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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료 예정 ] Korean Mapping Mentoring Project (feat. KMM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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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jimatsu Chiya

Korean Mapping Mentoring Project




멘티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진행 중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KMMT 시스템의 일부를 계승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osu! Standard모드의 매핑만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인 전용 오스 매핑/모딩 서버, osu! Korean Modding Association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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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프로젝트는 무엇 입니까?
  1. 진입장벽이 높은 나름대로 메이져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는 매핑(Mapping)이라는 컨텐츠에 도전하고자 하는 초보 매퍼분들의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내부적으로 구축된 매핑 커뮤니티에 발을 들여 좀 더 매핑에 대한 이해도 증가와 프로젝트의 최종적 목표인 멘티분들의 랭크맵 등록으로 인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젝트입니다.
  2. 검증된 멘토와 모딩팀으로 구성하여 정해진 기간안에 맨티에게 랭크라는 목적을 달성 시킴과 동시에 이 프로젝트의 의도인 한국매퍼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3. 소극적인 성격으로 인해 커뮤니티에 자연스럽게 합류하지 못하시거나 언어의 한계로 외국 커뮤니티에 부담을 가지시는 분들에게 발판을 마련하는 다리가 되어드리겠습니다.
  4. 과거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매핑을 가르치고 배우는 수많은 프로젝트가 존재했습니다. 그 많은 프로젝트에서 이루지 못한 아쉬움과 부족함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매퍼양성를 도모합니다.
  5. 본 프로젝트는 특성상 정해진 기간 안에 많은 시간을 사용해야하는 점을 고려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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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소속 스탭



Leader (리더)

eINess

프로젝트 담당자로써 모든 과정을 준비하고 활동에 참여합니다.


Manager (매니저)

맴버: Lude , My Angel RangE

프로젝트의 사무적인 부분을 확인 및 처리를 담당합니다.


Mentor (멘토)

맴버: Taeyang , Sonnyc , Beomsan , _Epreus , Reillia , Left

프로젝트에서 직접적으로 멘티와 교류를 가지며 매핑을 가르쳐주실 분들 입니다.


Modding Team (모딩 팀)

맴버: Affirmation , My Angel RangE , Heilia , Dailycare

완성된 멘티의 맵을 모딩 및 멘토링 교육 과정중 멘토의 부족한 부분을 도와주실 분들 입니다.


Sponsor (스폰서)

맴버: Civil oath , GimBab

프로젝트 보상의 일부를 스폰해주실 분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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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 진행 과정
  1. 매핑에 도전하고싶은 초심자 매퍼분들은 아래 소개되는 Mentor분들 중 자신이 원하는 매핑 스타일 및 배울 수 있는 시간대를 고려하여 주에 최소 3회 이상, 하루에 최소 30분이상 osu!인게임 1:1 채팅을 통한 멘토의 이론적 매핑 지식 및 만든 맵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 하신 후 멘토를 선택합니다.
  2. 멘토를 선택하셨다면 프로젝트 리더 또는 매니저에게 양식에 맞춰 보내주세요. (댓글 공지 참고)
    양식

