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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tune feat. Hatsune Miku - Tell your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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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ina
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game submission on 2016년 7월 3일 일요일 at 오후 10:59:13

Artist: livetune feat. Hatsune Miku
Title: Tell your world
Tags: vocaloid vocaloid2 kz nicovideo google
BPM: 150
Filesize: 2057kb
Play Time: 00:58
Difficulties Available:
  1. Easy (1.45 stars, 66 notes)
  2. Hard (2.65 stars, 125 notes)
  3. Insane (3.65 stars, 171 notes)
  4. Normal (1.85 stars, 90 notes)
  5. Universe (4.41 stars, 194 notes)
Download: livetune feat. Hatsune Miku - Tell your world
Information: Scores/Beatmap Listing
---------------
hi
Affirmation

Cellina wrote:

holy shit its pp rain!
ㅋㅋㅋㅋㅋㅋㅋ
겟난하나 해도됩니까
Taeyang
irc 모드
쿠도수 날먹
20:57 Cellina: 태양님
20:57 Cellina: 노말 처음 만들었는데
20:57 Taeyang: 넹
20:57 Cellina: 봐주실수 있나영
20:57 Taeyang: 그맵이요?
20:57 Taeyang: np점여
20:58 *Cellina is listening to [https://osu.ppy.sh/b/986521 livetune feat. Hatsune Miku - Tell your world]
20:58 Cellina: 퍼포맵이여
20:58 Cellina: ㅎㅎ
21:00 Taeyang: 노말이하의 난이도
21:00 Taeyang: 혹은 고브픔에선 하드이하의 난이도에서는
21:00 Taeyang: 리듬을 전부잡으면 어려워지기떄문에 특정 포인트만 잡아서 매핑하는게 중요한데
21:00 Taeyang: 우선 전체적으로봤을때
21:01 Taeyang: 리듬만 잘짜셔도 패턴이 개떡같아도 상관없..
21:01 Taeyang: 00:03:426 - 예를들어이런곳..
21:01 Taeyang: 00:01:026 (1,2,1,2,1,2,3) - 개다가
21:01 Taeyang: 리듬을 이렇게 사용하시면
21:01 Taeyang: 나중에 이지만들기 힘들어질껄요
21:01 Cellina: 안만들면되죠 ㅎㅎ
21:01 Cellina: 음
21:01 Taeyang: 00:03:426 (2) - 암튼이거
21:01 Taeyang: http://puu.sh/p5HtS/44930a522d.jpg
21:02 Taeyang: http://puu.sh/p5HtS/44930a522d.jpg
21:02 Cellina: 픽스해보겠
21:02 Taeyang: 00:03:626 (2) - 00:02:026 - 00:02:826 - 잡는게 더낫겠죠
21:02 Taeyang: 00:04:626 - 슬라꼬리
21:02 Taeyang: 00:04:826 - 서클
21:02 Taeyang: 하는게 더 플레이할때 재밌게 할듯
21:03 Taeyang: 늅늅이라도 이정돈 충분히 할거예요
21:03 Taeyang: 00:08:826 - 슬라끝 여기로 고려
21:04 Taeyang: 00:20:226 (1) - 이런거 어설픈거
21:04 Cellina: 스핀끝..?
21:04 Taeyang: 00:08:826 -
21:04 Taeyang: 여기요
21:04 Taeyang: ㅇㅇ
21:04 Taeyang: 스핀끝
21:04 Taeyang: ㅋㅋ
21:04 Cellina: ㅇㅇ 고침
21:04 Taeyang: http://puu.sh/p5HBi/43c2e92a3d.jpg
21:04 Taeyang: 00:20:226 (1) -
21:04 Taeyang: 이런거 확실하게
21:05 Taeyang: 저 사진보다 더다듬으시죠
21:05 Cellina: 의도한건데요...
21:05 Cellina: 좀 구부린건데
21:05 Taeyang: 그럼 곡선이용하세요
21:05 Taeyang: http://puu.sh/p5HEh/aa006f15d7.jpg
21:05 Taeyang: 직선보단 곡선이 더 좋게 평가받기떄문에...
21:05 Taeyang: 직선은 딱딱한 느낌의 노래에서
21:05 Taeyang: 잘어울려요
21:06 Cellina: ㅇㅋ
21:06 Taeyang: 그리고 제느낌상
21:06 Taeyang: 00:20:826 - 왠지 노트 넣어야하륻ㅅ
21:06 Taeyang: 00:20:226 (1) - 이게 너무 김
21:06 Taeyang: 2/1슬라는 이지에서도 볼까말까한데...
21:06 Taeyang: 이렇게 하시면 나중에 갭이 이상해짐..
21:06 Taeyang: 하드랑 너무 차이나거나 이지랑 너무 차이나거나 ㅇㅇ
21:07 Taeyang: 00:24:426 (2,3) - 스택... 해도좋은데
21:07 Taeyang: 만약 이노말을 최하위 난이도로 두실꺼면
21:07 Taeyang: 00:12:026 (2,3) -
21:07 Taeyang: 이런 스택은 전부 해제하셔야함
21:07 Taeyang: 노말을 최하위난이도로 둘경우
21:07 Taeyang: 노말을 이지랭크룰 따라가야함
21:07 Cellina: 이지 만들꺼에여...
21:07 Taeyang: 00:24:426 (2,3) - 이런건 가급적이면 리버스 추천해드리지만요
21:07 Cellina: 장난으로 한말임...
21:08 Taeyang: 00:25:426 - 보컬,드럼 들어있는데
21:08 Taeyang: 걍 넣는게 좋아요 서클이라던가..
21:08 Taeyang: 뉴콤
21:08 Taeyang: 00:26:626 - 다운비트가 여기일떄
21:09 Taeyang: 보통은 그냥 00:26:426 - 여기가 쿵소리 혹은 심벌소리가지면 여길 뉴콤으로 박아요
21:09 Taeyang: 00:27:226 (1) - 다음게 아닌
21:09 Taeyang: 00:29:826 (5) - 마찬가지 다운비트
21:09 Cellina: 근데 최하위 난이도 스택하면 안되여?
21:09 Taeyang: 00:29:626 (4) - 00:26:426 (4) - 리듬적인 일관성 지키시는게좋고
21:09 Taeyang: 제가 븐이라면 안된다고함
21:09 Taeyang: 꼭 안된다는 보장은없는데 스택이라느 패턴이 늅늅이한테는 좀 어려운거라서요
21:10 Taeyang: 00:39:826 (2,3,4) - 이런거 피하시는게 좋아요
21:10 Taeyang: 00:41:026 (1,2,3) - 너무 쉬워요
21:10 Taeyang: 키아이인데
21:10 Taeyang: 00:01:026 (1) - 00:50:626 (1) - 뉴콤텀 같게쓰세요
21:10 Taeyang: 00:52:426 (3) - 뉴콤 고려 ㅇㅇ
21:10 Taeyang: 끝[/code]
Doyak
Ticket mod

