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나 매니아 매핑을 해보고 싶은데 참고할만한게 없을까요?
Ranking Criteria에서도 시스템적으로도 딱히 제한은 없던걸로 기억합니다만...Undecimber wrote:
osu 한 곡당 난이도별로 맵을 얼마나 제작할 수 있나요?
community/forums/topics/13795?n=1Kruming wrote:
https://youtu.be/FEkKqt_ok8c
이 노래로 매핑할려고 하는데 타이밍포인트가 계속 바껴서 타이밍포인트 좀 찾아줄 수 있을까요 ㅠㅠ.. 이런건 어디다가 질문해야되는지 잘 몰라서 여기에 남겨봅니다..
이 스레드에서 모딩 요청은 하면 안됩니다만...roadcrow__ wrote: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확인 완료. 디스코드 초대링크를 "유용한 매핑 정보"에 추가하였습니다.Starberr wrote:
이 스레드에서 모딩 요청은 하면 안됩니다만...roadcrow__ wrote: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간단한 맵 테스트나 모딩 요청을 할만한데가 없긴 합니다.
그러니, 스레드에 매핑관련 한국 커뮤니티 (디스코드 포함)를 적어두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추가로 저는 스탠은 접은지 너무 오래되서 평가는 힘들것 같네요.
그렇다면 리매핑하는데 참고로 쓰겠습니다Hoshikuz wrote:
제가 또 인세인 고순데
유니코드가 포함된 이름을 가진 파일의 경우에는 osz로 압축하면서 파일명이 깨지므로 음악 파일명을 바꾸고 osu 파일을 수정하시면 됩니다.MILKyeonwoo wrote:
osu!mania 맵을 다 만들었는데 다운받고 들어가면 노래가 빠져있어요 (홈페이지 미리듣기는 정상적으로 들림) 이거 어떻게 해결하나요
요즘 맵 보고싶으심 제 맵 참고하세용Sylphi wrote:
안하던 스탠 매핑 다시하려니까 머리가 아프네...
+ 혹시 요즘 맵중에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맵 (Insane 이상 난이도) 있을까요?
구라 ㄴHoshikuz wrote: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겟난 ㄱStar Stream wrote:
구라 ㄴHoshikuz wrote: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HabiHolic wrote: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Hoshikuz wrote: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HabiHolic wrote: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그래도 BN 수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안인거는 틀림없어서, 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네요...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Hoshikuz wrote: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HabiHolic wrote: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이게 그 Probationary BN에도 붙지 못할 사람을 BN으로 붙이고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Hoshikuz wrote:
이게 그 Probationary BN에도 붙지 못할 사람을 BN으로 붙이고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여기서 3개 노미네이션에서 통과하면 Probationary BN으로 승격시켜주는 시스템인데
플러스밖에 없는 시스템에 왜 예전이 낫다고 생각하시는 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이 낫다고 하시는 거는 BN에 합격할 수단을 하나 더 늘려주어
조금이라도 BN 합격하는 사람 수를 늘리자는 거에 반대하시는 거라서
지금 당장은 요청 못하시더라도 그 Trial BN이 Probationary로 승격하면 그 다음에 요청하시면 되는 거 아닐까요
Trial 제도는 BN에 아쉽게 붙지 못한 사람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제도인데HabiHolic wrote: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음..근데 전 잘 모르겠음Hoshikuz wrote:
Trial 제도는 BN에 아쉽게 붙지 못한 사람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제도인데HabiHolic wrote: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BN에 붙지 못할 사람을 그냥 BN에 붙이자는 거 아닌가요...
물론 이 방법으로는 더 많은 인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맵들이 랭크될 기회가 많아진다라는 장점은 있어요
실제로 아쉽게 탈락한 사람들의 쿨타임을 3개월에서 2개월으로 줄여줄 때
기준을 어느 정도 낮춰서 BN에 합격시키고 Probationary 때 활동을 보고 판단했던 때도 있었어요
지금의 Trial은 여기서 2개월으로 쿨타임을 줄여줄 사람들을 Trial BN으로 붙이는 거구요
BN 자체의 기준을 낮췄을 때의 단점은 체크되는 맵의 퀄리티를 충분히 판단할 수 있냐인 것 같아요
실력이나 경험이 부족한 BN이 늘어나면 랭크되는 맵들의 평균 퀄리티도 같이 낮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해결을 한다면 충분히 랭크될 수 있는 맵임에도 BN을 구하지 못했던 맵들이 랭크를 가는 것 뿐만 아니라
원래 랭크되지 못할 퀄리티의 맵이 체크될 수 있다는 것을 놓치신 것 같네요
최근에 Qualified Inspector라는 Qualified 맵들을 전문으로 QA를 해주는 그룹이 생기긴 했지만
BN들의 체크가 첫 번째 거름막의 역할을 제대로 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Qualified는 찾아내지 못한 실수를 위해 있는 곳이지 거름막 역할을 위해 있는 곳이 아니니까요
제가 이 시스템을 통과시킨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도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기준을 낮추는 것도 이미 해봤고, Trial이라는 새로운 시도도 해보고 있는 거라서...
저는 다양한 방법으로 BN 인력난의 해결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도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