sh/ss/5047074
02:14 Left: 이런리듬 어떤가요
02:14 Left: 01:05:650 (5) - 부분
02:14 Taeyang: 나쁘진않은데
02:15 Taeyang: 전체적으로봤을떄
02:15 Taeyang: 3/4리듬이 하나도없어서
02:15 Taeyang: 저라면 안쓸듯
02:15 Left: 음...
02:15 Taeyang: 리듬이 일단 따라주긴하는데
02:15 Taeyang: 피할수있으면 피하세요
02:15 Taeyang: 만약
02:15 Taeyang: 한다면
02:15 Taeyang: 여기도
02:15 Taeyang: 01:11:167 (3) -
02:16 Taeyang: http://puu.sh/oBmV5/5aae94542c.jpg
02:16 Taeyang: 01:16:684 (4) - 여기도
02:16 Taeyang: 하는게 좋겠죠
02:16 Taeyang: 일관성을위해서요
02:16 Taeyang: 일관성을위해서요
02:17 Taeyang: 패턴
02:17 Taeyang: 넘 신경쓰지마세요
02:17 Taeyang: 지금은
02:18 Taeyang: 패턴 짜는것도
02:18 Taeyang: 다시 설명해드릴꺼임
02:38 Left: http://puu.sh/oBoiX/5546d4317a.zip
02:38 Left: osu파일~
02:41 Taeyang: 일단
02:41 Taeyang: 01:45:995 -
02:41 Taeyang: 이쪽으로 넘어오셔서
02:42 Taeyang: ar 5정도 만드셔서
02:43 Taeyang: https://osu.ppy.sh/ss/5047295
02:43 Taeyang: 대칭 활용해서
02:44 Taeyang: 이거 한번 만들어보세요
02:46 Taeyang: 첫번쨰꺼
02:47 Taeyang: 만드시면서
02:47 Taeyang: 어떻게 짜야 쉽게 만들어지는지
02:47 Taeyang: 짜는방법 자체가 애매하면
02:47 Taeyang: 그부분 물어보세요
02:47 Taeyang: https://osu.ppy.sh/ss/5047316
02:47 Taeyang: 패턴 짜는걸 어느정도 하시는지 일단 궁금해서
02:48 Left: 오직 단축키만 써서요..?
02:48 Taeyang: 네
02:48 Taeyang: 첫번쨰껀
02:48 Taeyang: 그냥
02:48 Taeyang: 슬라 하나 만들어서
02:48 Taeyang: 그거 복붙
02:48 Taeyang: 컨트롤+r
02:48 Taeyang: 3개 만들어서
02:49 Taeyang: 그대로 컨트롤+h한다음
02:49 Taeyang: 재배치
02:49 Taeyang: 두번째꺼는
02:49 Taeyang: 가운데 우선 꺾는슬라 하나 만들거
02:49 Taeyang: 거기 머리에 슬라 하나 담요
02:50 Taeyang: 다시 머리 쪽이랑 꼬리쪽에 서클 하나씪 찍고
02:50 Taeyang: 꺽어진 슬라 뺴고
02:50 Taeyang: 대칭
02:50 Taeyang: 컨쥐로 흐름 재정비
02:51 Left: http://osu.ppy.sh/ss/5047347
02:52 Taeyang: http://osu.ppy.sh/ss/5047359
02:52 Taeyang: 요거까지
02:52 Taeyang: 쭉만들어보시고
02:52 Taeyang: 이게 30초내로
02:52 Taeyang: 안만들어지거나
02:53 Taeyang: 만드는 매카니즘을 모르겠다하면
02:53 Taeyang: 막히는부분에서 질문하세요
02:54 Left: http://osu.ppy.sh/ss/5047373
02:54 Left: 이걸 어케 30초에!!
02:55 Taeyang: 그냥 반쪽만
02:55 Taeyang: 만들고
02:55 Taeyang: 데칼코마니 하듯이
02:55 Taeyang: 컨트롤+H 하신다음
02:55 Taeyang: 컨쥐나 재배치해서
02:55 Taeyang: 만드시면되요
02:55 Taeyang: 틀렷네요
02:55 Taeyang: 리듬도
02:55 Taeyang: 똑같이하세요
02:56 Taeyang: 1이랑 2도
02:56 Taeyang: 담요가 잘안되어있고요
02:56 Taeyang: 그리고 흐름도
02:56 Taeyang: 틀렷
02:57 Left: 헉
02:57 Left: http://osu.ppy.sh/ss/5047381
02:57 Left: 과제3 하자마자 2 재시험이라니
02:57 Taeyang: 3은 통과
02:57 Taeyang: http://puu.sh/oBpso/ead0666071.jpg
02:57 Taeyang: 담요 잘찎는법에대해서
02:57 Taeyang: 아실지도 모르지만
02:57 Taeyang: 일단
02:57 Taeyang: 저렇게 머리 어프로치 서클에 맞춰서
02:57 Taeyang: 맞추시면 편하고
02:58 Left: 이건 배웠는데
02:58 Left: 너무 귀찮아서..
