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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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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e

R y U wrote: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s/40031
잘나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지워보세요.


R y U

ykcarrot wrote:

R y U wrote: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s/40031
잘나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지워보세요.

[attachment=0:20aab]Screenshot_(2011-12-10_at_11.23.31).png[/attachment:20aab]

에. 맛폰으로 보니 진짜다? 결국은 임시파일 문제군요.
고맙습니다.
bmin11

이런 노트는 어떻게 배치해야 잘만들었다고 소문날까요?
Akiyama Mizuki
bmin11 wrote:
이런 노트는 어떻게 배치해야 잘만들었다고 소문날까요?

neoMAX (Approved Map) 그거 처럼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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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e
최근에 엔젤허니의 맵 F.I가 언랭된 사건을 되짚어보고자 합니다.
참고링크 viewtopic.php?t=45821

문제의 부분은 인세인의 01:46:639 (2,3,4,5,6,7,8,9,10,11) - 겹쳐진 1/4 슬라이더 입니다.


사쿠라하나는 이 부분이 스택이 돼야한다며 언랭크시켰습니다.
그게 무슨 소리냐,
같은 노트가 같은 위치에 있다면 스택리니언시의 영향을 받아서 시간상 선행노트가 후행노트의 위에 자리잡게 되는게 스택입니다.
스택이 됐는지 안됐는지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테스트모드를 실행해야 알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위 슬라이더들은 스택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무리 스택리니언시를 올려도 스택이 안됩니다.

자, 이제 진짜 문제가 뭐냐를 봐야죠.
저 노트들 중 2, 3번은 슬라이더임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4~11번은 에디터를 보지않는 이상 슬라이더인지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알 수 없다'는 '예측할 수 있는가, 아닌가'가 아닌 '볼 수 있는가, 아닌가' 입니다.
맵핑 하시는 분은 알겠지만 히든 슬라이더는 언랭크 요소입니다.

해당 맵 포럼에 보면 몇몇 플레이어들은 아무 문제 없다고 주장하지만 거기엔 간과된 사실들이 있습니다.
1. 강제로 다른 스킨이 설정돼있거나 스킨파일이 없는 이상은 디폴트스킨에서 플레이하기에 문제 없어야 한다.
(참고로 투명 힛버스트 스킨 쓰면 후행 슬라이더가 보이긴합니다.)
2. 예측가능하다는 것은 실제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lesjuh의 FreeStyler라는 맵도 이와 비슷한 경우로 언랭됐다가 다시 랭크된 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약간 다릅니다.


보시다시피 시간 텀이 약간 있어서 히든슬라이더이지만 색변화를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읽는게 가능하다는게 결정적인 이유였죠.

하지만 F.I 같은 경우는
1. 슬라이더간 시간텀이 매우 짧고
2. 힛버스트가 슬라이더를 가리고
3. 슬라이더 색이 모두 같기 때문에
읽는게 불가능합니다.


한 줄 요약 : 디폴트스킨에서 문제 없어야 한다.

맵핑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Akiyama Mizuki
참고하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맵에는 그런 패턴이 많이 없어서...
Akiyama Mizuki
F.I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Tiny모드로 1-2칸 정도 옮기면 스택이 아니더라도 보이지 않을까요?
뭐.. 나머지 노트들을 AHO가 옮기겠ㅈ<퍽
Topic Starter
Sure

bbj0920 wrote:

F.I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Tiny모드로 1-2칸 정도 옮기면 스택이 아니더라도 보이지 않을까요?
뭐.. 나머지 노트들을 AHO가 옮기겠ㅈ<퍽
이미 아이스빔이 그 제안을 했습니다.
스택이 되지않는 노트의 위치를 임의로 조절하여 보이게하는 방법을 'Manual Stacking'이라고 합니다.
Akiyama Mizuki
한발늦었군요 :3
Akiyama Mizuki
F.I에 대한 코멘트랑께:
잠깐요 manual stacking이 없어도 다가오는 서클로 알수있지않나요
Topic Starter
Sure

bbj0920 wrote:

F.I에 대한 코멘트랑께:
잠깐요 manual stacking이 없어도 다가오는 서클로 알수있지않나요
어프로치 서클가지고 저게 1/4슬라이더인지 1/2 시간간격의 서클인지는 알 수 없죠.
bmin11
마지막 15%.... YYY가 그냥 대신 맵핑해줫음 좋겠다ㅜㅜㅜㅜ 귀찮아ㅜㅜㅜㅜㅜㅜ
Akiyama Mizuki
ykcarrot wrote:
어프로치 서클가지고 저게 1/4슬라이더인지 1/2 시간간격의 서클인지는 알 수 없죠.

역시 derekku님(맞는지잘...)의 i'm so happy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았군요 ;;
bmin11
브리켈님...? 우리... 분발좀 합시다?... ^^.......
brikel

bmin11 wrote:

브리켈님...? 우리... 분발좀 합시다?... ^^.......
으잉 ㅜㅜ

모딩 부탁을 하면 꼭 bat가 증발함 ㅋㅋ
C R E A M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brikel

C R E A M wrote: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그 인장만큼 눈물나나...?
Topic Starter
Sure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brikel

ykcarrot wrote: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된다면... 아마 5억은 거의 먹고 들어가지 않을지...

파라믹스 올콤자가 상당한걸로 아는데 ㅋ
Nakagawa-Kanon

brikel wrote:

ykcarrot wrote: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된다면... 아마 5억은 거의 먹고 들어가지 않을지...

파라믹스 올콤자가 상당한걸로 아는데 ㅋ
매퍼랭킹 말이여 매퍼랭킹.
오스 공식 허당 브리켈 이구마잉!
자나께나 어프 축카하오
brikel

Nakagawa-Kanon wrote:

매퍼랭킹 말이여 매퍼랭킹.
오스 공식 허당 브리켈 이구마잉!
자나께나 어프 축카하오
ㅇㅎ 매퍼랭킹에 안들어가는구나...

