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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uyu / Yuuna sasara - Imperishable Night 2006 (2016 Ref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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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newlimee
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game submission on 2017년 4월 16일 일요일 at 오전 9:37:45

Artist: Yuuyu / Yuuna sasara
Title: Imperishable Night 2006 (2016 Refine)
Source: CHUNITHM AIR
Tags: 東方Project
BPM: 161
Filesize: 5100kb
Play Time: 02:09
Difficulties Available:
  1. 4K 2016 Hard - 4Key (3.44 stars, 1271 notes)
  2. 4K 2016 Lunatic - 4Key (4.83 stars, 2094 notes)
  3. 4K 2016 Normal - 4Key (1.53 stars, 539 notes)
  4. 4K Murumoo's 2016 Insane - 4Key (4.15 stars, 1617 notes)
  5. 7K 2016 Hard - 7Key (4.01 stars, 1691 notes)
  6. 7K 2016 Insane - 7Key (5.47 stars, 2509 notes)
  7. 7K 2016 Lunatic - 7Key (6.25 stars, 3035 notes)
  8. 7K 2016 Normal - 7Key (2.02 stars, 612 notes)
Download: Yuuyu / Yuuna sasara - Imperishable Night 2006 (2016 Refine)
Information: Scores/Beatmap Li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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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TIME








Special Thanks !
  1. Murumoo For GD!
  2. Garalulu For modding!
Garalulu
안녕하세요!

Team Symphony Mania Modding Queue


  1. 오프셋 1960이 적당합니다. 수정 후 모딩 확인 부탁드려요!
  2. 7키 맵셋은 노말 하드 인센 엑라로 구성되어있는데 4키 맵셋은 노말 인센 엑라 뿐이네요. 하드 난이도 추가 요망합니다.
  3. 난이도 표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50 이하: 이지
    2. 1.50-2.25: 노말
    3. 2.25-3.75: 하드
    4. 3.75-5.25: 인세인
    5. 5.25 이상: 엑스트라
    해당 스타레이팅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해주세요. (7키 노말, 하드, 인세인)
  4. HP OD는 보통 7~10을 이용합니다. 겟난을 제외한 모든 난이도가 OD 9 HP 7.8로 통일되어 있네요.
    노말 : OD 7 HP 7
    하드 : OD 7.2 HP 7.5
    인세인 : OD 7.5 HP 8
    엑스트라 : OD 8 HP 8.5 정도가 적당할 듯 합니다.


