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M...인가? 확답은 못 들은 거 같은데 일단 그런 걸로 하고
[General]
* 태양 인센 빼고 Widescreen Support 체크 해제.
* 윗분 모딩하신 대로 BG 바꾸세요. 800x600은 좀 그럼
* 콤보 컬러 5개보단 걍 4개를 더 추천하긴 하는 듯 그래야 주기 맞춰서 넣을 때 구간마다 제자리로 돌아와서... 자유기는 하지만요. 근데 지금도 보면 5번과 1번이 색이 너무 비슷해서 헷갈리다고 할 수도 있음.
* 전문가한테 메타데이터 체크 받으세요. TV Size가 붙는 게 공식적인 건지 아닌지, p/4569730 이 맵 퀄파 먹었다 디퀄된 과정을 봐도 아직 Horie Yui 순이 통하는 거 같은데 아티스트 공인이 아니라면 동양 아티스트 이름은 성 이름순으로 적는 게 우선이고 소스도 원어로 적는 게 더 좋을 거에요.
* 키아이는 태양님 인센처럼 통일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덧붙여서 01:11:887 - 여기서 한 번 끊었다 다시 들어가보시는 건? (태양님은 무슨 말인지 아실 듯)
* 이지 - 노말 HP 차가 넘 크네요. 노말을 4로 내리는 걸 추천
[Curi's Easy]
* 00:48:998 (3,1) - 별로 권장되지는 않는 스택이네요. 저도 2박자 차 스택을 썼다가 안 좋다는 이야기 듣고도 고치려면 너무 뜯어고쳐야 되는 게 귀찮아서 걍 놔두긴 했었는데 추천은 빼는 것입니다.
* 01:24:331 - 여기 클릭이 안 되는 것도 그렇고 01:24:775 (4,5) - 이 박자가 조금 애매하네요. 이걸 추천합니다. http://puu.sh/kDG99/85859c0c36.jpg
[Normal]
* 너무 시계 / 반시계로 빙빙 돌리지만은 말고 좀 더 흐름을 꺾어주시고 계속 돌릴 것 같으면 노트를 중앙에 모아놓기보다 멀리 퍼뜨려주는 게 덜 지루해요.
* 00:07:887 (1,2,3,4,5,6) - 너무 줄줄이 이어 붙은 거 같아요. 어차피 뒤에 보면 1/1 드럼 소리 거의 무시하고 매핑하셨는데 00:10:109 (6,7,8) - 너무 이렇게 쓸 필요 없을 듯. 저라면 이런 박자 씀: http://puu.sh/kDGqT/d1a2e8031c.jpg
* 00:13:220 (3,4,5) - 리듬 추천 http://puu.sh/kDGna/41943a0a96.jpg
* 00:13:220 (3) - 이걸 비롯해서 여러 슬라 모양 좀 더 다듬으실 수 있어요. 지금 보면 머리와 첫 번쨰 중간점과의 거리보다 세 번째 중간점과 꼬리 사이의 거리가 확연히 더 먼데, 그러면 지금처럼 약간 비뚤어진 모양이 나와요. 저도 슬라 아트는 못하지만 대략 이렇게라도: http://puu.sh/kDGEp/98fb5f5cea.jpg
* 00:16:998 - ? 왜 여기 일대 비었나용 메워넣으시고 00:17:664 (1) - 여기 뉴콤 해제
* 00:27:442 (1) - 뉴콤 해제
* 00:28:331 (2) - 방향 이렇게 http://puu.sh/kDGQL/01e6618ed8.jpg
* 00:32:331 (7) - 너무 이어붙었는데 서클 하나로 대체, 00:39:442 (7) - 도 마찬가지
* 00:34:775 (5,6) - 갑자기 거리 멀어졌
* 00:44:553 (3) - 슬라 방향이 4를 향하게
* 00:45:220 (4,5) - 이런 건 담요로
* 00:46:109 (5,6) - 보컬 따라가시다가 갑자기 무시하고 드럼으로 전환하지 마시고 http://puu.sh/kDGVu/7e8e1cffd7.jpg
* 00:47:887 (2) - 이것도 00:47:664 - 이쪽으로 이동
* 01:02:109 - 여기 비워놓으셨듯이 00:58:553 - 여기도 비워보세요. 너무 줄줄이 이어붙이는 패턴은 별로에요.
