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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좋을 수도있는 소소한 팁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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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i
심심할때마다 조금씩 써본 작은 팁들
몰라도 게임하는데는 지장없지만 심심할때 읽어보세요 'ㅅ'
팁 번호가 중간중간 비어있건 기분탓일겁니다(중간에 써놓고 지웠거든요..)
틀린거 지적해주세면 감사할따름

-10번은 저만그런가봐요 10번은 일단 보류



1.多모드 점수계산방식은 곱셈형식이에요
ex) 히든 하드락 = 1.06 * 1.06 = 1.1236
1.06 + 1.06 = 1.12 가 아님
1.1236 > 1.12 이므로 히하는 더타를 이겨요.
실험은 안홰봐서 소수점 몇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하는지는 계산 안했음
예시) http://osu.ppy.sh/b/120413&m=0 cRyo 난이도 랭킹 참고
ex) 더타플라가 1.25로 표시되고 히하더타가 1.26인데
더타플라 = 1.12*1.12 =1.2544 히하더타=1.12*1.06*1.06 =1.258432 니까
표시되는건 3번째자리에서 반올림해서 표시되나봐요

2.[동일한 점수+모드]로는 리플레이 및 로컬플레이기록이 기록되지 않습니다.
- 서든데스,노비디오도 모드로 포함됨


3.가끔 osu실행시키면 새로운 파일 체크하는 경우가 있는데 기다리기 싫으면 alt+f4누르고
다시 키면 체크 안할때도 있음 끄기싫으면 체크하는동안 채팅이라던지 스펙정도는 가능


4.플레이중 너무 빨리 게임오버되거나 리트라이를 할경우 플카,노트힛수,토탈점수 오르지않음
대략 10초정도 됨(측정안해봄)
반대로 어느정도 플레이하면 도중에 겜오버나 retry해도 플카,노트힛수,토탈점수 올라요.


5.게임 상에서 쓰는 /ignore는 재접하면 풀려요 옵션에 있는 chat ignore list 쓰세요.


6.어프곡 플레이시 점수빼고 모두 랭크에 포함됨 (정확도,플카,노트히트수,SS S A 갯수)


7.메인화면에서 사용되는 단축키
p: play and solo
t: taiko
s: special
m: multi
c: catch the beat / 현재 재생되는 음악 정지기능 (메인선택화면에서만 직동함)
o: option
f6: 메인화면 or 멀티화면에서 재생되는 노래를 원하는노래로 점프해주는 기능
z,x,c등등 더 있긴 한데 직접 눌러보세요..:3
노래 선택창에서의 단축키
f1 : 모드 선택창
f2 : 노래 무작위선택 한번 더누르면 노래 고르는 모션 생략
f3 : 맵 오른쪽 클릭시 나오는 메뉴
random버튼이 없는 에딧 노래선택창에서도 f2로 랜덤 기능 사용 가능


8. 노래 선택창에서 보여지는 diff는 최대 약 15000개 정도
--------------------그 이상이 될 경우 초과분만큼의 노래는 보이지 않음.--------------------
플레이하고 다신 안할거같은 노래들 지우세요
노래 선택창 프레임수에도 영향을 줘요 많으면 좀 프레임수 떨어질 수도 있음


9. /help를 보면 나오는 기능이지만 tab키를 활용하면 길고 복잡한 닉네임을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음
단 irc or osu! 현재 접속중인 닉네임만 가능
사용법은 입력하기 원하는 닉네임 몇글자만 입력하고 tab키 누르면 자동 완성


10. 전체 정확도 계산법은 노트 갯수에 따라 달라짐. (어프곡도 정확도 적용)
정확도 올리고 싶으면 이지 SS받는거보다 예전기록 가는게 더 빠름
ex) 새로만든 아이디로 노트수 200개인 노래에서 100%를 받고 노트수 100개인 노래에서 50%받는다고
정확도가 75%가 되는게 아님 83.33% 예상 => [(200*100%)+(100*50%)]/(200+100)


11.alt+숫자로 채팅창 탭 바꿀수 잇음 ex) alt+1은 #osu


12.챗창에서 (링크설명)[링크주소]로 링크걸수 있음 직접 해보세요..
ex) (osu홈피)[http://osu.ppy.sh/] <- 이런식으로 쓰시면 됨