[7K 2016 Lunatic]
00:02:146 (2131|5) - 초반 파트에서는 00:01:944 - 00:02:038 이 소리를 강조하는 방향이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없는 게 낫네요.
00:02:425 - ^
00:03:637 - ^
00:03:916 - ^
00:05:127 - ^
00:05:407 - ^
00:06:618 - ^
00:08:109 - ^
00:08:388 - ^
00:09:599 - ^
00:09:879 - ^
00:11:090 - ^
00:11:369 - ^
00:12:581 - ^
00:12:860 - ^
00:01:959 - 00:03:450 - 뒤쪽 파트 00:03:450 - 00:04:941 를 살펴보면 00:03:450 (3450|0,3450|6,3450|4,3450|1,3543|5,3543|2) - 이 구조가 3번 동일하게 나오는 반면 여기서는 각각 다른 모양의 패턴으로 나오네요. 파트마다 각각 일정한 모양을 만들거나 파트마다 3번 다른 모양이 나오게 하는 통일성이 필요합니다.
00:02:705 - 클랩 소리와 드럼은 노트 2개로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00:07:162 - 여기서는 3개로 쓰이네요!
00:04:196 - ^
00:05:686 - ^
00:08:668 - ^
00:10:158 - ^
00:11:649 - ^
00:02:798 - 00:03:357 - 이 부분의 소리가 모두 노트 2개로 표현될 만한 이유가 있나요? 저는 드럼 소리에만 집중해 노트를 넣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00:04:289 - 00:04:848 - ^
00:05:779 - 00:06:338 - ^
00:10:516 - 00:10:982 - 패턴 제안 https://osu.ppy.sh/ss/6876907
00:13:218 - 여기에 0.9를 넣고 00:13:311 - 여기에 1.25를 넣은건 굉장히 어색합니다. 변속이 들어갈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00:13:311 - 00:13:474 - 패턴 제안 https://osu.ppy.sh/ss/6876936
00:13:497 (13497|5,13497|2,13497|4) - 3개는 너무 많습니다. 2개가 적당하네요.
00:13:590 (13590|2,13590|5,13590|4) - ^
00:13:684 (13684|2,13684|1,13684|4) - ^
00:13:777 (13777|1,13777|4,13777|2) - ^
00:15:267 (15267|4,15361|4) - 잭이 들어갈 명확한 이유가 없다면 피하는 게 좋습니다.
패턴 속 꽤 많은 불필요한 잭이 보이네요. 패턴을 다시 정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00:25:423 - 00:25:795 - 변속의 속도를 변속이 차지하는 상대적인 양으로 각각 나눈 뒤 더해보면 2.5/2*1 + 0.65/2*1 = 1.575로 1을 넘으니 변속이 많이 빠른 편입니다. 1과 비슷하게 유지시켜야 합니다. 00:25:423 - 에 2.5, 00:25:516 - 에 0.5를 넣으면 2.5/4*1 + 0.5/4*3 = 1이 되니 적당합니다. 위 계산식을 적용했을 때 1에 근접하게 변속을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전체적인 패턴을 보았을 때, 드럼이나 멜로디 등에 노트를 일정하게 두기보단 노래의 흐름의 느낌에 집중하신듯 합니다. 아직 개선될 부분이 많아보입니다.
랭크맵이 되려면 일관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킥 소리에 노트 몇개, 스네어 소리에 몇개 등 일정 기준을 정하고 작업하셔야 합니다. 01:22:441 - 01:34:367 - 는 01:22:441 (82441|0,82441|2,82441|4) - 이 때 노트가 3개인 반면 01:34:367 - 01:40:330 - 는 같은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01:34:367 (94367|0,94367|3,94367|5,94367|2) - 노트 4개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시 어색하지 않은 패턴이 중요합니다. 00:32:690 (32690|6,32736|5,32783|4,32830|5,32876|4,32876|6) - 이런 패턴 같은 경우는 오른손에 매우 치우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패턴은 맵 전체적으로 오른손에만 분포되어 있습니다. 양손의 밸런스도 중요합니다. 패턴을 어떻게 짜야 할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랭크맵들을 접해보시고, 그 느낌을 파악하고 매핑에 임하면 도움이 됩니다.
변속도 리딩이 가능한 정도로 적당히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래 재생 속도를 느리게 하고 천천히 작업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스타 레이팅은 노트의 부분적인 밀도에 따라 올라가니 잘 확인하시고 난이도를 적당히 조절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기준에 따라 다시 난이도를 하향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때에 따라선 다시 처음부터 틀을 명확하게 잡고 작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키 하드도 추가하는 걸 잊지 마세요!
재작업이 끝나셨다면 언제든지 다시 불러주세욧 ㅎㅅㅎ

Good Luck!
Kim_GodSSI

패턴 위주로 봐드리겠습니다
Modding
[Lunatic]
  1. 00:02:519 - 여기서는 노트 4개 쓰셨는데 왜 00:02:705 - 이쪽은 3개를 사용하셨죠 ? 이쪽이 더 큰 이펙트가 있는것 같습니다만, 그러므로 7에 노트 하나 추가
    00:04:196 - 이쪽도
    00:05:686 - 요기도
    다른 부분들도 다 체크해주세요
  2. 00:04:661 - 여기 노트 추가 해주세요 00:03:078 - ~ 00:03:450 - 이곳이랑 같아야 할 것 같네요
  3. 00:06:432 (6432|1,6432|4,6432|3,6432|5,6525|2,6525|6,6618|0,6711|3,6711|5,6711|4,6711|1,6804|2,6804|6,6897|0,6991|3,6991|5,6991|1,6991|4,7084|2,7084|6) - 썩 좋은 패턴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바꿔주실수 있나요 ?
  4. 00:07:177 (7177|1) - 1로 옮겨주세요
  5. 00:07:922 (7922|1,7922|0,7922|4,7922|3,8015|2,8015|6,8109|5,8202|3,8202|4,8202|0,8202|1,8295|2,8295|6,8388|4,8481|5,8481|1,8481|2,8481|0,8574|3,8574|4) - 여기도 좋은 패턴은 아닙니다..
  6. 00:10:578 (10578|3,10671|0,10764|4,10857|1) - 여기는 노트 하나씩 사용하셨는데 00:10:624 (10624|1,10624|2,10717|5,10717|6,10810|2,10810|3) - 여기는 왜 2개씩 사용하셨나요 ?
  7. 00:12:068 (12068|1,12068|5) - 고스트 노트 입니다
  8. 00:13:512 - 이부분

