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t mod
[General]
* 노말/하드에서는 스피너로 00:08:826 - 에 끝냈고 인센/엑라에서는 슬라이더로 00:09:026 - 에 끝내셨는데 일관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집니다. 이지 만드실 거라면 노말 스피너 후 시간 걱정 안 하셔도 되니까 다 흰 틱까지 늘려주세요.
[Normal]
* 00:02:026 (2) - 00:04:226 (1) - 사소하지만 완벽하게 스택을
* 00:05:626 (4) - 단순한 리듬을 쓰려고 하신 건진 모르겠지만 음악하고 싱크가 맞지 않아서 어색하네요. 대략 puu.sh/p82qp/515859770b.jpg 이렇게?
* 00:27:226 (2,3,4,1,2,3,1) - 열차가 너무 길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보컬에 초점이 맞춰진 상태에서 00:29:026 (3) - 이 슬라이더 하나가 보컬을 무시하고 드럼을 따라가고 있는데 이도 보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00:27:226 (2,3) - 는 2의 끝이 정박임과 동시에 높은 보컬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이쪽이 클릭이 되는 편이 더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추천:
http://puu.sh/p82HO/f86982dd01.jpg* 00:48:626 (1,2) - 1 대신 2에 뉴콤
* 00:55:826 (1,2) - 맵 전체에서 여기에만 스택이 쓰이고 있는데 해제해주시는 편이 불필요한 혼동을 없앨 수 있다고 봅니다.
[Hard]
* 00:18:226 (4,1) - 담요
* 00:21:026 (1) - 뉴콤 스팸이니 여기는 빼주세요.
* 키아이 전반적으로 뉴콤에 일관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비트에 뉴콤하고, 그보다 반박 이른 박이 강하면 거기에 뉴콤하는 편이 제일 깔끔합니다. 이에 맞춰서 뉴콤 위치를 설정하면 00:26:426 (4,1) - 00:29:626 (4,1) - 00:32:826 (4,1) - 4에 뉴콤 00:40:826 (1,2) - 2에 뉴콤 00:49:226 (5) - 뉴콤 이렇게 되겠습니다.
* 00:45:426 (3,4,1,2) - 반복 스택에 사이에 점프까지 있어서 흐름상 매우 딱딱합니다. 3,4를 슬라이더로 바꾸거나 4를 아예 빼는 방안을 생각해보세요.
* 00:47:226 (4,5,1) - 하드만이 아니고 인센 엑라도 이 3연타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1/4 드럼은 00:47:026 - 00:47:126 - 00:47:226 - 여기 있는데요? 왜 00:27:826 (3,4,5,1) - 여기처럼 하지 않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00:49:826 (6,1) - 사소하지만, 여기에서 스택으로 흐름을 정지시키는 것은 음악과는 잘 맞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소리는 00:49:826 - 부터 부드럽게 00:50:626 - 까지 이어지고 있으니까요. 그냥 고정된 거리로 떨어뜨리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Insane]
* 00:03:026 (1,2,3) - 무엇을 따라가려는 것인진 알겠는데, 그 소리가 너무 자그맣고 그 이전까지 노트가 따라가던 소리들이 너무 강력하고 일정하게 나고 있어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와는 별개로, 1-2-3 소리의 강약은 거의 같을 터인데 1-2만 점프가 느껴지고 2-3과 3-1은 거의 커서가 정지한 느낌을 주어서 움직임의 강약은 매우 차이가 느껴졌네요.
* 00:10:026 (2,3,1) - 2-3의 점프를 잘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소리가 점점 높아지고는 있지만 점진적인 것이기 때문에 1-2와 2-3이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가장 임팩트가 큰 3-1에서 거리가 다시 줄어드는 것도 어색합니다. 거리를 점차 늘려서 마지막에 제일 큰 디스턴스가 나오게 하는 것이 어떨지요?
* 00:19:226 (2) - 제 개인 취향일진 모르겠지만 00:19:426 - 흰 틱에 이렇게 강한 소리가 있는데도 랜덤하게 3/4 슬라이더가 쓰이는 건 좀 별로입니다. 그냥 1/2씩 끊어주시는 게...
* 00:21:026 (1) - 00:22:626 (1) - 굳이 NC 스팸을 할 정도로 임팩트 있는 곳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0:24:026 (1) - 처럼 앞뒤의 구분이 확실한 곳과는 달리요.