02:58 Taeyang: 캑
02:58 Taeyang: 맞추실떄
02:58 Taeyang: 쉬프트키 누르면
02:58 Taeyang: 그리드스냅 수시로 쓸수있고
02:58 Taeyang: 알트 누르면
02:58 Taeyang: DS스냅 끌수있으니
02:58 Taeyang: 만약 그리드스냅 DS 켜두고 매핑하신다면
02:59 Taeyang: 쉬프트 알트 누르면서 담요맞추시면빠르게 맞추실수있어요
02:59 Left: 꿀팁이군요
02:59 Taeyang: 기본적으로
02:59 Taeyang: 대칭이건뭐건
02:59 Taeyang: 모양맞출때
02:59 Taeyang: 가장먼저 생각해야하는게 리듬이고
02:59 Taeyang: 01:45:995 -
02:59 Taeyang: 01:47:374 -
03:00 Taeyang: 여기서부터 저기까지
03:00 Taeyang: 1/4로 쪼개서
03:00 Taeyang: 16
03:00 Taeyang: 다운비트를 하나로 생각해서 패턴을 구상하세요
03:00 Taeyang: 패턴을 짜면서 다음패턴과또 어떤게
03:00 Taeyang: 연계시킬지도 고려하고요
03:01 Taeyang: 컨트롤+r 이용한
03:01 Taeyang: 도형만들기는 아시고 계시나요?
03:01 Taeyang: http://puu.sh/oBpHx/4926beb445.jpg
03:01 Taeyang: 120도 돌려서 ㅇㅇ
03:02 Taeyang: 컨트롤+쉬프트+D 이용해서
03:02 Taeyang: 만드는거 말고요
03:02 Taeyang: 컨쉬D는 거의 사용안하시는게 좋아요
03:02 Taeyang: 사각이든 별이든 컨+쉬+R 이용해서 만드시는게 좋으심
03:03 Taeyang: 이부분에대해 어디까지 아시나요?
03:03 Left: 노트를
03:03 Left: 화면 중심 근처에놓고
03:03 Left: 돌리면되나요?
03:03 Taeyang: 노트를 두개를 찎는다
03:03 Taeyang: http://puu.sh/oBpSJ/2d2512b6b8.jpg
03:04 Taeyang: 컨트롤+D 혹은 컨c ,컨 v로 복사
03:04 Taeyang: http://puu.sh/oBpU5/3c7f466415.jpg
03:04 Taeyang: 그대로 120도 돌린다
03:04 Taeyang: http://puu.sh/oBpVi/ca36d836a3.jpg
03:04 Taeyang: 맞춘다
03:04 Taeyang: http://puu.sh/oBpWB/d24cce2cb4.jpg
03:05 Taeyang: http://puu.sh/oBpXd/668e328ab4.jpg
03:05 Taeyang: 3각형 완성
03:05 Left: 이렇게 체계적일 줄이야
03:05 Taeyang: 이게 왜 중요한지
03:05 Taeyang: 일단
03:05 Taeyang: 만들어보셔요
03:06 Taeyang: 만드는법 이해하셨으면 다음 ㄱㄱ할게요
03:06 Left: ㄱㄱ
03:07 Taeyang: 한다운비트에 대해서 패턴을 구상한다고 가정하에
03:07 Taeyang: http://puu.sh/oBq6O/4cf11e1eac.jpg
03:08 Taeyang: 3,4서클에 대해서 삼각형을 만들고싶다면
03:08 Taeyang: 어떻게 해야할까요?
03:08 Taeyang: 아까 방식대로 응용하면
03:08 Taeyang: http://puu.sh/oBqbr/82b8a28272.jpg
03:08 Taeyang: 간단하게 3,4 서클을 복사해서
03:08 Taeyang: 120도 돌려서 4를 박을수가있어요
03:09 Taeyang: 여기서 덤으로
03:09 Taeyang: 1슬라와 2서클이 안티점프가 되니
03:10 Taeyang: http://puu.sh/oBqgQ/f797f1fe56.jpg
03:10 Taeyang: 이런식으로 박을수도있고요
03:10 Left: ㅇㅎ...
03:10 Taeyang: 이게 싫다면 이런식으로 박을수도있고요
03:10 Taeyang: http://puu.sh/oBqiN/e3e1d409ba.jpg
03:10 Taeyang: 덤으로 하프스택 박는법음
03:10 Taeyang: 법은
03:10 Taeyang: 비트배치 나눗수를 1/16으로 만드세요
03:11 Taeyang: DS스냅 키도
03:11 Taeyang: 키고
03:11 Taeyang: http://puu.sh/oBqms/bfcd81182e.jpg
03:11 Taeyang: 1/16박자로 박으세요
03:11 Taeyang: 그담 재정비
03:11 Taeyang: http://puu.sh/oBqnT/3e62815611.jpg
03:12 Taeyang: 이런방식으로
03:12 Left: 하프스택의 의미는
03:12 Taeyang: 하프스택 거리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박을수있어요
03:12 Left: 무엇인가요
03:12 Taeyang: 스택이
03:12 Taeyang: 완전히 겹쳐 쌓는거라면
03:12 Taeyang: 하프스택은
03:12 Taeyang: 반만겹치는거요
03:12 Taeyang: 00:14:271 (3,3) -
03:12 Taeyang: 이런거
03:12 Taeyang: 00:20:305 (5,2) -
03:13 Taeyang: 00:25:995 (1,2) -
03:13 Taeyang: 이런걸 하프스택이라고 하겠죠
03:13 Left: ㅇㅎ
03:13 Taeyang: 근데
03:13 Taeyang: 지금보면
03:13 Taeyang: 하프스택 거리가 일정하지 않죠?
