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정도의 잡담은 상관 없지만, 개인적인 일로 다투는건 PM을 이용해주세요.
만약 상대가 PM을 받지 않는다면, 싸우지 않는것도 답중 하나입니다.
만약 상대가 PM을 받지 않는다면, 싸우지 않는것도 답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특정 색상에 의미를 부여한 맵을 본 기억이 있는거 같아요, 생각보다 참신해서 놀랐던 기억이있는데 이 생각을 또 하시는 분이 있으실줄이야.... 패턴 다양성만 주의해서 만든다면 플레이어 매퍼 둘다 윈윈일거같네요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그래서 그런지 맵만들 당시에 고민하는것중 하나가 "콤보색 어떤 색으로 하지?"Spectator wrote: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같은 패턴에 같은 콤보컬러 색을 넣는다는것 같은데염Gloria Guard wrote: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엑스트라에 넣으면 좋을듯한 CS?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제가 찎어보니 찍기는 편한데 인기가없음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개인적으로 4는 너무 커서 심기가 불편하기에 4.3이나 4.5쓰는...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저보다 망한사람 없으니 걱정마요ㅎTaeyang wrote:
으앙 전 망함 ㅋ ㅠ
너무작아여UnLock- wrote:
여러분들은 CS6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되게 편하게 찍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