    1) 원하는 멘토 (1순위 / 2순위 / 3순위)
    2) 1:1멘토링 가능한 시간대
    3) 멘티(Mentee) 지원 동기
    4) 멘토링을 통한 첫랭크맵으로써 등록하고 싶은 노래 (단순히, 이곡을 매핑하고싶다! 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5) 본인의 현재 매핑실력 설명 (제작한 맵이 있다면 링크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3. 멘토들은 신청하신 분들의 양식을 보고 누구를 담당하실지 결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멘토링이 성사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멘토와 멘티가 정해졌다면 2~4개월 정도의 멘토링을 진행하며 랭크가 가능할 정도의 퀼리티까지 끌어올립니다.
  5. 맵을 완성시킨 이후부터는 Modding Team 맴버에게 모딩을 받으신 후 Beatmap Nominator를 부르실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6. 이 후 스탭분들의 도움을 받아 2명의 Beatmap Nominator에게 Nomination을 받는다면 멘토링 과정은 종료 됩니다.
    (*Beatmap Nominator: 비트맵을 랭크맵으로 등록하기 위해 검토를 하는 사람)
    (*Nomination: 자신의 비트맵이 랭크맵 등록에 필요한 Beatmap Nominator의 지명 / 랭크맵은 2개의 지명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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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 멘티 신청시 주의 하실 점
  1.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인지를 해주셔야하는 부분은 내가 이 멘토링의 어느정도의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지 입니다. 본 멘토링은 어디까지나 서로간에 노력이 없다면 절대 성공이 불가능한 일입니다. 신청하기 전, 본인의 하루일과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고 참여를 하실수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랭크과정은 많은 분들이 포기했을 정도로 절대 쉽지않습니다. 그러한 진입 장벽을 낮춰주고 진입 장벽이라는 벽을 짧은 시간안에 올라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알려주는 스탭 분들의 노고를 위해서라도 진지하게 이 프로젝트에 임해주실 수 있으신 분들이 신청 해주셨으면 합니다.
  2. 여타 프로젝트와 다르게 멘티의 수를 대체로 적게 뽑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으나 그 중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멘티가 다양한 사람으로부터 교류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매핑적지식 그리고 매핑을 하나의 컨텐츠로써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동기부여를 위해서라도 스탭의 수가 멘티의 수에 3~5배는 많아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원하시는 멘토와 성사가 안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매핑 스타일에 큰 영향이 갈 수 있는데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딩팀이 존재하며 그 부분까지도 수렴 할 수 있도록 검증된 멘토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시는 분과 되지 못하는 경우에 불만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멘티분들은 멘티 신청 시 미리 말씀해주신다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4. 위에서 말했듯 대체로 집중적으로 매핑에 달려들어도 3개월은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만의 힘으로 랭크과정까지 도전하신 한국에 많은 매퍼분들 중에서 짧아도 5개월 길게는 2~3년까지도 걸리신 분들이 존재합니다. ) 꽤나 긴 시간이라고 생각하며 이 시간동안 정말 많은 분들과 교류 및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즉, 신청하고 프로젝트가 시작하는 날을 기준으로 최소 2~3개월 간 프로젝트에 활발히 참여 할 수 있는 시간이 있는지 분명히 확인 하시고 신청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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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tor 소개


  1. eINess
    [자기소개]
    글 작성 기준으로 5년차 매퍼에 들어가는 eINess입니다.
    가르치는 방식에 있어서는 기본기를 우선적으로 알려드리는 것을 목표로 잡고있습니다.
    바로 스타일링을 내는것보다는 기본적인 기술의 초석을 단단히 잡으신 후에 하시는 방향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이상적인 교육이지않나? 생각합니다.
    본인의 스타일을 우선적으로 잡고싶으신분들보단
    어떻게해도 랭크맵에 가까운 흔히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형태에 매핑기술에 대한 이해가 없으시거나 혹은
    그런 방향의 깔끔한 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력]
    - 2014년 02월 매핑 시작 / 2014년 11월 21일 첫 Ranked Map 등록
    - KMMT season.2 멘토 참여
    - KMMT season.3 리더
    - 랭크맵 28개 보유
    - OMC#4 매핑대회 심사위원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금 오후9시 ~ 새벽2시 / 토~일 오후1시 ~ 새벽 2시

    [매핑 성향]
    기본기 75% / 테크닉 20% / 창의력 5%

    [매핑스타일]
    Sangatsu no Phantasia - PINK LEMONADE (TV Size)
    Suzuki Konomi - Redo / eINess Extra
    Azusa Tadokoro - Junshin Always / eINess' Expert
  2. Taeyang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아이네스님의 추천으로 이번에 멘토를 맡게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추구하는 방향보단 멘티분들이 무엇을원하는지에 따라 맞춰갈생각입니다.
    룰에 위반되는분을 제외한 아무나 신청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년간 받아온 테스트 플레이와 수많은 매퍼들의 피드백들 그리고 랭크 매핑경험으로 멘티분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기간내에 멘티멘토 실패해도 상관없으니 재밌게 해봅시다.

    [경력]
    - #12 mbc 매핑대회 우승(Elite Mapper)
    - #3 lu^3 매핑대회 우승(뱃지 걸려있으나 아직 안옴)
    - #1 Aspire 대회 특별 부분으로 인터뷰 참가
    - 랭크맵 15개 보유
    - 러브드맵 3개(하나는 rrtyui 겟난)
    - 나무위키에 유명매퍼로 등재
    - #1 Buyka's Monthly Beatmapping Contest 심사 참여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일 오전9시 ~ 새벽 1시 (+-3시간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매핑 성향]
    기본기 60% 테크닉 20% 창의성 20%

