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posted
Total Posts
6,581
show more
Beige
저런 짓해서 욕 먹을바에 그냥 다른 곡 찾지...

Kloyd wrote:

엘리트매퍼 태그 떼야 정신차리지
무척 찔리네요
Sonnyc
mp3 루핑이 문제가 되는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
Beige

Sonnyc wrote:

mp3 루핑이 문제가 되는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
어프 허용안되는 드레인의 노래인데 루핑시켜서 어프시키는 게으름이 보이기 때문에 욕 먹는거 아닐까요?
Sonnyc
더 많은 양의 매핑을 통해 매핑을 안해도 되는 모순적인 상황인가요
원래 노래가 4분 30초라면 저도 욕에 동참하겠습니다 ㅋ
Joon


스핀에 위와 같이 소리 볼륨을 줄이는 섹션이 더 이상 안먹히나요?

매핑 다시 시작한지 오래 되긴 했습니다마는 스핀 소음도 줄어드는 걸로알고 있어서 저렇게 적용했습니다.

모딩 받는데 spinner hitsound only play at the start and the end of the spinner 이러한 의견이 나와서 질문합니다.
Sonnyc
먹힙니다.
Akiyama Mizuki
에.. 클로이드님이 제 말을 잘 이해 못하셨군요 (수정했어요)

ktg.. 이 정도일줄은 몰랐군요
Frobe
ktg가 클로이드님 맵에 태클을 건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en
안드레아컴필보단 나음
Spectator
노답 ktg
LQA20Ans

Kloyd wrote:

https://osu.ppy.sh/forum/t/210716

맵도 하찮은데 어프시키겠다고 원곡을 조작해서 곡 길이를 늘이는 어이없는 일을 해놨네요.

맵못찍는건 누구라도 있을수 있는 일이지만 이런 더러운 짓을 하는건 좀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는것 아닌가요?

경쟁할 생각도 없고 나한테 상대도 안되는데 자꾸 "내맵이 니맵보다 잼슴" 이라던지 사사건건 cs5로 시비걸어서 귀찮은 마당에 참 ㅡㅡ;;

멘탈쓰레기라는건 알고있었지만 이정도인줄은 몰랐네요
노래는 못들어봐서 모르겠는데
Voltage Ignition2 수록버전은 총 길이가 5분 5초인데 브레이크없이 찍으면 맞출수 있지 않나...
scanter

[Kanbe Kotori] wrote:

노래는 못들어봐서 모르겠는데
Voltage Ignition2 수록버전은 총 길이가 5분 5초인데 브레이크없이 찍으면 맞출수 있지 않나...
그새 어프루브 기준도 바뀐 모양이네요 이제 5분 넘으면 어프인가요? 흐음
Sylphi

scanter wrote:

[Kanbe Kotori] wrote:

노래는 못들어봐서 모르겠는데
Voltage Ignition2 수록버전은 총 길이가 5분 5초인데 브레이크없이 찍으면 맞출수 있지 않나...
그새 어프루브 기준도 바뀐 모양이네요 이제 5분 넘으면 어프인가요? 흐음
바뀐지 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5분으로 내려도 전 길어서 못찍겠지만...
DeletedUser_1574070

bbj0920 wrote:

에.. 클로이드님이 제 말을 잘 이해 못하셨군요 (수정했어요)

ktg.. 이 정도일줄은 몰랐군요

그냥 모드헬프에서 보이면 서로 까는 사이입니다.
Topic Starter
Sure
MP3 길이 늘리는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아예 노래가 그런식으로 나온 경우겠죠.
예를 들면 이런 곡 daniwellP - Nyanyanyanyanyanyanya!
그런데 드레인 타임이 5분에 약간 미달하는 경우, 곡 길이를 억지로 늘려서 어프시킨다고 하면 그 의도는
'나는 단일 난이도로 편하게 랭크하겠다'로 점철 될 수 밖에 없죠.
더군다나 최하 난이도에 노멀이 들어가야 하는데 해당 맵 난이도는 무려 엑스퍼트입니다.
랭크로 가버리면 인세인, 하드, 노멀 무려 3개의 난이도를 더 만들어야 하죠.

