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ko modding... These are suggestions, so you don't need to take this seriously.
youngdow&climbb's Taiko :3
youndow's part
(I'll mod youngdow's part as Korean, cause he's not that good at English)
Overall: 말한 바 있지만, 노트가 상당히 뻑뻑해. 음악의 분위기가 절정에 들어섰다면야 좀 어려운 노트도 좋고 밀도를 좀 높여도 좋지만, 그런 파트가 아닐때는 중간 중간에 노트를 슬쩍슬쩍 빼는 것이 분위기 맞추는데는 도움될지도 모르겠다. 패턴 자체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고, 크게 무리해서 들어간 패턴은 없는 듯. 전에 말했지만 1/3/5는 왠만한 맵에는 잘 맞아들어간다고. 아 그리고 패턴 넣을 때 페이드인도 고려해서 적절하게 난이도를 맞추어 줬으면 좋겠다.
00:31:135 ~ 00:43:443 - 꽤나 무거운 시작이네... 노래의 절정에 들어서면 모르겠다만 이쪽은 노트 밀도가 너무 높은 듯? 그리고 이렇게 되면 분위기가 뜨는 뒷 부분의 강조 효과는 떨어지게 되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1/2 캇이 연달아 나오는 부분에서 캇을 몇개 빼보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00:32:866 (20) - 큰 동이 그다지 어울리는 것 같지는 않아
00:36:520 (43,44) - 노트 밀도가 높다보니 큰 노트로 이 부분을 강조한 건가? 하지만 아직 큰 노트가 나오기에는 분위기가 그렇게 뜨지는 않은 듯?
00:43:443 ~ 01:23:443 - 스네어 나오는 부분 마다 큰 동이 나오고 있네... 그 부분이 이렇게 까지 강조가 되어야하는지는 잘 모르겠어. (개인적으로는 이런 부분을 캇으로 처리하곤 했다만 어떻게 처리할지는 고민해 보는게 좋을지도.)
00:57:096 - 1/6 3연타라... 여기에는 노트를 넣는게 어떨가? 사실 드럼도 거기에 소리는 있으니까. 다만 종류가 다른 드럼인 듯? (드럼은 잘 몰라 미안 ;;)
00:57:289 - kiai는 마디 단위로 걸어주는 것이 좋은 것 같더라고. 보통 작곡가들도 마디 단위로 곡을 만드니까. 다만 kiai는 곡의 해석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으니까 이 말에 너무 신경쓸 필요는 없고.
01:02:673 (208,209,210,211,212,213,214,215) - 개인적으로는 이런 부분을 큰 노트로 강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큰 노트를 너무 자주 쓰다보니 큰 노트 특유의 강조효과가 좀 약해진 것 같기도 하고.
01:21:808 - 태고에서 kiai time은 미리 끝낼 필요는 없어. 어차피 마지막 노트위에 timing section을 잡아서 kiai time을 끝내면 그 노트는 kiai time의 점수 추가 효과에서 제외되거든.
01:23:443 ~ 01:35:750 - 00:31:135 ~ 00:43:443과 마찬가지. 사실 음악 자체는 반복이라서 적절한 반복에 적절한 변화를 주는 것도 추천.
01:49:596 ~ 01:51:135 - 앞에서는 대충 요 어딘가에서 kiai가 들어갔던 것 같은데... 음악이 비슷하니 여기도 넣는게 더 좋지 않을려나 해서 말이야.
01:49:596 ~ 02:14:212 - 00:43:443 ~ 01:23:443와 같음.
02:02:577 - 01:21:808과 마찬가지, 다만 효과는 반대겠지만.
02:14:212 ~ 02:38:827 - 앞과는 확실히 분위기가 다르니 여기에는 큰 노트를 넣어주는게 좋겠다. 뭐 지금은 조금 많은 편인 것 같으니까 적절히 빼주는게 좋을 것 같지만 앞부분에 비해서는 좀 많이 남겨두는게 좋아보여. 예를 들어서 02:14:212 (424,425,426,427,428) 같은 부분은 적절한 듯.
02:38:827 (1) - 이 스핀을 보컬에 맞춰주는게 좋을 것 같아. 그러니까 02:38:058로 당기는 것이 어떨까 싶은데.... 별론가?
02:42:000 - 01:21:808과 마찬가지.
climbb's part
02:48:058 (18) - Compared with 02:44:981 (1), 02:46:519 (10), and 02:49:596 (28), I don't think this note should be emphasize that much, so how about remove finish from this?
03:02:866 (100,101,102) - I can here unsual big drum sound here, and this is the 'entrance' to somewhat different part, so how about add finish here?
03:08:827 (139,140,141,142,143,144) - How about 1/3?
03:12:866 (158) - big sound is in 03:12:673, and I can't hear any significant sound here, so how about removing finish from here?
03:19:212 (198,199,200,201) - I think this measure should be more emphasized, so how about adding finish here to make them big notes? and if you make them big, how about change K to D in 03:19:789 (200) to emphasize 03:20:173 (202) ?
03:20:366 (203) - how about delete this to emphasize 03:20:173 (202) more?
03:40:366 (311,312,313) - make them big notes to emphasize?
03:41:231 - I suggest to start and end kiai time with measures, though interpretation can be different so I don't mind if you ignore this. Just inform you, you don't have to start kiai earlier than the note cause if you start kiai with note, kiai effect (20% more score) is activated even you hit the note slighty ealier. (If you hit the note way too early, like 50ms ealier, it seems that effect won't activated. I test several times...)
03:54:596 (396) - how about make it big?
03:54:981 (398) - how about make it big?
03:55:558 (401) - how about make it big?
03:57:673 (414) - how about make it big?
03:58:058 (416) - how about make it big?
04:04:981 (453,454,455) - how about make it big?
04:21:904 (544) - put a note here?
04:22:673 (550,551,552,553,554,555) - dkddk d?
04:43:443 (84, 1) - Personally I don't like put spiners like this, but it can be personal preference, don't mind this too much XD
Maybe I'll mod again after some fixing? l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