* 00:24:626 (3,1) - 외에도 모든 난이도에서 종종 보입니다만 담요가 많이 틀어져 안타깝습니다.
* 00:40:226 (4,5,6) - 뒤에도 1/4은 있습니다만 저는 00:40:726 - 이쪽이 더 크게 들립니다. 3연타를 넣는다면 차라리 이쪽에 넣겠는데요. 아니면 5연타를 쓰던지요.
* 00:43:626 (4,5,1) - 노래는 그대로 쭉 흘러가고 있는데 여기서 갑자기 안티점프가 나와서 흐름을 뚝 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00:44:026 - 에 서클을 하나 더 쓰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 00:47:026 (4,5,6,1) - 하드와 마찬가지입니다.
* 00:55:626 (1,2,3,4,5) - 제가 이 맵에서 가장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여긴 분명히 00:50:626 (1,2,3,4,1,2,3,1,2,3,1,2,3,1,2,3,4,1,2,3) - 하고는
매우 다른 리듬인데 왜 같은 패턴으로 있지도 않은 소리까지 매핑하면서 기존의 패턴을 이어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드에선 이 차이를 잘 매핑하셨는데요.
[Universe]
* 00:03:026 (2,3,1,2)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19:226 (2) - 인세인과 같습니다. 덤으로 00:19:626 (1) - 의 NC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00:21:026 (1) - 00:22:626 (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24:026 (1,2,3,4) - 너무 점프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여기는 보컬 하나하나가 강조해줄 법은 하지만 키아이에 비해서 뒷받침해 줄 악기가 부족한데 키아이와 거의 맞먹는 디스턴스를 써서 구분이 가지 않는 느낌입니다.
* 00:26:826 (2,3) - 인세인처럼 박자를 써주는 편이 보컬을 잘 따라가고 00:27:426 (1,2) - 의 점프가 나타내는 보컬 강조도 더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00:38:426 (3,4) - 역시 리듬을 뒤집어주는 게 악기의 강약 표현을 잘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세인처럼요.
* 00:39:426 (1,2) - 여기도 빨간 틱(특히 00:39:626 - )이 더 악기 소리가 센데 인세인에선 잘 표현하셨는데 오히려 엑라에 와서 왜 더 정박 클릭으로 바뀌었는지 의문입니다. 00:39:026 (5) - 를 흰 틱까지 늘리고 00:39:626 - 에 서클을 박는 게 낫지 않을지...
* 00:40:626 (5,6,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41:626 (3,4) - 역시 리듬을 뒤집는 편이...
* 00:42:226 (5,1) - 여기도 1 끝이 클릭이 되게끔 하면...
* 00:45:426 (5,1) - 여기도 스택이 꼭 나쁜 건 아닌데 음악이 계속 부드럽게 이어져나가는 상황에서 꼭 흐름을 스톱시켰다가 다시 움직여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적당한 거리로 띄워주심이 어떨지요.
* 00:46:626 (4,5,6,7,1) - 하드와 같습니다. 분위기가 고조된 곳으로서
http://puu.sh/p84K2/6bf0f0b220.jpg 이렇게 올서클로 박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요.
* 00:47:826 (2) - 여기도 왜 인세인과 달리 슬라 끝이 클릭이 아닌가요?
* 00:49:826 (6,1) - 인세인과 같습니다.
* 00:55:626 (1,2,3,1,2) - 인세인과 같습니다. 제 유저페이지에도 써있습니다만 저는 같은 패턴을 다른 소리 패턴에 쓰는 건 일관성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최고난이도에서 아쉬웠던 점은 인세인에서는 악기의 강약에 맞춰서 클릭 위치를 적절하게 잘 설정해주셨던 것들을 최고 난이도에서는 오히려 더 쉬운 박자인 정박 클릭 위주로 돌아섰다는 거네요. 쿵짝쿵짝은 대부분의 노래에 베이스로 들어가는 소리이기 때문에 각 노래의 유니크한 리듬을 표현하려면 어려운 난이도일 수록 지양해야 한다고 보는데, 디스턴스가 커지고 클릭 수가 많아졌을 뿐 인세인보다 더 단순한 리듬을 제공해서 바로 이 한 노래만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지 못하는 건 최고 난이도로서는 아쉽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