03:13 Left: 그렇죠
03:13 Taeyang: 이런 하프스택겹침정도를 일정하게하고싶으면
03:13 Taeyang: 방금 알려줬던 방법 사용하심되요
03:13 Taeyang: 이해 안가는부분있나요?
03:14 Left: 없어요
03:14 Left: 응용이 가능할지가 문제일뿐..
03:14 Taeyang: 그럼다음
03:14 Taeyang: 삼각형이
03:14 Taeyang: 120도라면
03:14 Taeyang: 사각형은 몇도일까요?
03:14 Left: 90~
03:14 Left: 이 아니구나
03:14 Left: 잠만요
03:14 Left: 생각좀
03:14 Taeyang: 맞는데요
03:15 Taeyang: 만들어보세염
03:15 Left: 아니 맞네ㅇ,..
03:15 Left: ㅋㅋㅋ
03:15 Taeyang: 일단 사각형만드는법 3가지 소개 시켜드리자면
03:15 Taeyang: 하나찎고 복사 컨트롤 >< 이용해서 만드는법
03:16 Taeyang: 가장 빠른 컨트롤 쉬프트 D 이용하는방법
03:16 Taeyang: 마지막으로 컨트롤+r 복사 이용한방법인데
03:16 Left: http://osu.ppy.sh/ss/5047511
03:17 Taeyang: 첫번쨰 방법의 장점은
03:17 Taeyang: http://puu.sh/oBqHX/a372703e8e.jpg
03:17 Taeyang: 일단 대충 이렇게 찍어보세요
03:18 Taeyang: https://osu.ppy.sh/ss/5047531
03:18 Taeyang: 다음 복사 4개해서
03:18 Taeyang: 4번 돌린다음
03:19 Taeyang: https://osu.ppy.sh/ss/5047538
03:19 Taeyang: 적당히 컨쥐
03:21 Left: 음 이건 복잡하네요
03:21 Taeyang: https://osu.ppy.sh/ss/5047558
03:21 Taeyang: 적당히 흐름에 맞춰서
03:21 Taeyang: 패턴을 옮겨쓰기가 편하다는 장점이있어요
03:21 Taeyang: 이게힘들면 대충
03:22 Taeyang: http://puu.sh/oBqZM/4eccb93efc.jpg
03:22 Taeyang: 미리 벌려놓고
03:22 Taeyang: 돌리는 방법도있어요
03:23 Taeyang: 만들어서
03:23 Taeyang: 찍어보내보세요
03:23 Taeyang: https://osu.ppy.sh/ss/5047589
03:23 Taeyang: 뭐 요즘은 잘안쓰고
03:24 Taeyang: 1/2 연속점프 스팸이라서
03:24 Taeyang: pp맵... 만들떄도 거의 안쓰긴하는데
03:24 Taeyang: RLC나 몬스같은애들보면
03:25 *Taeyang is editing [https://osu.ppy.sh/b/827803 MOMOIRO CLOVER Z - SANTA SAN [X-Mas]]
03:25 Taeyang: 02:03:060 (1,2,1,2,1,2,1,2) -
03:25 Taeyang: 이런거라던가
03:25 Left: 악 맵이 없다
03:26 Left: http://osu.ppy.sh/ss/5047599
03:26 Left: 일단 거리벌리면 이렇게 되네요
03:26 Taeyang: 뭐 나중에
03:26 Taeyang: 8개 전부 잡은다음
03:26 Taeyang: 컨트롤+쉬프트+s 이용해서
03:26 Taeyang: 크기 줄이거나해서
03:26 Taeyang: 맵에 맞추면되죠
03:27 Taeyang: 다음 두번쨰는
03:27 Taeyang: http://puu.sh/oBrl1/736745e403.jpg
03:28 Taeyang: 컨트롤+쉬프트+D 이용해서
03:28 Taeyang: 하나 사각형 뚝딱 만든다음
03:28 Taeyang: 복사해서
03:28 Taeyang: 45도 돌린뒤
03:28 Taeyang: 1.5배정도 키우세요
03:29 Taeyang: https://osu.ppy.sh/ss/5047634
03:29 Taeyang: 적당히 리듬에 맞게 사용하시면되요
03:30 Taeyang: 세번째같은경우
03:31 Taeyang: 응용하기쉽다는 장점이 있는데
03:31 Taeyang: http://puu.sh/oBrAd/9d521e435e.jpg
03:31 Taeyang: 이렇게 봤을떄
03:31 Taeyang: 3,4서클에 대해서 사각 패턴을 만들고싶을떄
03:31 Taeyang: 3,4복사
03:31 Taeyang: 컨트롤+r이용해서 돌리거나
03:32 Taeyang: ><이용해서 돌리거나
03:33 Taeyang: http://puu.sh/oBrFY/a9024ce6aa.jpg
03:33 Taeyang: 이런식으로 3,4,5,6 사각형을 빠르게 만들수 있다는게 장점
03:33 Taeyang: 세번쨰거
03:33 Taeyang: 한번 만들어보세요
03:35 Left: 어
03:35 Left: 이상한 방법을 발견했다
03:35 Taeyang: ㅇㅅㅇ?
