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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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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 Stream

Sonnyc wrote:

별을 쏘아서 올라가는 priority랑 모딩 대가로 모더에게 주어서 올라가는 priority는 형식상의 차이가 있는데

사실 다시 생각해보면 둘다 나름 쿠도수네요 ㅋ


형식상의 차이의 좋은 예??
Sonnyc
ㅎㅇ일꾼 히익
guineaQ

Taeyang wrote: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계속 수정중)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분들의 실력향상


비트맵 랭크하는거하고 실력하고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 생각하는 1인

물론 실력이 맵 랭크 시키는 거라고 하면 맞지만

아 그리고 첫번째 문제에 오프셋이 구체적으로 쓰여있어서 말하는건데

오프셋은 사람의 사운드카드나 헤드폰/사운드 세팅에도 영향을 받으니 그냥 구체적인 수치를 정답으로 주기보다 그냥 1900-1910사이라든지로 하는게 나음
Ra-s
오랜만에 오고 나서 느끼는 것들

요즘 맵들을 보면 제가 맵핑 했을 때랑 성향이 많이 다르더군요... 맘에 들던 맵퍼가 제 취향이 아닌 스타일로 바뀐 것은 좀 충격이었습니다.

아직 제가 원하는 퀄리티의 맵을 제대로 완성시킨 적도 없기 때문에 7월에 군대 가기 전까진 한 번 제대로 만들어 보고 가고 싶네요 ㅠㅠ
아케이드 리듬게임에 빠진 이후론 오스 플레이 자체엔 영 관심이 안 생겼는데 매핑만은 아직도 괜찮은 맵을 볼 때마다 다시 해보고 싶다고 느껴집니다...

이것저것 공부할 게 많은데다가 알바하느라 휴일이 없다 싶히 살아와서 짬이 안났지만 아마 방학하고 군대가기 전까지 좀 건들여 볼 거 같습니다!
사실 파판 확장팩 나오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지만요
Enon
허억 라스님 반가워욥~~
Akiyama Mizuki
!
Dark Fang
라스님을 보고 숨이 멈췃다
Down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Ozato Fumika
스도리보딩은 잘 몰라서..

다음 븐 시험은 언제각이죠?
Topic Starter
Sure

Down wrote: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기본 BG를 백그라운드 스토리보드 레이어에 추가하면 됩니다.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BG.jpg",0,0 ← 설정된 기본 BG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prite,Background,Centre,"BG.jpg",320,240 ← 추가된 기본 BG
S,0,0,,0.625 ← 0ms에 0.625배 크기로 나오도록 설정. 설정된 기본 BG와 동일한 크기로 나오도록 배수를 조정한 거라 이미지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F,0,0,2226,1,0 ← 0ms에 나타나서 2226ms에 사라지도록 설정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Down

Sure wrote:

Down wrote: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기본 BG를 백그라운드 스토리보드 레이어에 추가하면 됩니다.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BG.jpg",0,0 ← 설정된 기본 BG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prite,Background,Centre,"BG.jpg",320,240 ← 추가된 기본 BG
S,0,0,,0.625 ← 0ms에 0.625배 크기로 나오도록 설정. 설정된 기본 BG와 동일한 크기로 나오도록 배수를 조정한 거라 이미지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F,0,0,2226,1,0 ← 0ms에 나타나서 2226ms에 사라지도록 설정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헉 감사합니다!
Doyak
선정성 제한에 걸칠랑말랑한 장면









일단은 여기까지가 딱 한계라고 하는 듯하네요. 비디오를 빼지 않기로 일단 했습니다.
Star Stream
제 맵도 저런게 있었다가 '그 왜 애들보는만화도 변신할 땐 저렇게 다벗잖아!!' 하니까 그러네 ㅋㅋ 하면서 해결..이 아니라 삭제 직전까지 갔다가 랭됐었죠
근데 왜 괜찮다고하지 나한텐 지우라고 거의 협박조로 말했는데 후..
Doyak
음 이것도 사실 higher staff 라는 게 록타브밖에 예시를 안 들었다는 건 결국 록타브 혼자의 결정에 따라 이루어진 게 아닐까요. QAT이나 스태프 전체의 의견을 대변한다고 보기는 어려운...
Gloria Guard
외국모더 매퍼에게 m4m를 하기위해 먼저 모딩을 해줘도.. 씹히는게 다반수넹...
그렇다고 이전맵 랭크시키려고 받은 모딩을 해준분들에게 다시 요청하자니 뭔가 미안하고 죄송하고... 후.. 모딩구하는건 Hell GATE!!!
Doyak
전 m4m 해준 거 안 돌려주면 몇 번이고 물고 늘어지는데
그래도 안 온다면 블랙리스트행이죠
Gloria Guard