    [매핑스타일]
    nameless x toa - Patchwork Staccato
    M2U & NICODE - Lune
    Loki - Wizard's Tower
  3. Reillia
    [자기소개]
    전 [C u r i] 현 Reillia 4년차 매퍼입니다.
    서클위주의 매핑, 기본적인 슬라 테크닉 위주의 쉬우면서 퀄리티는 보장되는 맵 또는 평범한 요즘 맵들 사이에서 별다른 테크닉이나 기술요구 없이 존재감을 나타내고 싶으신 분은 저에게 오시면 잘 인도해드릴수 있습니다.
    러시안 매핑 + 깔끔함이 되겠습니다.
    또한 스탠 랭커의 경험에서 나오는 맵의 좋고 나쁨도 알려드립니다. 자신이 플레이하기 편한 맵을 만들고싶다 또는 불편한 맵을 만들고싶다 어느쪽이든 잘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경력]
    - 15년 12월 첫 랭크맵 등록
    - 랭크맵 갯수 16개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일 오후1시 ~ 오후11시

    [매핑 성향]
    기본기 60% / 테크닉 20% / 창의력 20%

    [매핑스타일]
    SAYA - Kono Hoshi de, Tada Hitotsu dake
    mona (CV: Natsukawa Shiina) - Fansa / Reillia's Extra
    CHiCO with HoneyWorks - Otome-domo yo (TV Size) / Maiden
  4. _Epreus
    [자기소개]
    이전 4개월간 BNG에 있었고, 이덕에 이전에 많은 맵들을 봐왔고, 많은 신입 매퍼들에게 피드백을 준 경험이 있습니다. 저의 도움은 주로 "어떻게하면 매핑을 잘 하지?" 보단 "어떻게 해야 랭크 가능한 퀄리티의 맵응 만들지?"에 대해 포커스를 둘겁니다, 매핑의 진정한 재미는 랭크맵을 만들고 난 후라고 생각하거든요.

    솔직히 멘토링 한두달한다고 매핑 실력이 국내 수준급으로 오르기는 힘들겠지만, "적어도 혼자 배우는것보단 낫겟지?" 라고 생각든다면 신청해주셔도 좋습니다. 주로 곡선 형태의 슬라이더를 사용하는 프리스타일보단 직선 슬라이더나 물결, 혹은 빨간점을 이용한 다양하지 않은 슬라를 사용하는 스타일이며 오버랩을 많이 만들지 않는 흔히 말하는 polished style을 사용하고있습니다.

    기본기가 적은편이라 맵에 숨겨진 깊은 뜻이나 복잡한 구조 등등을 파헤치는걸 좋아하진 않고, 잘하지도 않습니다. 저처럼 단순하게 매핑을 즐기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만 제 랭킹 상 제가 직접 텟플을 해서 도움을 드리진 못하니 참고해주세요

    + 개인적으로 수다를 떨거나 잡담 하는걸 좋아하지 않으니 본론 이외의 채팅은 자제해주세요

    [경력]
    - 18년 7월 13일 첫 랭크맵 달성
    - 19년 2월 17일 ~ 19년 6월 30일 - - Beatmap Nominator로 활동
    - 19년도 매핑 올림피아드(대회) 4등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일 오전7~오후(낮)12시 사이 불가능, 오후(낮)12시 이후 부터 가능

    [매핑성향]
    기본기 15% / 테크닉 30% / 창의력 75%

    [매핑스타일]
    Thaehan - Help / Nostalgic Reminiscence
    Feryquitous feat. Aitsuki Nakuru - Ether / _Epreus' Serendipitous Extreme
    Fractal Dreamers - Songs Compilation
  5. Beomsan
    [자기소개]

    4년차입니다.

    항상 노트 하나하나에 논리와 이유를 부여해서 맵 만들려고 노력하는 편이고, 그게 실력이라고 믿는 편입니다.

    나는 글로 배우는 걸 몸으로 부딪히는 것보다 좋아한다 하시는 분은 저랑 잘 맞을 것 같습니다.

    [경력]
    - 2015년 3월 시작 / 2015년 11월 첫 랭맵
    - OMC3 우승 (뱃지)
    - OMC4 심사 참여
    - 랭크맵 7개 보유
    - 2018년 11월부터 Beatmap Nominator 소속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금 오전 ~ 오후 사이 시간대 가능 / 주말 불가능

    [매핑 성향]
    기본기 80% / 테크닉 30% / 창의력 -10%

    [매핑스타일]
    P4koo - Crystal Illusion / Ultra
    Nanahira - Chikatto Chika Chika / Love Detective Chika
    Chimame-tai - Teku Teku Marching March / Insane
  6. Sonnyc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10년간 매핑계에 발 담구고 있는 손닉입니다. 음악을 들으면 막 맵이 떠오르는데 정작 에디터를 켜면 막막해지는 순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머리속에만 들어있던 여러분의 맵을 실제로 눈 앞에 만드는 것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맵을 만드는데에 있어서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본기적인 요소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 것 같습니다.

