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n Freemod Cup(이하 : KFC)은 osu! standard 모드의 개인전 대회이다.
∙ 모든 경기는 Score v2가 사용된다. 모든 맵에서 페일 스코어가 인정되며, 원칙적으로 No Fail을 걸고 진행한다.
∙ 참가할 수 있는 순위는 Bancho 서버 기준 #7,000~#70,000이다. 언밴유저의 경우, 언밴이 된 시점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참가할 수 없다.
∙ KFC는 BWS(Badge Weight System)를 사용한다. BWS는 뱃지의 갯수에 따라 랭킹에 영향을 주는 시스템이다. BWS 공식은 다음과 같다.
rank^(0.9937^(badges^2))
∙ KFC는 본선을 진행하기에 앞서 퀄리파이어(Qualifier)를 거쳐 상위 16명(차후 연장될 수 있음.)을 선발하고, 퀄리파이어 순위를 통해 대진표를 작성한다. (예시 : 1-16, 2-15, … , 8-9)
∙ KFC는 더블 엘리미네이션(Double Elimination)을 사용한다.
∙ KFC는 워밍업 곡을 선택하지 않고 바로 본경기를 진행한다.
∙ KFC의 맵풀은 프리모드 / 더블타임 / 하프타임 / 스피너 / 타이브레이커 슬롯으로 구성되어있다. 스피너 맵풀을 제외한 모든 맵풀은 프리모드 규칙이 적용된다. 프리모드 규칙에 관한 것은 아래에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다.
∙ 모든 경기의 시간은 한국 시각(KST, UTC+9)을 적용한다.
∙ 스태프 중에서 심판, 스트리머, 해설만 KFC에 참여할 수 있다.
∙ 모든 경기는 Score v2가 사용된다. 모든 맵에서 페일 스코어가 인정되며, 원칙적으로 No Fail을 걸고 진행한다.
∙ 참가할 수 있는 순위는 Bancho 서버 기준 #7,000~#70,000이다. 언밴유저의 경우, 언밴이 된 시점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참가할 수 없다.
∙ KFC는 BWS(Badge Weight System)를 사용한다. BWS는 뱃지의 갯수에 따라 랭킹에 영향을 주는 시스템이다. BWS 공식은 다음과 같다.
∙ KFC는 본선을 진행하기에 앞서 퀄리파이어(Qualifier)를 거쳐 상위 16명(차후 연장될 수 있음.)을 선발하고, 퀄리파이어 순위를 통해 대진표를 작성한다. (예시 : 1-16, 2-15, … , 8-9)
∙ KFC는 더블 엘리미네이션(Double Elimination)을 사용한다.
∙ KFC는 워밍업 곡을 선택하지 않고 바로 본경기를 진행한다.
∙ KFC의 맵풀은 프리모드 / 더블타임 / 하프타임 / 스피너 / 타이브레이커 슬롯으로 구성되어있다. 스피너 맵풀을 제외한 모든 맵풀은 프리모드 규칙이 적용된다. 프리모드 규칙에 관한 것은 아래에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다.
∙ 모든 경기의 시간은 한국 시각(KST, UTC+9)을 적용한다.
∙ 스태프 중에서 심판, 스트리머, 해설만 KFC에 참여할 수 있다.
■ 퀄리파이어 규칙
∙ 플레이어들은 미리 개설된 로비에 들어가 경기를 진행한다. 미리 개설된 로비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원하는 시간대에 로비를 개설하여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 심판은 로비 시간 5분 전에 멀티방을 개설하여 참가자들에게 초대를 보낸다.
∙ 맵은 FM1부터 순서대로 진행한다.
∙ 맵이 시작되고 나서 30초에 한해서 서버 연결 끊김, 연결장치 오류 등을 겪은 경우, 심판에게 어보트를 요청할 수 있다. 어보트를 진행할 경우 해당 맵을 다시 플레이하게 된다. 이외의 재경기를 하는 경우는 없으며, 규칙을 숙지하지 않고 지속해서 재경기를 요청할 경우 퀄리파이어 로비 및 명단에서 제외될 수 있다.
