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 of the objects aren't snapped to the current snap divisor, is it intentional?
maybe you can explain a bit about it, so i'm aware of your intention.
01:11:938 (71938|3,71938|1,71938|0,72029|3,72029|0,72029|1)
01:14:830 (74830|3,74830|4,74830|2,74920|4,74920|3,74920|2)
01:17:721 (77721|5,77721|6,77721|4,77812|6,77812|4,77812|5)
01:20:613 (80613|1,80613|0,80703|0,80703|1)
킥 사운드라도 무겁거나 가벼운 느낌을 주는 소리들이 있습니다. 01:23:866 (83866|1,83866|2,83866|0) - 같은 경우엔 가벼운 느낌이라 단놋만을 사용했고 01:50:191 (110191|5,110191|4,110191|3) - 를 비롯해 집어주신 부분 모두 무거운 느낌을 주어 1/12를 사용했습니다. 판정은 이미 OD가 6에 근접하기 때문에 괜찮을것 같아요
일관성이라는 전제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거의 전체적으로 대칭이나 배치변화가 거의 없는 패턴들이 많아서
플레이시에 지루함을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반복적인 느낌을 받게되면 곡의 전체적인 흐름을 못 느낄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배치변화를 주면 좋을것같습니다.
몇몇 부분만 짚어서 타임라인 밑에 예시 스샷 붙여드리겠습니다.
01:14:288 부터 01:14:920 까지
01:25:854 부터 01:26:486 까지 대칭
예시 ) https://imgur.com/tzbd5Tu
01:17:179 부터 01:17:812 까지
01:28:745 부터 01:29:378 까지 대칭
예시 ) https://imgur.com/njAnAd4
01:36:336 부터 01:37:375 까지
01:37:375 부터 01:48:941 까지 패턴이 흡사
예시 ) https://imgur.com/WajhkBU
03:24:001 부터 03:26:673 까지 4마디가 똑같은모양으로 나옵니다.
2마디씩 끊어서 변화를 주거나, 1.5마디 후에 0.5마디를 변화를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시 )
https://imgur.com/nD4gluh 첫 2마디에 연타를 뺀 상황
https://imgur.com/HIru1w0 첫 2마디 연타를 빼고 다음 1마디에 연타추가
https://imgur.com/a0WXsgI 연타 배치 변화
01:46:095 - 사운드가 표시가 안된 것같습니다.
에시 ) https://imgur.com/undefined 롱노트 추가하고 노트 배치를 이렇게 바꿔주면 좀 더 느낌을 살릴 것 같습니다.
인트로와 아웃트로 롱놋트 배치가 거의 동일합니다.
수미상관이 목적이라도, 아웃트로는 곡이 끝나는 느낌을 확실히 주기 위해
배치의 변화를 주되, 빠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예시 )
04:58:139 - https://imgur.com/undefined
05:00:897 - https://imgur.com/SAteI0n
05:02:277 - https://imgur.com/undefined
01:22:962 소리의 밀도가 진해졌다가 풀어지는 느낌이라
예시 ) https://imgur.com/4C5ZQ49 이런식으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개선 방향성이 있고 잘 개선 하면 꽤나 유니크한 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상당히 무리가 있는 패턴도 포함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일단 타임 라인에는 당장 봤을때 제가 생각 했었을때 문제가 될 것 같은 패턴들 위주로 말씀을 드리긴 했습니다.
근데 패턴들을 일부분 보았을때 플레이어들의 배려는 조금 배제하신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좀더 개선 하시는걸 추천드리고, 타임라인에 써드린것에 대해서 다른 동일한 부분들도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밀도 높은 스트림이 가득한 곡이 아니라서 테크닉만을 요구하는 컨셉으로 맵의 방향을 잡았기 때문에 일부로라도 불편하게 배치한 부분이 많습니다. 오히려 그게 음악 표현에 더 적합하기도 하고요. 8성 후반대의 맵으로서는 적절한 난이도를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맵을 한 부분만 잡을 수 없었고 맵 전체에 대한 피드백입니다
01:54:227 (114227|1,114318|1) - 없어도 될 미니잭 유발. 의도적으로 미니잭 유발은 할 수 있지만 지금 같은 경우에서는 모든 리듬을 다 사용했기 때문에 굳이? 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 난해하게 만드네요
01:47:157 (107157|3,107179|2,107202|1,107224|0) - 특히 이러한 부분에서 너무 조밀하게 쪼갠 느낌입니다. 이미 리듬을 기본 1/16단위로 쪼개서 한 부분을 콕 찝어서 여기를 수정해야한다 어렵다고 보여요. (단지 예시입니다) 여튼 너무 쪼개다보니 플레이시 칠때 잭으로 이어지면서 Grace에 대한 표현은 무의미하게 만듭니다
01:49:529 (109529|5,109529|1,109559|3,109589|0,109619|4,109649|2,109679|5) - 확실하게 메인덤프리듬으로 느껴져야 할 부분인데 글쎄요.. 맵 전체적으로 조밀하게 모든 리듬을 쪼개어 사용했기 때문에 저러한 부분에서 강조점이 안느껴져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