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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Scr1pt wrote:

거의 한 달 동안 쉬다 와서 매핑 감각이 다 떨어져서 잘 안보입니다 저퀄이지만 이해 부탁드립니다 ;ㅅ;

Easy
[*]AR 3으로 맞췄으면 하네요.
[*]00:37:469 (2) - Ctrl + H 하는게 제 기준에서는 더 자연스럽네요

Normal
01:21:153 (4) - http://puu.sh/kCEyI/ff2bdce608.jpg모양으로 하는 것도 괜찮아 보임
01:30:100 (4,5,1,2) - http://puu.sh/kCEGg/03ceccfc0f.jpg 이 박자는 어떨까요

Light Insane
01:21:153 (1,2) - 둘이 바꿔서 사각점프로하고 01:21:855 (5) 위치만 살짝 바꾸면 될 듯 한데...
01:31:855 (3,4) - 둘이 바꾸는게 더 좋을 거 같네요.

Insane
00:19:048 (5,6) - 이것도 둘이 체인지...
00:28:872 (4) - Ctrl + H
01:15:890 (2,3) - Ctrl + G
01:21:855 (3,4,5,6,7) - 디스턴스 조금 더 크게 하는게...

맵 잘 만드셨네요 쿠도스 하나 쏘고 갑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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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크 떠서 급하게 했는데 2번 썼음 ㅁ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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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9 Doyak: 그럼 이제 제가 모딩 요청을 ㅋㅋㅋㅋㅋ
20:40 *Doyak is listening to [http://osu.ppy.sh/b/797120 Tamura Yukari - Meteor Impact]
20:40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40 Doyak: 이거 모딩 요청 좀 해도 될까요 ㅋㅋㅋㅋ
20:40 [C u r i]: 보장은 못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0:42 Doyak: 이거 솔직히 OD 더 올리고 싶은 심정이네요 ㅋㅋㅋㅋ
20:42 Doyak: 노래가 너무 찰져서
20:42 Doyak: 제가 UR 80대가 막 뽑힐 정도니
20:44 [C u r i]: ㅋㅋㅋㅋㅋㅋ
20:44 [C u r i]: 와 이렇게 쳤는데 90이나 나오네
20:44 [C u r i]: 플레이 할땐 별 문제 안보이는듯
20:44 Doyak: 노래 너무 찰짐
20:44 [C u r i]: 전 애초에 담요모딩만 하는편이라
20:44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
20:44 Doyak: 저 이번에 담요 제대로 안 보고 막 찍어서
20:44 Doyak: 잡을 거 많으실 듯 ㅋㅋㅋㅋ
20:44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
20:46 [C u r i]: 플레이할때는 문제점 찾을게 없는듯
20:46 [C u r i]: 그럼 바로 담요로..
20:46 Doya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47 [C u r i]: 아니 담요 대충찍었다면서요
20:47 [C u r i]: 왜 안보임
20:47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47 Doya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48 [C u r i]: 00:16:942 (2,5) -
20:48 [C u r i]: 담요 의도하신거라면..
20:48 Doyak: 엌
20:48 Doyak: 캬
20:48 Doyak: 멀어서 별로 상관 없긴 한데
20:49 Doyak: 모아뒀다가 나중에 한 번에 고치던지 해야겠
20:49 Doyak: 지금 담요 열심히 맞춰놨는데
20:49 Doyak: 나중에 아예 패턴을 바꿔버리게 되면
20:49 Doyak: 헛수고
20:49 [C u r i]: ㅂㄷㅂㄷ...
20:49 Doyak: 00:38:171 (1,2) - 이런 거 잡아야죠 빨리
20:49 Doyak: 저거 잘못된 건 진작에 알고 있었어서
20:50 [C u r i]: 00:34:969 -
20:50 [C u r i]: 저이제 여기보고있는데
20:50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0 Doya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2 [C u r i]: 00:50:276 (1,2) -
20:52 [C u r i]: 이건 담요 의도가 아닌거같..
20:52 Doyak: 저런 건
20:53 Doyak: 걍 중앙에 위치해 있다는 데에 의의
20:54 [C u r i]: 01:09:574 (5,1) -
20:54 [C u r i]: 전 깐깐합니다
20:54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4 Doyak: 저건 ㄴㄴㄴㄴㄴㄴㄴㄴ
20:55 Doyak: 담요는 01:07:820 (3,4) - 이렇게가 담요고
20:55 Doyak: 저거랑은 중앙 위치에 의의
20:55 [C u r i]: ㅇㅋ
20:55 [C u r i]: 01:11:153 (1,2) -
20:55 [C u r i]: 이건 좀 애매한듯
20:55 [C u r i]: 전 휴먼 메트로놈이 아니라..
20:55 [C u r i]: 판단에 맡기겟..
20:56 Doyak: 곡률이 좀 안 맡긴 한데
20:56 Doyak: 저거
20:56 Doyak: 플레이할 때 절대 못 느낄 듯 ㅋㅋㅋㅋ
20:56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6 [C u r i]: 01:14:135 (1,3) -
20:56 Doyak: 너무 크게 도는 거 같다 싶으면
20:56 [C u r i]: 이건 동선때문에 이러신거 같고
20:56 Doyak: 01:11:679 (2) - 얘가 아니라
20:56 Doyak: 대략 01:11:855 (4) - 이거에 담요 씌웠다 우기면 됨
20:56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7 Doyak: 아 저건 담요 의도는 아니고
20:57 Doyak: 정삼각형만 만들었
20:57 Doyak: 맞나
20:57 Doyak: 아니어도 상관 없
20:57 [C u r i]: ㅇㅇ그런거 같음
20:58 Doyak: 솔직히 노트가 거리상으로나 시간상으로나 가깝게 붙어있는 게 아니면 너무 신경 안 쓰는 편이 나은
20:58 Doyak: 그거 맞추다가 흐름이나 다른 모양을 망칠 수가 있어서
20:58 [C u r i]: ㅂㄷ...
20:58 [C u r i]: 01:28:872 (3,3) -
20:58 [C u r i]: 아까 저한테 말씀하셨던 그거랑 같은류인듯
20:58 [C u r i]: 스택
20:59 Doyak: 앜
20:59 Doyak: 사실 아까 제가 그걸 말하긴 했지만
20:59 Doyak: 저도 안 고침
20:59 Doyak: ㅋㅋㅋㅋㅋㅋㅋ
20:59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
20:59 [C u r i]: 담요 대충 맞춘거 맞아요?
20:59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9 [C u r i]: 아니 이건 뭐..
21:00 [C u r i]: http://puu.sh/kCMin/325b424472.JPG
21:00 [C u r i]: 제가 담요를 이렇게 잡는놈인데
21:00 [C u r i]: 이건 뭐 없어..
21:01 Doya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01 Doyak: 저거 싫어하는 사람도 있으니 조심
21:01 [C u r i]: 00:09:574 (1,2) -
21:01 [C u r i]: 끄에에엑
21:01 [C u r i]: 박자랑 노트놓는건 저도 모자란지라
21:02 [C u r i]: 어떻게 모딩을 할래야..
21:02 [C u r i]: 00:10:978 (1,2) -
21:02 [C u r i]: 00:12:907 (3,4) -
21:02 [C u r i]: 이건뭐 아주 살짞인듯
21:02 [C u r i]: 00:15:539 (2,3) -
21:02 Doyak: 아
21:02 [C u r i]: 복붙쓰신듯?
21:02 Doyak: 메루메루 하는 저 부분은
21:02 Doyak: 담요를 맞추려고 한 건 아닌데
21:03 Doyak: 비슷하게 되어버렸네
21:03 [C u r i]: 뭔가 담요같이보여서
21:04 [C u r i]: 00:26:416 (1,3) -
21:04 Doyak: 메루메루는 보류
21:04 Doyak: 나머지는 수정
21:04 Doyak: 저기 고치면
21:04 Doyak: 맨 뒤가 앞부분 완전 복붙이라
21:04 [C u r i]: ㄹㅇ
21:04 Doyak: 복붙에 어디론가 뒤집었는데
21:04 Doyak: 기억 안 남 ㅋㅋㅋㅋ
21:05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
21:05 [C u r i]: 지금
21:05 [C u r i]: 00:36:241 (1,2) -
21:05 [C u r i]: 이렇게 안맞는거 다복붙ㅋㅋㅋㅋㅋ
21:06 Doyak: 복붙 아닌데 저건 ㅋㅅㅋ
21:06 [C u r i]: (뻘쭘)
21:06 Doyak: 노트 하나하나는 바로 뒤에 쓸 거 아니면 복붙 잘 안 해요
21:06 Doyak: 안 맞는 각도가 다르잖음 ㅋㅋㅋ
21:07 [C u r i]: ㅋㅋㅋㅋㅋ
21:07 [C u r i]: 00:59:574 (2,1) -
21:07 [C u r i]: 스택 ㅂㄷ..
21:08 [C u r i]: 01:07:820 (3,4) -
21:08 Doyak: 음
21:08 Doyak: 제가 님 모딩이
21:08 Doyak: 더 길어지게 할 걸 알려드려버린 듯
21:08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08 [C u r i]: 01:08:872 (1,2) -
21:09 Doyak: 시간대가?
21:09 Doyak: 노트 옮겨놓고 복사하신 듯
21:09 [C u r i]: ..?
21:10 Doyak: 01:08:872 -
21:10 Doyak: 는 슬라 끝인데요
21:10 [C u r i]: 붸붸
21:10 [C u r i]: 그럼 저건 무시하고..
21:10 [C u r i]: 01:13:785 (3,1) -
21:11 Doyak: 헉 저건 담요 의도 아니었는데
21:11 Doyak: 또 비슷하게 됐네
21:11 [C u r i]: 아뉘..ㅋㅋㅋㅋ
21:11 [C u r i]: 01:23:960 (1,2) -
21:11 [C u r i]: 왠지 요것도 그럴듯
21:11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11 Doyak: ㅇㅇ
21:11 Doyak: 저건 앞에거 복붙이라고요 ㅋㅋㅋ
21:12 [C u r i]: 빼애애ㅐㄱ
21:13 [C u r i]: 00:20:451 (1,2) -
21:13 [C u r i]: 하드로
21:14 [C u r i]: 00:26:241 (1,3) -
21:14 Doyak: 이제 담요 대충한 거 티나기 시작한다
21:14 [C u r i]: ㅋㅋㅋㅋㅋㅋ
21:14 Doyak: 위에서부터 아래로 찍으면서
21:14 Doyak: 갈수록
21:14 Doyak: 막 대충 해대서
21:14 [C u r i]: 안돼애애애
21:14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14 Doyak: 빨리 완성시켜버려야겠다는 생각에
21:14 [C u r i]: 00:29:223 (1,1) -
21:15 [C u r i]: ㅠㅠ...
21:15 Doyak: 반박 불가능의 담요미스 ㅋㅋㅋㅋ
21:15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
21:16 Doyak: 오예 그 후로 담요가 별로 안 보인다
21:16 [C u r i]: ㄹㅇ
21:16 [C u r i]: 그게 아니라
21:16 [C u r i]: 담요 쓴곳자체가 별로 없...
21:17 Doyak: 같은 의미
21:17 [C u r i]: 노말로!
21:17 [C u r i]: ㅋㅋㅋㅋㅋㅋ
21:17 Doyak: 이거 누가 힛사 좀 손봐주면 좋겠는데
21:18 [C u r i]: 크윽 제가 힛사만 잘넣었더라도
21:18 Doyak: 2, 4박 클랩이 못 들어가는 자리에 휘슬로 메워놨는데 약간 애매한 듯
21:18 [C u r i]: 00:16:241 (5,1) -
21:19 [C u r i]: 00:40:978 (4,1) -
21:20 [C u r i]: 01:05:539 (3,5) -
21:21 [C u r i]: 01:27:469 (5,1) -
21:21 [C u r i]: 이제 이지로!
21:22 [C u r i]: 00:27:118 (3,1) -
21:22 [C u r i]: 한틱차이로 미스난것들은 뭔가
21:23 [C u r i]: 말하면 미안해짐 ㅂㄷ..
21:23 [C u r i]: 00:48:171 (2,2) -
21:24 [C u r i]: 01:04:311 (1,2) -
21:25 [C u r i]: 담요 대충했다해서 뭔가 엄청나게 많을줄알았는데..
21:25 [C u r i]: 이정도면 퍼펙트..ㅂㄷ
21:25 Doyak: 아 서로 담요가 제일 힘든 듯 ㄹㅇ
21:25 [C u r i]: 흐..
21:26 [C u r i]: 이거로 쿠도스먹어야겠..
21:26 [C u r 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PostScr1pt wrote:

거의 한 달 동안 쉬다 와서 매핑 감각이 다 떨어져서 잘 안보입니다 저퀄이지만 이해 부탁드립니다 ;ㅅ;

Easy
[*]AR 3으로 맞췄으면 하네요. AR 스프레드를 좀 더 일정하게 맞추고 싶었습니다. 지금 노말과 2.5가 차이나는데 이게 시간상으로는 300ms 차이고 비율상으로 보면 정말 얼마 되지 않아서... 지금도 사실 노말-하드 사이의 비율보다 더 작거든요.
[*]00:37:469 (2) - Ctrl + H 하는게 제 기준에서는 더 자연스럽네요 음 외관상으로도 그렇고 전 지금이 더 좋은 듯하네요.

Normal
01:21:153 (4) - http://puu.sh/kCEyI/ff2bdce608.jpg모양으로 하는 것도 괜찮아 보임 노말에서 너무 막 겹치면 별로 안 좋기도 하고 난이도별로 조금씩 노트 밀도를 달리 해온지라 01:21:679 - 여기는 비우고 싶네요.
01:30:100 (4,5,1,2) - http://puu.sh/kCEGg/03ceccfc0f.jpg 이 박자는 어떨까요 너무 길게 이어붙인 느낌이어서...

Light Insane
01:21:153 (1,2) - 둘이 바꿔서 사각점프로하고 01:21:855 (5) 위치만 살짝 바꾸면 될 듯 한데... 음 그것도 좀 그렇고 패턴을 다르게 바꿔봤어요.
01:31:855 (3,4) - 둘이 바꾸는게 더 좋을 거 같네요. 수정

Insane
00:19:048 (5,6) - 이것도 둘이 체인지... 그 다음 00:19:223 (6,1) - 이거랑 거리가 멀어야 되서...
00:28:872 (4) - Ctrl + H 지금이 흐름이 더 좋은 거 같습니다. 00:28:521 (3,4) - 00:29:749 (3,6) - 세트 모양인 것도 있고요.
01:15:890 (2,3) - Ctrl + G 2개씩 끊은 거라...
01:21:855 (3,4,5,6,7) - 디스턴스 조금 더 크게 하는게... 0.9x로 수정

맵 잘 만드셨네요 쿠도스 하나 쏘고 갑니다 :3 감사합니다!
모딩하실 때 quote 태그로 하지 마시고 list 를 쓰면 이지에서 하려 하신 것처럼 별표 태그 적용도 할 수 있고, 답장하는 매퍼 입장에서도 quote가 두 번 겹치지 않아서 좋아요. 아무튼 모딩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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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Mod as requested in-game~

  1. Unrankable issues
  2. My opinion which I highly recommend changing it
  3. Small suggestions/nazi

[General]
  1. 160kbps for the mp3? That is one weird bitrate o.o Here is a 192kbps ver of the mp3 if you want it.
  2. All fine other than that.


[Easy]
  1. 00:09:574 (3,4,1) - Honestly I'm not really a fan of this flow, as (2,3,4,1) isn't a rhombus pattern themselves, and the overlap with (3) and (2) is kinda visible due to the low AR. While it is barely noticeable and it doesn't affect gameplay much, you could have made a cleaner pattern which still flows well : (reduced AR to show everything)

  2. 00:15:188 (3,1,2) - I would preferably not use this pattern, as (3) is pointing towards (2) when (1) and (2) are both visible. Even with the NC, beginners are more likely to click (2) rather than (1) because of this. You could have brought (1) down where (2) is, and move (2) so that it makes a triangle somwhere else than this.
  3. 00:41:855 (1,1) - Another overlap that I don't really like. Like the above overlap, while it is barely noticeable, both of them touch each other's head and tails which doesn't really look good if you ask me.
  4. 01:26:767 (3,4) - I'm not sure how off-blanket works, but it is kinda weird to use towards the end since all others were blanketed normally. You could have instead go for 2 straight sliders which keeps the flow similar.


[Normal]
  1. 00:19:399 (1,1,1) - Honestly I don't see the use of NC spam here, it is not like the life drain is harsh at this point or anything, newer players may find it easier to follow if they had those arrows pointing to the next note.
  2. 00:53:083 (1) - I'm not really much against the use of more than 1x repeated sliders, but there should be only a max. of 2 repeats in lower difficulties. While the slider is long enough and players are able to read them, beginners especially won't be able to follow that long, as they won't really expect how many repeats will be there.
  3. 01:21:679 - I'm not sure why is this place left blank here. Like, 01:21:153 (4,5) - these notes shows the pinnacle of the build-up for this section, and it feels really weird to have this place not mapped as it is like the strongest part of the section. You could move (5) back to this place, and add a circle at 01:22:206 - to fill in the space.


[Hard]
  1. 00:06:065 (3,1,2,3,1) - Omg this confused me so hard when I testplayed this difficulty o.o Was expecting lots of 1/2 sliders, but I guess that is not the case. Well you may keep it, although using this rhythm may be lesser confusing to follow.
  2. 00:32:556 (2,3,4) - Notes here are placed kinda awkwardly, as techincally (3) should have a jump too as that is having a strong instrument. I suggest you to space these notes equally to address this.
  3. 00:53:083 (1,1,1,1) - Honestly I don't see a use of NC spam here too, as there is no SV changes, or sudden jumps, or anything out of the blue that does require any NC spam.
  4. 00:54:661 (1) - Slider end isn't snapped according to AIMod.