∙ 퀄리파이어 결과를 통해 순위가 결정되고, 그 순위를 바탕으로 16위까지 선발하고 대진표를 작성한다.
■ 본선 규칙
∙ 플레이어들은 상대와 경기 일정에 대해 합의를 본다. 합의를 볼 수 있는 시간은 각 주 금요일 23:59 까지이며, 시간 안에 합의를 보지 못할 경우, 스태프 측에서 사전에 작성한 시간대를 토대로 경기 일정을 잡을 수 있다.
∙ 금요일 이후에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경기 일정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경기 시작 전 24시간까지 자유롭게 상대와 합의 하에 경기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 심판은 경기 시간 5분 전에 멀티방을 개설하여 경기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초대를 보낸다.
∙ 한쪽 플레이어가 경기 시작 10분이 지난 시점에서 오지 않을 경우, 그 플레이어는 몰수패를 당하게 된다. 만약 양쪽 플레이어가 오지 않을 경우, 두 플레이어 전부 몰수패를 적용하고, 패자조 또한 몰수패를 적용한다.
∙ 경기가 시작하면 밴픽권을 선택하기 위해 주사위(>roll)를 굴린다. 주사위가 높은 쪽은 선픽/선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픽/밴에 있어 프리모드에서 픽/밴의 중복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단, 한 플레이어의 DT/HT의 중복밴은 허용되지 않는다. SPIN 맵풀 역시 밴이 가능하다.
∙ 플레이어가 맵을 픽, 또는 밴을 할 수 있는 제한 시간은 2분이다. 2분이 지나게 된다면 상대방 픽/밴으로 넘어가고, 해당 플레이어의 픽/밴은 무효가 된다.
∙ 타이브레이커(Tie Breaker)는 프리모드로 진행되며, 역시 프리모드 규칙을 따른다.
∙ 맵이 시작되고 나서 30초에 한해서 서버 연결 끊김, 연결장치 오류 등을 겪은 경우, 심판에게 어보트를 요청할 수 있다. 어보트를 진행할 경우 해당 맵으로 재경기하게 된다. 이외의 재경기를 하는 경우는 없으며, 규칙을 숙지하지 않고 지속해서 재경기를 요청할 경우 몰수패를 당할 수 있다.
■ 프리모드 규칙
∙ 프리모드에 걸 수 있는 모드는 HD, HR, EZ, SD, FL 총 5개이며, 모두 모드로 인정이 된다.
∙ SD(Sudden Death)를 제외한 모든 모드에서 No Fail을 필수로 걸고 진행한다. SD모드를 걸고 페일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점수에 x0.1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한다.
∙ 프리모드에서 모드를 걸지 않을 경우, x0.8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한다.
∙ 프리모드에서 조합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 추가 배율이 존재하는 모드 2개를 동시에 걸었을 경우 곱연산으로 계산한다. (ex. 이지 배율이 2배인 맵에 서든데스를 거는 경우, x2.4의 배율을 얻게 된다.)
∙ EZ(Easy)모드의 경우 프리모드 슬롯별로 점수 배율이 각각 다르다. 배율에 관한 것은 맵풀이 공개될 때 각각 배율을 명시해 놓을 것이다.
∙ FL(Flashlight)모드의 경우 모든 프리모드 슬롯에서 x1.25의 점수 증가 배율을 적용한다.
∙ SD(Sudden Death)모드의 경우 모든 프리모드 슬롯에서 x1.2의 점수 증가 배율을 적용한다.
∙ DT(Double Time), HT(Half Time)모드들에서 모드를 걸지 않아도 x0.8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시키지 않는다.
∙ DT(Double Time)모드에서 HD을 걸 경우, x0.9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시킨다.
∙ SPIN 맵풀은 모드를 걸 수 없으며, Score v1으로 진행된다.
∙ 플레이어들은 미리 개설된 로비에 들어가 경기를 진행한다. 미리 개설된 로비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원하는 시간대에 로비를 개설하여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 심판은 로비 시간 5분 전에 멀티방을 개설하여 참가자들에게 초대를 보낸다.