[General]
* 노말/하드에서는 스피너로 00:08:826 - 에 끝냈고 인센/엑라에서는 슬라이더로 00:09:026 - 에 끝내셨는데 일관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집니다. 이지 만드실 거라면 노말 스피너 후 시간 걱정 안 하셔도 되니까 다 흰 틱까지 늘려주세요.

[Normal]
* 00:02:026 (2) - 00:04:226 (1) - 사소하지만 완벽하게 스택을
* 00:05:626 (4) - 단순한 리듬을 쓰려고 하신 건진 모르겠지만 음악하고 싱크가 맞지 않아서 어색하네요. 대략 puu.sh/p82qp/515859770b.jpg 이렇게?
* 00:27:226 (2,3,4,1,2,3,1) - 열차가 너무 길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보컬에 초점이 맞춰진 상태에서 00:29:026 (3) - 이 슬라이더 하나가 보컬을 무시하고 드럼을 따라가고 있는데 이도 보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00:27:226 (2,3) - 는 2의 끝이 정박임과 동시에 높은 보컬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이쪽이 클릭이 되는 편이 더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추천: http://puu.sh/p82HO/f86982dd01.jpg
* 00:48:626 (1,2) - 1 대신 2에 뉴콤
* 00:55:826 (1,2) - 맵 전체에서 여기에만 스택이 쓰이고 있는데 해제해주시는 편이 불필요한 혼동을 없앨 수 있다고 봅니다.

