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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uts - Far East Prin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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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opia
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game submission on 2017년 12월 19일 화요일 at 오후 10:19:37

Artist: Nauts
Title: Far East Princess
Source: DJMAX Respect
Tags: Oriental Ballad
BPM: 204
Filesize: 20926kb
Play Time: 02:14
Difficulties Available:
  1. Again (5.69 stars, 445 notes)
  2. Card (2.95 stars, 265 notes)
  3. Insane (0 stars, 0 notes)
  4. What am I doing (2.6 stars, 76 notes)
Download: Nauts - Far East Princess
Download: Nauts - Far East Princess (no video)
Information: Scores/Beatmap Li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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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day I first saw you,
I was surrounded by unknown feelings.
Today, I knew about this feeling.
Now, I go to see you.
about the small concepts of last diff for modders and players
  1. Agly sliders of 01:13:563 - ~ 01:18:563 - : This part expresses the sadness of the parting of the fairy princess (heroine) as the symmetrical slider becomes increasingly ugly. If people do not know this concept, they'll think it's just a strange slider. But I believe people will know this concept.
  2. Symmetrical patterns: This is the same concept for Monstrata's Twilight map. It was used when fairy princess remembers time with human prince, and when fairy princess became human and went to human prince.
Kawashiro
from my q

[again]
  1. 00:06:504 (1,2) - 오버랩 피해서 더 이쁘게 박을 수 있지 않을까요?
  2. 00:08:563 (2,3,4) - 간격 일정하게 해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3. 00:05:033 (2,3,4) - 여기랑 00:12:092 (2,3,4) - 여기도 간격 일정하게 맞춰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4. 00:18:857 (1,2,3,1,2,3) - 개인적으로 sv변속도 별로 어울리지 않는것같고 박자도 00:22:386 (1,2,3,4) - 여기랑 똑같게 해주는 편이 나을듯 합니다
  5. 00:24:151 (1,2,3,4) - 여기도 박자 00:17:092 (1,2) - 여기랑 같게 해주는게 좋을듯 하네요
  6. 01:07:386 (1,1,1,1,1,1,1) - 뉴콤보 남용이라고밖에 생각되지 않네요.
노래 좋네요, 행운을 빕니다~
Topic Starter
Lastopia

Kawashiro wrote:

from my q

[again]
  1. 00:06:504 (1,2) - 오버랩 피해서 더 이쁘게 박을 수 있지 않을까요? 수정했습니다
  2. 00:08:563 (2,3,4) - 간격 일정하게 해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수정했습니다
  3. 00:05:033 (2,3,4) - 여기랑 00:12:092 (2,3,4) - 여기도 간격 일정하게 맞춰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수정했습니다
  4. 00:18:857 (1,2,3,1,2,3) - 개인적으로 sv변속도 별로 어울리지 않는것같고 박자도 00:22:386 (1,2,3,4) - 여기랑 똑같게 해주는 편이 나을듯 합니다 이곳은 현악기 위주로 맵핑했습니다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5. 00:24:151 (1,2,3,4) - 여기도 박자 00:17:092 (1,2) - 여기랑 같게 해주는게 좋을듯 하네요 이곳도 보컬을 따라 노트를 박았기 때문에..
  6. 01:07:386 (1,1,1,1,1,1,1) - 뉴콤보 남용이라고밖에 생각되지 않네요. 음.. 이곳은 딩동 하는 벨소리 때문에 뉴콤보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보니 좀 아니란 생각이 들어 수정하였습니다
노래 좋네요, 행운을 빕니다~
포스트 늦게 확인하고 쿠도수 드린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
Beomsan
많이 고민하면서 찍은게 뭔가 느껴지는 맵이네요.
Dailycare
이거 4/4박자가 아니고 3/4박자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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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opia

Dailycare wrote:

이거 4/4박자가 아니고 3/4박자에요
엇;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Enon
맵 퀄리티가 엄청 좋네요 ㄷㄷ
Topic Starter
Lastopia

Enon wrote:

맵 퀄리티가 엄청 좋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Beomsan 예 고민 많이했죠 ㅋㅋ
Gloria Guard
I am impressed with a good song ! I was also surprised to see the map you made. and You can be a good mapper if you style it a bit more improve. :)

Take a my mod feedback !