    이건 어떤가요 ?
  9. 00:22:829 - 여기는 큰 이펙트라 노트가 4개가 있는데 00:23:574 - 여기도 같은 큰 이펙트이면서도 3개의 노트만 사용 하시니 조금 이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도 세세하게 따져가면서 만들어주세요
  10. 00:24:320 - 여기 변속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차라리 느리게 하는 부분을 00:25:065 - 이쪽으로 하는게 어떠한지
  11. 00:26:742 (26742|2,26742|5,26742|0,26789|4,26835|3,26882|2,26928|4,26928|0,26928|1) - 패턴 다르게 변경 해주세요
  12. 00:28:699 (28699|6,28699|2) - 어디 소리에 따라가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13. 00:55:531 (55531|2,55531|4) - 고스트노트 입니다.
  14. 01:08:947 (68947|4) - 이거 왜 있는거죠 ?
  15. 01:09:786 -

    이런 패턴은 어떤가요?
  16. 01:10:531 (70531|3) - 롱놋 끝나는 타이밍은 01:13:140 - 여기가 낫습니다.
  17. 01:15:935 (75935|2,75981|3,76028|4,76028|1,76074|2,76121|3) - 차라리 롱놋으로 표현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18. 01:20:966 - ~ 01:21:897 - 아래 부분의 노래 보다 더 조용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오히려 더 어렵게 만드셨죠 ?
  19. 01:21:991 - ,01:22:084 - ,01:22:270 - 이 부분들만 노트를 넣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0. 01:45:935 (105935|4,105935|2) - 이 둘을 양쪽 끝으로 한 뒤 2, 6 노트 추가
  21. 02:08:574 (128574|4,128668|4,128761|4) - 의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이런 큰 의미가 없는 3연속 누르는 패턴은 언랭요소 입니다

패턴이 거의 다 다채롭지 못하고 일정하기만 합니다. 또한 노트 수의 고려하시면서 놓으시는 게 랭크 곡을 만드는 것에 대해 더더욱 좋은 환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유저가 이 패턴을 칠 때에 불편한 점이라거나 재미가 반감되는 요소들은 없애주시는 게 옳다고 생각이 됩니다.

여러 가지 패턴과 노래에 특색과 분위기, 이펙트, 크기 또한 그 패턴을 만들을때에 이 패턴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등등 여러 가지 요소와 의미에 맞춰서 패턴을 만들어주세요.

제가 건드리지 않은 부분들은 거의 다 리맵핑 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모딩 받으시는것 보다는 자신이 이 패턴들을 다 확인 하시고 노트수도 맞추신 뒤에 모딩을 받아주세요
모딩 할게 너무 많아서 저는 이 정도만 하겠습니다..
Topic Starter
thenewlimee

Kim_GodSSI wrote:


패턴 위주로 봐드리겠습니다
Modding
[Lunatic]
  1. 00:02:519 - 여기서는 노트 4개 쓰셨는데 왜 00:02:705 - 이쪽은 3개를 사용하셨죠 ? 이쪽이 더 큰 이펙트가 있는것 같습니다만, 그러므로 7에 노트 하나 추가
    00:04:196 - 이쪽도
    00:05:686 - 요기도
    다른 부분들도 다 체크해주세요
  2. 00:04:661 - 여기 노트 추가 해주세요 00:03:078 - ~ 00:03:450 - 이곳이랑 같아야 할 것 같네요
  3. 00:06:432 (6432|1,6432|4,6432|3,6432|5,6525|2,6525|6,6618|0,6711|3,6711|5,6711|4,6711|1,6804|2,6804|6,6897|0,6991|3,6991|5,6991|1,6991|4,7084|2,7084|6) - 썩 좋은 패턴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바꿔주실수 있나요 ?
  4. 00:07:177 (7177|1) - 1로 옮겨주세요
  5. 00:07:922 (7922|1,7922|0,7922|4,7922|3,8015|2,8015|6,8109|5,8202|3,8202|4,8202|0,8202|1,8295|2,8295|6,8388|4,8481|5,8481|1,8481|2,8481|0,8574|3,8574|4) - 여기도 좋은 패턴은 아닙니다..
  6. 00:10:578 (10578|3,10671|0,10764|4,10857|1) - 여기는 노트 하나씩 사용하셨는데 00:10:624 (10624|1,10624|2,10717|5,10717|6,10810|2,10810|3) - 여기는 왜 2개씩 사용하셨나요 ?
  7. 00:12:068 (12068|1,12068|5) - 고스트 노트 입니다
  8. 00:13:512 - 이부분