[Hard]
* 00:18:226 (4,1) - 담요
* 00:21:026 (1) - 뉴콤 스팸이니 여기는 빼주세요.
* 키아이 전반적으로 뉴콤에 일관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비트에 뉴콤하고, 그보다 반박 이른 박이 강하면 거기에 뉴콤하는 편이 제일 깔끔합니다. 이에 맞춰서 뉴콤 위치를 설정하면 00:26:426 (4,1) - 00:29:626 (4,1) - 00:32:826 (4,1) - 4에 뉴콤 00:40:826 (1,2) - 2에 뉴콤 00:49:226 (5) - 뉴콤 이렇게 되겠습니다.
* 00:45:426 (3,4,1,2) - 반복 스택에 사이에 점프까지 있어서 흐름상 매우 딱딱합니다. 3,4를 슬라이더로 바꾸거나 4를 아예 빼는 방안을 생각해보세요.
* 00:47:226 (4,5,1) - 하드만이 아니고 인센 엑라도 이 3연타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1/4 드럼은 00:47:026 - 00:47:126 - 00:47:226 - 여기 있는데요? 왜 00:27:826 (3,4,5,1) - 여기처럼 하지 않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00:49:826 (6,1) - 사소하지만, 여기에서 스택으로 흐름을 정지시키는 것은 음악과는 잘 맞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소리는 00:49:826 - 부터 부드럽게 00:50:626 - 까지 이어지고 있으니까요. 그냥 고정된 거리로 떨어뜨리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Insane]
* 00:03:026 (1,2,3) - 무엇을 따라가려는 것인진 알겠는데, 그 소리가 너무 자그맣고 그 이전까지 노트가 따라가던 소리들이 너무 강력하고 일정하게 나고 있어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와는 별개로, 1-2-3 소리의 강약은 거의 같을 터인데 1-2만 점프가 느껴지고 2-3과 3-1은 거의 커서가 정지한 느낌을 주어서 움직임의 강약은 매우 차이가 느껴졌네요.
* 00:10:026 (2,3,1) - 2-3의 점프를 잘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소리가 점점 높아지고는 있지만 점진적인 것이기 때문에 1-2와 2-3이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가장 임팩트가 큰 3-1에서 거리가 다시 줄어드는 것도 어색합니다. 거리를 점차 늘려서 마지막에 제일 큰 디스턴스가 나오게 하는 것이 어떨지요?
* 00:19:226 (2) - 제 개인 취향일진 모르겠지만 00:19:426 - 흰 틱에 이렇게 강한 소리가 있는데도 랜덤하게 3/4 슬라이더가 쓰이는 건 좀 별로입니다. 그냥 1/2씩 끊어주시는 게...
* 00:21:026 (1) - 00:22:626 (1) - 굳이 NC 스팸을 할 정도로 임팩트 있는 곳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0:24:026 (1) - 처럼 앞뒤의 구분이 확실한 곳과는 달리요.
* 00:24:626 (3,1) - 외에도 모든 난이도에서 종종 보입니다만 담요가 많이 틀어져 안타깝습니다.
* 00:40:226 (4,5,6) - 뒤에도 1/4은 있습니다만 저는 00:40:726 - 이쪽이 더 크게 들립니다. 3연타를 넣는다면 차라리 이쪽에 넣겠는데요. 아니면 5연타를 쓰던지요.
* 00:43:626 (4,5,1) - 노래는 그대로 쭉 흘러가고 있는데 여기서 갑자기 안티점프가 나와서 흐름을 뚝 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00:44:026 - 에 서클을 하나 더 쓰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 00:47:026 (4,5,6,1) - 하드와 마찬가지입니다.
* 00:55:626 (1,2,3,4,5) - 제가 이 맵에서 가장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여긴 분명히 00:50:626 (1,2,3,4,1,2,3,1,2,3,1,2,3,1,2,3,4,1,2,3) - 하고는 매우 다른 리듬인데 왜 같은 패턴으로 있지도 않은 소리까지 매핑하면서 기존의 패턴을 이어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드에선 이 차이를 잘 매핑하셨는데요.

[Universe]
* 00:03:026 (2,3,1,2)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19:226 (2) - 인세인과 같습니다. 덤으로 00:19:626 (1) - 의 NC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00:21:026 (1) - 00:22:626 (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24:026 (1,2,3,4) - 너무 점프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여기는 보컬 하나하나가 강조해줄 법은 하지만 키아이에 비해서 뒷받침해 줄 악기가 부족한데 키아이와 거의 맞먹는 디스턴스를 써서 구분이 가지 않는 느낌입니다.
* 00:26:826 (2,3) - 인세인처럼 박자를 써주는 편이 보컬을 잘 따라가고 00:27:426 (1,2) - 의 점프가 나타내는 보컬 강조도 더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00:38:426 (3,4) - 역시 리듬을 뒤집어주는 게 악기의 강약 표현을 잘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세인처럼요.
* 00:39:426 (1,2) - 여기도 빨간 틱(특히 00:39:626 - )이 더 악기 소리가 센데 인세인에선 잘 표현하셨는데 오히려 엑라에 와서 왜 더 정박 클릭으로 바뀌었는지 의문입니다. 00:39:026 (5) - 를 흰 틱까지 늘리고 00:39:626 - 에 서클을 박는 게 낫지 않을지...
* 00:40:626 (5,6,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41:626 (3,4) - 역시 리듬을 뒤집는 편이...
* 00:42:226 (5,1) - 여기도 1 끝이 클릭이 되게끔 하면...
* 00:45:426 (5,1) - 여기도 스택이 꼭 나쁜 건 아닌데 음악이 계속 부드럽게 이어져나가는 상황에서 꼭 흐름을 스톱시켰다가 다시 움직여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적당한 거리로 띄워주심이 어떨지요.
* 00:46:626 (4,5,6,7,1) - 하드와 같습니다. 분위기가 고조된 곳으로서 http://puu.sh/p84K2/6bf0f0b220.jpg 이렇게 올서클로 박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요.
* 00:47:826 (2) - 여기도 왜 인세인과 달리 슬라 끝이 클릭이 아닌가요?
* 00:49:826 (6,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55:626 (1,2,3,1,2) - 인세인과 같습니다. 제 유저페이지에도 써있습니다만 저는 같은 패턴을 다른 소리 패턴에 쓰는 건 일관성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최고난이도에서 아쉬웠던 점은 인세인에서는 악기의 강약에 맞춰서 클릭 위치를 적절하게 잘 설정해주셨던 것들을 최고 난이도에서는 오히려 더 쉬운 박자인 정박 클릭 위주로 돌아섰다는 거네요. 쿵짝쿵짝은 대부분의 노래에 베이스로 들어가는 소리이기 때문에 각 노래의 유니크한 리듬을 표현하려면 어려운 난이도일 수록 지양해야 한다고 보는데, 디스턴스가 커지고 클릭 수가 많아졌을 뿐 인세인보다 더 단순한 리듬을 제공해서 바로 이 한 노래만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지 못하는 건 최고 난이도로서는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Topic Starter
Cellina