15분 vs 수초

매퍼라면 당연히 수초에 끌릴 수 밖에 없겠죠?
그렇다고 ktg를 두둔하는 건 아닙니다.
새로운 룰이 필요할 듯 하네요.
DeletedUser_1574070

Sure wrote:

MP3 길이 늘리는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아예 노래가 그런식으로 나온 경우겠죠.
예를 들면 이런 곡 daniwellP - Nyanyanyanyanyanyanya!
그런데 드레인 타임이 5분에 약간 미달하는 경우, 곡 길이를 억지로 늘려서 어프시킨다고 하면 그 의도는
'나는 단일 난이도로 편하게 랭크하겠다'로 점철 될 수 밖에 없죠.
더군다나 최하 난이도에 노멀이 들어가야 하는데 해당 맵 난이도는 무려 엑스퍼트입니다.
랭크로 가버리면 인세인, 하드, 노멀 무려 3개의 난이도를 더 만들어야 하죠.

15분 vs 수초

매퍼라면 당연히 수초에 끌릴 수 밖에 없겠죠?
그렇다고 ktg를 두둔하는 건 아닙니다.
새로운 룰이 필요할 듯 하네요.

당연히 후자에 끌리겠지만 다른매퍼들은 뭐 그런짓을 하기가 싫어서 하지 않는걸까요
4분후반대 풀맵셋이 널려있는 마당에 무슨심보로 대체 ㅡㅡ

후..... 더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Neipezi

Sure wrote:

MP3 길이 늘리는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아예 노래가 그런식으로 나온 경우겠죠.
예를 들면 이런 곡 daniwellP - Nyanyanyanyanyanyanya!
그런데 드레인 타임이 5분에 약간 미달하는 경우, 곡 길이를 억지로 늘려서 어프시킨다고 하면 그 의도는
'나는 단일 난이도로 편하게 랭크하겠다'로 점철 될 수 밖에 없죠.
더군다나 최하 난이도에 노멀이 들어가야 하는데 해당 맵 난이도는 무려 엑스퍼트입니다.
랭크로 가버리면 인세인, 하드, 노멀 무려 3개의 난이도를 더 만들어야 하죠.

15분 vs 수초

매퍼라면 당연히 수초에 끌릴 수 밖에 없겠죠?
그렇다고 ktg를 두둔하는 건 아닙니다.
새로운 룰이 필요할 듯 하네요.
저는 긴 노래만 좋아하는데 5~6분이상 노래 :oops: (갠한 뻘짓..?)
scanter

-Neipezi wrote:

저는 긴 노래만 좋아하는데 5~6분이상 노래 :oops: (갠한 뻘짓..?)
나도 긴거 좋아함 ( 커플 압타 !?)
Beige

scanter wrote:

( 커플 압타 !?)
ctrl + h 를 하셔서 커플 아바타를 만드세요!
Ozato Fumika

Joon wrote:



스핀에 위와 같이 소리 볼륨을 줄이는 섹션이 더 이상 안먹히나요?

매핑 다시 시작한지 오래 되긴 했습니다마는 스핀 소음도 줄어드는 걸로알고 있어서 저렇게 적용했습니다.

모딩 받는데 spinner hitsound only play at the start and the end of the spinner 이러한 의견이 나와서 질문합니다.
그건 그냥 지나가는 헛소리. 스피너 보너스점수랑 소음도 힛사볼륨에 들어가죠.

그리고 ktg는 진짜 미친놈..
MineC24
요즘 랭크 맵들중 어려운 난이도들을 보면
슬라이더 변속 페이크랑 스트림간 간격 띄우기가 진짜 자주 쓰이는 것 같은데,
요즘 매핑 방식이 원래 이런거라고 설명하기에는 너무 무리적인 요소가 많은 것 같은데
저만 이런 느낌을 받는걸까요...
실제 플레이할 실력이 안되서 모르겠지만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너무 불편해진 것 같은 느낌
DeletedUser_1574070

MineC24 wrote:

요즘 랭크 맵들중 어려운 난이도들을 보면
슬라이더 변속 페이크랑 스트림간 간격 띄우기가 진짜 자주 쓰이는 것 같은데,
요즘 매핑 방식이 원래 이런거라고 설명하기에는 너무 무리적인 요소가 많은 것 같은데
저만 이런 느낌을 받는걸까요...
실제 플레이할 실력이 안되서 모르겠지만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너무 불편해진 것 같은 느낌


