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ya wrote:
C R E A M wrote:
오스에 있는 포인터 정확도 향상 = 마우스 커서 가속 입니다. 커서가속은 마우스를 움직이는 속도에 따라서 커서에 가속도가 붙는 기능이죠. 간단하게 생각해서 마우스를 빨리 움직이면 커서가 그것보다 더 빨리 움직이고 마우스를 느리게 움직이면 커서가 그것보다 더 느리게 움직이는 것입니다. 마우스 가속을 사용하지 않으면 마우스를 움직이는 거리만큼 정확하게 커서가 움직이기 때문에 거리감각이 쉽게 잡히고 빠른속도의 곡에서도 정교한 이동이 가능하죠. 높은 난이도의 곡을 플레이하면 필연적으로 커서를 빠르게 움직일수 밖에 없는데 마우스 가속을 사용할경우 커서를 빠르게 움직이기 위해 마우스 역시 빨리 움직여야 하고 이는 커서에 높은 가속을 걸기 때문에 커서의 정교함이 떨어질수 밖에 없죠. 결국, 포인터 정혹도 향상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마우스 굇수들 중에서 마우스 가속을 사용하는 유저는 Lybydose 뿐이네요. Lybydose 리플레이들 보면 아시겠지만 다른 마우스 유저들과도 커서 움직임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거의 순간이동에 가까운 속도로 다음 노트로 커서가 날아가죠. 이걸 이용해서 플래시라이트도 수월하게 하구요. 가속을 사용해도 굇수를 찍는게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인데 Lybydose 점프 실력이 그렇게 좋은것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해야겠죠.
그렇군요...감사합니다
가속이었다니 
저는 마우스 유저로써 리비도즈 처럼 마우스 가속을 사용합니다. (포인터 정확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먼 곳까지 짧은 손놀림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편하긴 합니다.
그대신 크림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똑같은 움직임으로 다른 거리를 가므로 그야말로 감에 의지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결국 이렇다 하는 답은 존재하지 않고 님 편하신 대로 하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