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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wrote:

곡의 분위기에 맞춰서 노트를 배치하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곡 분위기가 처음부터 끝까지 파워풀하고 박자는 단조롭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매핑을 하지 말아야 되나아..... 어떻게 해도 노트가 잘 찍히지 않아서 그냥 푸념글 하나 씁니다.
테크노쪽이 워낙 그렇더라구요;; 보통 그럴땐 자신만의 라인을 만드셔야해요 (원곡의 변형이라 하죠). 이게 어렵기 때문에 그런 류의 곡을 기피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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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in11 wrote:

테크노쪽이 워낙 그렇더라구요;; 보통 그럴땐 자신만의 라인을 만드셔야해요 (원곡의 변형이라 하죠). 이게 어렵기 때문에 그런 류의 곡을 기피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모래포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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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으음..... 개인 박자를 만든다고 해봐야 원래 박자 메인 멜로디가 전부 1/2 인데 중간중간에 1/4 몇개 끼워 넣는거 말고 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ㅠㅠㅠㅠ 샌드스톰 한번 참고해봐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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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냐

보리패턴에 대해 지적해 주셧으면 합니다만

여기다 올려도 될지 모르겟네요 ;ㅅ;

말만 보리패턴 이런말하면 어찌 알수있는것도 아니고

대강적으로 짐작은 갑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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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kel wrote:

음냐

보리패턴에 대해 지적해 주셧으면 합니다만

여기다 올려도 될지 모르겟네요 ;ㅅ;

말만 보리패턴 이런말하면 어찌 알수있는것도 아니고

대강적으로 짐작은 갑니다만..
1. 연속적으로 등장하는 슬라이더가 중간중간 들어간 왕복 겹노트.
2. 빠른 sv, 큰 노트 크기의 설정에도 불구하고 불규칙한 모양의 긴 슬라이더로 전체적인 맵이 구성됨. 때문에 화면에 떠오르는 노트들이 순간적으로 플레어어에게 혼란을 주기 쉬움.
3. 전체적인 노트들의 방향 일관성이 없다보니 다음 노트가 어디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타날지 예측하기 힘듬.
4. 곡 분위기와 관계없는 스페이싱. 곡에 맞춰서 점프배치가 됬다기 보다는 전체적인 모양과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에 따라 스페이싱 되었다는 느낌이 강함.

위에 지적한 것들을 통틀어서 보리패턴. 보리패턴을 강화시키는 슬라이더를 보리 슬라이더, 점프를 보리점프, 겹노트를 보리낚시로 부르는 경우가 많음.
뭐...그냥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한마디로 줄이면 맵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너무 부족함. 일관성이 없는데 겹노트 까지 막 나오면 플레이어 입장에서 헷갈릴 수 밖에 없음. 일반적인 맵은 아무 생각없이 음악에 맞춰서 나오는 노트 툭툭 치면되는데, 보리맵은 플레이 하는 동안 곡에 집중못하고 '다음 노트가 어디서 어떻게 나올까' 를 생각하면서 긴장하고 치게되는 경향이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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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 좋은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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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글에 코멘트를 다는데 짧게 달면 안달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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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kel wrote:

음냐

보리패턴에 대해 지적해 주셧으면 합니다만

여기다 올려도 될지 모르겟네요 ;ㅅ;

말만 보리패턴 이런말하면 어찌 알수있는것도 아니고

대강적으로 짐작은 갑니다만..
슬라이더가 매우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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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대부분 BAT들은 한번체크햇으면 리첵요청하면 해주나요..?

다시 물어보기가 겁나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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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a wrote:

흠.. 대부분 BAT들은 한번체크햇으면 리첵요청하면 해주나요..?

다시 물어보기가 겁나져서..
한번 모딩 해줬다면 리첵요청은 받아줄겁니다. 그전의 모딩을 다 고쳤다면 버블이 가능한 상태라 봐도 무방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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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말 스레에 쓰려다가 여기로 한번 돌려봅니다. 맵핑 스레 활성화와 맵핑스레에서 거론가능한 주제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암소해피가 언랭되었더군요. 원인은 bpm 0.02 어긋난것과 Advanced 난이도의 고자같은 세팅, artist가 잘못 적힌 것이네요.
이번 언랭이 저한테 약간 충격적이었던건 bpm0.02차이로 언랭되었다는거죠. 제가 매핑 시작할 초기에 bpm0.02 정도 차이는 무시해도 된다고 배우고 시작했거든요. 제 랭맵인 Crystal Cinderella의 경우도 bpm analyzer로 측정하면 bpm은 140.01입니다. 하지만 랭크는 bpm140정확히 정수로 시켰고 타이밍 체크도 여러번 거치면서 전혀 이상이 없다는 것을 인정 받았죠. Advanced 난이도의 고자세팅의 경우에는... 저도 참 영문을 모르겠더군요. 노트밀도 자체는 사실상 하드에 가까운데 왜 드레인과 OD를 그렇게 낮춰놓았는지.... 어차피 Basic 난이도가 있으니까 Advanced는 그냥 하드로 가도 될텐데 억지로 노말로 내리려는듯한 설정이네요. 아무리봐도 랭크 이전에 논의가 됬어야 할 문제들이 자꾸 랭크되고 난 이후에 거론되면서 언랭되는 케이스가 발생하는게 참 신기하네요. Advanced난이도의 어거지 설정이나 artist의 경우에는 어느 모더라도 한번쯤 지적하고 넘어갈만한 사항이 아닌가요? 하물며 박쥐를 거쳐서 랭크된맵에서 저런걸로 태클걸려서 언랭이라.... 그냥 박쥐들이 일을 엉성하게 처리하는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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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wrote:

하고 싶은말 스레에 쓰려다가 여기로 한번 돌려봅니다. 맵핑 스레 활성화와 맵핑스레에서 거론가능한 주제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암소해피가 언랭되었더군요. 원인은 bpm 0.02 어긋난것과 Advanced 난이도의 고자같은 세팅, artist가 잘못 적힌 것이네요.
이번 언랭이 저한테 약간 충격적이었던건 bpm0.02차이로 언랭되었다는거죠. 제가 매핑 시작할 초기에 bpm0.02 정도 차이는 무시해도 된다고 배우고 시작했거든요. 제 랭맵인 Crystal Cinderella의 경우도 bpm analyzer로 측정하면 bpm은 140.01입니다. 하지만 랭크는 bpm140정확히 정수로 시켰고 타이밍 체크도 여러번 거치면서 전혀 이상이 없다는 것을 인정 받았죠. Advanced 난이도의 고자세팅의 경우에는... 저도 참 영문을 모르겠더군요. 노트밀도 자체는 사실상 하드에 가까운데 왜 드레인과 OD를 그렇게 낮춰놓았는지.... 어차피 Basic 난이도가 있으니까 Advanced는 그냥 하드로 가도 될텐데 억지로 노말로 내리려는듯한 설정이네요. 아무리봐도 랭크 이전에 논의가 됬어야 할 문제들이 자꾸 랭크되고 난 이후에 거론되면서 언랭되는 케이스가 발생하는게 참 신기하네요. Advanced난이도의 어거지 설정이나 artist의 경우에는 어느 모더라도 한번쯤 지적하고 넘어갈만한 사항이 아닌가요? 하물며 박쥐를 거쳐서 랭크된맵에서 저런걸로 태클걸려서 언랭이라.... 그냥 박쥐들이 일을 엉성하게 처리하는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181.02와 181.00의 차이는 크지 않아 보이지만 후반부에 가면 이게 오프셋 11ms의 차이로 환산되는데 그건 크다고 할 수 있고

난이도 설정은...나도 왜그랬는지 잘 모르니 패스

아티스트는...역시 고치긴 고쳐야 할 사항이니

언랭크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문제는 왜 다시한번 이런 문제들이 랭크 전에 지적이 안되고 랭크가 된 후에서야 지적이 되는가 하는 점이지요. 정말 답답하다 못해 짜증이 날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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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적으로 장판과 박쥐들의 잘못이죠. 랭크 시키기 이전에 전부 한번씩은 고민해봤어야할 사항들인데... 그리고 후반가면 10ms 정도 차이가 나면 300과 100의 차이가 생깁니다. 아마 그걸 고려한것이겠죠. 뭐 요즘은 하도 정확도 굇이 많아서 민감할지도 모르는 사항일지도 모르죠 >_>;;

장판과 박쥐들 잘못이긴 한데 또 욕을 저렇게 먹어대니 과연 모딩할 맛이 날까 의문이네요. 저같으면 더러워서라도 그냥 사임할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한순간의 실수로 저렇게 욕을 먹어대니 과연 랭크 시키는 일이 재미있기나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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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in11 wrote:

전적으로 장판과 박쥐들의 잘못이죠. 랭크 시키기 이전에 전부 한번씩은 고민해봤어야할 사항들인데... 그리고 후반가면 10ms 정도 차이가 나면 300과 100의 차이가 생깁니다. 아마 그걸 고려한것이겠죠. 뭐 요즘은 하도 정확도 굇이 많아서 민감할지도 모르는 사항일지도 모르죠 >_>;;