∙ 맵은 FM1부터 순서대로 진행한다.
∙ 맵이 시작되고 나서 30초에 한해서 서버 연결 끊김, 연결장치 오류 등을 겪은 경우, 심판에게 어보트를 요청할 수 있다. 어보트를 진행할 경우 해당 맵을 다시 플레이하게 된다. 이외의 재경기를 하는 경우는 없으며, 규칙을 숙지하지 않고 지속해서 재경기를 요청할 경우 퀄리파이어 로비 및 명단에서 제외될 수 있다.
∙ 퀄리파이어 결과를 통해 순위가 결정되고, 그 순위를 바탕으로 16위까지 선발하고 대진표를 작성한다.
■ 본선 규칙
∙ 플레이어들은 상대와 경기 일정에 대해 합의를 본다. 합의를 볼 수 있는 시간은 각 주 금요일 23:59 까지이며, 시간 안에 합의를 보지 못할 경우, 스태프 측에서 사전에 작성한 시간대를 토대로 경기 일정을 잡을 수 있다.
∙ 금요일 이후에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경기 일정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경기 시작 전 24시간까지 자유롭게 상대와 합의 하에 경기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 심판은 경기 시간 5분 전에 멀티방을 개설하여 경기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초대를 보낸다.
∙ 한쪽 플레이어가 경기 시작 10분이 지난 시점에서 오지 않을 경우, 그 플레이어는 몰수패를 당하게 된다. 만약 양쪽 플레이어가 오지 않을 경우, 두 플레이어 전부 몰수패를 적용하고, 패자조 또한 몰수패를 적용한다.
∙ 경기가 시작하면 밴픽권을 선택하기 위해 주사위(>roll)를 굴린다. 주사위가 높은 쪽은 선픽/선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픽/밴에 있어 프리모드에서 픽/밴의 중복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단, 한 플레이어의 DT/HT의 중복밴은 허용되지 않는다. SPIN 맵풀 역시 밴이 가능하다.
∙ 플레이어가 맵을 픽, 또는 밴을 할 수 있는 제한 시간은 2분이다. 2분이 지나게 된다면 상대방 픽/밴으로 넘어가고, 해당 플레이어의 픽/밴은 무효가 된다.
∙ 타이브레이커(Tie Breaker)는 프리모드로 진행되며, 역시 프리모드 규칙을 따른다.
∙ 맵이 시작되고 나서 30초에 한해서 서버 연결 끊김, 연결장치 오류 등을 겪은 경우, 심판에게 어보트를 요청할 수 있다. 어보트를 진행할 경우 해당 맵으로 재경기하게 된다. 이외의 재경기를 하는 경우는 없으며, 규칙을 숙지하지 않고 지속해서 재경기를 요청할 경우 몰수패를 당할 수 있다.
■ 프리모드 규칙
∙ 프리모드에 걸 수 있는 모드는 HD, HR, EZ, SD, FL 총 5개이며, 모두 모드로 인정이 된다.
∙ SD(Sudden Death)를 제외한 모든 모드에서 No Fail을 필수로 걸고 진행한다. SD모드를 걸고 페일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점수에 x0.1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한다.
∙ 프리모드에서 모드를 걸지 않을 경우, x0.8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한다.
∙ 프리모드에서 조합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 추가 배율이 존재하는 모드 2개를 동시에 걸었을 경우 곱연산으로 계산한다. (ex. 이지 배율이 2배인 맵에 서든데스를 거는 경우, x2.4의 배율을 얻게 된다.)
∙ EZ(Easy)모드의 경우 프리모드 슬롯별로 점수 배율이 각각 다르다. 배율에 관한 것은 맵풀이 공개될 때 각각 배율을 명시해 놓을 것이다.
∙ FL(Flashlight)모드의 경우 모든 프리모드 슬롯에서 x1.25의 점수 증가 배율을 적용한다.
