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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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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R E A M

bmin11 wrote:

만약 무시할수 있다면 퀄리티의 기준이 애매한것도 문제로 지적될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 기준이 다르고 심지여 MAT/BAT들끼리 마저도 그 기준이 다르니까요. 상황이 굉장히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_>;;
그게 가장 큰 문제죠. 그래도 전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 수준이라는 것이 있을테니 MAT/BAT들이 조금만 신중해진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은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bmin11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C R E A M

bmin11 wrote: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그렇게 기준을 빡세게 잡자는게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나기 이전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했으면 하는겁니다. 맵랭크에 관련된 불평불만이야 여태까지도 계속 있어왔죠. 싸움이 일어나기도 했구요. 이런 분쟁이 일어나면서도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운영이 되오고 있었는데 MAT/BAT이 늘어났다고 갑자기 퀄이 떨어지는건 이상한 일이죠. 기존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유지하고만 있었어도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랭크맵의 숫자를 늘리려면 MAT/BAT들이 솔선수범해서 좋은 맵들을 찾아 나서야지 요청들어오는대로 랭크 시켜주는것이 능사가 아니죠.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난만큼 그들이 부담해야할 맵의 양도 줄어들었고 남는 시간을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데 쓸 수 있죠.
bmin11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C R E A M

bmin11 wrote: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누차 말하지만 랭크기준을 강화하자는게 아니고 기존의 수준을 유지해줬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하던만큼만 해주면 되는것인데 그게 잘 안 이루어지니 문제라는 것이죠.
Topic Starter
Sure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C R E A M

ykcarrot wrote: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그런거려나요...
Ranger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Topic Starter
Sure

[Ranger] wrote: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북마크 입니다.
추가 : Ctrl+B
제거 : Ctrl+G
이동 : Ctrl+좌우방향키
R y U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Topic Starter
Sure

R y U wrote: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R y U

ykcarrot wrote: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Topic Starter
Sure

R y U wrote: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스탠다드요
bmin11
시린의 Breakthrough Atmosphere 왤케 맘에 안들지...
bmin11
맵퍼 4명이 사망하셨습니다 orz
Noobita
난 ... 천하 무적!
bmin11
Ya, thank god you weren't banned.
Ranger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Ra-s

[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Ranger

Ra-s wrote:

[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오 코드 입력후 나갔다 들어오니 노트가 새로 생기더군요
감사드립니다
R y U
모딩글을 보다보면 ^ 라는 특수기호가 있는데 이건 뭔 뜻인가요?
bmin11
위와 같음
Ranger
모딩 할때 모딩받는 사람에게 코드를 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런거요
MoonFragrance
옵션 중에 Letterbox during breaks가 어떤건지 정확히 아시는분 계신가요?
당최 저기서 말하는 Letterbox가 뭔지를 알아야 말이죠 ;;;

그리고 아직 활동하는 모더 중에 오프셋 전문으로 모딩하는 모더 있나요?
Kawayi Rika
'Letterbox during breaks' 해답 :

체크해두시면 브레이크 타임에 아래위 양쪽에 검은줄이(한가지 이펙트 효과?) 생겨요 ~

비디오 있을때 않쓰는것을 추천합니다 ~ ;)
Ranger
브레이크 타임 시작은 어떻게 조절합니까?
이걸
이렇게 바꾸는 법이요
bmin11
좌우 끝을 드래그하세요.
Shino
@[Ranger]
1. 브레이크 맨앞 끄트머리에 마우스 가져다대면 화살표로 변신
2. 그대로 드래그
Topic Starter
Sure
요즘 1/4 슬라이더 점프가 유행이네...
Sanjenin Nagi
기본적으로 태고 1/4가 왜 욕을 먹는건지 알수없음. 어떻게 해야되나요
Lami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masic0601

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곡 플레이하다가 폭죽 터지는거 있죠? 그게 카아이 타임
설정방법은 타이밍에서 디자인항목에 카아이 선택하는거에 체크하면 그 구간이 카아이타임이에요
Asgard

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정확히 말하면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입니다
Topic Starter
Sure

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사전적 의미를 물으신다면 기합의 일본어 입니다.
気合(きあい)
bmin11
요즘 모딩이 무엇인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모딩 (modding) 은 랭크되지 않은 펜딩/WiP (pending/Work in Progress) 맵들을 보셔서 고쳐야 하는, 혹은 고쳤으면 하는 점들을 지적하는 겁니다. 모딩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든 그렇듯이 처음부터 완벽한 맵은 없기 때문입니다. 맵퍼가 지나쳤을수도 있을 문제점들을 우리 모더 (modder) 들이 지적해서 맵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지요.

이걸 꼭 말하고 싶었는데 모딩은 누구나 할수 있는 겁니다. 꼭 맵핑 경험이 있어야 하는것도, 맵핑에 대해서 달달달 외우셔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어? 이 노트 플레이 하기가 좀 이상하네?" 같은 순수히 맵을 즐기는데 문제가 되는걸 지적하는것도 모딩입니다. 물론 맵핑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더더욱 좋구요.



모딩글의 예시입니다.


...


"헐 길다..." 하고 겁 먹으실까봐 짧은 모딩포스트도 있다는걸 보여주는 링크......... 를 걸어드릴려 했으나 한글로 써진 짧은 모딩글을 찾기가 힘드네요 orz... (모딩 포스트 제보 부탁드립니다. 비교적 짧고 한글로 씌어진걸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Ranger]님!


예시에서 보실수 있듯이 문제가 되는 노트를 저렇게 뭐가 문제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했음 좋겠다 적어주는겁니다. 어려울것 없어요.


모딩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대다수의 모딩들이 영어로 적혀있는것을 발견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섣불리 "모딩은 영어로만 하는거야!" 하고 단정짓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영어는 맵퍼와 모더간의 공통된 언어가 없을시에만 쓰는것이지, 공통적으로 대화할수 있는 언어가 있으면 그 언어로 적어주셔도 가능합니다. (예: 한국인 모더가 한국인 맵퍼의 맵을 한글로 모딩하는 경우). 즉, 영어를 못하신다면 (예시로) 한국어가 가능한 맵퍼들의 맵을 모딩하시면 되는겁니다. 다른 언어도 마찬가지구요.


모딩 팁☆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데 맵 에디터에 들어가셔서 노트를 복사 (ctrl + C) 하셔서 적으실 곳에 붙여넣기 (ctrl + V) 를 하시면 00:26:525 (1) - 이런식으로 간편하게 노트의 위치와 번호를 적어줄수 있답니다.
- i N o R i -_old
외국인들이 모딩할때 자주쓰는 NC 가 무슨뜻인가여 ?
Nakagawa-Kanon
뉴콤보
- i N o R i -_old

Nakagawa-Kanon wrote:

뉴콤보
아... 감사드려요 ^^;
Akemi_Homura
비트맵을 몇번 만들어보긴 했는데 오프셋잡는게 상당히 어렵더군요 ._.
오프셋잡는 요령이나 프로그램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3
bmin11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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