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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안에어 매핑/모딩 프로젝트 (Project Korean Air) 스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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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ina
아직 활성화가 안됐다는게 함정데스☆
Doyak
  1. 맵 링크 : https://osu.ppy.sh/s/427372
  2. 맵 길이 : 1분 32초
  3. 맵 장르 : 애니 엔딩
  4. 난이도 구성 정보 : E N H I
오랜만에 4난이도짜리 풀맵셋 혼자 짜봤습니다. 아직 힛사랑 콤보 컬러는 안 넣었는데 나머지 모딩 부탁드립니다 (__)
Reillia
이꾸요오오오?
Gloria Guard
죄송합니다.. 제 컬러풀 목록에서 빼주세요, 디스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어프시킬마음이 싹사라졌네요
DeletedUser_1574070

Gloria Guard wrote:

죄송합니다.. 제 컬러풀 목록에서 빼주세요, 디스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어프시킬마음이 싹사라졌네요
요새 애들 수준으로 봐선 절대 디스먹을 맵이 아닌데??????? 신기하네요..
Gloria Guard

DARK KLOYD III wrote:

Gloria Guard wrote:

죄송합니다.. 제 컬러풀 목록에서 빼주세요, 디스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어프시킬마음이 싹사라졌네요
요새 애들 수준으로 봐선 절대 디스먹을 맵이 아닌데??????? 신기하네요..

정말 이해안되는 논리로 까는애들이 좀있어서 멘탈이 남아나질않네요..(이미 랭크or어프된곡도 꽤있는데 이런 맵을 다시 만들 가치가 있을까? 라고 하는놈도 한 10명중 4명꼴은 저렇게 말하고, 나머지는 이제와서 이런걸 만든다고해도 현 메타보단 떨어진다고 하는 애들도 있구요)ㅋㅋㅋ 이렇게 까이면서까지 이걸 해야되나 싶기도해서, 그냥 내리고 다른 맵이나 파보려고해요 ㅠㅠ
Topic Starter
Sonnyc
매핑 스타일에 메타는 있어도 퀄리티에는 메타가 없죠
Doyak

Sonnyc wrote:

매핑 스타일에 메타는 있어도 퀄리티에는 메타가 없죠
퀄리티가 주관적인 시점에서 이미 퀄리티 메타라는 건 있는 게 아닐까요? 예를 들면 이전에는 사각패턴들을 그냥 하나의 모양으로 인정해줬지만 요즘은 동선이 불편한 것을 이유로 퀄리티 문제를 삼기도 하고, 반대로 예전에는 ds를 지키는 것을 당연한 퀄리티로 생각했지만 이제는 날아다니는 것도 스타일로 인정을 해주고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퀄리티의 기준은 바뀔 수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Topic Starter
Sonnyc
그렇게 생각하시는군요
Beige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요즘 맵 좋은 퀄리티의 기준
[Lunatic Elf]

W h i t e wrote: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요즘 맵 좋은 퀄리티의 기준
전 2가지만 봅니다.
1. 일단 동선이 자연스러운가.
→이건 제 개인적인생각이라 ㅎㅎ 스탠하면서 이렇게 가면좋은데 하는부분도 몇개있긴한데 의견못내겠츰 ㅠㅠ
2. 빗타만 없으면 좋겟다!!!!!!!!
→태고할때 오토컨버트로 이거 지옥임T^T
guineaQ

W h i t e wrote: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요즘 맵 좋은 퀄리티의 기준
일단 이런 리액션이 나오지 않고

그냥 컨셉이든 스타일이든 노래와 일관성있게 박으면 저는 ㅇㅋ
Doyak

guineaQ wrote:

일단 이런 리액션이 나오지 않고
공개적으로 Yohanes 까기
[Lunatic Elf]
유저는 까야 제맛
GimBab

W h i t e wrote: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요즘 맵 좋은 퀄리티의 기준
플레이할때 아무생각도 들지 않는 맵이 잘만든 맵이라고 생각해요
Doyak

GimBab wrote:

플레이할때 아무생각도 들지 않는 맵이 잘만든 맵이라고 생각해요
??? 전 그런 맵이 진짜 노잼인데
자기가 노래의 일부가 되어서 움직인다는 '생각'이 들어야 재미있던데요 저는
GimBab

Doyak wrote:

??? 전 그런 맵이 진짜 노잼인데
자기가 노래의 일부가 되어서 움직인다는 '생각'이 들어야 재미있던데요 저는
'아, 이맵 잘만들었네', '아 여긴 좀 아쉽네..', '조금만 더 가면 브레이크타임이다', '지금 정확도가 몇이지?', '곧 점프연타 구간이다' 등등..
여러번 플레이하면서도 다른생각은 하나도 나지않도록 정신을 날려보내는 맵이 제 기준에선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Enon
전 요즘 모양을 많이 따지게 되더라구욥..
Reol

W h i t e wrote: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요즘 맵 좋은 퀄리티의 기준
사람마다 기준은 똑같을수가없으니 자기가 잘만들었다 생각하면 잘만든것.
Beige
배치 신경쓰려고하면 뭔가 어색해보이고 모양만 신경쓰게되면 배치가 엄청 어색해보입니다.
심지어 저는 모양충이라서 어색한 배치가 너무 많은거 같아요... 모양에만 신경 쓰이게되고

요즘 고퀄 기준을 모르겠지만 저는 그 고퀄을 만들지는 못하는 듯...
DeletedUser_1574070
저는 다른것들보다 속도감이 어떻개 나타나있는지를 보개 되는것 같내요 해해
guineaQ
저는 요즘 매핑에도 문제가 있다고도 생각하지만

모딩쪽에 비하면 양반이라고 생각하는데
Sylphi
전 요즘 메타에 매핑스타일이 안맞는지 모딩오는거 내용 상태가 좋질 않네요.
scanter
대충 찍어요 대충. 이거저거 신경쓰고 하다보면 지는거임
KRZY
1. 맵이 하나의 책 같아서 곡의 기승전결에 따라 맵에도 기승전결이 있고 (마치 서사시처럼)

2. 그 와중에 특정 패턴을 보면 "아 그맵" 하고 떠올리게 되는 맵

예: https://osu.ppy.sh/s/18382 https://osu.ppy.sh/s/14978
Lami
어쩌다보니 매핑스레드 2가 되어버린 Korean air
Ozato Fumika

GimBab wrote:

'아, 이맵 잘만들었네', '아 여긴 좀 아쉽네..',
이런거 솔직히 매퍼나 매핑 관심 있는사람 아니면 안함..

플레이어는 맵을 보는게 아니라 플레이합니다 명심합시다

그런 의미에서 심심한데 저의 똥 겟난 받으실분
Star Stream

Moeka wrote:

그런 의미에서 심심한데 저의 존잘 겟난 받으실분
저요
KRZY

Moeka wrote:

플레이어는 맵을 보는게 아니라 플레이합니다 명심합시다
이 일반화는 글쎄요. 오히려 일정 수준 이상의 플레이어 중 맵에 아무 관심 없이 플레이만 하는 플레이어가 과연 몇이나 될까 싶은데
Sylphi
사람들이 BPM 192 풀버전 인센 4.2 ~ 4.3정도 나오게 매핑해달라고 하면 어째서인지 다 거절한다.
그런 이유로 탈퇴하긴 했지만 여기에 한번 조심스럽게 요청을 해봅니다.

  1. 맵 링크 : https://osu.ppy.sh/s/364578
  2. 필요 난이도명 : Insane
  3. 간단한 맵셋 컨셉 설명 : 컨셉이나 그런건 없는데, 최고 난이도를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인센도 4.1 ~ 4.3 사이로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kimtakha
  1. 맵 링크 :https://osu.ppy.sh/s/430285
  2. 맵 길이 :1분 40초 정도
  3. 맵 장르 :일렉트로닉(?)
  4. 난이도 구성 정보 :엑스트라
Gloria Guard
제 컬러풀 내려주시고, 이 맵을 올려주세요~!!