03:35 Left: 컨트롤R에
03:35 Left: selection centre 로 돌리면
03:35 Left: 사각형나오네요
03:36 Taeyang: 넹
03:36 Taeyang: 근데 음...
03:36 Left: 이건 대각선길이가 기준이되어버리네
03:36 Taeyang: 이거 나중에
03:36 Taeyang: 마름모 패턴 만들때
03:36 Taeyang: 알려드릴려고했는데
03:37 Taeyang: 대각선 만들어진 상태에서
03:37 Taeyang: 컨트롤+쉬프트+s 하신다음
03:37 Taeyang: 똑같이 섹션 센터로
03:37 Taeyang: 늘리거나 줄이시면
03:37 Taeyang: 마름모되요
03:37 Taeyang: 근데 굳이 이거 쓸필요없기
03:37 Taeyang: 걍 복붙해서 쓰는게 더편해서 ㅁㄴㅇㄹ
03:38 Taeyang: 암튼 위사진대로 ㄱㄱ
03:38 Taeyang: 왠만한 패턴은 컨트롤R 복붙으로
03:38 Taeyang: 해결이되요
03:41 Left: http://osu.ppy.sh/ss/5047736
03:41 Left: !
03:41 Taeyang: ㅇ 4각형은 대충 이정도로 끝내고
03:41 Taeyang: 지금 알려드린 대칭이랑 4각형은
03:41 Left: 지금 패턴을 배우고보니
03:41 Left: 펜딩창을 갈아엎고싶다
03:41 Left: ??
03:41 Taeyang: 거의 안쓰이는거고
03:42 Taeyang: 쓰더라도
03:42 Taeyang: 4각 잘쓰는사람은
03:42 Taeyang: 블드
03:42 Taeyang: 대칭 잘쓰는사람은 체리블로썸밖에 없을정도로
03:42 Taeyang: 쓰기 힘들지만 잘만쓴다면
03:42 Taeyang: 좋은 맵을 만들수있는 패턴이기도해요
03:42 Taeyang: 일단 기본만 알려드렸는데 여기서 더 응용하자면
03:42 Left: 흠...
03:43 Taeyang: 대충 바람개비부터 시갛새ㅓ
03:43 Taeyang: 시작해서
03:43 Taeyang: http://puu.sh/oBskf/e2c8343d81.jpg
03:43 Taeyang: http://puu.sh/oBsm9/e2993b0ee9.jpg
03:44 Taeyang: 이런식으로 사용되기도해요
03:44 Taeyang: http://puu.sh/oBspA/9c432711a2.jpg
03:45 Taeyang: 다음 삼각형으로 넘어가서
03:45 Taeyang: http://puu.sh/oBsu2/36267af469.jpg
03:46 Taeyang: 복붙 하셔서
03:46 Taeyang: http://puu.sh/oBsvB/9a015a7c16.jpg
03:46 Taeyang: http://puu.sh/oBsws/8790f99f5f.jpg
03:46 Taeyang: 두개 만드셔서
03:46 Taeyang: http://puu.sh/oBswR/04e7aff539.jpg
03:46 Taeyang: 이어 붙이셔서
03:46 Taeyang: 하는 3각 바람개비 패턴 아시죠
03:46 Taeyang: http://puu.sh/oBsyh/f3969132d5.jpg
03:47 Left: 아 큰일났다
03:47 Taeyang: ㅇㅇ?
03:47 Left: 저 채팅 저장해놓고 자야될듯
03:47 Taeyang: 켁
03:47 Left: 왠지 부모님이 깬거같습니다.
03:47 Taeyang: 아직 패턴에 대해 반도 못알려드렸는데
03:47 Left: ㅠㅠ
03:47 Taeyang: 나중에
03:47 Left: 집에 내려와있어서
03:48 Taeyang: 삼각이랑 오각 패턴이랑 평행 들으러오세요 그럼
03:48 Taeyang: 내일다시찾아오세엽
--------------------------
23:02 Left: 시간나면 오늘 매핑교육 ㄱㄱ가능합니까
23:04 Taeyang: 저도
23:04 Taeyang: http://puu.sh/oDBVe/c5bc104135.jpg
23:04 Taeyang: 교육좀 받고요
23:05 Left: lol
00:22 Taeyang: 넹
00:22 Taeyang: 끝났어요
00:22 Taeyang: NP점
00:22 Taeyang: 준비되시면 말씀해주세요
00:23 Left: 넹
00:24 Taeyang: np
00:24 Taeyang: 점영
00:25 Left: 적용시키고
00:26 Left: 드릴게요'
00:29 *Left is listening to [https://osu.ppy.sh/b/890826 Ceui - Melty Moment short.ver]
00:30 Taeyang: 뭐부터
00:30 Taeyang: 설명할까나
00:30 Taeyang: 흐름부터 설명해드릴까요
00:30 Taeyang: 전에하던 패턴부터 마저 설명해드릴까요
00:31 Left: 넵
00:31 Taeyang: 모딩 말고 걍 매핑 기초로 돌아가서
00:31 Taeyang: 전부 설명할생각인데
00:31 Taeyang: 귀찮으면 걍 모딩만 해드릴수있
00:31 Left: 현 상태로도 정비하면
00:31 Left: 랭가능한가요..?