    스타일적인 측면으로 깔끔한 매핑을 선호하신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도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톡톡 튀고 자유분방한 맵을 만드는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쉽지만 큰 도움은 되어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경력]
    - 2010년 첫 랭맵
    - 2015년 BAT 선발
    - 2016 Aspire#2 심사위원 참여
    - 2017년 쿠도수 Top 10
    - 2018년 OMC#3 심사위원 참여
    - 랭크맵 38개 보유
    - 2017 Mapper's Choice Awards - Modders 부문 1등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일 오후(새벽)0시 ~ 새벽3시

    [매핑 성향]
    기본기 90% / 테크닉 10% / 창의력 0%

    [매핑 스타일]
    Lee Yongsin - Naui Maeumeul Dama (TV Size)
    96neko - Uso no Hibana
    Araki - Teo
  7. Left
    [자기소개]
    어제 찍은 맵이 오늘 보니까 뭔가 별로인 느낌을 받으신 적은 없나요?
    혹은 내가 좋아하는 매퍼처럼 재밌게 찍어보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그 느낌이 안나온다던가 그런적은 없나요?
    저는 피드백을 통해서 그 '뭔가 별로인' 느낌이 어디서 오는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더 뛰어난 매퍼로 성장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대표맵들을 통해 제가 어떤 쪽의 매퍼인지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잘 따라오신다면 이름있는 매퍼들에게 잘찍는다는 소리 정도는 듣게 해드릴게요 :).

    [경력]
    - OMC #2 심사위원
    - 2016년 최초 랭크맵
    - 랭크맵 수 22개

    [1:1 멘토링 가능 시간대]
    월~토 점심이후 시간대를 선호, 오후6시 이후도 가능 / 일요일 불가능

    [매핑 성향]
    기본기 10% / 테크닉 50% / 창의력 40%

    [매핑 스타일]
    Ayase Rie - Hijitsuzaikei Joshitachi wa Dou Surya Ii Desu ka?
    Yuuka - Girls' Carnival
    kamome sano - charlotte aux framboises (colate+kamome sano Rem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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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랭크 과정 성공시 보상의 대해서
  1. 랭크를 성공하신 멘티분에겐 서포터 4개월을 지급드릴 예정입니다.
    이유로써는 매핑의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노래를 매핑 하시다보면 팬딩칸에 부족한 경우가 분명히 존재하실 꺼라고 생각합니다.
    서포터는 보유시 팬딩맵의 최대 보유수를 늘려주기 때문에 프로젝트 성공 이후에도 매핑에 대한 의욕적인 부분을 어느정도 지원 해주는 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osu!플레이에 있어서도 여러 부분에서 메리트를 얻을 수 있고요.
    현금을 생각을 하였으나 이것을 두고 악용을 하거나 프로젝트 완료 이후에 매핑의 관심을 식히실 수 도 있다고 생각해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내부적 혹은 멘티진들이 원하는 보상이 있다면 앞으로 변동이 될 수 있지만 큰변화가 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참여한 멘토, 모딩팀과 매니저분들에게도 서포터 1달씩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일단은 생각중입니다. (변경이 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어느정도의 보상은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 대박 날 시 치킨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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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 스탭 참여 방법
  1. 스탭 인원으로는 매니저, 멘토, 모딩팀, 스폰서를 구하고 있습니다.
  2. 신청하신 분들을 프로젝트 리더와 일부 스탭과의 상의를 통해 진지하게 임하실 수 있는지, 활동량이 준수한지, 매핑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지 등등.. 다양한 면에서 고려를 하여 뽑을 생각입니다.
  3. 공지에 따른 일과 어느정도 의무감을 가지고 임해야 하는 귀찮음이 분명히 따를겁니다. 스탭으로써 활동해주실 분들도 당연히 장기적인 기간동안 프로젝트를 어느정도 우선해주실 수 있는지.. 이 부분을 많이 고려해보시고 신청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따로 양식은 없습니다. 디스코드DM이든 포럼PM이든 편하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5. 모딩팀의 경우 활동량과 모딩실력을 주로 검토하고 멘토에 경우 더욱 준수한 활동량과 매핑적 지식, 경험에서 나오는 센스, 본인 스타일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매니저의 경우 내부적으로 평가 후 뽑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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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어느정도의 멘토링이 진행되었고
그 성공사례들이 궁금 하실 분들을 위해
이전 KMMT에서 성공 목록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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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한국 매핑계의 부흥과 다양한 매퍼들의 개발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던 크던 도움을 주신다면 그것이 쌓여 큰 업적이 되길 진심으로 바래 봅니다.



