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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고 룰/가이드라인 번역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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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ien666
원문 = t/72569



태고 Mapping 규칙과 기준안

규칙 - 이것들은 절대 어겨서는 안 됩니다.

  1. 난이도 이름
    난이도 이름은 반드시 태고임을 알 수 있어야 합니다만, 난이도 수치는 포함하지 않아도 됩니다(예시: Taiko, Taiko Muzukashii, Taiko Oni).
    게스트 난이도는 그 난이도의 제작자의 이름이 포함되야 합니다.
  1. 난이도 설정과 곡 메타데이터 설정
    Overall difficulty 와 HP drain rate 는 반드시 4~7 사이여야 합니다.
    예외: 보통의 Draining time 를 넘은 긴 곡들은 그 곡 길이와 노트수에 맞춰서 HP drain rate를 반드시 1~4 사이로 맞춰야 합니다.
  1. Countdown
    Countdown는 사용하지 마세요. 노트가 매우 빨리 시작된다면, lead-in을 넣으세요.
  1. Finish 노트
    Finish 노트는 1/4 스트림이나 그 이상 난이도의 스트림의 시작~중간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트림의 끝에는 아래의 스트림과 같은 경우에 타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Finish 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xxxxxxxxO, xxxxooooX, xxooxxooX
  1. Kiai Time
    Kiai song은 노래의 코러스 부분(클라이막스)에만 사용해 주세요. 100ms 이하의 순간적인 Kiai "번쩍임" 은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1. 쉬는 구간
    모든 난이도는 쉬는 구간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1/4 테크닉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1의 정박패턴을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1. Custom(개인이 폴더에 추가한 스프라이트) hitbursts(판정표시) and hitsounds(노트사운드)
    Custom hitbursts and hitsounds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킨에 따라 가독성이 현저하게 감소 할 수 있습니다.)

기준안 - 특별한 경우엔 무시 할 수도 있는 것들입니다.
  1. Slider Velocity(슬라이더 속도)
    Slider Velocity는 반드시 1.401.60 여야 합니다.
  1. 스트림
    맵의 대부분인 경우, 1/1 이나 1/2 이나 1/4 스트림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1/3 이나 1/6 같은 경우에는 곡조에 비슷한 멜로디가 있을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1/8 스트림은 어떠한 경우에서라도 자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 BPM 변화
    노래 BPM이 매우 낮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필요한 BPM 변화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복합적인 스트림이 없는 적합한 BPM 변화구간이 곡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노트가 겹쳐 보이는 경우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BPM을 바꿀 때는, 아래와 같은 경우를 사용하거나 SV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노트의 감속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 다양한 SV의 위의 예시를 참고해라. 0.5 구간은 마지막 노트에 의해 겹쳐 보이지 않게했다.
  1. 노란 연타구간(슬라이더)
    맵상에서 연타를 너무 자주 사용하지 말고 다른 노트와는 1/2 간격을 유지해주세요.
    슬라이더를 연달아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125BPM 이하에서는 슬라이더를 가급적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만일 곡이 1/3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tick rate 를 3으로 맞추세요.
  1. 스핀(뎅뎅노트)
    노트와 스핀 사이에는 적어도 1/2이상의 간격을 남기세요. 스트림 상에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너무 짧은 스핀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1. Breaks(휴식구간)
    모든 break 구간은 osu 파일에서 수동적으로라도 제거되어야 합니다.
  1. Custom Hitsound Volume
    노트소리가 들릴수 있는 수준으로 볼륨(예를 들어 80%)을 유지하세요.
    또한 "Soft"가 아닌 "Normal" 히트사운드를 사용하세요.

권장사항 - 이 사항들은 되도록 권장하는 것들입니다(필수적이진 않습니다).

  1. Custom combo colours(커스텀 노트 색)
    커스텀 노트 색은 태고 플레이 할때에는 따로 색이 맞춰지기 때문에 굳이 해둘 이유는 없습니다. 노트번호를 맞추기 위해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에디터 상에서 동/캇 노트를 보이기 위해 넘버링 할 수 도 있습니다 (커스텀 노트 색이 없다고 가정하고).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모딩하기도 편하고 자신도 맵핑할때 편해 질 수 있습니다.
  1. 이유있는 노트 배치(x-y 좌표배치)
    노트는 태고 플레이 할때 노트 사운드나 타임라인상 timing외엔 적용되지는 않지만, x-y 좌표배치를 아래와 같은 정렬되게 할 수 있습니다.
  1. 커스텀 1/3 , 1/6 스트림 자기만의 1/3 1/6 노트 스트림 을 맵상에 넣는것은 숙련된 태고 맵퍼을 제외하고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SV1.4 상의 노트 4개 구성의 1/6 스트림입니다.:



ㅇㅅㅇ
OnosakiHito
당신을 감사하십시오!
Topic Starter
arien666
lol
Shino
번역 지적사항

규칙 - 이것들은 절대 어겨서는 안 됩니다.