Doyak wrote:

Ticket mod

[General]
* 노말/하드에서는 스피너로 00:08:826 - 에 끝냈고 인센/엑라에서는 슬라이더로 00:09:026 - 에 끝내셨는데 일관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집니다. 이지 만드실 거라면 노말 스피너 후 시간 걱정 안 하셔도 되니까 다 흰 틱까지 늘려주세요.

[Normal]
* 00:02:026 (2) - 00:04:226 (1) - 사소하지만 완벽하게 스택을
* 00:05:626 (4) - 단순한 리듬을 쓰려고 하신 건진 모르겠지만 음악하고 싱크가 맞지 않아서 어색하네요. 대략 puu.sh/p82qp/515859770b.jpg 이렇게?
* 00:27:226 (2,3,4,1,2,3,1) - 열차가 너무 길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보컬에 초점이 맞춰진 상태에서 00:29:026 (3) - 이 슬라이더 하나가 보컬을 무시하고 드럼을 따라가고 있는데 이도 보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00:27:226 (2,3) - 는 2의 끝이 정박임과 동시에 높은 보컬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이쪽이 클릭이 되는 편이 더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추천: http://puu.sh/p82HO/f86982dd01.jpg
* 00:48:626 (1,2) - 1 대신 2에 뉴콤
* 00:55:826 (1,2) - 맵 전체에서 여기에만 스택이 쓰이고 있는데 해제해주시는 편이 불필요한 혼동을 없앨 수 있다고 봅니다.