    이건 어떤가요 ?
  9. 00:22:829 - 여기는 큰 이펙트라 노트가 4개가 있는데 00:23:574 - 여기도 같은 큰 이펙트이면서도 3개의 노트만 사용 하시니 조금 이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도 세세하게 따져가면서 만들어주세요
  10. 00:24:320 - 여기 변속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차라리 느리게 하는 부분을 00:25:065 - 이쪽으로 하는게 어떠한지
  11. 00:26:742 (26742|2,26742|5,26742|0,26789|4,26835|3,26882|2,26928|4,26928|0,26928|1) - 패턴 다르게 변경 해주세요
  12. 00:28:699 (28699|6,28699|2) - 어디 소리에 따라가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13. 00:55:531 (55531|2,55531|4) - 고스트노트 입니다.
  14. 01:08:947 (68947|4) - 이거 왜 있는거죠 ?
  15. 01:09:786 -

    이런 패턴은 어떤가요?
  16. 01:10:531 (70531|3) - 롱놋 끝나는 타이밍은 01:13:140 - 여기가 낫습니다.
  17. 01:15:935 (75935|2,75981|3,76028|4,76028|1,76074|2,76121|3) - 차라리 롱놋으로 표현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18. 01:20:966 - ~ 01:21:897 - 아래 부분의 노래 보다 더 조용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오히려 더 어렵게 만드셨죠 ?
  19. 01:21:991 - ,01:22:084 - ,01:22:270 - 이 부분들만 노트를 넣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0. 01:45:935 (105935|4,105935|2) - 이 둘을 양쪽 끝으로 한 뒤 2, 6 노트 추가
  21. 02:08:574 (128574|4,128668|4,128761|4) - 의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이런 큰 의미가 없는 3연속 누르는 패턴은 언랭요소 입니다

패턴이 거의 다 다채롭지 못하고 일정하기만 합니다. 또한 노트 수의 고려하시면서 놓으시는 게 랭크 곳을 만드는 것에 대해 더더욱 좋은 환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유저가 이 패턴을 칠 때에 불편한 점이라거나 재미가 반감되는 요소들은 없애주시는 게 옳다고 생각이 됩니다.

여러 가지 패턴과 노래에 특색과 분위기, 이펙트, 크기 또한 그 패턴을 만들을때에 이 패턴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등등 여러 가지 요소와 의미에 맞춰서 패턴을 만들어주세요.

제가 건드리지 않은 부분들은 거의 다 리맵핑 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모딩 받으시는것 보다는 자신이 이 패턴들을 다 확인 하시고 노트수도 맞추신 뒤에 모딩을 받아주세요
모딩 할게 너무 많아서 저는 이 정도만 하겠습니다..
모딩 감사합니다! 노력하겠습니다!
Lokovodo
4K 2016 Hard
Change the OD to 8 and change the HP to 8, as of right now the HP on the Hard is lower than the Normal which feels odd.

Throughout the song you have this pattern and I don't think it is very comfortable as it could be represented with just a roll like this
or like this
so I think you should change it and remove the LN pattern and replace it with one of the above patterns when it comes up, I'll point out the parts where it comes up
00:26:742 (26742|2,26835|3) -
00:29:723 (29723|1,29817|0) -
00:32:705 (32705|2,32798|3) -
00:35:686 (35686|1,35779|0) -
01:47:239 (107239|2,107332|3) -
01:50:220 (110220|1,110314|0) -
01:53:202 (113202|2,113295|3) -
01:56:183 (116183|1,116276|0) -

00:38:668 (38668|1,38761|0) - at this section you have more notes layered in so i just suggest changing it to be like this

00:41:649 (41649|2,41742|3) - same as above
00:44:630 (44630|1,44723|0) - same as above


01:59:164 - for this section I think you should change it to be like this
02:02:165 - for this section you can just do this
02:05:127 - for this section you can do this

7k 2016 NM
On the ranking criteria wiki it says "The lowest difficulty must be below 2.0 stars." so you need to take a few notes off to keep this under 2* so the easiest way to get it under 2* is the following

01:42:953 - remove key on 7
01:43:140 - remove key on 6
01:44:817 - remove key on 2

The 7K 2016 Hard, 7K 2016 Insane and the 7K 2016 Lunatic difficulties are very, very good. I had no trouble playing the hard patterns on the Insane and Lunatic. Very good job on all of those.
BanchoB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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