츠카를 완전히 카핑할수 없는 사람들의 '부분적' 카핑입니다.......
이 '부분적' 카핑의 스팸현상이 일어나서 그런듯.. (저도 포함)
플레이어들의 수준이 상향평준화되고있어서 크게 문제가 될거같지 않다는생각과
플레이어블하지 못한 패턴들이 난무하고있어서 문제되고있다는 생각이 겹쳐지네요

뭐 저는 흐름만 좋다면 상관없지만요
MineC24

Kloyd wrote:

츠카를 완전히 카핑할수 없는 사람들의 '부분적' 카핑입니다.......
저런 페이크의 시초가 츠카였군요..
DeletedUser_1574070

MineC24 wrote:

Kloyd wrote:

츠카를 완전히 카핑할수 없는 사람들의 '부분적' 카핑입니다.......
저런 페이크의 시초가 츠카였군요..

시초는 츠카지만 팡젠이랑 스카이스타 엘크스가 이 패턴을 띄우기 시작하면서부터인거같아요. 스팸되기 시작한건
Sonnyc
츠카 맵 cs5 플레이할수 없는 맵 orz
Len
요번 매핑대회 사람많이나가네여
DeletedUser_1574070

Fast wrote:

요번 매핑대회 사람많이나가네여

저는 과감히 버리고 중국컵을 택하겠습니다
Len
good
MineC24
이번이 열린 비트맵 콘테스트,
자세한 규칙이 뭔가요?
일단 난이도는 하나만 지으라는 것 같긴한데 영알못이라 모르겠네요... :o
Sonnyc
규칙이 없는게 규칙. 단 같은 시간대에 두 개 이상의 노트가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태그 맵도 안되고요.
Sonnyc
p3n 뱃매니저가 됐군요 (아시아는 상태가?)
록타브의 후예
Sonnyc
3연속 포스트 잼

버블 받은지 1개월 이상 지나지 않으면 뱃들이 비트맵을 랭크시킬 수 없답니다. 단 버블 받은지 1개월 이상 된 다른 비트맵이 없다면 랭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의 목적은 뱃들의 무관심으로 인해 고령화되어 버린 버블 맵들에 뱃들의 관심을 더 주게 하는 것과 모든 버블맵이 1개월 이하인 상황은 거의 오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스피드 랭크를 줄이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Joon

Sonnyc wrote:

3연속 포스트 잼


버블 받은지 1개월 이상 지나지 않으면 뱃들이 비트맵을 랭크시킬 수 없답니다. 단 버블 받은지 1개월 이상 된 다른 비트맵이 없다면 랭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의 목적은 뱃들의 무관심으로 인해 고령화되어 버린 버블 맵들에 뱃들의 관심을 더 주게 하는 것과 모든 버블맵이 1개월 이하인 상황은 거의 오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스피드 랭크를 줄이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묵은지 맵이 넘쳐나겠군...

스피드 랭크 /오래된 맵들의 주목 취지도 좋지만
매분기마다 새로나오는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엔딩의 빠른 비트맵 생산도 OSU!를하는 한가지 요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Topic Starter
Sure
또 뻘규칙 만들고 있네.
얘네들 랭크 규칙 만들때 정말로 매퍼나 플레이어들을 위한 규칙을 만드는게 아니고 실질적으로 BAT 자신들을 위한 규칙을 만듦.
Beige
1개월... 너무 긴 것 같은 느낌이..
bmin11
그냥 오래된 순으로 3순위 내 맵들부터 모딩해야한다고 해버리지
Len
스피드랭크로 최신애니오프닝/엔딩 보는것도 꿀인데
Dark Fang
저런건 룰로 만들지말고 자기들이 알아서 조정할것이지 ㅋㅋ... 스피드 랭크 시키는것도 자기들이면서 꼭 매퍼탓을 해. 애초에 뱃들을 잘 설득시켜서 빨리 랭크시키는것도 매퍼의 실력이로고 본다만. 화술이지만.
Dark Fang
난이도 이름 룰 말인데. 최고 난이도는 커스텀 네임 써도 되는거, 겟난도 적용되는거에요?
Topic Starter
Sure

Dark Fang wrote:

난이도 이름 룰 말인데. 최고 난이도는 커스텀 네임 써도 되는거, 겟난도 적용되는거에요?
겟난은 게스트 매퍼 이름이 명시돼야 한다는 규칙이 있으니까 안될것 같네요.
show more
Please sign in to reply.

New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