내맵의 30퍼를 차지하는데 ;ㅅ;
C R E A M

brikel wrote:

C R E A M wrote: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그 인장만큼 눈물나나...?
노트는 전부 완성시켰는데 척봐도 굉장한 똥보면임을 알수있음.
Ranger
모딩 큐 돌아다니다 보면 mod4mod라는게 있던데
이게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bmin11

amnb9280 wrote:

모딩 큐 돌아다니다 보면 mod4mod라는게 있던데
이게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서로 모딩해주기요. Mod for Mod
C R E A M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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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e

C R E A M wrote: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잘 만드셨던데요.
하지만 전 플레이 안할거임 ㅋㅋ
C R E A M

ykcarrot wrote:

C R E A M wrote: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잘 만드셨던데요.
하지만 전 플레이 안할거임 ㅋㅋ
당근님의 칭찬을 들으니 빈말이라도 기분이 좋습니다. >w<

P.S 하지만 다시 봐도 굉장한 대변요소들이 많네요 ㅋㅅㅋ 뭐... 보리형 리퀘스트대로 판타즘 콜랍에 걸맞는 난이도로 작성을 하려 노력한 부작용 (이라고 생각해야 속이 편해지죠)
Topic Starter
Sure
제로의 사역마 F 오프닝 맵핑해야되고,
아마가미 SS+ 오프닝 좋아서 맵핑하고싶고,
너랑 나 이지랑 노멀 만들어야 되고,
누구 생일이라고 생일선물맵 만들어야되고 ㅜㅜ
Reisen Udongein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Topic Starter
Sure

Reisen Udongein wrote: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viewtopic.php?f=56&t=37194

위 링크 참고하세요.
bmin11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
bmin11

ykcarrot wrote:

bmin11 wrote: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
근데 왠지 50이상가서 또 1점이 쏟아나올것만 같은 이 기분 >_>
C R E A M
오랜만에 타블렛 잡고 신곡들 돌아봤습니다. 거의 한달가량 신곡에 손을 안댔더니 쌓아놓은 양이 엄청나더군요. 물론, 전부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고 preview 들어보고 곡이 제 취향이면서 총점이 높은것들만 받습니다.
MAT, BAT이 늘어난만큼 근래들어 맵이 랭크되는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문제는 랭크맵의 수가 늘어난만큼 퀄리티도 내려갔다는 겁니다. 최소한 저는 그렇게 느꼇습니다. 신곡들을 죽 돌다보니 대부분의 맵들이 랭크가 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함이 있거나(랭크 기준은 만족하지만 박자나 노트의 배치가 많이 어색한), 그저그런 스타일의 양산형 맵들이더군요. 굳이 비유를 하자면 예전에는 上급 이상의 맵 5개가 랭크됬다면 요즘은 같은 기간에 中급 이상의 맵 10개가 랭크된다는 느낌일까요.
MAT, BAT은 단지 맵을 랭크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수준의 모딩을 제공해서 맵의 퀄리티를 올리는 역할도 겸하고 있는데 랭맵의 숫자만 늘어나고 퀄리티가 유지되지 않는다는건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겠죠. 오스의 맵랭크 제도 자체의 문제점인지, 새로 뽑힌 MAT, BAT들의 조절능력이 아직 부족한 것인지, 전반적인 매퍼들의 의식수준이 낮아서 그런지는 시간이 지나가면 알게되겠죠.
원인이 뭐든간에 오늘 오스하면서 큰 실망감을 느꼇습니다. 2012년에 새로 뽑힌 장판들이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bmin11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What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Topic Starter
Sure

What wrote: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오스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MP3를 교체합니다.
단, 파일명이 같아야 합니다. 파일명이 달라지면 다른 맵으로 인식해요.
오스를 켜고 그 맵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새로고침될겁니다. 노래가 나오고 포럼링크가 잘 작동된다면(서브밋했던 맵일 경우) 성공~
C R E A M

bmin11 wrote: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결국은 MAT, BAT들이 일정한 퀄리티 이상을 뽑아내는 맵만 랭크 시키면 해결될 문제 같군요.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고퀄이 안뽑히는 경우가 많죠. 그러니 그 신입들의 맵은 랭크를 안시켜주면 그만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발퀄리티의 맵들이 다량 랭크되는 일은 쉽게 막을수 있죠. 끈임없이 매핑을 공부하고 리매핑의 과정을 고쳐서 랭크 가능한 퀄리티까지 올라간 맵만 랭크가 되야죠.
발퀄리티 맵이나 양산형 맵들을 랭크시키지 않더라도 새로 랭크되는 맵의 수를 유지하는것은 어렵지 않다고 봅니다. 잘 찾아보면 이미 좋은 맵을 뽑아낼수 있는 완성된 매퍼들이(주로 동양권) 언어의 장벽에 가로막혀 맵랭크를 시키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MAT, BAT들이 이런 맵들을 찾아내서 그들이 맵을 랭크시킬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하지 않나 싶네요. 수동적으로 모딩요청만 처리하는것이 아니고 능동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이 맵 저 맵 구경하는것이 그들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기서 이렇게 징징대도 변하는게 없잖아. 안될거야 아마. <- 본론
bmin11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C R E A M

bmin11 wrote: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매퍼가 뭐라고 하든 퀄리티가 안된다면 MAT/BAT이 씹으면 그만. 그런맵들 모딩하는 시간에 다른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것이 효율적이겠죠. 그렇게 할만큼 철석간담을 가지고 있는 MAT/BAT은 얼마 안되는것 같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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