00:31 Left: 애초에
00:31 Taeyang: 랭이 안될건없지만
00:32 Taeyang: 븐구하기 힘드실겁니다.
00:32 Taeyang: 븐만구한다면
00:32 Taeyang: 지금상태에서도
00:32 Taeyang: 걍 랭크되죠
00:32 Left: 우선 다운님께 드린건
00:32 Taeyang: 하지만 빈틈투성이인 맵은 QAT의 먹잇감이 되기 십상이죠
00:32 Left: lol
00:32 Taeyang: 그래도 요즘 QAT룰이 QAT가 직접 잡는게아닌
00:32 Taeyang: 누군가 신고하면 잡는방식으로 바껴서
00:33 Taeyang: 디퀼이 그렇게 빡빡하진않아요
00:33 Taeyang: 고로제가말씀드릴수있는건
00:33 Taeyang: 모딩이건뭐건
00:33 Taeyang: 랭크시켜줄 두명의 븐을 능력껏 구할수있다면
00:33 Taeyang: 랭크가 가능합니다만
00:34 Taeyang: 븐들도 보는눈이 있기떄문에 퀼리티가 좋으면 좋을수록 븐구하기도 쉽겠죠?
00:34 Left: 현 퀄로는 구하기 힘들다는 것이군요
00:34 Taeyang: 븐
00:34 Taeyang: 모딩 자체는 구하기 쉬워도
00:34 Taeyang: 븐 버블을 얻기는 힘들겁니다.
00:34 Left: 흠..
00:35 Left: 제 맵이면
00:35 Left: 시간 질질끌면서 배울텐데
00:35 Left: 겟난이니 선뜻 선택이 안되네요
00:35 Taeyang: 처음부터
00:35 Taeyang: 설명할려는이유가
00:35 Taeyang: 겟난 하나쯤이야 그냥뭐
00:35 Taeyang: 븐구하고 모딩받고 랭시키면
00:35 Taeyang: 끝나는거지만
00:35 Taeyang: 래프트님이 매핑계속하실꺼면
00:36 Taeyang: 아예 여기서 완전히 기초부터 아시고 가시는게
00:36 Taeyang: 걍 앞으로 도움되겠지 해서 설명해드릴는겁
00:36 Left: 그럼 우선 배워보겠습니다.
00:36 Taeyang: 30분 대로 돌아가서
00:36 Taeyang: 뭐부터 ㄱㄱ?
00:37 Left: 목록이 뭐가있죠..?
00:37 Taeyang: 저번에 마저하던 패턴부터
00:37 Taeyang: 할까요
00:37 Taeyang: 아니면 흐름 부터 먼저 들으실래요
00:37 Left: 음
00:37 Left: 흐름?
00:37 Taeyang: 아 참고로 덤으로 말씀드리자면 제가 꼭 맞는것도 아니고
00:37 Left: 흐름이요
00:37 Taeyang: 저는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박는다는걸로 아셔야함
00:38 Taeyang: 매핑스타일이라는건 천차만별이니
00:38 Left: 태양님 흐름이 좋다고 느끼기 때문에
00:38 Left: 알아가고 싶습니다
00:39 Taeyang: 흐름 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00:39 Taeyang: http://puu.sh/oDH1y/569214a8d6.jpg
00:39 Taeyang: 이렇게 노트가 하나있을때
00:39 Taeyang: 슬라가 하나있을떄
00:39 Taeyang: 노트를 박을수있는구역을 생각해보자면
00:39 Taeyang: 보통은 여길 많이 생각하는데
00:39 Taeyang: http://puu.sh/oDH4C/850c91e040.jpg
00:40 Taeyang: 그게아니라
00:40 Taeyang: 슬라끝을 중심으로 해서 생각하셔야해요
00:40 Taeyang: http://puu.sh/oDH6y/998bb03d70.jpg
00:40 Taeyang: 우선 이게 일차적인 흐름
00:41 Taeyang: 여기서 정직한 흐름과 역동적인 흐름으로나뉘는데
00:41 Taeyang: 정직한흐름쪽은 말그대로 아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구역
00:41 Taeyang: 역동적인,꺽는 흐름으로 생각해보면
00:42 Taeyang: http://puu.sh/oDHbV/9e157a91c5.jpg
00:42 Taeyang: 이런부분을 생각해볼수있겠죠
00:43 Taeyang: 기본적으로 DS가 들쭉날쭊하는 점프들보다
00:43 Taeyang: 점프라도 균일한 점프가 더 낫고
00:45 Taeyang: 정직한흐름으로 뒀을떈
00:45 Taeyang: http://puu.sh/oDHkX/610873c887.jpg
00:45 Taeyang: 3번째노트부터는 그사이에 두는게 더낫고
00:46 Taeyang: 역동적인 흐름을썻을떈