* 01:02:331 (4,5,6,7) - 노트가 너무 옹기종기 모여있는 느낌 나니 01:03:442 (6) - 은 오른쪽으로 빼보시고
* 01:08:331 (1,2,3,4,5,6) - 리듬 추천 http://puu.sh/kDHaq/979d5068bf.jpg
* 01:19:887 (2,3,4) - 각도가 너무 작은 느낌, 좀 더 퍼뜨려주세요.
이 난이도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하자면... 1. 좀 더 리듬 사용에 있어 일관성 있게 하시는 게 필요하고 2. 노트가 옹기종기 모여서 지그재그 패턴을 만드는 것은 외관상으로나 플레이상으로나 조금 별로고 3. 1/2 슬라를 좀 더 곡선형으로 많이 하셨으면 좋겠네요. 가령 01:17:220 (5) - 같은 경우는 반시계 방향으로 꺾어주시는 게 훨씬 보기 좋고 01:22:553 (1,2,3,4,5,6,7,8) - 이런 패턴은 대단히 노트가 뭉쳐있는 느낌이라 좀 더 멀리 돌아오는 게 좋을 거 같고요. 요즘 랭퀄의 기준선이 어디쯤인진 모르겠는데 그것과는 별개로 아직은 개선이 훨씬 더 많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슬라이더 곡률을 전반적으로 좀 줄여주셨으면 좋겠어요. 가끔씩 어떤 강조를 위해서라면 괜찮은데 전반적으로 굉장히 급한 커브가 들어가서 맵이 굉장히 움츠러드는 느낌입니다.
[Hard]
* 여기도 슬라는 조금씩 더 펴주시는 게 좋습니다. 블랭킷 목적이라고 해도 00:52:553 (2) - 이런 건 조금 더 펴야 하고 사실 지금 디스턴스를 너무 짧게 쓰셔서 완전 담요를 하려면 상당히 큰 곡률이 필요해서 저라면 1/2 차이에는 담요를 잘 안 할 것 같습니다.
* 노트 좀 더 퍼뜨려주시면 좋겠네요. 태양님처럼 pp맵 뽑으려고 하시는 거 아니라면...
* 00:01:442 - 메워주시는 게? 00:03:442 (3) - 심지어 이런 곳도 노트를 넣으셨으면서
* 00:03:442 (3,4,5,6,1) - 한 방향으로 쭉 뻗어나가는 패턴은 리딩이 힘들어요. 쓰면 안 될 건 없는데 이런 패턴이 구곡에서 많이 보이고 신맵에 잘 없는 이유는 그게 어렵고 불편하다는 것이 정설이라서...
* 00:14:109 - 노트를 넣어줄 마땅한 소리가 없습니다. 00:13:887 (3) - 를 지우고 00:14:109 (4) - 를 00:13:887 - 로 땡기고 00:14:553 - 여기에 1/2 슬라로 대체
* 00:15:887 - 비어있는 게 허전하긴 한데 일관성 있게 하셨으니
* 00:16:109 (3,2) - 조금 애매한 오버랩이니 떨어뜨려주셨으면
* 00:20:998 (3,4,5,6,7,1,2) - 아까도 말했지만 이게 ㄹㅇ 읽기 어렵습니다. 고치시는 건 자유
* 00:25:664 (1,2) - 너무 붙었, 디스턴스 맞게
* 00:28:775 (5) - 살짝 헷갈릴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00:27:887 (3,4) - 이것들은 한 번 리버스인데 저기만 2번이라서...
* 00:39:664 (5,1) - 이런 거 담요 맞추려면 슬라이더 내부에 점을 더 많이 박아서 둥그렇게 돌려줘야 됩니다. 사실 하나만 더 찍어도 거진 맞출 수 있는
* 00:54:109 (1,2,3,4,5) - 보컬 중간에 빠뜨리지 마세요. 맵이 드럼 따라가던 맵이 아니잖습니까
* 00:55:887 (1) - 스피너 00:56:998 - 여기서 끊는 게
* 00:57:442 (1,2,1) - 스피너 뒤에 간격이 좁은데 다음 노트가 화면 구석 쪽에서, 그것도 바깥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패턴이라면 매우 어렵습니다. 더 중앙으로 밀어넣으시던지 아니면 스피너 대신 노트로 채우시는 게 좋습니다.