[Light Insane]
  1. 00:10:978 (1,2) - I don't really like the looks of this slider bow, the tail of (2) is getting overlapped by (1). Well by the word bow the tail of the 'arrow' should be sticking out, not blocked.
  2. 00:16:241 (4,5,1) - For pattern like this when a circle has a jump and the following object isn't stacked, it is better to just make the distance equal; besides, (5) and (1) should technically have a jump as you can emphasize the strong beat on (1).
  3. Well I can't point out much on higher difficulties as I don't mod them much ;-;


[Insane]
  1. 00:12:556 (1,2,3) - Something similar to what I've mentioned in Light Insane, techincally they should be having the same distance, as there is no NC to indicate there is a sudden bigger jump at (3).
  2. 00:39:048 (1,2,3,4,5,1,2,3,4,5,6,1,2,3,4,5) - Honestly I found the combo getting out of consistency with the drum beat... The previous pattern was blank - triplet - blank - 5plet - blank - triplet - and so on. (One word indicates one full measure of beats - 4 beats.)But then from this part the the triplet usage increases. If this is the case the previous part should have just mapped out all the triplets instead of leaving out some of them. Try to follow the rhythm from before.
  3. Well just being me who doesn't mod Insane well ;-;


That is all from me. You got my support, have a kudos :D
GL!
posted
초보 모더입니다!! 다 무시하도 괜찮습니다!!!ㄹㅇ

[Normal]

01:01:504 (1) - 디스탠스가 있는 게 일관성이 있을 것 같긴 한데... 벌리기엔 위치가 너무 애매

[ㄹㅇHard]

도약님 하드 진짜 엄청 깔끔함 ㄹㅇ

00:12:732 - 드럼 소리 들리는데 노트가 없어서 없어서 허전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꾸시겠다면 01:29:925 - 이쪽도!!!
00:20:978 (2) - 이대로라면 이쪽도 뉴콤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Light Insane]

00:31:504 (2) - 너무 사소하긴 한데 ㅋㅋ;; 이거 http://puu.sh/kCQGN/0777673348.jpg 머리랑 꼬리 둘 다 아래 흰 선에 닿는 게 좋지 않을까요? 3도 정도 꺾으면 되는 것 같던데.
00:35:013 (2) - 제가 보기에만 그럴지도 모르는데... 위치가 애매해보여요. 지금 상태에서 3도 정도 꺾은 다음 x:248 y:248로 이동 하는 게 더 이쁠지도.. 근데 제가 주관이 너무 쌔서...
01:12:030 (3) - 위치 약간 애매하지 않을까요? 01:11:153 (1) - 이거 머리랑 안 겹치게 하든가 완전히 겹치게 하든가 그러는게 좋을 것 같아요!!



[Insane]
00:15:363 (1,2,3) - 그냥 삼각형 그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00:24:399 (4,5) - 이거랑 00:30:013 (4,5) - 이거 디스탠스 약간 넣어도 괜찮을지도...
00:33:960 (2,3,4,5) - 디스탠스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
01:06:241 (3) - 디스탠스 더 길어도 될 것 같은데...




으아 나름 열심히 했는데 거의 안보이네요 ㅠㅠ
posted
00:11 Sangzin: 00:15:363 (1,2) - 여기에 점프가 들어갈 타이밍이 아닌 거 같네요
00:11 Sangzin: 00:15:539 (2,3) - 여기에 넣어야 좋을 거 같기도
00:12 Doyak: 음
00:12 Doyak: 그 뭐라고 하지
00:12 Doyak: 2/4박마다 있는
00:12 Doyak: 그 드럼소리
00:12 Doyak: 전 그걸 주로 강조해주기 때문에...
00:12 Doyak: 그 전이나 후에 점프를 보통 좀 넣어줘요
00:13 Doyak: 전에 할 수 있으면 전에 하고
00:13 Sangzin: 그런가요
00:14 Sangzin: 00:38:171 (1,2) - 그러면 여기에 점프 넣어보시는건?
00:14 Doyak: 저기는 동선이 급격하게 꺾이는 곳이라서
00:14 Doyak: 그 나름대로 강조가 되기에
00:16 Sangzin: 00:55:188 (3) - 여기다 뉴콤?
00:18 Doyak: 음 그건 좀 고민되네요
00:18 Doyak: 이전에도 한 번 지적을 받았었는데
00:18 Doyak: 고치려면 난이도마다 다 해야 할 듯한데
00:19 Sangzin: 굳이 모든 난이도를 고칠 필요가 있을까요
00:19 Doyak: 난이도별 일관성이라는 것도 있으니까요
00:20 Doyak: 음
00:20 Doyak: 사실 저 뉴콤들이
00:20 Doyak: 변속 때문에 넣은 게 큰데
00:20 Doyak: 다른 난이도들에서도 변속 없는데 다 넣었거든요
00:20 Doyak: 그런데 아까 받은 모딩에
00:21 Doyak: 라이트 인센까지에서
00:21 Doyak: 변속도 없는데 뭐하러 뉴콤 스팸을 하느냐고
00:21 Doyak: 지적이 온
00:22 Sangzin: 이지/노말도 좀 봤는데
00:22 Sangzin: 이지에서는 슬라 2개로 나눠서 하나로 묶고
00:22 Sangzin: 노말에서는 그냥 한 슬라이더인데
00:23 Sangzin: 인세인은 뉴콤 넣은게 이해가긴 하던데
00:23 Doyak: 아... 이지 노말 말고 하드랑 라이트 인센...
00:23 Sangzin: 아 그것도 한번 보긴 했습니다
00:23 Doyak: 근데 뉴콤이란 게
00:23 Doyak: 꼭 뭐가 있어야 하는 게 아니라
00:23 Doyak: 직관적으로 뭔가 강조의 의미라도 되면
00:24 Doyak: 하기도 하는 거 같더라고요
00:24 Doyak: 청룡 맵 모딩하면서 봤는데
00:24 *Doyak is editing [http://osu.ppy.sh/b/779653 Enya - Trains And Winter Rains [Normal]]
00:24 Doyak: 00:55:049 (1,1,1,1,1) -
00:24 Doyak: 그 때 저도 이걸 지적했었는데 안 고치더라고요
00:25 Sangzin: 흐음...
00:26 Sangzin: 여기도 뭐 강조될 건 있어보이니
00:26 Sangzin: 일단 넣어두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긴 한데
00:26 Doyak: 저건 좀 더 생각해볼게요
00:26 Sangzin: 그러죠
00:28 Sangzin: 아 인센에서 모딩해볼만한게...
00:29 Sangzin: 라이트인센으로 넘어가죠
00:33 Sangzin: 00:14:837 (3,1) - 이부분만 스택이니 약간 이상하달까...
00:34 Sangzin: 다른부분은 점프던데 이부분만은 스택이네요
00:34 Doyak: 00:12:732 (2,3) - 여기도 있긴 한데
00:35 Sangzin: 아 눈 이상한듯...
00:35 Doyak: 그 후에도 00:18:346 (2,3) - 이렇게도 있고 하니
00:35 Doyak: 스택도 강조의 일종으로 쓸 수 있으니 일단 보류
00:37 Sangzin: 00:35:013 (2) - 여기만 휘슬 넣으신 특별한 이유라도?
00:37 Doyak: 원래라면 00:35:188 - 여기에 클랩을 써야 하는데
00:37 Doyak: 노트가 안 들어가 있어서
00:38 Doyak: 사실 좀 더 나은 대처법 추천을 받고 싶어요
00:38 Doyak: 틱에 힛사 넣는 건 말고
00:38 Sangzin: 흠
00:38 Doyak: 그거 말고도
00:38 Doyak: 저렇게 클랩 자리가 비어있는 건
00:38 Doyak: 거의 다 저렇게 처리했어요
00:38 Doyak: 아 근데 하나 실수했네요
00:39 Doyak: 슬라 끄는 소리 안 내려면 S:C2로 했어야 되는데 그대로 S로 남겨뒀네요
00:39 Doyak: 하드는 빈 소리가 더 많아서
00:39 Doyak: 저렇게 더 많이 썼고...
00:39 Sangzin: 흠
00:40 Sangzin: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00:40 Sangzin: http://puu.sh/kCWy5/da92186023.jpg
00:40 Sangzin: 이런 타이밍은 어떨까요
00:40 Doyak: 그거 좋은 것 같네요
00:40 Doyak: 제가 힛사를 노트 찍을 땐 고려하질 않아서
00:41 Doyak: 나중에 넣으려다 보니 애를 먹네요
00:43 Sangzin: 01:03:609 (2) - 리버스 없이 해도 충분할 거 같네요
00:43 Doyak: 리버스 없다는 건
00:44 Doyak: 1/2? 아니면 1/1이요?
00:44 Sangzin: 1/1이요
00:44 Doyak: 조금 허전할 거 같은데 그러면
00:44 Doyak: 01:02:907 (1) - 여기가 이미 1/1이라서
00:45 Doyak: 또 1/1이면 이지 노말 같은 느낌날 거 같네요
00:45 Doyak: 저 키랏 소리를 살짝 강조해주는 효과도 있고
00:46 Sangzin: 그런가요
00:47 Sangzin: 01:11:153 (1,3) - 어중간한 것 보다 스택시키거나 완벽하게 언스택시키는게 좋을 것 같네요
00:48 Doyak: 아... 동의하긴 하는데
00:48 Doyak: 그거 고치려고 보니
00:49 Doyak: 주변을 너무 많이 고쳐야 되네요... ㅎㅎ
00:49 Doyak: 01:12:030 (3,1) - 이 담요...
00:49 Sangzin: 저도 지적하고나서 깨달음......
00:49 Doyak: 좋은 방법 떠올랐어요 ㅇㅋ
00:49 Sangzin: 오 그럼 다행이네요
00:50 Doyak: 01:11:153 (1,2) - 이걸 그 자리로 끌어내리고 앞에를 살짝 조정했 ㅋㅋㅋㅋ
00:51 Sangzin: 그러면 계속해서 갑시다
00:51 Sangzin: 01:16:241 (3,4) - 앞에거처럼 위로 향하게 하는게 좋을듯?
00:52 Doyak: 음
00:52 Doyak: 동선이...
00:52 Doyak: 안 뒤집고 다 똑같이 해놓는 게 아니라면
00:52 Doyak: 인센도 그렇고
00:53 Doyak: 그냥 2개씩 끊어서 패턴 놓은 걸로
00:53 Sangzin: 흠
00:54 Sangzin: 하나 더 생각났는데 말이죠
00:55 Sangzin: 01:15:890 (2) - 랑 01:16:241 (3) - 의 방향을 바꾸는 모양도 좋지 않을까요
00:56 Doyak: 각각 컨쥐요?
00:56 Doyak: 그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
00:56 Doyak: 일단 그렇게 써보죠
00:57 Sangzin: 그러면 라이트인센은 이제 할게 없군요
00:57 Sangzin: 하드로 갑시다
00:58 Doyak: 넵
00:59 Sangzin: 00:20:978 (2) - 여기다 뉴콤?
01:00 Doyak: 흐 이게 되게 애매하네요
01:00 Doyak: 제가 인센은 저 부분이 하나의 큰 패턴이라
01:00 Doyak: 뉴콤 주기를 따로 안 바꿨는데
01:00 Doyak: 라이트 인센은 2개씩 끊었고
01:01 Doyak: 그럼
01:01 Doyak: 거기다 뉴콤하고
01:01 Doyak: 앞에 슬라들에서 뉴콤 빼는 걸로 할게요
01:01 Sangzin: 네 ㅎㅎ
01:05 Sangzin: 01:15:188 (3) - 슬라이더 끝나는 걸로 키아이시작보단 서클이나 슬라이더로 시작하는게?
01:08 Sangzin: 이거 말고는 더 없는거 같네요
01:09 Doyak: 흐 저기도 좀 더 생각해봐야겠네요
01:09 Doyak: 클릭 시켜주는 게 좋긴 할텐데 지금 구조를 깨뜨리기가 너무 싫은...
01:11 Sangzin: 그러면 이제 노멀로 갑시다
01:13 Sangzin: 00:20:978 (2) - 여기도 아까처럼 뉴콤하는게?
01:13 Doyak: 그냥 모조리 뉴콤 풀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01:13 Doyak: 이지 노말은 뉴콤 주기가 2다운비트라
01:14 Sangzin: ㅋㅋㅋㅋ
01:14 Sangzin: 00:53:083 (1) - 슬라이더가 꽤나 긴 거 같은데...?
01:15 Doyak: 저걸 아까 다른 모더가
01:15 Doyak: 슬라이더가 여러 번 반복되는 건 뉴비들이 읽기 어렵다
01:15 Doyak: 라고 지적을 해왔는데
01:15 Doyak: 전 이게 딱 마음에 드는 패턴이라 ㅋㅋㅋㅋ
01:16 Doyak: 이지도 아니고 노말이니 이 정도는
01:16 Doyak: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01:17 Sangzin: 뭔가 스타레이팅에 비해 힘든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01:17 Sangzin: 생각해보니 스타레이팅에 비해 이상한 패턴(?)은 봤었으니 상관은 없을듯
01:18 Doyak: 스타레이팅은 요즘은
01:18 Doyak: 그렇게 중요한 요소가 아니라서
01:18 Doyak: 이번에 스타트릭 님 맵셋 디퀄된 것만 해도
01:18 Doyak: 하드랑 인센 별 차이는 1 정도밖에 안 됐었는데도
01:18 Doyak: 세부 요소들의 격차에 의해 디퀄당했고
01:21 Sangzin: 스타레이팅은 요새 그렇게 취급(?)되는군요
01:21 Sangzin: 어쨌든 노멀은 이걸로 끝났군요
01:22 Sangzin: 이제 이지인데 할게 있을까요
01:26 Sangzin: 네 없네요
posted