00:46 Taeyang: http://puu.sh/oDHpy/0eec5ab219.jpg
00:46 Taeyang: 슬라중심으로 다름흐름을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00:47 Taeyang: 그다음 4번쨰 노트들을 박을땐
00:47 Taeyang: 그전 노트인 2,3 노트를 생각하고
00:47 Taeyang: 5번쨰 노트를 박을떈
00:47 Taeyang: 3,4번쨰 노트를 생각하고
00:48 Taeyang: 그렇게 박는동시에
00:48 Taeyang: 노트간의 간격을 보면서
00:48 Taeyang: http://puu.sh/oDHty/5301e28a99.jpg
00:48 Left: ㄷㄷ
00:48 Taeyang: 가장 기본적인 시계방향,반시계방향 시선중심 흐름을만들수가 있거요
00:49 Taeyang: 제가
00:49 Taeyang: 실제로 박았던거
00:49 Taeyang: 저거 위대로 한번 박아보세요
00:50 Taeyang: 암튼 흐름이라는건 기본적으로 이렇게 박는데
00:50 Taeyang: 이외에 물흐르는듯흐름
00:51 Left: http://osu.ppy.sh/ss/5061937
00:51 Left: !
00:52 Taeyang: http://puu.sh/oDHJJ/2ab68a596a.jpg
00:52 Taeyang: 지그지그흐름이있는데
00:52 Taeyang: 가장 중요한건
00:52 Taeyang: 흐름을 딱봤을때
00:52 Taeyang: 시선이 한군대로 뭉쳐야한다는점
00:53 Taeyang: 예외로
00:53 Taeyang: 시선이 이동해야하는경우
00:53 Taeyang: http://puu.sh/oDHPI/d0017a52f7.jpg
00:53 Taeyang: 이렇게
00:55 Taeyang: 예를들면 이런경우는
00:55 Taeyang: 시선자체가 퍼지기 떄문에
00:55 Taeyang: http://puu.sh/oDHVm/6925d1a1e8.jpg
00:55 Taeyang: 흐름이 좋지않게되죠
00:57 Taeyang: 뭘하든간데
00:57 Taeyang: http://puu.sh/oDI2S/9aa7695ea0.jpg
00:57 Taeyang: 빨간색이 노트의 흐름이라면
00:57 Taeyang: 거기 시선이 잘뭉치도록
00:57 Taeyang: 만들어주는게 좋아요
00:58 Taeyang: 그게 좋은 흐름 만들어주는 첫번째요건
00:59 Taeyang: 단 점프크기같은것은
00:59 Taeyang: 노래에 따라서 크고작음을 잘 조절해야하고
00:59 Taeyang: http://puu.sh/oDI9j/7e2f1e80c6.jpg
00:59 Taeyang: 1슬라- 2서클노트처럼
00:59 Taeyang: 안티점프같을걸 가능한 피하셔야하고요
01:00 Taeyang: 만약 노래에서 2가 갑자기 조용해지거나하면
01:00 Taeyang: 오히려 어울릴수도 있는흐름이고요
01:00 Taeyang: 두번째는
01:00 Taeyang: 완급조절인테
01:00 Taeyang: 이경우는 하드에서는 딱히 무시해도좋고
01:00 Taeyang: 인세인까지는 몰라도 괜찮은데
01:00 Taeyang: 엑스트라
01:00 Taeyang: 특히 상위난이도 만들떄 중요해요
01:01 Taeyang: 예시를 하나들자면
01:01 Taeyang: http://puu.sh/oDIjs/73290ae23a.jpg
01:02 Taeyang: http://puu.sh/oDImr/0fd7ec6554.jpg
01:02 Taeyang: 같은 1,2,3의 점프를 쓴다고 칠떄
01:03 Taeyang: 두번째것이 더 어려워보여도
01:03 Taeyang: 실제로 플레이어가 치기엔 두번쨰가 더쉽다는점
01:03 Taeyang: 이경우는 말로설명하기가 약간애매한데
01:03 Taeyang: 근거로는 너무쉬우면 긴장감이풀려서
01:03 Taeyang: 에임이 떨어지는것도있고
01:04 Taeyang: 연타도 마찬가지
01:04 Left: 그렇군요
01:05 Taeyang: 롱연타는 짧은연타는
01:05 Taeyang: 연타던간에
01:05 Taeyang: 짧은연타로 예시를들자면
01:05 Taeyang: http://puu.sh/oDIuV/dae4099ec0.jpg
01:06 Taeyang: 두번째게 더어려워보여도
01:06 Taeyang: 특히 초견플레이할떄는 첫번쨰보다 두번째게 자연스럽게
01:06 Taeyang: http://puu.sh/oDIym/ab7e7601ca.jpg