Doyak wrote:

전 m4m 해준 거 안 돌려주면 몇 번이고 물고 늘어지는데
그래도 안 온다면 블랙리스트행이죠
저도 그렇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겟네여 ㅠ
Sonnyc
오스하면서 available kudosu가 50 넘어간 적은 이번이 처음인거 같네요 ㅋ
Doyak

Sonnyc wrote:

오스하면서 available kudosu가 50 넘어간 적은 이번이 처음인거 같네요 ㅋ
제 맵에 다 쏴주세요 ㅋㅋㅋ
Dark Fang
Star!! 버블좀 주세요 제발
Star Stream

Gloria Guard wrote:

외국모더 매퍼에게 m4m를 하기위해 먼저 모딩을 해줘도.. 씹히는게 다반수넹...
그렇다고 이전맵 랭크시키려고 받은 모딩을 해준분들에게 다시 요청하자니 뭔가 미안하고 죄송하고... 후.. 모딩구하는건 Hell GATE!!!
전 전에 모딩해준분한테 일단 물어보고 그분들이 어 이거 모딩했던건데 이러면
님ㅋㅋ 리체크요ㅋㅋ 아마추어신가ㅋㅋ
이랬는데.. 인성이 ㄹㅇ
Enon
M4M 서로 해주기로 합의한 상태에서 안해주면 진짜 욕 얻어 쳐먹어야 싼;
Cellina
븐이 M4M해준다고 해서 먼저 모딩했는데 걍 븐의 기억에서 잊혀진듯
Taeyang
으헤헿ㅎ 랭됬다 완랭이다 만세!!!

Gloria Guard
양태님.. 여기서 정신줄 놓으시면 안됩니다........
Albatro
3/4박자 노래들이 4/4보다 매핑이 더 잘 되는건 기분탓인가요 o_O
Sonnyc

Taeyang wrote:

으헤헿ㅎ 랭됬다 완랭이다 만세!!!

안전운전?
Doyak
p/5028281

분명 BN 모딩을 받았는데 모더가 BN에서 짤린 안습한 상황

Taeyang

Doyak wrote:

https://osu.ppy.sh/forum/p/5028281

분명 BN 모딩을 받았는데 모더가 BN에서 짤린 안습한 상황

랜턴씌 짤린지 꾀됬는데 저도 당시에 당황했음 ㅋㅅㅋ

Sonnyc wrote:

안전운전?
생각해보니 미처 감사하다는 말을 못전해드렸군요!
으으아아 정말 감사합니다!
Doyak
이지에서 3/2 텀을 자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2 슬라나 1/2 전이를 피하고 빨간 틱을 강조해주기 위해서 자주 써왔었는데 저번에 랭도전하면서 나츠한테는 전혀 동의를 못 얻어낸 부분인데...

https://osu.ppy.sh/b/794254 가령 이 맵 이지가 제가 제일 3/2 텀을 남용(?)해 본 이지인데 키아이를 보면



이런 식으로 박자를 단순화해 놓았거든요. 3/2 텀이 어렵기는 하지만 박자를 잘 단순화하면서도 일정한 박자 패턴을 반복적으로 가져가면서 다운비트(여기서는 반 박자 빠른 곳)도 클릭으로 잡아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대부분의 BN들과 QAT은 수긍을 해줬지만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가 봐요.