[Sc4v4ng3r] wrote:

Hello~ Mod as requested in-game~

  1. Unrankable issues
  2. My opinion which I highly recommend changing it
  3. Small suggestions/nazi

[General]
  1. 160kbps for the mp3? That is one weird bitrate o.o Here is a 192kbps ver of the mp3 if you want it. Yee you converted my mp3 into 192kbps, which only makes the mp3 file bigger, but not better quality. I want a legit 192kbps mp3 tho ;w;
  2. All fine other than that.


[Easy]
  1. 00:09:574 (3,4,1) - Honestly I'm not really a fan of this flow, as (2,3,4,1) isn't a rhombus pattern themselves, and the overlap with (3) and (2) is kinda visible due to the low AR. While it is barely noticeable and it doesn't affect gameplay much, you could have made a cleaner pattern which still flows well : (reduced AR to show everything) Fixed the overlap, but not quite like what you suggested.

  2. 00:15:188 (3,1,2) - I would preferably not use this pattern, as (3) is pointing towards (2) when (1) and (2) are both visible. Even with the NC, beginners are more likely to click (2) rather than (1) because of this. You could have brought (1) down where (2) is, and move (2) so that it makes a triangle somwhere else than this. I don't think it's that confusing, since 00:15:188 (3) - this already gives a lot of time to prepare for the next notes and even newbies can see the number 1 there. The flow isn't bad as well.
  3. 00:41:855 (1,1) - Another overlap that I don't really like. Like the above overlap, while it is barely noticeable, both of them touch each other's head and tails which doesn't really look good if you ask me. Fixed.
  4. 01:26:767 (3,4) - I'm not sure how off-blanket works, but it is kinda weird to use towards the end since all others were blanketed normally. You could have instead go for 2 straight sliders which keeps the flow similar. They should be tightly curved if I blanket them, and straight sliders are okay, but this one also works. Can't see much problem with that anyway.


[Normal]
  1. 00:19:399 (1,1,1) - Honestly I don't see the use of NC spam here, it is not like the life drain is harsh at this point or anything, newer players may find it easier to follow if they had those arrows pointing to the next note. Yee, fixed it with another modder.
  2. 00:53:083 (1) - I'm not really much against the use of more than 1x repeated sliders, but there should be only a max. of 2 repeats in lower difficulties. While the slider is long enough and players are able to read them, beginners especially won't be able to follow that long, as they won't really expect how many repeats will be there. You said beginner there, but 'beginners' are not expected to play this diff (If one do, he/she is going over things too fast) and the 'Normal' players should already know how this game works. If the slider is too short, yeah it could be confusing a lot, but it's 3/2 length, which is pretty much enough to react.
  3. 01:21:679 - I'm not sure why is this place left blank here. Like, 01:21:153 (4,5) - these notes shows the pinnacle of the build-up for this section, and it feels really weird to have this place not mapped as it is like the strongest part of the section. You could move (5) back to this place, and add a circle at 01:22:206 - to fill in the space. Hmm I wanted to keep this diff pretty simple but yeah, would be good to fill there. Added a circle between them.