* 01:08:442 (1,1) - 이건 매우매우 위험하니 스피너 쓰지 않으시길 강추
* 00:58:553 - 여기를 잘 보시면 분명 같은 키아이 안이고 01:12:775 - 여기랑 거의 똑같은 박자인데 앞은 비웠고 뒤는 채웠어요. 이런 게 일관성의 문제인데, 저라면 위에서 말했듯이 비워놓는 게 허전하니, 키아이에서만이라도 다 메우겠어요.
* 01:21:220 - 01:25:664 - 같은 이유로 여기도 메워주시길
노말보단 나은 것 같은데, 여기도 개선이 많이 필요합니다. 노트가 좀 꼬여있는 느낌이고 아까 제가 00:20:998 (3,4,5,6,7,1,2) - 이걸 지적했는데 꼭 저 모양이 아니더라도 서클을 저렇게 연속으로 박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요소인데 가장 스케일이 작은 부분 중 한 곳에서 저런 패턴을 쓴 것은 난이도의 불균형을 초래하기도 하고요.
문장을 많이 쓰진 않았는데 다 잡아봐야 결국 반복되는 이유여서 그렇고요, 제가 쓴 것들을 참고하면서 맵 전반에 더 개선시킬 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생각하면서 쭉 고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담요가 많이 비뚤어진 게 보이는데 큐리님이 그런 거 잘 잡아주셔서 제가 한 번 부탁드려놨으니 강습을 받아보시는 것도 ㅋㅋㅋ
[불타는 인센]
* 하드하고 격차 좀 크지 않음? 물론 하드도 3연타 정도는 좀 쓰긴 했는데 인센은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연타 도배에 심지어 1/8까지...
* 제가 말씀드렸지만 전 너무 치기 편해서 pp맵 되는 맵은 잼없음... 어째 꼬아놓은 패턴이 하나도 없노
* 00:28:442 - 이거 소리 안 살림? 00:27:998 - 여기처럼
* 00:56:664 (1) - 00:56:609 - 여기도 소리 있는데 빼놓고 저기서부터 쓰는 건 음...
pp맵 패턴은 인간에게 있어 가장 깔끔한 패턴이라 잡을 거 없네요 ㅅㄱ
[General]
* 태양 인센 빼고 Widescreen Support 체크 해제.
* 윗분 모딩하신 대로 BG 바꾸세요. 800x600은 좀 그럼
* 콤보 컬러 5개보단 걍 4개를 더 추천하긴 하는 듯 그래야 주기 맞춰서 넣을 때 구간마다 제자리로 돌아와서... 자유기는 하지만요. 근데 지금도 보면 5번과 1번이 색이 너무 비슷해서 헷갈리다고 할 수도 있음.
* 전문가한테 메타데이터 체크 받으세요. TV Size가 붙는 게 공식적인 건지 아닌지, p/4569730 이 맵 퀄파 먹었다 디퀄된 과정을 봐도 아직 Horie Yui 순이 통하는 거 같은데 아티스트 공인이 아니라면 동양 아티스트 이름은 성 이름순으로 적는 게 우선이고 소스도 원어로 적는 게 더 좋을 거에요.
* 키아이는 태양님 인센처럼 통일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덧붙여서 01:11:887 - 여기서 한 번 끊었다 다시 들어가보시는 건? (태양님은 무슨 말인지 아실 듯)
* 이지 - 노말 HP 차가 넘 크네요. 노말을 4로 내리는 걸 추천
[Curi's Easy]
* 00:48:998 (3,1) - 별로 권장되지는 않는 스택이네요. 저도 2박자 차 스택을 썼다가 안 좋다는 이야기 듣고도 고치려면 너무 뜯어고쳐야 되는 게 귀찮아서 걍 놔두긴 했었는데 추천은 빼는 것입니다.
* 01:24:331 - 여기 클릭이 안 되는 것도 그렇고 01:24:775 (4,5) - 이 박자가 조금 애매하네요. 이걸 추천합니다. http://puu.sh/kDG99/85859c0c36.jpg
[Normal]
* 너무 시계 / 반시계로 빙빙 돌리지만은 말고 좀 더 흐름을 꺾어주시고 계속 돌릴 것 같으면 노트를 중앙에 모아놓기보다 멀리 퍼뜨려주는 게 덜 지루해요.