■ 맵 링크: https://osu.ppy.sh/s/430582
■ 맵 길이: 5분 42초
■ 맵 장르 : 미연시 OP
■ 난이도 구성정보 : Insane (Heaven)


모딩도 부탁드립니당 (_ _)
Reillia
RIP #Korean Air
Affirmation

Gloria Guard wrote:

제 컬러풀 내려주시고, 이 맵을 올려주세요~!!

■ 맵 링크: https://osu.ppy.sh/s/430582
■ 맵 길이: 5분 42초
■ 맵 장르 : 미연시 OP
■ 난이도 구성정보 : Insane (Heaven)


모딩도 부탁드립니당 (_ _)
그리고 이건 랭이 되었다 하더라...
Reillia

[C u r i] wrote:

RIP #Korean Air
again
Meowstic
매핑하는게 재밋어서 시작한 뉴비인데 겟난?이란게 뭐를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이 사이트 영어라서 너무 어려워요... 비트맵 삭제 하려고 하는데 삭제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ㅠㅜ
guineaQ

sparrow41 wrote:

매핑하는게 재밋어서 시작한 뉴비인데 겟난?이란게 뭐를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이 사이트 영어라서 너무 어려워요... 비트맵 삭제 하려고 하는데 삭제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ㅠㅜ
매핑관련 질문들은 앞으로 이 스레드를 이용해주세요: https://osu.ppy.sh/forum/t/58942&start=0

겟난은 게스트 난이도의 준말인데, 특정 맵셋의 매퍼가 만약에 어떠한 이유로 자기가 특정 난이도를 매핑하기 원치 않으면 다른 매퍼에게 부탁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트맵 삭제는 유저 페이지 최하단에 있는 beatmap 목록을 열고 graveyarded beatmaps를 열고 그 맵 밑에 있는 delete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트맵을 삭제할려면 먼저 graveyard에 가야되는데 28일동안 아무 업데이트나 스레드에 자신이 포스트하지 않으면 graveyard에 가게됩니다.
Doyak

sparrow41 wrote:

매핑하는게 재밋어서 시작한 뉴비인데 겟난?이란게 뭐를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이 사이트 영어라서 너무 어려워요... 비트맵 삭제 하려고 하는데 삭제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ㅠㅜ
겟난: 게스트 난이도의 줄임말로, 맵셋의 주인이 아닌 다른 매퍼가 만든 난이도를 말합니다. ㅇㅇㅇ's Hard 라던가 그런 것들입니다.
비트맵 삭제는 그냥은 못하고, 비트맵 스레드에 마지막 글이 올라온지 1달이 지나면 자동으로 무덤(Graveyard)에 가게 됩니다. 그 때 자신의 유저페이지에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꼭 바로 지워야만 하는 사유가 있다면 https://osu.ppy.sh/g/7 멤버 아무나 찾아가셔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edit: 기냨님보다 27초 늦음 쳇
Meowstic

guineaQ wrote:

sparrow41 wrote:

매핑하는게 재밋어서 시작한 뉴비인데 겟난?이란게 뭐를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이 사이트 영어라서 너무 어려워요... 비트맵 삭제 하려고 하는데 삭제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ㅠㅜ
매핑관련 질문들은 앞으로 이 스레드를 이용해주세요: https://osu.ppy.sh/forum/t/58942&start=0

겟난은 게스트 난이도의 준말인데, 특정 맵셋의 매퍼가 만약에 어떠한 이유로 자기가 특정 난이도를 매핑하기 원치 않으면 다른 매퍼에게 부탁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트맵 삭제는 유저 페이지 최하단에 있는 beatmap 목록을 열고 graveyarded beatmaps를 열고 그 맵 밑에 있는 delete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트맵을 삭제할려면 먼저 graveyard에 가야되는데 28일동안 아무 업데이트나 스레드에 자신이 포스트하지 않으면 graveyard에 가게됩니다.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oyak
결국 27초 늦은 나는 감사 인사를 받지 못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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