[Hard]
  1. 00:06:065 (3,1,2,3,1) - Omg this confused me so hard when I testplayed this difficulty o.o Was expecting lots of 1/2 sliders, but I guess that is not the case. Well you may keep it, although using this rhythm may be lesser confusing to follow. It can possibly confuse players on first try, but this pattern fits here so much and only 1 retry would fix it. I'll keep it unless some BNs point it out.
  2. 00:32:556 (2,3,4) - Notes here are placed kinda awkwardly, as techincally (3) should have a jump too as that is having a strong instrument. I suggest you to space these notes equally to address this. I'm 100% fixing every distances on this diff (except stacks), so well... no, maybe?
  3. 00:53:083 (1,1,1,1) - Honestly I don't see a use of NC spam here too, as there is no SV changes, or sudden jumps, or anything out of the blue that does require any NC spam. NC also can be used to emphasize specific rhythms. An example? https://osu.ppy.sh/b/779653 I modded this map a while ago and I actually pointed out from Normal diff, 00:55:049 (1,1,1,1) - Isn't this NC spam too much? The answer was, why not? So yeah... NC is useful for those.
  4. 00:54:661 (1) - Slider end isn't snapped according to AIMod. lol I copy&pasted the sliders and that sometimes happens... fixed that.


[Light Insane]
  1. 00:10:978 (1,2) - I don't really like the looks of this slider bow, the tail of (2) is getting overlapped by (1). Well by the word bow the tail of the 'arrow' should be sticking out, not blocked. It doesn't look too bad for me, since 'overlapping' is kinda used for appearnce too, and the slider body is gone very quickly so the whole 00:11:504 (2) - can be clearly seen while on it.
  2. 00:16:241 (4,5,1) - For pattern like this when a circle has a jump and the following object isn't stacked, it is better to just make the distance equal; besides, (5) and (1) should technically have a jump as you can emphasize the strong beat on (1). Though I used finish on 00:16:592 - , I'm prominently following the melody first, so 00:16:416 (5) - this is worth emphasized 00:16:416 (5,1,2,3,4) - these can be a 'set' with a fixed distance.
  3. Well I can't point out much on higher difficulties as I don't mod them much ;-;


[Insane]
  1. 00:12:556 (1,2,3) - Something similar to what I've mentioned in Light Insane, techincally they should be having the same distance, as there is no NC to indicate there is a sudden bigger jump at (3). NC is not really needed to justify jumps on Insane. It's emphasizing both the clap sound on 00:12:732 (2) - and the melody on 00:12:907 -
  2. 00:39:048 (1,2,3,4,5,1,2,3,4,5,6,1,2,3,4,5) - Honestly I found the combo getting out of consistency with the drum beat... The previous pattern was blank - triplet - blank - 5plet - blank - triplet - and so on. (One word indicates one full measure of beats - 4 beats.)But then from this part the the triplet usage increases. If this is the case the previous part should have just mapped out all the triplets instead of leaving out some of them. Try to follow the rhythm from before. Don't need to use exactly the same rhythm while the music keeps changing. Second part is definitely different than the first part. It's only boring if I use same rhythm pattern over and over again for the whole big section.
  3. Well just being me who doesn't mod Insane well ;-;


That is all from me. You got my support, have a kudos :DThanks very much!
GL!
Thanks for your mod!

Moly wrote:

초보 모더입니다!! 다 무시하도 괜찮습니다!!!ㄹㅇ

[Normal]

01:01:504 (1) - 디스탠스가 있는 게 일관성이 있을 것 같긴 한데... 벌리기엔 위치가 너무 애매 보컬 위주의 매핑인지라, 01:01:679 - 이 지점을 좀 더 강조하기 위해 저렇게 넣었습니다.

[ㄹㅇHard]

도약님 하드 진짜 엄청 깔끔함 ㄹㅇ ㅋㅅㅋ

00:12:732 - 드럼 소리 들리는데 노트가 없어서 없어서 허전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꾸시겠다면 01:29:925 - 이쪽도!!! 라이트 인센보다 쉬는 곳 더 만들어준다고 뺐는데 지적이 더 오면 고치겠습니다.
00:20:978 (2) - 이대로라면 이쪽도 뉴콤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좀 더 모딩 받으면서 생각을 해봐야겠는데... 일단 고쳐보았습니다.

[Light Insane]

00:31:504 (2) - 너무 사소하긴 한데 ㅋㅋ;; 이거 http://puu.sh/kCQGN/0777673348.jpg 머리랑 꼬리 둘 다 아래 흰 선에 닿는 게 좋지 않을까요? 3도 정도 꺾으면 되는 것 같던데. 엌 굳이 균형 맞출 생각이 있던 건 아니지만 고쳐봤습니다.
00:35:013 (2) - 제가 보기에만 그럴지도 모르는데... 위치가 애매해보여요. 지금 상태에서 3도 정도 꺾은 다음 x:248 y:248로 이동 하는 게 더 이쁠지도.. 근데 제가 주관이 너무 쌔서... 상진님 IRC 모딩 때 쫙 바꿔버렸네요... ㅋㅋㅋ
01:12:030 (3) - 위치 약간 애매하지 않을까요? 01:11:153 (1) - 이거 머리랑 안 겹치게 하든가 완전히 겹치게 하든가 그러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여기도 상진님 모딩 때... 똑같은 거 지적하셨 ㅋㅋㅋㅋㅋ



[Insane]
00:15:363 (1,2,3) - 그냥 삼각형 그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 점프를 넣을 만한 곳은 아니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2를 강조하기 위해 그 앞에만 점프를 넣었습니다.
00:24:399 (4,5) - 이거랑 00:30:013 (4,5) - 이거 디스탠스 약간 넣어도 괜찮을지도... 걍 스택으로 둘래요 ㅋㅋㅋ
00:33:960 (2,3,4,5) - 디스탠스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흐름이 아주 마음에 들지는 않는데 일단 클랩 있는 곳마다 강조를 해주고 있는 터라 점프는 유지해야겠어요.
01:06:241 (3) - 디스탠스 더 길어도 될 것 같은데... 조금 더 벌려봤어요.




으아 나름 열심히 했는데 거의 안보이네요 ㅠㅠ
모딩 감사합니다!
posted
YES, another great map from doyak <3

*star*
posted

klonoa wrote:

YES, another great map from doyak <3

*star*
Thanks a lot!
posted
바쁘지만 힘든 도약님을 위해 모당왔습니다! 키랏☆

General
동영사아아아앙

이지
00:40:451 (2) - 블랭킷! http://puu.sh/kDxtT/cfca3ce5be.jpg
이지는 사실 봐 줄게 없는........

노마아아아아알
00:29:223 (3) - 기분 탓이겠죠...? 다음 슬라이더랑 흐름 안캇는거 같은건...
00:35:363 (5) - 이거 수직 되도록 정확히 찍어보시는게.....

하드
00:21:679 - 여기에 뭔가 박자가 있었으면.......
00:27:293 - ^(어게 위에랑 같다는거 맞...죠?)
00:37:469 (1) - 00:39:048 (1) - 이거 꼬리에 스탴
00:42:381 (2) - 곡률...이상해요
01:21:855 (3) - 슬라이더 01:22:118 - 여기까지 01:22:206 - 여기에 서클

가벼운 인세인
00:51:504 (3,1) - 살짝만 펴줘영 http://puu.sh/kDy1C/b114953ce9.jpg
00:59:574 (2) - 얘 꼬리랑 00:59:925 (1) - 얘 고리랑 스택 의도같은데 제대로 안겹쳐졌어요
"키랏"할때 01:03:609 - 01:03:697 - 여기 두개에 노트를....

인센
00:19:399 (1,2,3) - 이거 라잇인센처럼 점프로 해두는게...
00:30:013 (4,5) - 얘네 둘 00:30:627 (1) - 머리 스택
00:53:083 (1,2,1,2,1,2,1,2) - 이거 전부다 1,2,3,1,2,3,1,2,3,1,2,3 서클로 바꿔보시는게 어떻습니까
00:55:363 (2,3,4) - 뜬금 없지만 1/8진동 슬라 ㄱㄱ...?
01:15:890 (2) - 컨트롤지
01:16:241 (3) - ^
01:18:697 (2) - ^
posted

Neoskylove wrote:

바쁘지만 힘든 도약님을 위해 모당왔습니다! 키랏☆

General
동영사아아아앙 비트맵 설명 좀 봐주시면...

이지
00:40:451 (2) - 블랭킷! http://puu.sh/kDxtT/cfca3ce5be.jpg 동선이 너무 꺾여서 일부러 안 했어요.
이지는 사실 봐 줄게 없는........

노마아아아아알
00:29:223 (3) - 기분 탓이겠죠...? 다음 슬라이더랑 흐름 안캇는거 같은건... 그냥 무난한 것 같아요.
00:35:363 (5) - 이거 수직 되도록 정확히 찍어보시는게..... 맵 컨셉이 수직 수평이 아니어서 가능하면 일절 쓰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하드
00:21:679 - 여기에 뭔가 박자가 있었으면....... 너무 세세한 것까지 여기서 표현 안 하려 했어요.
00:27:293 - ^(어게 위에랑 같다는거 맞...죠?) ^
00:37:469 (1) - 00:39:048 (1) - 이거 꼬리에 스탴 앗 제가 이건 100% 거리 고정한다고 짜고 있었는데 실수로 3/2박 거리를 그쪽에 넣어버렸었네요... 덕분에 실수를 찾아냈네요. 수정하면서 스택도 시켰어요.
00:42:381 (2) - 곡률...이상해요 전 괜찮은뎁...
01:21:855 (3) - 슬라이더 01:22:118 - 여기까지 01:22:206 - 여기에 서클 그런 부분이 맵 전체에 좀 많으면 쓸 만도 한데 저렇게 생겨먹은 게 저것뿐이라 갑자기 되게 헷갈릴 수 있는 요소를 첨가하고 싶진 않네요.

