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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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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iyama Mizuki
캡틴이 뭔가 맵이 밋밋한 편이긴 한데 https://osu.ppy.sh/s/331821 보면 캡틴이 얼마나 프로인지를 알 수 있죠
Beomsan

bbj0920 wrote:

캡틴이 뭔가 맵이 밋밋한 편이긴 한데 https://osu.ppy.sh/s/331821 보면 캡틴이 얼마나 프로인지를 알 수 있죠
제가 최고로 좋아하던 맵... b
Reillia

bbj0920 wrote:

캡틴이 뭔가 맵이 밋밋한 편이긴 한데 https://osu.ppy.sh/s/331821 보면 캡틴이 얼마나 프로인지를 알 수 있죠
이건 정말..
Len
Albatro
이미 업로드 하긴 했지만 a_hisa 노래로 매핑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이분처럼 이메일 보내서 허락 받으면 되려나...?
Beomsan

Albatro wrote:

이미 업로드 하긴 했지만 a_hisa 노래로 매핑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이분처럼 이메일 보내서 허락 받으면 되려나...?
허락을 맡으면 어느정도 용인을 해주나보네요.
이메일 보내보세요!
Albatro

Beomsan wrote:

Albatro wrote:

이미 업로드 하긴 했지만 a_hisa 노래로 매핑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이분처럼 이메일 보내서 허락 받으면 되려나...?
허락을 맡으면 어느정도 용인을 해주나보네요.
이메일 보내보세요!
흠 한번 보내봐야 겠네요!
HelloSCV
아직도 난이도명 커스텀으로 짓는게 난이도 간 구분만되면 합법적인가요? 유코 리애니메이트처럼?
Doyak

HelloSCV wrote:

아직도 난이도명 커스텀으로 짓는게 난이도 간 구분만되면 합법적인가요? 유코 리애니메이트처럼?
네 됩니다. 위아래 차이만 직관적으로 알 수 있으면 돼요.
Len
맵은많이찍으셨던데 찍었던것들은 랭크도전 언제쯤 크흑
Gloria Guard

Len wrote:

맵은많이찍으셨던데 찍었던것들은 랭크도전 언제쯤 크흑
기존에 찍었던 것들은 전부 무덤보내려구요. 이전에 만든맵들 중에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게 없어서 별로 하고싶지도 않고.. 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븡을 여러번 불러도 븡들 사이에서 관심이 없으면 기다림에 지쳐서 포기하기 마련이기도 하구요 :( 제가 인내심이 부족한 탓도 있고 ㅠㅠ
Len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Sonnyc

Len wrote: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노예 확보
Gloria Guard

Sonnyc wrote:

Len wrote: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노예 확보

??????
Reillia

Len wrote: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님 ㄳ
Qu1z
모딩 해주새요
Dailycare
모딩해주새요!!!!!!!!
Lami
ㄷㄷ
Beige
당근님은 이 스레드는 모딩 요청 금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첫 페이지를 확인 해주십시오 ㅋ
Gloria Guard

W h i t e wrote:

당근님은 이 스레드는 모딩 요청 금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첫 페이지를 확인 해주십시오 ㅋ

님 일단 저랑 콜랍점 해주셈;;
Cellina
앙 기무띠
Sonnyc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Sylphi
어느정도의 잡담은 상관 없지만, 개인적인 일로 다투는건 PM을 이용해주세요.
만약 상대가 PM을 받지 않는다면, 싸우지 않는것도 답중 하나입니다.
HelloSCV

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예전에 특정 색상에 의미를 부여한 맵을 본 기억이 있는거 같아요, 생각보다 참신해서 놀랐던 기억이있는데 이 생각을 또 하시는 분이 있으실줄이야.... 패턴 다양성만 주의해서 만든다면 플레이어 매퍼 둘다 윈윈일거같네요
Sonnyc
웃긴게..

응원단 원본 맵 따오면서 발견한게 함정이라면 함정

이미 10년전 기술이었던거죠
HelloSCV
착한 도둑질 인정합니다.....
Gloria Guard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Beige
콤보색깔도 좋은 퀄리티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Spectator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Sylphi

Spectator wrote: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그래서 그런지 맵만들 당시에 고민하는것중 하나가 "콤보색 어떤 색으로 하지?"
Affirmation
커스텀 콤보컬러 전혀 신경 안쓰는...
Affirmation

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Gloria Guard wrote: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같은 패턴에 같은 콤보컬러 색을 넣는다는것 같은데염
KRZY
이거 플레이할 때 아주 도움이 되어요. 맵 legibility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듯
Beomsan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Gloria Guard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간단하게 요약한 의견 -> 인세인으로 쓰기엔 애매한 서클사이즈, 하드락을 걸었을 때 서클 사이즈 작아서 플레이 하기 불편함, 서클사이즈 때문에 난이도 스프레드가 약간 애매해질 것 같은 크기 ;w;. 4.5 사용하는 매퍼가 드뭄 거의 4.1~4.3 정도 쓰는 사람 밖에 보질 못함 o3o
Affirmation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엑스트라에 넣으면 좋을듯한 CS?
4보다 크고 5보다 작다는 것 외에 다른건 모르겠네얌
DeletedUser_1574070
5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4.5를 해놓으면 치기 좋은 5스타일 느낌
4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4.5를 해놓으면 좀 까다로운 4스타일

나머지는 딱히 의미를 부여하는것보단 sd조절으 느낌이 좀 강한것같내용
HelloSCV
소숫점 난이도 세팅이 다 그런거같아여 정수 값으로 했을때 애매한걸 보완해주는듯, 차이가 워낙 미묘해서 장단점이 명확하지 않은게 맞는거같네요
Albatro
CS4를 주로 만나다 보니 4.5맵 플레이하면 '어 이거 좀 작네' 하고 5맵 가면 '어 이건 훨씬 더 작네' 이정도?

4.5는 4보다는 공간 여유가 많다보니 좀더 이쁘게 맵이 나올수도 있을듯
Sonnyc
간격 관점에서 평가하자면

4 쪽이 더 간격 넓은 스타일에 적합
5 쪽이 더 간격 좁은 스타일에 적합한 기분입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클로이드님에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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