01:06 Taeyang: 쳐진다는점
01:07 Taeyang: 그렇기떄문에
01:07 Taeyang: 그맵이 엑스트라라면
01:07 Taeyang: 노래가 아주 조용한 구간이아니라면
01:07 Taeyang: 약간 어려운 인세인급 점프를쓰는게
01:07 Taeyang: 하드급 점프보다 낫고
01:07 Taeyang: 상위 엑스트라에선
01:08 Taeyang: 오히려 적당히 여려운 패턴들을 써주는게
01:08 Taeyang: 플레이어에겐 도움이된다는거죠
01:08 Taeyang: 첫번쨰가 시선을 중점을 모은다면
01:08 Taeyang: 두번쨰는 완급조절이고
01:08 Taeyang: 세번쨰는 말이좀길어지는데
01:11 Taeyang: 단타 12개를 친다는 가정하에
01:11 Taeyang: http://puu.sh/oDIOB/5a60e4a1bd.jpg
01:11 Taeyang: 이경우는 좋은 흐름이 될수있고 안될수가있는데
01:12 Taeyang: 노래에 맞춰 5,와 9에 확실한 강한 음이 들어있다면
01:12 Taeyang: 그게 좋은 흐름이 되고
01:12 Taeyang: 만약 별다른 강약이 없으면
01:12 Taeyang: 나쁜흐름이 된다는점
01:12 Taeyang: 요약해서 말하자면 흐름은 노래를 따라간다는점
01:13 Taeyang: 노래가 점점 커지면
01:13 Taeyang: 그에맞춰 흐름도 격하고 점프도 커지고
01:13 Taeyang: 가장 기본적이긴하지만
01:13 Taeyang: 보통 첫플이아닌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는경우
01:14 Taeyang: 플레이어가 첫플떄는 잘쳣다가
01:14 Taeyang: 두번쨰 세번쨰 점점갈수록 못치는경우가있는데
01:14 Taeyang: 이경우는 보통 흐름이 노래를 잘 못따라가서 그래요
01:14 Left: ??
01:15 Taeyang: 여기까지 이해 안되는점...
01:15 Taeyang: 있나요
01:15 Taeyang: 흐름 끝
01:16 Left: 마지막
01:16 Left: 이 이해가 안갑니다
01:16 *Taeyang is editing [https://osu.ppy.sh/b/795810 Shiena Nishizawa - Brand-new World [Soul]]
01:17 Taeyang: 01:15:191 (1,2,3,1,2,3,1,2,3,1,2,3,4,5,1,2,3,4,1,2,3,4,1,2,3,1,2,3,4,5,6,7) -
01:17 Taeyang: 만약 이파트를
01:17 Taeyang: 00:24:850 (1) -
01:17 Taeyang: 여기쯤에다가
01:17 Taeyang: 넣는다고 쳐요
01:17 Taeyang: 뭐 물론 리듬부터가 오버매핑이지만
01:17 Taeyang: 만약 리듬이 맞다는가정하에
01:18 Taeyang: 저런 조용한파트에
01:18 Taeyang: 연속점프 쓰는것보다
01:18 Taeyang: 후반에 넓게넓게 노래에맞춰쓰는게
01:18 Taeyang: 비교적 첫플이후에 칠떄 잘쳐진다는점
01:19 Taeyang: 이맵을 소개해드린이유가
01:19 Taeyang: 01:16:801 (3,4) -
01:19 Taeyang: 이부분이 망한점
01:19 Taeyang: 이부분은 세번쨰 설명했던점에 부합하겠네요
01:19 Taeyang: 01:17:240 (1,2,3,4) -
01:20 Taeyang: 이부분같은경우는 두번째에 이유로
01:20 Taeyang: 만약 저부분의 넓이가 더 컸으면
01:20 Taeyang: 그게더 비교적 치기가 편했을껄요
01:21 Taeyang: 마지막껀
01:21 Taeyang: 그냥 쉽게 말씀드리자면
01:21 Taeyang: 노래에 어울리게 점프넓이를사용하라는뜻이예요
01:21 Taeyang: 첫번쨰는 시선을 모은다
01:21 Taeyang: 두번째는 완급조절을 해준다
01:21 Taeyang: 세번쨰는 노래에 맞는 흐름을 쓴다
01:21 Taeyang: 이게 전부예요
01:22 Left: 첫번째가 어려워보이네요
01:22 Taeyang: 뭐 애초에 흐름이라는건 말로설명하는것보다 직접 매핑하면서 텟플해가면서 느끼는게 최고지만요
01:22 Left: 많은 경험으로부터의 노하우가 필요할 거같은
01:23 Taeyang: 첫번쨰가 보통
01:23 Taeyang: 처음매핑하시는분이 많이 힘들어 하시는데
01:23 Taeyang: 첫번쨰 자체는 하기가 쉬워요
01:23 Taeyang: 근데 첫번쨰를 지켜가면서 두번쨰 세번쨰를 지키기가 힘들어요...
