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색깔도 좋은 퀄리티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맵만들 당시에 고민하는것중 하나가 "콤보색 어떤 색으로 하지?"Spectator wrote: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같은 패턴에 같은 콤보컬러 색을 넣는다는것 같은데염Gloria Guard wrote: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엑스트라에 넣으면 좋을듯한 CS?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제가 찎어보니 찍기는 편한데 인기가없음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개인적으로 4는 너무 커서 심기가 불편하기에 4.3이나 4.5쓰는...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저보다 망한사람 없으니 걱정마요ㅎTaeyang wrote:
으앙 전 망함 ㅋ ㅠ
너무작아여UnLock- wrote:
여러분들은 CS6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되게 편하게 찍히네요
꿈을 매핑해요VTC wrote:
매핑하는꿈을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