[Again]

■ 00:05:622 (4) - 리핏을 없애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차분한 구간에서 굳이 리듬을 만들어내어 표현할 필요성이 없는 부분이고, 뒤로 갈 수록 잔음의 볼륨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인식하기에는 좀 무리가 아닌가 싶어요. 또한 00:08:563 (2,3,4) 여기는 이렇게 만드시고 이전 부분에는 박자를 좀더 추가했다는 일관성에도 알맞지 않다고 판단이 되네요.
■ 00:12:975 (5) - 위와 같은 구간인데, 없애는게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00:12:680 (4) 여기부터 1/1 긴슬라이더를 사용해서 표현했다면 뒤에 남아있는 작은 볼륨의 잔음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테지만, 그게아니라 1/2 리핏 슬라이더로 표현을 하면서 굉장히 어색함을 초래하고 박자 인식에 문제가 발생하게끔 할 수 있어요. 같은 부분이 여러군데 있으므로 조언을 하자면 "배경음악, 또는 노래에서 제공되는 소리 그대로 노트로 표현 해야합니다." 만약 박자를 자기 스타일 대로 만들고 싶다면, 해당 파트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는 "포인트"를 강조함으로써 리듬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박자를 만든다고해도 "Over mapping" 이라는 안좋은 수식어가 붙어요. 결론은 소리나는 대로 정확하게 듣고 리듬을 찍어야한다는 뜻입니다.
■ 00:23:269 (4) - 여기는 이전에 만드신 00:19:739 (1,2,3) 여기랑 일관성있게 세개의 슬라이더로 패턴을 짯다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일반 1/2 리핏으로 표현을 해버리니, 점점 늘어나는 피아노 소리를 표현했다고 하기엔 좀 밋밋하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00:24:151 (1) - 슬라이더 모양 좀더 다듬는게 좋을 것 같네요, 지렁이같이 보여서 조금 이상하네요
■ 00:31:210 (1,3) - 3번 슬라이더가 1번 슬라이더 끝에 오버랩이 되서 패턴 센스가 좀 떨어진다는 인식을 주는 것 같아요. 뭘 의도해서 오버랩을 시도하셨는지 모르겠는데, 왠만하면 패턴을 만드실 때에는 깔끔하고 보기좋게 만드는게 더 좋습니다
■ 00:32:533 (2,3,4) - 이전 1/1 슬라이더 흐름을 따른다면 4번 부분부터 시작하는게 좀 더 플레이할 때 수월하지 않을까요? 지금도 좋긴 한데 일반적인 플레이 무빙을 생각해본다면, 슬라이더 끝머리 부분에서 살짝 불완전하게 2번 노트로 넘어가는 느낌이 있어요. 기본적인 동선을 우선으로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기도하네요. 바꾸신다면 2번과 4번 위치를 Ctrl+G를 하시면 됩니다.
■ 00:33:269 (2,3,4,5,6) - 2번과 345번에서 사용한 거리에 비해 345번과 6번사이 거리가 갑자기 확 줄었는데 딱히 디스턴스의 변화까지 주면서 이 부분을 이렇게 표현했어야 하는 의문이 드네요. 곡의 시작을 알리는 부분이고 어느정도 신나는 텐션이 느껴지는데 갑자기 거리가 확줄어서 좀 당황스럽지 않나 싶은 패턴이네요. 기존에 2,3,4,5번에서 사용하신 거리랑 똑같은 사이즈로 노트를 배치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00:34:445 (3) - 이전 슬라이더 패턴 흐름을 의도한 것에 따르면 방향 반대로 하셔야 됩니다
■ 00:58:563 (4,5,6) - 피아노 소리를 좀더 강렬하게 표현을 못한게 아쉽네요.. 일반적인 슬라이더가 아니라 노트 두개를 오버랩시켜서 계단식으로 흐름을 만들었으면 피아노 소리부분을 좀더 강조할 수 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 01:17:092 (1,2) - 다른 슬라이더 모양을 생각해주세요. make sense가 굉장히 좋지 않은 모양이네요.
■ 01:24:739 (3) - 직선 슬라이더 보단 약간의 커브형 슬라이더로 만들어서 01:24:151 (1) 슬라이더 머리에 덮는 형식으로 만들면 흐름이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 싶어요
■ 01:30:327 (1,2,3) - 이런 형식으로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 01:33:857 (1,2,3) - 패턴 모양이 좀 일관섣이 없어보이는데.. 이전 파트에서 만든것처럼 00:40:916 (1,2,3) 이렇게 만드는게 좋아보여요
■ 01:43:563 (1) - 방향을 Ctrl+g 해서 반대방향으로 바꾸시고 01:44:004 (2,3,4) 이것을 좀 더 띄워놓는게 플레이 하기에 더 수월할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나쁘찌 않은 맵이네요, 무게감있어보이구요. 다만, 슬라이더 아트 그리고 흐름쪽에서 플레이성이 느껴지지않아서 좀 아쉬움이 남네요. 약간 solid 한 슬라이더를 사용하더라도 자연스럽게 흘러가게끔 대각선 흐름이나 약간 슬라이더 커브형 모양을 만들어서 스타일리쉬 하게 포인트를 주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조금만 다듬는다면 현존해있는 troller 비슷한 매퍼들보다 월등하게 좋은 자리에 올라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Topic Starter
Lastopia