[Hard]
* 00:18:226 (4,1) - 담요
* 00:21:026 (1) - 뉴콤 스팸이니 여기는 빼주세요.
* 키아이 전반적으로 뉴콤에 일관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비트에 뉴콤하고, 그보다 반박 이른 박이 강하면 거기에 뉴콤하는 편이 제일 깔끔합니다. 이에 맞춰서 뉴콤 위치를 설정하면 00:26:426 (4,1) - 00:29:626 (4,1) - 00:32:826 (4,1) - 4에 뉴콤 00:40:826 (1,2) - 2에 뉴콤 00:49:226 (5) - 뉴콤 이렇게 되겠습니다.
* 00:45:426 (3,4,1,2) - 반복 스택에 사이에 점프까지 있어서 흐름상 매우 딱딱합니다. 3,4를 슬라이더로 바꾸거나 4를 아예 빼는 방안을 생각해보세요.
* 00:47:226 (4,5,1) - 하드만이 아니고 인센 엑라도 이 3연타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1/4 드럼은 00:47:026 - 00:47:126 - 00:47:226 - 여기 있는데요? 왜 00:27:826 (3,4,5,1) - 여기처럼 하지 않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00:49:826 (6,1) - 사소하지만, 여기에서 스택으로 흐름을 정지시키는 것은 음악과는 잘 맞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소리는 00:49:826 - 부터 부드럽게 00:50:626 - 까지 이어지고 있으니까요. 그냥 고정된 거리로 떨어뜨리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Insane]
* 00:03:026 (1,2,3) - 무엇을 따라가려는 것인진 알겠는데, 그 소리가 너무 자그맣고 그 이전까지 노트가 따라가던 소리들이 너무 강력하고 일정하게 나고 있어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와는 별개로, 1-2-3 소리의 강약은 거의 같을 터인데 1-2만 점프가 느껴지고 2-3과 3-1은 거의 커서가 정지한 느낌을 주어서 움직임의 강약은 매우 차이가 느껴졌네요. 그 전에도 그 약한 소리를 따라가고 있었고, 아마 도약님이 리듬이 매우 비슷해서 헷갈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노트 배치도 바꿔봤습니다.
* 00:10:026 (2,3,1) - 2-3의 점프를 잘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소리가 점점 높아지고는 있지만 점진적인 것이기 때문에 1-2와 2-3이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가장 임팩트가 큰 3-1에서 거리가 다시 줄어드는 것도 어색합니다. 거리를 점차 늘려서 마지막에 제일 큰 디스턴스가 나오게 하는 것이 어떨지요?
* 00:19:226 (2) - 제 개인 취향일진 모르겠지만 00:19:426 - 흰 틱에 이렇게 강한 소리가 있는데도 랜덤하게 3/4 슬라이더가 쓰이는 건 좀 별로입니다. 그냥 1/2씩 끊어주시는 게...
* 00:21:026 (1) - 00:22:626 (1) - 굳이 NC 스팸을 할 정도로 임팩트 있는 곳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0:24:026 (1) - 처럼 앞뒤의 구분이 확실한 곳과는 달리요.
* 00:24:626 (3,1) - 외에도 모든 난이도에서 종종 보입니다만 담요가 많이 틀어져 안타깝습니다.
* 00:40:226 (4,5,6) - 뒤에도 1/4은 있습니다만 저는 00:40:726 - 이쪽이 더 크게 들립니다. 3연타를 넣는다면 차라리 이쪽에 넣겠는데요. 아니면 5연타를 쓰던지요.
* 00:43:626 (4,5,1) - 노래는 그대로 쭉 흘러가고 있는데 여기서 갑자기 안티점프가 나와서 흐름을 뚝 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00:44:026 - 에 서클을 하나 더 쓰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 00:47:026 (4,5,6,1) - 하드와 마찬가지입니다.
* 00:55:626 (1,2,3,4,5) - 제가 이 맵에서 가장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여긴 분명히 00:50:626 (1,2,3,4,1,2,3,1,2,3,1,2,3,1,2,3,4,1,2,3) - 하고는 매우 다른 리듬인데 왜 같은 패턴으로 있지도 않은 소리까지 매핑하면서 기존의 패턴을 이어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드에선 이 차이를 잘 매핑하셨는데요.