* 00:07:887 (1,2,3,4,5,6) - 너무 줄줄이 이어 붙은 거 같아요. 어차피 뒤에 보면 1/1 드럼 소리 거의 무시하고 매핑하셨는데 00:10:109 (6,7,8) - 너무 이렇게 쓸 필요 없을 듯. 저라면 이런 박자 씀: http://puu.sh/kDGqT/d1a2e8031c.jpg
* 00:13:220 (3,4,5) - 리듬 추천 http://puu.sh/kDGna/41943a0a96.jpg
* 00:13:220 (3) - 이걸 비롯해서 여러 슬라 모양 좀 더 다듬으실 수 있어요. 지금 보면 머리와 첫 번쨰 중간점과의 거리보다 세 번째 중간점과 꼬리 사이의 거리가 확연히 더 먼데, 그러면 지금처럼 약간 비뚤어진 모양이 나와요. 저도 슬라 아트는 못하지만 대략 이렇게라도: http://puu.sh/kDGEp/98fb5f5cea.jpg
* 00:16:998 - ? 왜 여기 일대 비었나용 메워넣으시고 00:17:664 (1) - 여기 뉴콤 해제
* 00:27:442 (1) - 뉴콤 해제
* 00:28:331 (2) - 방향 이렇게 http://puu.sh/kDGQL/01e6618ed8.jpg
* 00:32:331 (7) - 너무 이어붙었는데 서클 하나로 대체, 00:39:442 (7) - 도 마찬가지
* 00:34:775 (5,6) - 갑자기 거리 멀어졌
* 00:44:553 (3) - 슬라 방향이 4를 향하게
* 00:45:220 (4,5) - 이런 건 담요로
* 00:46:109 (5,6) - 보컬 따라가시다가 갑자기 무시하고 드럼으로 전환하지 마시고 http://puu.sh/kDGVu/7e8e1cffd7.jpg
* 00:47:887 (2) - 이것도 00:47:664 - 이쪽으로 이동
* 01:02:109 - 여기 비워놓으셨듯이 00:58:553 - 여기도 비워보세요. 너무 줄줄이 이어붙이는 패턴은 별로에요.
* 01:02:331 (4,5,6,7) - 노트가 너무 옹기종기 모여있는 느낌 나니 01:03:442 (6) - 은 오른쪽으로 빼보시고
* 01:08:331 (1,2,3,4,5,6) - 리듬 추천 http://puu.sh/kDHaq/979d5068bf.jpg
* 01:19:887 (2,3,4) - 각도가 너무 작은 느낌, 좀 더 퍼뜨려주세요.
이 난이도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하자면... 1. 좀 더 리듬 사용에 있어 일관성 있게 하시는 게 필요하고 2. 노트가 옹기종기 모여서 지그재그 패턴을 만드는 것은 외관상으로나 플레이상으로나 조금 별로고 3. 1/2 슬라를 좀 더 곡선형으로 많이 하셨으면 좋겠네요. 가령 01:17:220 (5) - 같은 경우는 반시계 방향으로 꺾어주시는 게 훨씬 보기 좋고 01:22:553 (1,2,3,4,5,6,7,8) - 이런 패턴은 대단히 노트가 뭉쳐있는 느낌이라 좀 더 멀리 돌아오는 게 좋을 거 같고요. 요즘 랭퀄의 기준선이 어디쯤인진 모르겠는데 그것과는 별개로 아직은 개선이 훨씬 더 많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슬라이더 곡률을 전반적으로 좀 줄여주셨으면 좋겠어요. 가끔씩 어떤 강조를 위해서라면 괜찮은데 전반적으로 굉장히 급한 커브가 들어가서 맵이 굉장히 움츠러드는 느낌입니다.
[Hard]
* 여기도 슬라는 조금씩 더 펴주시는 게 좋습니다. 블랭킷 목적이라고 해도 00:52:553 (2) - 이런 건 조금 더 펴야 하고 사실 지금 디스턴스를 너무 짧게 쓰셔서 완전 담요를 하려면 상당히 큰 곡률이 필요해서 저라면 1/2 차이에는 담요를 잘 안 할 것 같습니다.
* 노트 좀 더 퍼뜨려주시면 좋겠네요. 태양님처럼 pp맵 뽑으려고 하시는 거 아니라면...