IntellectualBoy wrote:

I am impressed with a good song ! I was also surprised to see the map you made. and You can be a good mapper if you style it a bit more improve. :) I never imagined that you would come to me. Thank you so much :D

Take a my mod feedback !

[Again]

■ 00:05:622 (4) - 리핏을 없애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차분한 구간에서 굳이 리듬을 만들어내어 표현할 필요성이 없는 부분이고, 뒤로 갈 수록 잔음의 볼륨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인식하기에는 좀 무리가 아닌가 싶어요. 또한 00:08:563 (2,3,4) 여기는 이렇게 만드시고 이전 부분에는 박자를 좀더 추가했다는 일관성에도 알맞지 않다고 판단이 되네요.
■ 00:12:975 (5) - 위와 같은 구간인데, 없애는게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00:12:680 (4) 여기부터 1/1 긴슬라이더를 사용해서 표현했다면 뒤에 남아있는 작은 볼륨의 잔음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테지만, 그게아니라 1/2 리핏 슬라이더로 표현을 하면서 굉장히 어색함을 초래하고 박자 인식에 문제가 발생하게끔 할 수 있어요. 같은 부분이 여러군데 있으므로 조언을 하자면 "배경음악, 또는 노래에서 제공되는 소리 그대로 노트로 표현 해야합니다." 만약 박자를 자기 스타일 대로 만들고 싶다면, 해당 파트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는 "포인트"를 강조함으로써 리듬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박자를 만든다고해도 "Over mapping" 이라는 안좋은 수식어가 붙어요. 결론은 소리나는 대로 정확하게 듣고 리듬을 찍어야한다는 뜻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처음부분 리핏 슬라이더들을 없애는 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 00:23:269 (4) - 여기는 이전에 만드신 00:19:739 (1,2,3) 여기랑 일관성있게 세개의 슬라이더로 패턴을 짯다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일반 1/2 리핏으로 표현을 해버리니, 점점 늘어나는 피아노 소리를 표현했다고 하기엔 좀 밋밋하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으으음 Kawashiro님도 비슷하게 지적해 주셨었는데, 전 이 부분에선 일관성이 깨지더라도 피아노 소리를 표현하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고치지 않겠습니다.
■ 00:24:151 (1) - 슬라이더 모양 좀더 다듬는게 좋을 것 같네요, 지렁이같이 보여서 조금 이상하네요 이 맵
02:57:321 (1) - 에서 착안하였습니다. 저는 지금 이 모양이 가장 음을 잘 살릴 수 있는 모양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렁이 같으시다면 어쩔 수 없지만요 8-)

■ 00:31:210 (1,3) - 3번 슬라이더가 1번 슬라이더 끝에 오버랩이 되서 패턴 센스가 좀 떨어진다는 인식을 주는 것 같아요. 뭘 의도해서 오버랩을 시도하셨는지 모르겠는데, 왠만하면 패턴을 만드실 때에는 깔끔하고 보기좋게 만드는게 더 좋습니다 사실 00:30:916 (1) - 을 블랭킷하는 의도였으나, 한창 맵핑할 때도 오버랩 문제 때문에 고민을 했었습니다. 저는 예시로 준 사진과는 좀 다르지만 깔끔하게 3번 슬라 꼬리를 00:30:916 (1) - 와 스택해주었습니다.
■ 00:32:533 (2,3,4) - 이전 1/1 슬라이더 흐름을 따른다면 4번 부분부터 시작하는게 좀 더 플레이할 때 수월하지 않을까요? 지금도 좋긴 한데 일반적인 플레이 무빙을 생각해본다면, 슬라이더 끝머리 부분에서 살짝 불완전하게 2번 노트로 넘어가는 느낌이 있어요. 기본적인 동선을 우선으로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기도하네요. 바꾸신다면 2번과 4번 위치를 Ctrl+G를 하시면 됩니다. 00:31:210 - 부터 시작되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흘러가는 동선에 따라 주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테스트플레이를 받고, 저도 많이 플레이해보았는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 00:33:269 (2,3,4,5,6) - 2번과 345번에서 사용한 거리에 비해 345번과 6번사이 거리가 갑자기 확 줄었는데 딱히 디스턴스의 변화까지 주면서 이 부분을 이렇게 표현했어야 하는 의문이 드네요. 곡의 시작을 알리는 부분이고 어느정도 신나는 텐션이 느껴지는데 갑자기 거리가 확줄어서 좀 당황스럽지 않나 싶은 패턴이네요. 기존에 2,3,4,5번에서 사용하신 거리랑 똑같은 사이즈로 노트를 배치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00:36:798 (2,3,4,5,6) - 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동일하게 소리가 작아지는 부분이라는 것을 알아내셨다면 이해하실 거라고 보네요