좀 더 쉽게 하자면 키아이 중간 부분처럼



이렇게 리버스 슬라이더를 활용해서 좀 더 쉽게 해주는 방법도 있는데 그 빨간 틱이 매우 강한 소리일 경우 거기가 클릭이 안 되는 게 너무 아쉽고 슬라 하나가 3박으로 늘어나버려서 활발한 구간에 쓰기는 적절치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3/2 텀을 쓸 경우에는 다음 노트는 반드시 슬라로 만들어서 판정에 악영향이 덜하게 만들자는 방침을 세워서 이지를 찍어왔는데, 일부 매퍼들에게는 그것조차 인정을 못 받네요. 그 때문에 제 최신 랭맵의 이지가 결국 노말로 바뀌고 아래에 이지를 하나 더 찍게 되었고...
Taeyang

Doyak wrote:

이지에서 3/2 텀을 자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2 슬라나 1/2 전이를 피하고 빨간 틱을 강조해주기 위해서 자주 써왔었는데 저번에 랭도전하면서 나츠한테는 전혀 동의를 못 얻어낸 부분인데...
전 노래에 따라서 다르다고 생각
같은 3/2텀을 남용한다고 해도 노래에 따라 쉽게 쳐지는게 있고 어렵게 쳐지는게 있기때문에...
이지가 이지다워야 이지인건데 만약 그 3/2텀 남용으로인해 뭔가더 어렵게 변한다면
고쳐줘야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라고해도 지금 링크거신 맵은 괜찮다고봅
KRZY

Doyak wrote:

이지에서 3/2 텀을 자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2 슬라나 1/2 전이를 피하고 빨간 틱을 강조해주기 위해서 자주 써왔었는데 저번에 랭도전하면서 나츠한테는 전혀 동의를 못 얻어낸 부분인데...

https://osu.ppy.sh/b/794254 가령 이 맵 이지가 제가 제일 3/2 텀을 남용(?)해 본 이지인데 키아이를 보면



이런 식으로 박자를 단순화해 놓았거든요. 3/2 텀이 어렵기는 하지만 박자를 잘 단순화하면서도 일정한 박자 패턴을 반복적으로 가져가면서 다운비트(여기서는 반 박자 빠른 곳)도 클릭으로 잡아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대부분의 BN들과 QAT은 수긍을 해줬지만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가 봐요.

좀 더 쉽게 하자면 키아이 중간 부분처럼



이렇게 리버스 슬라이더를 활용해서 좀 더 쉽게 해주는 방법도 있는데 그 빨간 틱이 매우 강한 소리일 경우 거기가 클릭이 안 되는 게 너무 아쉽고 슬라 하나가 3박으로 늘어나버려서 활발한 구간에 쓰기는 적절치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3/2 텀을 쓸 경우에는 다음 노트는 반드시 슬라로 만들어서 판정에 악영향이 덜하게 만들자는 방침을 세워서 이지를 찍어왔는데, 일부 매퍼들에게는 그것조차 인정을 못 받네요. 그 때문에 제 최신 랭맵의 이지가 결국 노말로 바뀌고 아래에 이지를 하나 더 찍게 되었고...

개인적으론 빨간 틱에서 시작하는 오브젝트는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해요. 이지 난이도는 "오스" 가 아닌 "리듬 게임" 자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한 난이도고 (리겜 짬 좀 있으셨던 분들 오스 시작할 때 이지부터 하셨던가요? 분명 노말-하드부터 시작하셨을 겁니다), 이 유저들은 음악을 듣고 노트를 치기보다는 노트 자체, 즉 어프로치서클을 보고 노트를 쳐요. 음악을 듣고 거기에 맞춰서 노트를 치는 건 리듬 게임을 어느 정도 연습해야 생기는 스킬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노트 혹은 슬라이더가 빨간 틱에서 시작하더라도 "의미있는 추가적인 어려움"을 느끼지 못해요. 이들에게 난이도를 체감시키는 중요한 건 노트가 빨간 틱 위에 있는지 여부가 아니라 현재 노트가 이전 노트와 몇 박 차이가 나는가이기 때문이죠.

오브젝트 간 간격이 정박이고, 혹시 정박이 아니더라도 뒤 오브젝트가 슬라이더라면, 이지라도 충분히 활용할 여지가 있는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Dark Fang
요즘 어프 룰 있나요
Sonnyc

Dark Fang wrote:

요즘 어프 룰 있나요
드레인 5분 이상
Dark Fang
막 인세인 무조건 하나 있어야한다 그런거 들었는데 없음?
Doyak

Dark Fang wrote:

막 인세인 무조건 하나 있어야한다 그런거 들었는데 없음?
라는 룰이 생길 뻔하다가 완전 무효화됐죠.
Dark Fang
ㅋㅋ 꼬시다
Luel Roseline
모딩 택시를 배치합시다!
(삑삑) 는 문막당함 은 페이크다!
Beige
모딩할게없어요
Broccoly
제맵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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