13.점수 결과창에서 f2를 누르면 리플레이가 따로 저장이 돼요 Replays파일에
내 리플이 아닌 다른사람 리플도 40위안에만 들어있다면 위같은 방법으로 저장됨
단 내 리플저장할때는 미리 리플레이가 저장이 되어있어야 됩니다 없으면 텅 빈 파일만 나옴
다른사람에게 내 리플보여주려고 data-r 들어가서 파일 직접 찾는거보단 편하단 의미로 써먹음
그 외엔 멀티에서 갱신한 온라인기록을 로컬기록으로 옮기는데 써먹는다던가...
점수 결과창이 뭔지 모르면 밑의 사진을 보아주세요


14. ↓처럼 생긴 화면에서 노래가 재생될때 키아이타임으로 들어가면 폭죽이 터져요
및 조명도 달라짐.. ;3
Kashimaria
.
K U D
1번 같은 경우 전혀 몰랐습니다 (::˚Д˚::)ハ
[ K a g e m a x ]
아,더하기가 아니였군요..
How
1번은 전혀 몰랐던 사실 .. 어쩐지 .. 이제야 가끔 점수보면 생기면 의문이 풀렸습니다.
Shine_old_1
ㅎㄹ...
Dark Layer
음... 전 10번에서 노래가 많으면 프레임은 안떨어지고 그 노래를 선택하면 로딩 시간이 길어지는 것빼곤 없는듯,,
Jayel

Dark Layer wrote:

음... 전 10번에서 노래가 많으면 프레임은 안떨어지고 그 노래를 선택하면 로딩 시간이 길어지는 것빼곤 없는듯,,
저도 그럼 ㅇㅇ 노래를 선택하면 잠깐 멈추는 현상이 있는데 요즘 그 현상이 길어짐.. 겨우 몇 천개 밖에 없는디.. <뭐야
Topic Starter
Lami
10번은 왜 나만 그런걸까 ㅠ.ㅠ
moneto_old
저는 곡 선택창에 들어가면 고정 30FPS 임..
B2IN

mnto wrote:

저는 곡 선택창에 들어가면 고정 30FPS 임..
Akiyama Mizuki

moneto wrote:

저는 곡 선택창에 들어가면 고정 30FPS 임..
전 반대의 경우로 곡 로딩중에 540fps가 됨
kiki1419
7번이 없는데;; 그런데 거의 몰랐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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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i

kiki1419 wrote:

7번이 없는데;; 그런데 거의 몰랐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심심할때마다 조금씩 써본 작은 팁들
몰라도 게임하는데는 지장없지만 심심할때 읽어보세요 'ㅅ'
팁 번호가 중간중간 비어있건 기분탓일겁니다(중간에 써놓고 지웠거든요..)

첫번째줄부터 3번째줄까지 [ctrl+c , ctrl+v] :3
HelloSCV
1번 같은경우에는 히하플 하고 더플 하고 점수가 1.26 배하고 1.25배 하고 달라서 잘 몰랐던거였는데 ㅋㅋ
감사합니다 :D
S u W a K o
잘못 알았던 정보도 알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
xm0928
예전에는 히하 점수도 소수점 3번째까지도 표기된적이 있었습니다.
전 캐치인이라 스탠이랑 같을진 모르지만 캐치로도 히더가 플라나 하드락보다 점수 좀더 높게 나옵니다
다만 분명 제 기억으로는 히더가(또는 스탠으로는 히하) 1.125배로 표기가 되었었는데
곱셈으로 저게 맞는데 반올림해도 1.124가 나오는데 왜 1.125로 그당시에는 표기를 했었는지 흠냐 지금 다시 떠오르네요
HelloSCV
스레드 살리기!
여기가 가장 적합한거 같아서 올려봐요
http://osu.ppy.sh/wiki/Modding
아시는분이 꽤나 많겠지만 ㅋ
모딩 하시는 분들 간간히 들어가서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물론 저도 도움 됬구요 xD
N A L U
헐 싱기...지금까지 덧셈식인줄 알았는데 곱셈식이라니 알고보니
(,,゚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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