01:24 Taeyang: 여기에 패턴까지 생각해야하니 죽을상
01:25 Taeyang: 대충흐름에 대해선
01:25 Taeyang: 끝났고
01:25 Taeyang: 뭐 대충
01:25 Taeyang: 첫번쨰꺼는 간격만 잘지키셔도
01:25 Taeyang: 해결이되요
01:25 Taeyang: 예를들어
01:26 Taeyang: 이렇게 있다고 치면
01:26 Taeyang: http://puu.sh/oDJGS/e06d685338.jpg
01:27 Taeyang: DS 잘 거리맞춰서
01:27 Taeyang: http://puu.sh/oDJK9/ac6c178de4.jpg
01:28 Taeyang: 아니면 다르게
01:28 Taeyang: http://puu.sh/oDJOi/8ef313fb1b.jpg
01:28 Taeyang: 애초에 간격자체만
01:28 Taeyang: 잘맞춰서 매핑하면
01:29 Taeyang: 그뒤 DS만 안튀게 안티점프,오버점핑 안되게
01:29 Taeyang: 맞춰서 조절하면
01:29 Taeyang: 잘뭉쳐져요
01:31 Left: dg
01:31 Left: ㅇㅎ
01:32 Taeyang: 암튼
01:32 Taeyang: 패턴 으로 ㄱㄱ?
01:33 Left: ㄱㄱ
01:33 Taeyang: 도형
01:33 Taeyang: 사각형 했던가요
01:34 Left: 네
01:34 Left: 까지 했죠
01:34 Taeyang: 삼각형 만드는 각도는ㄴ?
01:37 Taeyang: 오각형 만드는 각도는?
01:38 Left: 3각형은
01:38 Left: 120도
01:38 Left: 5각형은
01:38 Left: 108도!
01:38 Taeyang: 세개있어요
01:38 Taeyang: 5각형
01:38 Taeyang: 108도는
01:38 Taeyang: 써보시면 잘쓰지도 않아요
01:39 Taeyang: https://osu.ppy.sh/ss/5062253
01:39 Taeyang: 이상태에서
01:39 Taeyang: 144도로 만드는 법과
01:39 Taeyang: 72도로 만드는법이있는데
01:40 Taeyang: 72도를 써서만들면
01:40 Taeyang: http://puu.sh/oDKuk/fe536d9366.jpg
01:40 Taeyang: 이런 오각형이 만들어지고
01:41 Taeyang: 144도를 이용해서 만들면
01:41 Taeyang: 이건 별모양흐름 오각형이 만들어져요
01:41 Taeyang: http://puu.sh/oDKy1/98f1bb6b59.jpg
01:43 Taeyang: 자 만들어보세요 이거
01:43 Taeyang: http://puu.sh/oDKDE/71622fadfc.jpg
01:43 Taeyang: 지금부터 제가만드는건
01:43 Taeyang: 노트를 새로찍는게아니라
01:43 Taeyang: 전부 복붙해서 만드는거
01:44 Taeyang: http://puu.sh/oDKJD/3f2c3764b0.jpg
01:44 Taeyang: 이것도 찎어보세요
01:45 Left: http://osu.ppy.sh/ss/5062303
01:48 Taeyang: 다음것도요쭉쭊
01:48 Taeyang: https://osu.ppy.sh/ss/5062322
01:49 Taeyang: http://puu.sh/oDKDE/71622fadfc.jpg
01:49 Taeyang: http://puu.sh/oDKJD/3f2c3764b0.jpg
01:49 Taeyang: 전부 컨트롤 쉬트프 r이랑
01:49 Taeyang: 복붙해서 만드는 패턴
01:50 Left: http://osu.ppy.sh/ss/5062341
01:53 Taeyang: ㅁㄴㅇㄹ
01:56 Left: 네http://osu.ppy.sh/ss/5062376
01:56 Taeyang: 다시만드세영
01:56 Taeyang: 3,4이 넓네요
01:56 Taeyang: 컨쉬r 써서
01:56 Taeyang: 만든거 아니졉...
01:56 Left: 아
01:56 Left: 스택되서
01:56 Left: 올라간듯
01:57 Taeyang: 저거
01:57 Taeyang: 어케만드냐면
01:57 Taeyang: 슬라꼬리에 노트하나찍고
01:57 Taeyang: 다음 노트찎은다음에
01:57 Taeyang: 그두개 노트가지고 144도찎 돌려가면서
01:57 Taeyang: 별찍고
01:57 Taeyang: 처음슬라꼬리에 찎었던거
01:57 Taeyang: 지우면되요
01:59 Left: ㅇㅋㅇㅋ
01:59 Left: http://osu.ppy.sh/ss/5062406
02:00 Taeyang: 다시만드시오...
02:00 Taeyang: http://puu.sh/oDLEy/013551c943.jpg
02:00 Taeyang: 이것도 만들어보세요
02:00 Taeyang: https://osu.ppy.sh/ss/5062322
02:00 Taeyang: 이게 어딜봐서 저거요...
02:05 Taeya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