* 00:01:442 - 메워주시는 게? 00:03:442 (3) - 심지어 이런 곳도 노트를 넣으셨으면서
* 00:03:442 (3,4,5,6,1) - 한 방향으로 쭉 뻗어나가는 패턴은 리딩이 힘들어요. 쓰면 안 될 건 없는데 이런 패턴이 구곡에서 많이 보이고 신맵에 잘 없는 이유는 그게 어렵고 불편하다는 것이 정설이라서...
* 00:14:109 - 노트를 넣어줄 마땅한 소리가 없습니다. 00:13:887 (3) - 를 지우고 00:14:109 (4) - 를 00:13:887 - 로 땡기고 00:14:553 - 여기에 1/2 슬라로 대체
* 00:15:887 - 비어있는 게 허전하긴 한데 일관성 있게 하셨으니
* 00:16:109 (3,2) - 조금 애매한 오버랩이니 떨어뜨려주셨으면
* 00:20:998 (3,4,5,6,7,1,2) - 아까도 말했지만 이게 ㄹㅇ 읽기 어렵습니다. 고치시는 건 자유
* 00:25:664 (1,2) - 너무 붙었, 디스턴스 맞게
* 00:28:775 (5) - 살짝 헷갈릴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00:27:887 (3,4) - 이것들은 한 번 리버스인데 저기만 2번이라서...
* 00:39:664 (5,1) - 이런 거 담요 맞추려면 슬라이더 내부에 점을 더 많이 박아서 둥그렇게 돌려줘야 됩니다. 사실 하나만 더 찍어도 거진 맞출 수 있는
* 00:54:109 (1,2,3,4,5) - 보컬 중간에 빠뜨리지 마세요. 맵이 드럼 따라가던 맵이 아니잖습니까
* 00:55:887 (1) - 스피너 00:56:998 - 여기서 끊는 게
* 00:57:442 (1,2,1) - 스피너 뒤에 간격이 좁은데 다음 노트가 화면 구석 쪽에서, 그것도 바깥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패턴이라면 매우 어렵습니다. 더 중앙으로 밀어넣으시던지 아니면 스피너 대신 노트로 채우시는 게 좋습니다.
* 01:08:442 (1,1) - 이건 매우매우 위험하니 스피너 쓰지 않으시길 강추
* 00:58:553 - 여기를 잘 보시면 분명 같은 키아이 안이고 01:12:775 - 여기랑 거의 똑같은 박자인데 앞은 비웠고 뒤는 채웠어요. 이런 게 일관성의 문제인데, 저라면 위에서 말했듯이 비워놓는 게 허전하니, 키아이에서만이라도 다 메우겠어요.
* 01:21:220 - 01:25:664 - 같은 이유로 여기도 메워주시길
노말보단 나은 것 같은데, 여기도 개선이 많이 필요합니다. 노트가 좀 꼬여있는 느낌이고 아까 제가 00:20:998 (3,4,5,6,7,1,2) - 이걸 지적했는데 꼭 저 모양이 아니더라도 서클을 저렇게 연속으로 박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요소인데 가장 스케일이 작은 부분 중 한 곳에서 저런 패턴을 쓴 것은 난이도의 불균형을 초래하기도 하고요.
문장을 많이 쓰진 않았는데 다 잡아봐야 결국 반복되는 이유여서 그렇고요, 제가 쓴 것들을 참고하면서 맵 전반에 더 개선시킬 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생각하면서 쭉 고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담요가 많이 비뚤어진 게 보이는데 큐리님이 그런 거 잘 잡아주셔서 제가 한 번 부탁드려놨으니 강습을 받아보시는 것도 ㅋㅋㅋ
[불타는 인센]
* 하드하고 격차 좀 크지 않음? 물론 하드도 3연타 정도는 좀 쓰긴 했는데 인센은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연타 도배에 심지어 1/8까지...
* 제가 말씀드렸지만 전 너무 치기 편해서 pp맵 되는 맵은 잼없음... 어째 꼬아놓은 패턴이 하나도 없노
* 00:28:442 - 이거 소리 안 살림? 00:27:998 - 여기처럼
* 00:56:664 (1) - 00:56:609 - 여기도 소리 있는데 빼놓고 저기서부터 쓰는 건 음...
pp맵 패턴은 인간에게 있어 가장 깔끔한 패턴이라 잡을 거 없네요 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