∙ SD(Sudden Death)모드의 경우 모든 프리모드 슬롯에서 x1.2의 점수 증가 배율을 적용한다.
∙ DT(Double Time), HT(Half Time)모드들에서 모드를 걸지 않아도 x0.8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시키지 않는다.
∙ DT(Double Time)모드에서 HD을 걸 경우, x0.9의 점수 감소 배율을 적용시킨다.
∙ SPIN 맵풀은 모드를 걸 수 없으며, Score v1으로 진행된다.
신청 기간: 10월 4일 ~ 10월 17일
퀄리파이어: 10월 18일 ~ 10월 24일 | 5FM/2DT/1HT [5.9★]
16강: 10월 25일 ~ 10월 31일 | 9FM/3DT/2HT/1SPIN/TB [5선승제, 밴 1개, 5.8★]
8강: 11월 1일 ~ 11월 7일 | 11FM/3DT/2HT/1SPIN/TB [6선승제, 밴 1개, 6.0★]
4강: 11월 8일 ~ 11월 14일 | 11FM/3DT/2HT/1SPIN/TB [6선승제, 밴 1개, 6.2★]
승자조 결승: 11월 15일 ~ 11월 21일 | 13FM/4DT/3HT/1SPIN/TB [7선승제, 밴 2개, 6.4★]
최종 결승: 11월 22일 ~ 11월 28일 | 13FM/4DT/3HT/1SPIN/TB [7선승제, 밴 2개, 6.6★]
퀄리파이어: 10월 18일 ~ 10월 24일 | 5FM/2DT/1HT [5.9★]
16강: 10월 25일 ~ 10월 31일 | 9FM/3DT/2HT/1SPIN/TB [5선승제, 밴 1개, 5.8★]
8강: 11월 1일 ~ 11월 7일 | 11FM/3DT/2HT/1SPIN/TB [6선승제, 밴 1개, 6.0★]
4강: 11월 8일 ~ 11월 14일 | 11FM/3DT/2HT/1SPIN/TB [6선승제, 밴 1개, 6.2★]
승자조 결승: 11월 15일 ~ 11월 21일 | 13FM/4DT/3HT/1SPIN/TB [7선승제, 밴 2개, 6.4★]
최종 결승: 11월 22일 ~ 11월 28일 | 13FM/4DT/3HT/1SPIN/TB [7선승제, 밴 2개, 6.6★]
1등: 한화 100,000원(혹은 값에 해당하는 다른 무언가) & 우승자 배너
2등: 한화 30,000원(혹은 값에 해당하는 다른 무언가; 서포터 1년)
3등: 한화 10,000원(혹은 값에 해당하는 다른 무언가; 서포터 2개월)
상품 후원 환영합니다! 혹시 후원하고자 하시는 분이 있다면 저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주세요! (Discord : Aruthi#1687)
현재 7만원 후원이 들어왔습니다. 익명의 후원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2등: 한화 30,000원(혹은 값에 해당하는 다른 무언가; 서포터 1년)
3등: 한화 10,000원(혹은 값에 해당하는 다른 무언가; 서포터 2개월)
상품 후원 환영합니다! 혹시 후원하고자 하시는 분이 있다면 저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주세요! (Discord : Aruthi#1687)
현재 7만원 후원이 들어왔습니다. 익명의 후원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 호스트 : Atipir
∙ 맵셀렉터 : Atipir, Enon, Acylica
∙ 플레이테스트/리플레이 : Atipir, goatstuckintree, xidorn
∙ 디자인 : Nopekjk
∙ 심판 : Atipir, HoRengE, ScarletSisters, Suyong_
∙ 스트리머 : Atipir
∙ 해설 : Atipir, Suyong_
∙ 맵셀렉터 : Atipir, Enon, Acylica
∙ 플레이테스트/리플레이 : Atipir, goatstuckintree, xidorn
∙ 디자인 : Nopekjk
∙ 심판 : Atipir, HoRengE, ScarletSisters, Suyong_
∙ 스트리머 : Atipir
∙ 해설 : Atipir, Suyong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