  1. 난이도 이름
    난이도 이름은 반드시 태고임을 알 수 있어야 합니다만, 난이도 수치는 포함하지 않아도 됩니다(예시: Taiko, Taiko Muzukashii, Taiko Oni).
    게스트 난이도는 그 난이도의 제작자의 이름이 포함되야 합니다.

기준안 - 특별한 경우엔 무시 할 수도 있는 것들입니다.
  1. Slider Velocity(슬라이더 속도)
    Slider Velocity는 반드시 1.401.60 이어야 합니다.
  1. BPM 변화
    노래 BPM이 매우 낮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필요한 BPM 변화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복합적인 스트림이 없는 적합한 BPM 변화구간이 곡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노트가 겹쳐 보이는 경우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BPM을 바꿀 때는, 아래와 같은 경우를 사용하거나 SV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노트의 감속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 다양한 SV의 위의 예시를 참고해라. 0.5 구간은 마지막 노트에 의해 겹쳐 보이지 않게했다.
  1. 노란 연타구간(슬라이더)
    맵상에서 연타를 너무 자주 사용하지 말고 다른 노트와는 1/2 간격을 유지해주세요.
    슬라이더를 연달아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125BPM 이하에서는 슬라이더를 가급적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만일 곡이 1/3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tick rate 를 3으로 맞추세요.
  1. 스핀(뎅뎅노트)
    노트와 스핀 사이에는 적어도 1/2이상의 간격을 남기세요. 스트림 상에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너무 짧은 스핀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1. Breaks(휴식구간)
    모든 break 구간은 osu 파일에서 수동적으로라도 제거되어야 합니다.
  1. Custom Hitsound Volume
    노트소리가 들릴수 있는 수준으로 볼륨(예를 들어 80%)을 유지하세요.
    또한 "Soft"가 아닌 "Normal" 히트사운드를 사용하세요.

권장사항 - 이 사항들은 되도록 권장하는 것들입니다(필수적이진 않습니다).

  1. Custom combo colours(커스텀 노트 색)
    커스텀 노트 색은 태고 플레이 할때에는 따로 색이 맞춰지기 때문에 굳이 해둘 이유는 없습니다. 노트번호를 맞추기 위해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에디터 상에서 동/캇 노트를 보이기 위해 넘버링 할 수 도 있습니다 (커스텀 노트 색이 없다고 가정하고).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모딩하기도 편하고 자신도 맵핑할때 편해 질 수 있습니다.
  1. 이유있는 노트 배치(x-y 좌표배치)
    노트의 좌표도 태고를 플레이 할때에는 노트 사운드나 타임라인상 timing외엔 적용되지는 않지만, 아래와 같이 정렬되게 할 수 있습니다.
  1. 커스텀 1/3 , 1/6 스트림 자기만의 1/3이나 1/6 노트 스트림 을 맵상에 넣는것은 숙련된 태고 맵퍼가 아니라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SV가 1.4일때의 1/6 스트림 4개입니다.
아 짱힘듬.
번역기가 개발이야 무슨.

나중에 시간나면 세세하게 봐야지.
Topic Starter
arien666

Shino wrote:

stuff
수정완료
K U D
태고 너무 어려워 ㅠ,ㅠ
Sylphi
난 개인적으로 태고맵 만들려고 하면 동/캇 노트 설정하는게 어려움...
Loctav
Please create a wiki page as http://osu.ppy.sh/wiki/KO:Taiko_Ranking_Criteria with the corresponding translation. Thanks.
HelloSCV
곧 태고 겟난 들어 오는데 정보 감사요~
Nyan
당신을 감사하십시오!
lepidopodus
@^: thank you의 직역이구만...
OnosakiHito
I guess I should say ,,no problem"?
No problem then @ Nyan. lol
Neverend Story
Wiki에 등록 완료 랄까...
http://osu.ppy.sh/wiki/KO:Taiko_Ranking_Criteria

완전 해석해서 수정하는건 못했지만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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