Inherit. Korean Mapping Mentor / Mentee Thread season3
Affirmation
1
Topic Starter
Ujimatsu Chiya

추가 내용



글 내용 중 멘티와 스탭들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혼동이 있다고 생각해 일부 내용을 추가로 전달합니다.



멘티: 랭크맵이 없으신 분 혹은 인센 이상의 겟난이 없으시거나 인센이상의 겟난을 1개만 보유하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유로써는 위 본문 내용에서도 언급 하였듯 초심자 분들에게 매핑 커뮤니티의 발을 들일 수 있는 기회 및 커뮤니티에 원활한 참가, 새로운 한국 매퍼의 양성을 위해서 입니다.
그것을 알기위한 성공 여부가 랭크맵달성으로 연결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랭크맵이 있으나 그 수가 적어서 매핑적 지식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모딩팀에 참가하여 오히려 도움을 주는 쪽에서 지식을 나눠 받으시는 편이 더 플러스 요인이 되실 수 있다고 봅니다.

멘토: 랭크경력 최소1년 이상 - 필수 (첫랭크맵 기준) 및 5개 이상의 랭크맵 보유 - 권장
이유로써는 당연하게도 매핑적 지식과 랭크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명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BN과의 마찰을 줄이는 법, 모딩을 수렴하는 방법과 거절 시 어떻게 답변을 해야하는지, 자신의 스타일과 모딩수렴의 상관관계 같이 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부분을 이끌어 나가주셔야 하기 떄문입니다.
참고로, 멘티에게 선택받지 못해 멘토링이 성사가 안될 경우 모딩팀으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모딩팀: 어느정도 능력이 있어야 겠지만 우선적으로는 활동량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참가 이 후 전혀 활동을 하지않으시는 상황은 꼭 없어야 하기 떄문입니다.

매니저: 사무적 처리 능력 중 인수인계나 스탭 관리가 주 요인이기 때문에 매니저에 경우 제 개인적 판단으로 뽑을 생각입니다.

스폰서: 부자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My Angel RangE
랭크맵 만들고 싶어요
[ Zzz ]

eINess wrote:

모딩을 수렴하는 방법과 거절 시 어떻게 답변을 해야하는지,


수령할떈 ㅇ 거절할땐 이유없이 상남자처럼 no. 라고 대답하면 되나요?
Hoshikuz

[ Zzz ] wrote:

eINess wrote:

모딩을 수렴하는 방법과 거절 시 어떻게 답변을 해야하는지,


수령할떈 ㅇ 거절할땐 이유없이 상남자처럼 no. 라고 대답하면 되나요?


yes
Beomsan
Sylphi
더이상 스탠쪽은 안해서 도움을 주긴 힘들지만, 맵에 대한 간단한 의견이 필요하시면 PM으로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Garalulu
다들 즐기면서 하세요 홧팅~
Kawashiro
혹시라도 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연락 주시면 저도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Hoshikuz
코리안 모딩 멘토링 프로젝트도 해주세요
Heilia
제발 잘 됐으면 ..
Dailycare
Bubbled
Lude
Good luck~!
Topic Starter
Ujimatsu Chiya

멘티모집 시작합니다.



본문의 내용 중 프로젝트 진행 과정프로젝트 멘티 신청시 주의 하실 점을 꼭 확인 해주세요.

