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오스 팬 카페 내의 관련 게시글로 이동됩니다.)
안녕하세요. 이 스레드는 OKT #4의 대진표, 맵풀, 대회 개요 등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경기의 일정은 선수들 간의 합의 하에 결정되며, 8월 14일 금요일까지 합의된 일정에 대해서 연락을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전체 맵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 개요
<대회 개요>
대회 방식
1. 예선전에서 선수들은 각각 8개 조로 나뉘어져 주최 측이 준비한 곡을 플레이 하게 됩니다.
2. 본선에서는 1대1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형식
1. 심판은 경기 시작 10분 전에 멀티 방을 만들 것입니다. 이 동안에 선수들은 방에 입장 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지각하는 경우, 경기는 10분 정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실격 처리 됩니다.
3. 만약 접속 장애(팅김)가 발생한 경우 2번에 한해 재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선수가 스스로 경기 도중에 나간 것으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패배 처리합니다.
4. 렉이나 각종 기기장애(마우스/타블렛등의 멈춤 현상)는 경기 무효화 또는 연기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경기 일정
1. 예선전에서는 주최 측이 일정을 잡습니다. 다만 선수들의 일정에 맞출 수 있도록 수요일까지 가능한 시간대를
포럼 메세지나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1. 단, 다른 선수들과의 형평성 유지를 위해 예선에서는 지각을 하거나 따로 예선을 치른 플레이어에게는 전체 점수에서 5점 (각 곡당 1점씩) 감점이 부여됩니다.
또한, 시간을 변경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 항목은 본선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본선에서는 선수가 상대 선수와 상의 하에 시간을 결정하여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주최 측에 제출합니다.
2-1. 만약 두 선수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일정은 절대적이며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실격 처리 됩니다.
맵풀
1. 맵풀은 경기 1주 전에(주로 일요일) 발표됩니다.
2. 선수들은 각 라운드에 해당하는 맵풀에서만 선곡할 수 있습니다.
3. 타이브레이커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맵풀에서 한 맵씩을 밴할 수 있으며, 밴된 맵은 해당 경기에서 선곡 할 수 없습니다.
(단, 타이브레이커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예선
1. 선수들은 주어진 5곡을 모드 없이 플레이 하게 됩니다.
2. 각 곡의 순위에 따라 점수가 주어집니다.
1등 - 5점
2등 - 4점
3등 - 3점
4등 - 2점
5등 이하 - 1점
2-1. 맵 점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공동 1등(또는 해당하는 등수)으로 처리하며 같은 점수를 받게됩니다.
3. 5곡이 끝난 뒤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두 명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3-1. 총합 점수가 같은경우 (단 그 점수 차로 인해 1,2위가 바뀌거나 진출 또는 탈락이 결정되는 경우에 한해)
준비된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 합니다. (프리 모드로 진행이 됩니다.)
본선
1. 선수들은 손풀기 용으로 각각 한곡씩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2. 손풀기가 끝난후, 두 선수는 각자 !roll을 하여 더 높은 숫자가 나온쪽이 먼저 선곡권을 갖습니다.
3. 16강과 8강은 7판 4선승제, 준결승은 9판 5선승제, 결승과 3,4위전은 11판 6선승제로 진행됩니다.
4. 마지막 맵에서 두 선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합니다.
5. 곡 클리어에 실패한 경우에는 패배로 간주합니다.
5-1. 단 양측다 페일 한 경우, 양측 다 점수로 인정되며, 점수가 높은쪽이 승리합니다.
대회 방식
1. 예선전에서 선수들은 각각 8개 조로 나뉘어져 주최 측이 준비한 곡을 플레이 하게 됩니다.
2. 본선에서는 1대1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형식
1. 심판은 경기 시작 10분 전에 멀티 방을 만들 것입니다. 이 동안에 선수들은 방에 입장 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지각하는 경우, 경기는 10분 정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실격 처리 됩니다.
3. 만약 접속 장애(팅김)가 발생한 경우 2번에 한해 재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선수가 스스로 경기 도중에 나간 것으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패배 처리합니다.
4. 렉이나 각종 기기장애(마우스/타블렛등의 멈춤 현상)는 경기 무효화 또는 연기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경기 일정
1. 예선전에서는 주최 측이 일정을 잡습니다. 다만 선수들의 일정에 맞출 수 있도록 수요일까지 가능한 시간대를
포럼 메세지나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1. 단, 다른 선수들과의 형평성 유지를 위해 예선에서는 지각을 하거나 따로 예선을 치른 플레이어에게는 전체 점수에서 5점 (각 곡당 1점씩) 감점이 부여됩니다.
또한, 시간을 변경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 항목은 본선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본선에서는 선수가 상대 선수와 상의 하에 시간을 결정하여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주최 측에 제출합니다.
2-1. 만약 두 선수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일정은 절대적이며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실격 처리 됩니다.
맵풀
1. 맵풀은 경기 1주 전에(주로 일요일) 발표됩니다.
2. 선수들은 각 라운드에 해당하는 맵풀에서만 선곡할 수 있습니다.
3. 타이브레이커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맵풀에서 한 맵씩을 밴할 수 있으며, 밴된 맵은 해당 경기에서 선곡 할 수 없습니다.
(단, 타이브레이커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예선
1. 선수들은 주어진 5곡을 모드 없이 플레이 하게 됩니다.
2. 각 곡의 순위에 따라 점수가 주어집니다.
1등 - 5점
2등 - 4점
3등 - 3점
4등 - 2점
5등 이하 - 1점
2-1. 맵 점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공동 1등(또는 해당하는 등수)으로 처리하며 같은 점수를 받게됩니다.
3. 5곡이 끝난 뒤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두 명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3-1. 총합 점수가 같은경우 (단 그 점수 차로 인해 1,2위가 바뀌거나 진출 또는 탈락이 결정되는 경우에 한해)
준비된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 합니다. (프리 모드로 진행이 됩니다.)
본선
1. 선수들은 손풀기 용으로 각각 한곡씩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2. 손풀기가 끝난후, 두 선수는 각자 !roll을 하여 더 높은 숫자가 나온쪽이 먼저 선곡권을 갖습니다.
3. 16강과 8강은 7판 4선승제, 준결승은 9판 5선승제, 결승과 3,4위전은 11판 6선승제로 진행됩니다.
4. 마지막 맵에서 두 선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합니다.
5. 곡 클리어에 실패한 경우에는 패배로 간주합니다.
5-1. 단 양측다 페일 한 경우, 양측 다 점수로 인정되며, 점수가 높은쪽이 승리합니다.
모든 참가자 여러분들의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