[Universe]
* 00:03:026 (2,3,1,2)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19:226 (2) - 인세인과 같습니다. 덤으로 00:19:626 (1) - 의 NC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00:21:026 (1) - 00:22:626 (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24:026 (1,2,3,4) - 너무 점프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여기는 보컬 하나하나가 강조해줄 법은 하지만 키아이에 비해서 뒷받침해 줄 악기가 부족한데 키아이와 거의 맞먹는 디스턴스를 써서 구분이 가지 않는 느낌입니다.
* 00:26:826 (2,3) - 인세인처럼 박자를 써주는 편이 보컬을 잘 따라가고 00:27:426 (1,2) - 의 점프가 나타내는 보컬 강조도 더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00:38:426 (3,4) - 역시 리듬을 뒤집어주는 게 악기의 강약 표현을 잘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세인처럼요.
* 00:39:426 (1,2) - 여기도 빨간 틱(특히 00:39:626 - )이 더 악기 소리가 센데 인세인에선 잘 표현하셨는데 오히려 엑라에 와서 왜 더 정박 클릭으로 바뀌었는지 의문입니다. 00:39:026 (5) - 를 흰 틱까지 늘리고 00:39:626 - 에 서클을 박는 게 낫지 않을지...
* 00:40:626 (5,6,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41:626 (3,4) - 역시 리듬을 뒤집는 편이... 지금이 더 악기를 강조하는거같네요
* 00:42:226 (5,1) - 여기도 1 끝이 클릭이 되게끔 하면...
* 00:45:426 (5,1) - 여기도 스택이 꼭 나쁜 건 아닌데 음악이 계속 부드럽게 이어져나가는 상황에서 꼭 흐름을 스톱시켰다가 다시 움직여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적당한 거리로 띄워주심이 어떨지요.
* 00:46:626 (4,5,6,7,1) - 하드와 같습니다. 분위기가 고조된 곳으로서 http://puu.sh/p84K2/6bf0f0b220.jpg 이렇게 올서클로 박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요.
* 00:47:826 (2) - 여기도 왜 인세인과 달리 슬라 끝이 클릭이 아닌가요?
* 00:49:826 (6,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55:626 (1,2,3,1,2) - 인세인과 같습니다. 제 유저페이지에도 써있습니다만 저는 같은 패턴을 다른 소리 패턴에 쓰는 건 일관성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최고난이도에서 아쉬웠던 점은 인세인에서는 악기의 강약에 맞춰서 클릭 위치를 적절하게 잘 설정해주셨던 것들을 최고 난이도에서는 오히려 더 쉬운 박자인 정박 클릭 위주로 돌아섰다는 거네요. 쿵짝쿵짝은 대부분의 노래에 베이스로 들어가는 소리이기 때문에 각 노래의 유니크한 리듬을 표현하려면 어려운 난이도일 수록 지양해야 한다고 보는데, 디스턴스가 커지고 클릭 수가 많아졌을 뿐 인세인보다 더 단순한 리듬을 제공해서 바로 이 한 노래만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지 못하는 건 최고 난이도로서는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Doyak
음... 그 약한 소리라고 하면 00:01:826 - 00:02:626 - 에도 모두 있는 것으로 들리는데 00:01:626 (1,2,3) - 이것은 제가 듣기엔 명백히 '큰' 피아노 소리를 따라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요?
Enon
매핑 넘나 어려운 것
sahuang
miku!
Eu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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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eneral
  1. tags 에 ' vocaloid vocaloid2 kz nicovideo ' 추가해주세요 2015년도 랭크된곳에서 소스 얻어왔으니 맵(https://osu.ppy.sh/s/321428) 참고하시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어련히 잘 하시겠지만 ㅎ, 랭크직전에는 qat나 일본매퍼에게 정확한 메타데이터를 구하시는게 좋습니다.
  • Easy
  1. 00:14:626 (2) - 이유는 노말 첨에 말씀드렸어요. 이거 00:15:426 여기까지 늘려주세요.
  2. 00:55:826 (1) - 이지 뉴콤주기가 2큰흰틱마다 넣으신거로 미루어보아 이 부분 뉴콤은 필요없어보이네요 지워주세요.
  • Normal
  1. 노말에서 이야기 드릴건 딱 하나밖에 없어요 쉬는 주기가 일정치 않고 거기다 노트부터 시작하는부분이 있어서 뉴비들 혼란 야기시키는데 일조할거같아요. 몇몇 부분만이니까 제 생각엔 00:22:626 (2,1) - /00:54:826 (2,1) - 얘네와 같이 별다른 큰 이유 없으시면 주기에 맞춰 타임라인을 다시 짜는걸 권고해드립니다.
  2. 00:10:626 (1,2) - 1/1 휴식이 아니고 1과 1/2라서 어색한 비워짐이 느껴져요. 이런부분 같은경우엔, 이런식으로 1/1 슬라두개로 음들도 챙겨주고 쉬는텀도 같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3. 00:12:226 (4) - 늘이지 말고 1/1에 끝내서 보컬은 비우고 음챙기는 식으로 짜주세요.
  4. 00:13:826 (1) - 이것도 00:10:626 (1,2) - 랑 같아요.
  5. 00:20:226 (1) - 좋은 슬라인데 랭크에는 어쩔지 모르겠네요 하위난이도는 조금 단조롭게 짜는게 언랭요소 피하는데 좋거든요.
  6. 00:21:026 (2,3) - 둘다 없애요 (2)번자리에 1/1 슬라 넣으세요
  • Hard
  1. 하드 너무 깔끔하고 이뻐요 랭크맵보다 더 느낌 좋네요
  2. 00:07:526 (1) - 얘 왜 여기서 끝나떠요..? xD 00:09:026 - 까지 늘려주세요~
  3. 00:23:426 (1) - 유니버스랑 인센과 같은 부분이네요. 음 끝나는데까지 챙겨주세요 한칸 더 늘리는게 맞아요.
  • Insane
  1. 00:22:626 (1) - 필요없는 뉴콤보인듯해요. 유니버스 난이도에서 콤보관련은 설명드렸으니 따로 이야기 안할게요.
  2. 00:23:626 (3) - 유니버스랑 같은부분인데요 리핏슬라 만들어서 뒷음까지 챙겨주시면 좋을거같아요.
  3. 00:37:226 (6,7) - 차라리 (7)번슬라를 리핏으로 대체하세요.
  4. 00:49:826 (1) - 여기도 유니버스랑 같은 부분말씀드려요. 별다른 슬라변동이나 이유가 없다면 뉴콤 빼주세용
  • Universe
  1. 도입부 콤보주기가 너무 어수선한거 같아요. 인세인정도로만 고치세요. 되도록 만든사람이 같으면 히트사운딩/콤보주기는 맞춰주는게 좋아요.
  2. 00:21:026 (3) - 흐름대로 라면 뒤집어 배치하시는게 커서움직임에 훨씬 자연스러움을 줄거에요 https://osu.ppy.sh/ss/5358436
  3. 00:23:826 - 음은 여기서 끝나는데 노트가 비어서 블루틱에서 스트림이 끝이나니 뭔가 어색함을 줍니다. 스트림 여기까지 챙겨주세요
  4. 00:24:626 (4) - 여기 머리에 노멀 에디션넣으시구 클랩이던 뭐던 소리가 들어가야하지 않을까요? 노래에서 들리는 음을 강조해주는게 저는 좋다구 생각해요.
  5. 00:27:826 (1,2) - 00:34:226 (1,2) - 꼬옥 고치세요. 왜인지 설명드리자면, 아무리 보컬느낌 강조하고싶었다고 해두 기존에 셀리나님께서 1/4매핑을 00:34:626 (1,2) - /00:39:026 (5,1) - 이런식으로 하셔서 혼란을 줄 수 가 있어요. 꼭 저렇게 딱 붙이라는건 아니에요. 그냥디스턴스 쫌만 줄여주세요.
  6. 00:49:826 (1) - 여기 뉴콤 필요 없어보여요 딱히 슬라속도에 변동이 있었던것두 아니구 빼셔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Doyak wrote:

아이고!!! 펲히 및 운영하는 애들 보고있나 이렇게 열정적이라구!! bn 잘뽑은듯 하네요
Topic Starter
Cellina

Euny wrote:


as your request!


  • General
  1. tags 에 ' vocaloid vocaloid2 kz nicovideo ' 추가해주세요 2015년도 랭크된곳에서 소스 얻어왔으니 맵(https://osu.ppy.sh/s/321428) 참고하시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어련히 잘 하시겠지만 ㅎ, 랭크직전에는 qat나 일본매퍼에게 정확한 메타데이터를 구하시는게 좋습니다.
  • Easy
  1. 00:14:626 (2) - 이유는 노말 첨에 말씀드렸어요. 이거 00:15:426 여기까지 늘려주세요.
  2. 00:55:826 (1) - 이지 뉴콤주기가 2큰흰틱마다 넣으신거로 미루어보아 이 부분 뉴콤은 필요없어보이네요 지워주세요. 좀 강조를 해보고 싶었어요.
  • Normal
  1. 노말에서 이야기 드릴건 딱 하나밖에 없어요 쉬는 주기가 일정치 않고 거기다 노트부터 시작하는부분이 있어서 뉴비들 혼란 야기시키는데 일조할거같아요. 몇몇 부분만이니까 제 생각엔 00:22:626 (2,1) - /00:54:826 (2,1) - 얘네와 같이 별다른 큰 이유 없으시면 주기에 맞춰 타임라인을 다시 짜는걸 권고해드립니다.
  2. 00:10:626 (1,2) - 1/1 휴식이 아니고 1과 1/2라서 어색한 비워짐이 느껴져요. 이런부분 같은경우엔, 이런식으로 1/1 슬라두개로 음들도 챙겨주고 쉬는텀도 같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3. 00:12:226 (4) - 늘이지 말고 1/1에 끝내서 보컬은 비우고 음챙기는 식으로 짜주세요. 이건 보컬따라서 냅두는게 좋을거같아요.
  4. 00:13:826 (1) - 이것도 00:10:626 (1,2) - 랑 같아요.
  5. 00:20:226 (1) - 좋은 슬라인데 랭크에는 어쩔지 모르겠네요 하위난이도는 조금 단조롭게 짜는게 언랭요소 피하는데 좋거든요. 마음에 드는 슬라라서 일단 내버려두고, 또 지적오면 바꿀께요~
  6. 00:21:026 (2,3) - 둘다 없애요 (2)번자리에 1/1 슬라 넣으세요
  • Hard
  1. 하드 너무 깔끔하고 이뻐요 랭크맵보다 더 느낌 좋네요
  2. 00:07:526 (1) - 얘 왜 여기서 끝나떠요..? xD 00:09:026 - 까지 늘려주세요~
  3. 00:23:426 (1) - 유니버스랑 인센과 같은 부분이네요. 음 끝나는데까지 챙겨주세요 한칸 더 늘리는게 맞아요. 유니버스에서 말씀드렸습니다.
  • Insane
  1. 00:22:626 (1) - 필요없는 뉴콤보인듯해요. 유니버스 난이도에서 콤보관련은 설명드렸으니 따로 이야기 안할게요.
  2. 00:23:626 (3) - 유니버스랑 같은부분인데요 리핏슬라 만들어서 뒷음까지 챙겨주시면 좋을거같아요. 유니버스에서 말씀드렸습니다.
  3. 00:37:226 (6,7) - 차라리 (7)번슬라를 리핏으로 대체하세요.
  4. 00:49:826 (1) - 여기도 유니버스랑 같은 부분말씀드려요. 별다른 슬라변동이나 이유가 없다면 뉴콤 빼주세용
  • Universe
  1. 도입부 콤보주기가 너무 어수선한거 같아요. 인세인정도로만 고치세요. 되도록 만든사람이 같으면 히트사운딩/콤보주기는 맞춰주는게 좋아요.
  2. 00:21:026 (3) - 흐름대로 라면 뒤집어 배치하시는게 커서움직임에 훨씬 자연스러움을 줄거에요 https://osu.ppy.sh/ss/5358436
  3. 00:23:826 - 음은 여기서 끝나는데 노트가 비어서 블루틱에서 스트림이 끝이나니 뭔가 어색함을 줍니다. 스트림 여기까지 챙겨주세요 전 아무리 들어봐도 블루틱에 음이 끝나서... 일단 냅둘께요
  4. 00:24:626 (4) - 여기 머리에 노멀 에디션넣으시구 클랩이던 뭐던 소리가 들어가야하지 않을까요? 노래에서 들리는 음을 강조해주는게 저는 좋다구 생각해요.
  5. 00:27:826 (1,2) - 00:34:226 (1,2) - 꼬옥 고치세요. 왜인지 설명드리자면, 아무리 보컬느낌 강조하고싶었다고 해두 기존에 셀리나님께서 1/4매핑을 00:34:626 (1,2) - /00:39:026 (5,1) - 이런식으로 하셔서 혼란을 줄 수 가 있어요. 꼭 저렇게 딱 붙이라는건 아니에요. 그냥디스턴스 쫌만 줄여주세요. 첫번째 구간은 헷갈리는 구간도 없고 음도 쎄니 유지하겠습니다. 두번째는 고쳤어요!
  6. 00:49:826 (1) - 여기 뉴콤 필요 없어보여요 딱히 슬라속도에 변동이 있었던것두 아니구 빼셔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끝나는 지점이여서 뉴콤으로 좀 강조해본 부분이에요.