■ 00:34:445 (3) - 이전 슬라이더 패턴 흐름을 의도한 것에 따르면 방향 반대로 하셔야 됩니다 ctrl+g 해주었습니다.
■ 00:58:563 (4,5,6) - 피아노 소리를 좀더 강렬하게 표현을 못한게 아쉽네요.. 일반적인 슬라이더가 아니라 노트 두개를 오버랩시켜서 계단식으로 흐름을 만들었으면 피아노 소리부분을 좀더 강조할 수 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이 부분에서 현악기, 보컬이 사라집니다. 그래서 강조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고, 강조한다고 다 단놋처리했다가는 단타때문에 플레이할때 부담이 느껴질 위험이 클것으로 보이네요.
■ 01:17:092 (1,2) - 다른 슬라이더 모양을 생각해주세요. make sense가 굉장히 좋지 않은 모양이네요. 네 빠른 시일 내에 모양을 바꾸려고 생각 중입니다
다만, 이부분은 공주(여주인공)의 왕자와의 시간이었다가 혼자가 된 이별의 슬픔(이것은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도 BGA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을 대칭되는 패턴+슬라이더 모양 구기기로 표현한 부분입니다. 이 때문에 모양을 바꾸어도 어글리할 것은 어쩔 수 없겠네요.

■ 01:24:739 (3) - 직선 슬라이더 보단 약간의 커브형 슬라이더로 만들어서 01:24:151 (1) 슬라이더 머리에 덮는 형식으로 만들면 흐름이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 싶어요 블랭킷을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수정하였습니다.
■ 01:30:327 (1,2,3) - 이런 형식으로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예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이 맵을 만든지 꽤 시간이 지나 왜 이렇게 짰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 01:33:857 (1,2,3) - 패턴 모양이 좀 일관섣이 없어보이는데.. 이전 파트에서 만든것처럼 00:40:916 (1,2,3) 이렇게 만드는게 좋아보여요 네 일관성이 없어 보이는건 인정합니다만, 겉으로 봤을때 그렇지 속을 들여다보면 음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것이 보이실 것이며, 이와 같은 음에 00:40:916 (1,2,3)같이 간격이 일정한 패턴을 넣으면 느낌이 좀 이상할 거라고 봅니다
■ 01:43:563 (1) - 방향을 Ctrl+g 해서 반대방향으로 바꾸시고 01:44:004 (2,3,4) 이것을 좀 더 띄워놓는게 플레이 하기에 더 수월할 것 같아요.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맵이네요, 무게감있어보이구요. 다만, 슬라이더 아트 그리고 흐름쪽에서 플레이성이 느껴지지않아서 좀 아쉬움이 남네요. 약간 solid 한 슬라이더를 사용하더라도 자연스럽게 흘러가게끔 대각선 흐름이나 약간 슬라이더 커브형 모양을 만들어서 스타일리쉬 하게 포인트를 주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조금만 다듬는다면 현존해있는 troller 비슷한 매퍼들보다 월등하게 좋은 자리에 올라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모딩과 칭찬 정말 감사합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곡의 느낌은 빠른 느낌이라, 스네어같이 큰 음에선 거의 다 직선 슬라이더를 박아버렸습니다. 그와 반대로 곡선 슬라이더나 solid한 슬라이더는 빠르지 않은 부분에서 주로 사용하여 느낌을 표현하였습니다. 이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4일 늦은 쿠도수와 5일 늦은 답장 죄송합니다!
Axey
nice map

i wish it can be rank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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