장판과 박쥐들 잘못이긴 한데 또 욕을 저렇게 먹어대니 과연 모딩할 맛이 날까 의문이네요. 저같으면 더러워서라도 그냥 사임할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한순간의 실수로 저렇게 욕을 먹어대니 과연 랭크 시키는 일이 재미있기나 할까요...
얼른 사임하고 물갈이 ㄱㄱ 더러우면 사임해야지 안하고 뭐함. 욕먹을짓을 했으면 욕을 쳐먹어야죠. 한두번도 아니고 이게 뭐하는 짓인지. 나같은 일반 유저가 봐도 확실히 이상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박쥐라는 직책을 달고 있으면서 모르고 지나가는게 말이나 됩니까. 한명이 체크하는 것도 아니고 두명이 체크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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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ce wrote:

Let us face the problem
Reason one:Incorrect BPM.
we defined the BPM from the jubeat sin file long time ago, we guys thought the BPM is 181.00, but it`s off
I asked 2 BATs who are good at timing, let`s check it



the other result from a program is the same


Even Bemani songs have epic BPM sometimes,maybe you guys need to do more research before unranking a mapset
EX1: http://osu.ppy.sh/s/31534 this song has really horrible BPMs


EX2:http://osu.ppy.sh/s/11792 the first section is .96


Reason two:Incorrect Artist.
http://osu.ppy.sh/p/beatmaplist?s=7&o=1 ... 0&g=0&la=0 look at this list XD
if you really want to unrank song with this reason, why would do the same thing to other same WRONG artist (too late to unrank??)
people use Ryu or Ryu* just because they can`t use the correct name Ryu☆ in osu
check the wiki so you can realize that Ryu and Ryu* are both correct. oh if you are too lazy to check. here it is


Reason three:Ridiculously low difficulty settings on [Advanced]
I never know that people unrank a map with this kind of reason XD
it should be fixed easily, HD+3 and OD+3 will make it harder than basic, no need to reset scores or something,

the mapset should be reranked as soon as possible due to your reckless unranking, if you suggest mapper to fix the previous modding,
I think it is unnecessary because it is approved by some MATs/BATs (also those stuffs are personal choice)
요약

1. BPM은 181이 아니라 181.02가 맞다. 타이밍 3천왕중 2명 둠스데이와 리비도즈가 증명.

2. 아티스트는 Ryu☆가 맞지만, 비트맵 시스템상 ☆이라는 특수기호는 사용될수가 없기 때문에 공식 명칭은 쓸 수가 없다. Ryu☆는 Ryu*, Ryu 등 많은 다른 이름을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Ryu로 랭크된 비트맵도 있기 때문에 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3. 난이도 설정이 확실히 이상하긴 하나, 처음 보는 설정도 아니고 언랭크의 사유는 되지 않는다.



데릭은 이번건 책임 확실히 져야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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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레쿠 망했네 ㅋ
그 와중에 분위기 못 읽고 모딩하고 있는 메탈마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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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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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퍼가 쿠도수를 줄때 1쿠도스를 줄지 2쿠도스를 줄지 선택권을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맵에 KRZY와 CDFA가 둘다 모딩을 했는데 KRZY는 포풍과 같은 정성을 들여서 고치는데에만 몇시간이 걸릴정도의 장문의 모딩을 하고 1쿠도스를 받은 반면 CDFA는 뭐 좀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진짜 몇줄 단문으로 모딩해놨는데 2쿠도스를 받았습니다. 단지 1주일 동안 포스트가 없었다는 이유만으로 ㅋ
뭐 아예 도움이 안된건 아니니 쿠도스를 주긴 줘야겠는데 영 껄그럽더군요. 저런 포스트에 내가 2쿠도스 씩이나 줘야되냐 싶네요. 매퍼가 쿠도스 개수를 선택할 수 있게되면 모더들도 좀 성의있게 모딩을 한텐데 말이죠. 모딩포스트대로 약간이라도 수정을 했다면 예의상 쿠도스를 안줄수는 없으니, 1과 2의 차이만이라도 줄 수 있다면 모딩의 퀄리티가 좀 올라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성의있는 모딩에 대한 대가를 주는 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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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도스는 요즘 별 의미가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쿠도스를 얼마나 모으느냐가 그나마 남아있는 목표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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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지방에서 쓰는 글입니다.

이 쓰레드를 쭈욱 읽었는데요.

두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1. 예전에 알기로는 BPM의 경우에는 소수점은 다 떼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 BPM은 소수점까지 정확히 입력해야하나요?

2. 아주 먼 미래...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오렌지 캬라멜의 아잉'이라는 곡을 만들고 싶은데, 문제는 그게 아니고..

그 노래의 정확한 노래는 아잉♡ ( A-ing♡) 으로.. 특수문자 '♡' 가 들어가죠. 비단 아티스트명뿐만 아니라 제목도 이게 허용이 될까요?

일단은 두가지만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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