가벼운 인세인
00:51:504 (3,1) - 살짝만 펴줘영 http://puu.sh/kDy1C/b114953ce9.jpg 지금 정도 구부려야 다음 오른쪽으로 나갈 때 부드러운 느낌이 될 거 같습니다.
00:59:574 (2) - 얘 꼬리랑 00:59:925 (1) - 얘 고리랑 스택 의도같은데 제대로 안겹쳐졌어요 저거 고쳤던 거 같은데 이상하네... 수정했습니다.
"키랏"할때 01:03:609 - 01:03:697 - 여기 두개에 노트를.... 구곡 랭크맵이 딱 그렇게 하긴 했는데 저는 그 소리가 딱히 1/4이라기보단 그냥 빠르게 발음하는 느낌이라 굳이 2연타라는 그런 이레귤러적인 요소를 넣어가면서까지 하고 싶진 않았어요.

인센
00:19:399 (1,2,3) - 이거 라잇인센처럼 점프로 해두는게... 그 직전에 이미 빡센 점프가 있어서 또 점프시키기는 좀 뭐하고 그래서 그냥 거리만 더 벌려봤어요.
00:30:013 (4,5) - 얘네 둘 00:30:627 (1) - 머리 스택 고의로 반스택 시킨 것까지 무조건 이러시면 안 됩니다...
00:53:083 (1,2,1,2,1,2,1,2) - 이거 전부다 1,2,3,1,2,3,1,2,3,1,2,3 서클로 바꿔보시는게 어떻습니까 엑스트라에서나 할 짓인 듯 ㅋㅋㅋㅋ[b]
00:55:363 (2,3,4) - 뜬금 없지만 1/8진동 슬라 ㄱㄱ...? [b]오버매핑
01:15:890 (2) - 컨트롤지 2개씩 묶어서 똑같이 보내는 게 목적
01:16:241 (3) - ^ ^
01:18:697 (2) - ^ ^
모딩 ㄳㄳ
posted
[Easy]
  1. 클랩 일부러 그렇게 넣으신건가요? 00:47:469 - 구간을 제외하고는 흰틱 2,4에 오는게 더 자연스러울것 같습니다만.
  2. 01:09:925 (1) - 01:12:732 (1) - 01:22:556 (1) - 피니시 머리에 넣어주세요.

[Normal]
  1. 00:13:434 - 클랩
  2. 00:25:890 (2) - 무슨 의도의 휘슬이셨나요? 여기가 특별한 음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대응하는 파트인 00:37:118 (2)에는 휘슬 처리가 안되어있어서 통일성이 떨어지게 느껴졌습니다.
  3. 01:22:556 (1) - 피니시

[Hard]
  1. 00:43:258 (1) - 피니시
  2. 00:55:188 (2) - 이왕 앞에 계속 뉴콤 넣으셨으니 여기도 넣어버리는건 어때요?
  3. 01:22:556 (1) - 피니시

[Light Insane]
  1. 00:14:311 (2,3) -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랜덤 점프였습니다. 차라리 (3,1)이 점프인게 더 어울렸을듯 싶네요.
  2. 00:17:820 (4,1) - 이거도 좀 랜덤 점프 느낌이었습니다.
  3. 00:27:293 (5,6) - 00:28:346 (2,3) - 00:29:223 (1,2) - 플레이하기에는 좋은 점프입니다. 근데 음악이랑은 안어울리네요.
  4. 00:31:504 (2,3,1) - 음악에 큰 변화가 없어서 굳이 (3,1)이 점프일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차라리 (1,2)에 점프 넣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5. 00:34:311 (4,1) - 00:39:048 (1,2) - 00:41:855 (1,2) - 00:45:188 (2,3) - 01:01:328 (4,1) - 01:07:118 (1,2) - 01:28:171 (1,2) - 그외 퀄리티를 저해한 랜덤 점프들.
  6. 00:43:785 (3,4,5) - 롱놋 처리하실 거면 간격 일치하게 두세요.
  7. 01:05:539 (1,2,3,4,5) - 그냥 물처럼 흐르는 것보다 (2,3)의 흐름이 꺾이는게 더 플레이에 흥미로웠을 것 같네요.
  8. 01:21:679 (4,5) - 개인적으로 좀 너무 큰 점프 아니었나 싶네요.
  9. 01:22:556 (1) - 피니시
  10. 01:28:171 (1,2) - ctrl+G 해서 흐름 꺾는게 더 자연스러울 것 같아요.

[Insane]
  1. 00:14:837 (4,5,1) - (5,1)의 흐름이 부자연스럽네요.
  2. 00:18:346 (2,3) - 다시 랜덤 점프의 냄새가
  3. 00:43:258 (1) - 피니시
  4. 00:50:276 (1,2) -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00:47:469 (1,2) - 00:48:872 (1,2)에 비해 점프가 약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5. 01:22:556 (1) - 피니시

If your map could fit in other songs with the same BPM, then your map is bad.
나츠메린의 명언입니다. 랜덤 점프가 인센 난이도들의 맹점이었던 만큼 앞으로의 매핑에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posted

Sonnyc wrote:

[Easy]
  1. 클랩 일부러 그렇게 넣으신건가요? 00:47:469 - 구간을 제외하고는 흰틱 2,4에 오는게 더 자연스러울것 같습니다만. 2, 4에 넣기엔 2박짜리를 좀 많이 써서 아예 안 걸리고 넘어가는 부분이 너무 많기에 이지만 전체적으로 그렇게 썼습니다.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2. 01:09:925 (1) - 01:12:732 (1) - 01:22:556 (1) - 피니시 머리에 넣어주세요. 수정

[Normal]
  1. 00:13:434 - 클랩 수정
  2. 00:25:890 (2) - 무슨 의도의 휘슬이셨나요? 여기가 특별한 음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대응하는 파트인 00:37:118 (2)에는 휘슬 처리가 안되어있어서 통일성이 떨어지게 느껴졌습니다. 원래 00:26:065 - 에 클랩이 들어가야 하는데 노트가 없어서 계속 힛사가 없으면 지루하기에 다른 소리로 대체했는데 그냥 빼보겠습니다.
  3. 01:22:556 (1) - 피니시 수정

[Hard]
  1. 00:43:258 (1) - 피니시 수정
  2. 00:55:188 (2) - 이왕 앞에 계속 뉴콤 넣으셨으니 여기도 넣어버리는건 어때요? 아 원래 난이도마다 다 이렇게 되어있었는데 나머지는 고쳤는데 하드를 빼먹었었네요. 수정했습니다.
  3. 01:22:556 (1) - 피니시 수정

[Light Insane]
  1. 00:14:311 (2,3) -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랜덤 점프였습니다. 차라리 (3,1)이 점프인게 더 어울렸을듯 싶네요. 전반적으로 제가 점프를 넣은 곳은 클랩 부분들입니다. 모조리 다 넣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좀 더 강조해주고 싶은 클랩 부분에 점프를 넣었고 스택도 강조의 일종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3,1) 도 나름 강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2. 00:17:820 (4,1) - 이거도 좀 랜덤 점프 느낌이었습니다. 거기는 다운비트 강조인데... 놔뒀다가 더 지적이 오면 고쳐보겠습니다.
  3. 00:27:293 (5,6) - 00:28:346 (2,3) - 00:29:223 (1,2) - 플레이하기에는 좋은 점프입니다. 근데 음악이랑 안어울리네요. 00:27:644 (6) - 가 보컬이 끊겼다가 새로 나오는 지점이고 클랩 지점인 00:27:469 - 가 슬라 끝으로 표현되었기 때문에 후점프를 넣은 것입니다. 00:28:346 (2,3) - 는 고쳤습니다. 00:29:574 - 도 클랩이 슬라 끝이라서 후점프했습니다.
  4. 00:31:504 (2,3,1) - 음악에 큰 변화가 없어서 굳이 (3,1)이 점프일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차라리 (1,2)에 점프 넣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수정
  5. 00:34:311 (4,1) - 00:39:048 (1,2) - 00:41:855 (1,2) - 00:45:188 (2,3) - 01:01:328 (4,1) - 01:07:118 (1,2) - 01:28:171 (1,2) - 그외 퀄리티를 저해한 랜덤 점프들. 00:34:311 (4,1) - 는 점프가 아닌데 00:34:837 (1,2) - 이걸 말씀하신 거라면 수정, 00:39:399 - 00:42:206 - 클랩 후점프, 00:45:188 (2,3) - 수정, 01:01:328 (4,1) - 다운비트 강조인데 크기만 좀 줄였고, 01:07:469 - 01:28:521 - 클랩 후점프
  6. 00:43:785 (3,4,5) - 롱놋 처리하실 거면 간격 일치하게 두세요. 거의 못 느낄 거라 생각했는데 고쳤습니다.
  7. 01:05:539 (1,2,3,4,5) - 그냥 물처럼 흐르는 것보다 (2,3)의 흐름이 꺾이는게 더 플레이에 흥미로웠을 것 같네요. 음 글쎄요... 저는 01:06:065 (2,3) - 요 사이를 각별하게 꺾어줘야 할 느낌은 모르겠습니다.
  8. 01:21:679 (4,5) - 개인적으로 좀 너무 큰 점프 아니었나 싶네요. 조금 조정했습니다.
  9. 01:22:556 (1) - 피니시 수정
  10. 01:28:171 (1,2) - ctrl+G 해서 흐름 꺾는게 더 자연스러울 것 같아요. 음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는데 그렇게 하면 앞뒤랑 전혀 안 맞지 않나요?