멘토 목록을 읽고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멘토목록에 대한 이해도를 위해 일부분 설명 드리겠습니다.
>> 멘토성향: 멘토 본인이 매핑을 할 때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기준의 비율
>> 매핑스타일: 본인의 매핑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맵을 올렸습니다. 직접 파일을 열어서 참고하시면 멘토의 매핑스타일에 대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1CFo4DFEaCpJsX5oHtVaW6kR-HhcMEmEe13KzxHvTjms/edit
위 링크로 들어가 질문에 답변 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멘티 모집 기간은 7월 31일 까지 입니다. 마감일은 상황에 따라서 연장 혹은 단축이 될 수 있습니다.
멘티 신청 기준: 랭크맵이 없으신 분 혹은 인센 이상의 겟난이 없으시거나 인센이상의 겟난을 1개만 보유하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이해가 안되시는 점이있다면 아래 보이시는 리더 및 매니저에게 In-Game채팅, 포럼PM 또는 디스코드로 연락을 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osu! eINess / 디스코드 eINess#1079
- osu! Lude / 디스코드 Lude#7965
- osu! My Angel RangE / 디스코드 Sunlc#4395

많은 신청이 있길 바랍니다!
-broccoli-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iana
다들 화이팅이요!
Topic Starter
Ujimatsu Chiya
생각보다 스폰서 신청이 있어서 스폰서의 관해서 추가 정보도 기입 하겠습니다.]

보상 대상은 리더 / 스폰서를 제외한 모든 스탭 및 멘티분들이 받으실 예정이고
보상 종류는 서포터로 정했습니다.
보상을 어느정도로 할지는 아직 확정까진 아니지만
멘티의 경우는 서포터 4개월 / 매니저, 멘토, 모딩팀은 인당 1개월씩 지급할 예정입니다.
보상은 멘티의 랭크맵 등록 성공시 지급 할 예정이며
성공하는 멘티의 수(n)만큼 멘토에게 (n)개월씩 지급하는 것을 아직 검토중입니다.

스폰비용자체는 정했다기보단 본인이 원하시는 만큼에 비용을 지급하는 걸로 했습니다.
부담을 주는식에 스폰을 원하지는 않고있기때문에 그렇게 방향을 잡고있습니다.

만약에라도 스폰서로써 참가가 된다면 멘토링이 진행되는 디스코드 KMA서버 멘토링(KMMP)채널의 권한을 드릴 예정이니 직접 과정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My Angel RangE
>> 맨티 신청시간 하루도 채 안남았습니다! <<
아마 정상적으로, 마감일은 오는 7월 31일 마감이 될듯싶습니다. 신청하시지 못 하신 분들은 어서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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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jimatsu Chiya
멘티신청기간이 끝나 신청마감 하곘습니다.
신청해주셔서 감사하고 혹여 신청을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참여하실 수 있길 바래봅니다.
Hoshikuz
Good Luck~~~
Taeyang
안녕하세요~ 사실...몇명 참가 안할줄알고 별로 기대안하고있었는데 많은분들이 참가해서 조금 많이 놀랐습니다.
평소에도 가르치는 분들이 있긴하지만
<<- 이분들
이 경우 궁금한것 혹은 맵을 가져오셨을때만 필요한 지식만 알려드리는것 뿐이지만
제가 선택한 멘티 분들은 1~2일에 한번씩 불러다가 1~2시간씩 매핑에대해서 직접 가르쳐 드릴생각입니다.


단순히 랭맵을 뽑아보고 싶다던가 혹은 다른 멘토분들이 충분히 가르칠수 있는 노래선곡 하신분들을 제외시켰습니다.
저밖에 가르칠수 밖에 없는 난해한 곡을 고르신분,혹은 단순한 랭맵을 넘어선 그이상의 가치있는 맵을 만들고 싶어 하시는분들 위주로 멘티로 선택했습니다. 처음엔 약간 즐겜식으로 멘토멘티를 할려고 했었지만 멘토멘티 주최자 분도 상당히 진지하게 임하시고 계시고 각오가 남다르신분들도 있기때문에 그 각오에 맞춰 저역시 최선을 다해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멘티로 선택받지 못하신분들도 선택받지 못하였다고 질문,맵 피드백,어드바이스,모딩을 받을수 없는건 아니니 부담없이 언제든 요청해주세요.(멘티멘토 신청하신분 모두 친추 해두었습니다.)

또한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A7nRbKJlIIOhmjIhnvOEAjwEOym6i7whsozJlbBR7QY/edit#gid=1955267430
초보분들은 위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이곳에 모아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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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jimatsu Chiya

멘티 합격자 명단 발표하겠습니다.



Left - qtz
Reillia - n factorial / EMT
Sonnyc - DH02 / PostScr1pt
Beomsan - 239 / SiuN
Taeyang - Riyu / Goldmine / COIN
_Epreus - ryutell
eINess - Senjougahara H / Chi go dan

이렇게 총 13분이 함께 하시게 되었습니다.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Hoshikuz
:thumbs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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