Doyak wrote:

아이고!!! 펲히 및 운영하는 애들 보고있나 이렇게 열정적이라구!! bn 잘뽑은듯 하네요
모딩 감사합니다!
moonlightleaf
late for lazy, from in-game reqs

[Easy]

HP2 CS2 AR3?

check blanket ,you can see

00:06:026 (1) - remove NC

[Normal]

00:18:626 (4) - maybe touch HP-Bar

00:26:026 - remove Clap

00:32:426 - i don't like those Drum-Clap, it is not so fit the song imo

00:43:026 miss green line ?

00:44:426 ^

00:54:826 (2,2) - overlap

[Hard]

AR 6.5 ? if do, Insane 7.8

00:03:426 (3,4) - try

00:37:326 and 00:37:426 remove hisound and use Auto-Sampleaset

[Insane]

00:01:026 (1,2,3) - how about

00:09:626 (1,2,3) -

00:14:626 (3,4,5) -

00:24:826 (4,1) - increase DS

00:56:226 (3,4) - try no stack (256,128) ?

[Universe]

00:07:426 (1,3) - stack

00:15:226 (1) - ctrl+g more fun

00:31:026 (1) - remove NC, no need ,real

00:50:626 (1,2,3,4) - last these , u can increase the DS by degrees in every 3notes

miku miku :)
Topic Starter
Cellina

moonlightleaf wrote:

late for lazy, from in-game reqs

[Easy]

HP2 CS2 AR3?

check blanket ,you can see

00:06:026 (1) - remove NC

[Normal]

00:18:626 (4) - maybe touch HP-Bar they don't

00:26:026 - remove Clap

00:32:426 - i don't like those Drum-Clap, it is not so fit the song imo

00:43:026 miss green line ?

00:44:426 ^

00:54:826 (2,2) - overlap

[Hard]

AR 6.5 ? if do, Insane 7.8 nope. current one fits better

00:03:426 (3,4) - try

00:37:326 and 00:37:426 remove hisound and use Auto-Sampleaset i don't want to delete those hitsounds

[Insane]

00:01:026 (1,2,3) - how about

00:09:626 (1,2,3) -

00:14:626 (3,4,5) -

00:24:826 (4,1) - increase DS

00:56:226 (3,4) - try no stack (256,128) ?

[Universe]

00:07:426 (1,3) - stack

00:15:226 (1) - ctrl+g more fun

00:31:026 (1) - remove NC, no need ,real

00:50:626 (1,2,3,4) - last these , u can increase the DS by degrees in every 3notes

miku miku :)
No comment = fixed
also i didnt applied mod for universe, sorry :(
BanchoB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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