[Insane]
  1. 00:14:837 (4,5,1) - (5,1)의 흐름이 부자연스럽네요. 수정...했는데 더 이상한 거 같기도...
  2. 00:18:346 (2,3) - 다시 랜덤 점프의 냄새가 수정
  3. 00:43:258 (1) - 피니시 수정
  4. 00:50:276 (1,2) -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00:47:469 (1,2) - 00:48:872 (1,2)에 비해 점프가 약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살짝 벌려봤습니다.
  5. 01:22:556 (1) - 피니시 수정

If your map could fit in other songs with the same BPM, then your map is bad.
나츠메린의 명언입니다. 랜덤 점프가 인센 난이도들의 맹점이었던 만큼 앞으로의 매핑에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넣은 점프들을 랜덤 점프라고 보신 것 같은데 저는 제 첫 랭맵 때부터 드럼이 세면 2/4박 소리를 강조하는 편이었습니다. 물론 그곳들에 항상 점프를 다 넣어준 건 아니지만 지금 랜덤 점프라고 하신 곳들을 보면 대체로 그런 부분들이고 슬라이더 끝으로 그 소리가 표현된 경우는 후점프를 넣은 걸로 강조해주기도 하고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저도 나츠메린의 저 말은 오래 전에 보고 항상 생각하면서 맵을 짜는데 제 점프들이 아무 노래에나 다 쓰일 수 있는 그런 랜덤으로 보였다니 좀 충격이네요. 아무튼 제가 맵을 짜는 방식이 그렇다는 점도 양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모딩 감사합니다!
posted
벌써 다만듬? ㄹㅇ 뚝딱이시네....
posted

intoon wrote:

벌써 다만듬? ㄹㅇ 뚝딱이시네....
이틀간 하루 10시간씩 이것만 짜서...
posted
.
posted

Startrick wrote:

In-game request

Red - Unrankable
Purple - Questionable
Blue - Recommend
Black - Suggestion
General

하위 난이도는 제가 잡을 게 없었네요. ㅋㅅㅋ

Miscellaneous
  1. None


Patterns
  1. None


New Combos
  1. None


Hitsounds
  1. None
Easy

Miscellaneous
  1. None


Patterns
  1. None


New Combos
  1. None


Hitsounds
  1. 00:46:416 (2) - 이거 아무리 생각해도 리버스가 아닌 시작점과 끝 부분에 클랩이 있어야 할 거 같네요. 제가 히트 사운드는 약해서 그런데 도약님 스스로 모든 난이도 한 번 다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일단 저도 다른 난이도들처럼 2,4박 클랩을 쓰고 싶은데... 워낙 단순한 리듬을 썼다 보니 그것들이 빠지는 일이 너무 많아서 힛사가 몇마디 동안이나 들리지 않는 그런 일이 벌어질 것 같아서 일관성 있게 3박마다만 하나씩 박아뒀는데... 좀 더 좋은 방법 추천이 있었으면 좋을 것 같긴 해요. 그래도 여기만 고치진 못하겠네요.
Normal

Miscellaneous
  1. None


Patterns
  1. None


New Combos
  1. None


Hitsounds
  1. None
Hard

Miscellaneous
  1. None


Patterns
  1. None


New Combos
  1. 00:06:767 (1,2) - 가사가 "메루메루 메루메루 메루메"라서 그다지 나눌 필요가 없어 보이는데 나눠져 있어서 어색한 느낌이에요. 그냥 해제하시고 00:05:363 (1,2,3,1,2) - 보컬을 위해 하나로 묶어두시는 건 어떨까요? 노멀만 봐도 이렇게 잘 나누셨던데 노말은 2다운비트 뉴콤이라 저절로 그렇게 됐는데 하드에선 1다운비트로 하려고 하다보니 그렇게 나눠졌는데, 일단은 주기 유지하는 쪽으로 하고 싶네요.
  2. 00:09:574 (1) - ^ ^
  3. 01:23:960 (1,1) - ^ ^


Hitsounds
  1. None
Light Insane

Miscellaneous
  1. None


Patterns
  1. 00:12:030 (3) - 이건 스택 하지 않으셨으면서 음 높이가 전혀 다른데도 00:14:837 (3) - 굳이 이것만 다음 슬라이더랑 스택 시키신 이유가 있나요? 스택도 일종의 강조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했었는데 그냥 똑같이 점프로 맞췄습니다.
  2. 00:16:241 (4,5) - 어떠한 이유로 이 두 노트 사이의 거리가 갑자기 커진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굳이 이유를 찾자면 제 눈에는 00:15:890 (3,4,5,1) - 모양을 맞추기 위해서...라고 보이긴 하는데 "이 부분에 이만큼의 디스턴스를 서포트 해 줄 음이 있는가?"라고 한다면 저는 없는 거 같네요. 새로운 멜로디가 00:16:416 (5) - 에서 시작된다는 게 주된 이유고 약간 더 추가하자면 00:16:241 (4) - 이전에 점프가 없었기에 후점프를 넣은 것도 됩니다.
  3. 00:19:399 (1,2) - 이것도 다음 노트들처럼 가로 방향으로 진행하도록 수정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관성 있어 보여서 좋은 듯 3연속 한 모양은 좀 지겨울 것 같아서 90도 틀었습니다. 90도라는 것도 한 패턴 내에서는 어느 정도 일관성 부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4. 00:35:013 (2) - 갑자기 이것만 멀어질 필요는 없어 보이는데 무슨 이유라도 ?_? 손닉님 모딩 때 수정했습니다.
  5. 00:38:697 (4,5,1)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여기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이런 거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 "과연 이 흐름이 자연스러운가? 그렇지 못 한가?"인데 제 생각에 전자는 아닌 거 같고... 그렇다고 나쁘다는 건 아니에요. 각자의 스타일인데다, 노래마다 이러한 흐름이 어울리는 부분이 있으니까요. 실제로 저도 자연스러운 흐름은 아니지만 그러한 흐름이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곳에는 그렇게 넣는 편이고... 그런데 "지금의 이 부분에서 어울리는가?"까지 묻는다면 그것도 아닌 거 같네요... 아래 사진처럼 삼각형을 이루다가 갑자기 확 올라가야 할 부분은 아닌 거 같달까? 그래도 특정한 뭔가를 지정해주시지 않으면 저는 어떻게 더 좋게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사실 00:39:048 (1) - 를 강조해주긴 해야겠는데 그 방법을 여기선 점프가 아닌 확 꺾이는 동선으로 표현한 거라 다른 어떤 좋은 방법이 있을지 저도 추천을 받고 싶네요.


    슬라이더 시작점이 오른쪽 눈
  6. 점프는 00:43:785 (3,4,5) - 여기가 아닌 00:44:662 (1) - 여기에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인세인에서도 그랬지만 저는 저 높이 올라가는 가사 부분에 더 강조를 해주고 싶었습니다. 00:44:662 (1) - 까지 점프를 또 넣기엔 난이도가 너무 들쭉날쭉할 거 같고...
  7. 00:45:188 (2,3) - 이것도 왜 갑자기 벌어졌는지 좀 의문 거기도 손닉님 모딩 때 수정
  8. 01:01:328 (4,1) - 인세인은 4번 노트 부분이 슬라이더 끝 부분이라 이미 시작점에서 클릭한 손가락을 타이밍만 맞춰 때고 다음 노트까지 커서만 옮긴 채 클릭 한 번만 하면 돼서 플레이하기 수월한데, 지금 라이트 인세인에서는 둘 다 서클이라 두 번 연속 클릭을 하면서도 인세인과 비슷한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라 이 부분의 난이도는 '라이트 인세인 > 인세인'이지 않을까 싶네요. 거기도 손닉님 모딩 때 거리를 좀 줄였습니다. 그런데 거기가 그렇게 난이도를 결정지을 정도로 어려운 곳은 아니라 부분적으론 인세인보다 살짝 어려워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9. 01:05:539 (1,2,3,4,5) - 1번 슬라이더 끝 부분부터 2, 3번까지의 흐름이 부자연스러운 느낌인데다, 2번 노트와 01:06:241 (3,4,5) - 이 부분의 거리가 1과 2의 거리보다 컸어야 하지 않을까요? 손닉님도 지적하신 바가 있으니 고쳐보았습니다.
  10. 01:07:644 (2) - 필요한 점프인지 잘 모르겠네요... 01:07:469 - 에 강한 가사, 그리고 클랩 후점프입니다. 사실 점프 안 해도 되긴 하는데 그래도 해줄 수 있는 곳에 해주고 싶어서...
  11. 01:21:328 (2) - 5번 슬라이더 끝 부분에 스택 되어 있는 게... "정말 노트를 숨김으로 리딩 난이도를 높이면서까지 모양을 만들어야 노래와 어울리며, 또한 그것이 매우 예쁘다."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데, 도약님이라면 좀 더 좋은 배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부분 싹 리맵했습니다. 끼워맞추기가 정말 힘들어서 과연 지금은 괜찮은 걸지...
  12. 01:29:925 (2,3) - 이건 거리 두셔서 강조하셨는데 01:29:223 (3,1) - 이건 모양을 내기 위해 희생하신 건가요? 맨 뒤도 앞이랑 맞춰서 리맵했습니다.


New Combos
  1. 00:19:399 (1,2,1,2,1,2) - 이건 각 부분 강조로 넘어갈 수 있고 해두는 게 더 정돈된 느낌이라 좋지만, 인세인에서는 00:20:978 (1,2,3,4,5,6,7,8) - 하나로 묶여있는데 00:21:504 (1) - 여기만 따로 놀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수정


Hitsounds
  1. 00:44:135 - 하드에는 있는 휘슬 어디 갔나요? 수정
Insane

Miscellaneous
  1. None


Patterns
  1. 00:12:907 (3) - 노래를 들어봤을 때 강한 음이라 디스턴스를 넓게 잡아두신 건 괜찮았지만, 문제는 이 부분의 음이 많이 높은데도 00:12:556 (1,2) - 이후 오히려 아래쪽으로 급격히 내려갔다는 것인데 Ctrl+G 하셔서 위쪽으로 보내시는 게 좀 더 좋은 느낌을 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흐름상으로 봤을 때도 작게 내려갔다가 큰 거리 + 아래로 팍 떨어지는 것보단 작게 내려갔다가 큰 거리 + 노래 따라 위로 팍 올라가는 이쪽이 더 좋은 거 같고요. 뒷부분도 좀 건드리셔야겠지만 수정하신다면 더 좋은 느낌을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이전에 태양님이 추천해주신 배치가 있어서 그쪽 비슷하게 고쳐봤는데 이걸로 괜찮은지 잘 모르겠으니... 추후 다른 모더들이 좀 더 나은 제안을 주기를 기다려야겠군요.
  2. 00:28:872 (4) - 이것도 "루~" 음이 높으니까 위로 뻗게 하시는 건? 00:28:521 (3) - 이 슬라이더와 흐름도 더 자연스러워져서 좋을 거 같네요. 전 제가 쳐봤을 때 지금 동선이 제일 자연스러워서 굳이 바꾸고 싶지는 않네요. 그 높은 음을 강조해주기 위해서 점프를 더 위쪽으로 많이 올라가게 해주기도 하고요.
  3. 00:53:083 (1,1,1,1) - 변속 0.05씩 주시는 것보단 좀 더 티 나게 0.1씩 주시는 건? 에디터로 보기 전까지 여기 변속 있는 줄도 몰랐는... 게다가 지금은 좀 덜 강조된 느낌인데 제 말대로 하신다면 마지막 슬라이더 변속 때 키아이 변속이랑 똑같아지긴 하지만 이만큼 빨라질 것이라는 암시도 되고 제대로 강조된 느낌 똑같아지는 건 좀 그렇고 대신에 0.08 / 0.07 씩 올렸습니다.
  4. 01:03:521 - 좀 애매한 곳에서 들리긴 하지만, "키라~"만은 강조되었으면 하는데 01:03:258 - 여길 서클 하나로 바꾸고 01:03:434 - 여기서부터 5연타는 어떨까요? 딱히 보컬이 아니었어도 5연타로 처리할 수 있는 음이 있는 부분이네요. 고쳐 보았습니다.
  5. 01:09:048 (4) - Ctrl+H 후 Ctrl+G 하신 다음 01:07:820 (3) - 이랑 다시 블랭킷 맞춰놓으시면 좀 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흐름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수정
  6. 01:17:469 (4) - 이전 3번 노트랑 봤을 때 배치된 느낌이 좀 어색한데 01:17:293 (3) - 이랑 너무 가까이 붙이시진 말고 적당히 감싼다는 느낌으로 두시면 훨씬 보기 좋아질 듯해요. 물론 작업 끝나셨다면 01:17:820 (5) - 도 같이 맞추셔야겠죠? 감싼다기보단 약간 연 모양(?)을 이루게끔 고쳐보았습니다.
  7. 01:19:048 (3,5) - Ctrl+G 하셔서 01:20:451 (3,4,5,6) - 이거랑 비슷한 진행 만들어주시는 건 어떨까요? 이런 흐름은 00:06:065 (1,2,3,4,1,2,3,4) - 이런 곳만 해도 충분히 나온 거 같은데 수정
  8. 01:22:556 (1,2,1,2,3,4,1,2,3,4,1,2,1,2,1,2,3,4,1,2,3,4,1,2) - 이것은 그것이다. 인정? 어 인정 배치하기 애매해진 이지/노말 빼곤 다 그 방법을... ㅋㅋㅋ 그런데 이게 은근히 쉽지가 않네요... 특히 나중에 그 앞을 고칠 일이 생기면 뒤는 재배치할 수도 없고...


New Combos
  1. 00:37:469 (1,1,1) -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 이런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데 뉴 콤보 1, 1, 1보다는 "타/메/니" 하나로 묶어서 처리하시는 게 더 예쁘지 않을까요? 01:31:504 (1,2,3) - 이런 곳에도 1개씩 하시는 건 안 하셨고 심지어 라이트 인세인의 같은 부분인 00:37:469 (1,2,3) - 여기도 묶여있는데 만약 동의하신다면 00:37:820 (1,1) - 이 두 개 풀어주시면 될 듯 수정


Hitsounds
  1. 00:44:135 - 하드에는 있는 휘슬 어디 갔나요? 그 휘슬은 00:44:311 - 여기에 클랩이 못 들어가서 대용으로 힛사 메워주느라 넣은거고 클랩이 계속 이어질 수 있다면 굳이 넣고 싶진 않네요.
모딩 감사합니다!
posted
드디어 주말이군요 내일 올게요
posted
클랩을 강조하기 위해서 후점프 패턴을 사용하셨다는 의도 잘 들었습니다. 매핑에 의도가 담긴 것은 항상 좋습니다.

이제 그 의도가 원하는 대로 표현되었는지 봅시다.

먼저 1/2 슬라이더와 노트 사이에 점프가 있다고 했을 때, 점프의 결과로 클릭하게 되는 노트가 강조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슬라이더 끝의 경우는 클릭해서 판정을 얻는 대상이 아니라 단지 커서만 지정 범위 내에 있다면 콤보를 얻는 것이기 떄문에 클릭 대상들에 비해서 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겁니다. 그런 슬라이더 끝 이후에 점프와 함께 노트가 나타난다면 상대적인 효과로 그 노트는 강한 강조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일반론적인 얘기는 대충 끝냈으니 이제 구체적으로 사용하신 예시를 봅시다. 00:12:206 (1,2) - 00:17:995 (1,2) - 에서는 클랩으로 향하는 점프인데 00:27:293 (5,6) - 00:29:223 (1,2) - 00:31:504 (2,3) - 에서는 슬라 끝에 클랩이 나타난 이후의 후점프이다? 말도 안됩니다. 모두 어떻게 보면 동일한 패턴들인데 사용되는 방식이 정반대인 상황입니다. 랜덤 점프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지요. 매핑은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가 아닙니다. 패턴을 사용하시려면 정확한 의도를 정하고 일관적으로 사용하셔야지 이랬다 저랬다 하시면 안되는 거에요. 도약님 말대로 후점프라는 강조 개념이 존재한다면 아무데나 점프를 넣어도 맵이 성립하고 점프를 넣기에 어울리는 음악 파트 같은건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죠? 점프가 어울리는 점프 스팟이 음악에 존재하는 것이고 그 포인트를 캐치해서 매핑하는게 매퍼의 몫이자 실력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맵이 동일한 브픔의 다른 음악과도 어울릴 수 있다면 맵이 좋지 못한 겁니다.

나중에 매핑의 이치를 통달하셔서 후점프 개념을 연구해 보시고자 한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만, 지금의 단계에서는 일반적인 매핑 원리부터 숙달해 나가시는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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