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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ikonnu - Osanana B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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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san
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game submission on 2015년 8월 25일 화요일 at 오후 8:07:23

Artist: yuikonnu
Title: Osanana Blue
Tags: childhood blues last note. Machiya mao Hechima ke-sanβ cao.
BPM: 148
Filesize: 5450kb
Play Time: 05:01
Difficulties Available:
  1. fdadfadadsaf (4.27 stars, 1290 notes)
Download: yuikonnu - Osanana Blue
Information: Scores/Beatmap Listing
---------------
.
PoNo
o/
I think the OD is a little bit too High x.x
00:48:191 (7) - distance snap
01:37:042 (3) - this note is too close to the stream
01:43:732 (4,5,6,7,8) - try to horizontal this stream
02:37:448 (5,6) - Try invert 5 and 6
04:22:853 (5,6,7,8) - 5 x 192 y 324/ 6 x 376 y 352/ 7 x 372 y 196/ 8 x 188 y 176
04:43:732 (4) - x 260 y 280
05:01:398 (3) - spin to win ? :3

Very nice map, hope it's will be approved :D

I hope i've been useful for you :3
Anze
Yes I'm best Modder ^^
Topic Starter
Beomsan

Ayalis wrote:

Yes I'm best Modder ^^
Firetruck you
Sonnyc
  1. 00:48:191 (7) - 블랭킷 포기하고 간격 지켜주세요.
  2. 03:23:968 (2,3) - (2)가 (1) 밑에 있기 때문에 지금 이 둘이 1/4 점프가 되었습니다. 클릭 점프를 보통 이렇게 넣지 않고, 맵 내 다른 부분에서도 이런 형식은 사용되지 않았으니 (2)를 (3) 위로 옮겨주세요.
  3. 03:57:718 - 04:07:042 - 노트나 슬라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간격을 나타내는 노란색 글씨가 뜨는데, 간격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안정적인 이 부분에서 너무 간격이 제각각이네요.
연타의 배치를 블랭킷으로 사용한 점이 인상깊은 맵이었습니다. 오각형 연타도 두드러졌고요. 맵 전체적으로 매핑 철학의 일관성이 돋보여서 안정적이었습니다. 흐름으로 보자면 최근 매핑에서 자주 안쓰이는 빙글빙글 흐름 사용하셨는데, 블랭킷 연타와 잘 어우러져서 적절하게 사용된 것 같습니다.

다만 이 회전형 흐름을 사용하실 때 유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돌아가는 흐름에는 크게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 두 종류 밖에 없기 때문에 둘의 조화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플레이어들이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칭맵은 플레이어들이 그 맵이 대칭임을 눈치 채고 흥미를 잃는 순간 끝나는 것이고, 회전하는 맵은 플레이어들이 그 회전의 흐름이 지겹다고 느끼는 순간 끝입니다. 첫 키아이 파트를 보자면 01:22:042 - 01:38:056 - 이렇게나 긴 시간동안 지배적인 흐름의 방향은 시계 방향이었습니다.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 흐름 간의 전환이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슬라이더 리버스를 사용하거나 S자 커브를 이용해서 흐름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번 매핑에서 시계와 반시계의 역동적인 조화를 표현하실 수 있다면 지금 맵에서 느껴지는 단조로움도 탈피가 가능할 것이라고 봐요.

맵 잘 봤고요, 앞으로의 작품들도 기대할게요!
Euny
요건..!리버스모딩!! 피어나 모딩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정말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 General
  1. 2,3번 콤보 색상 좀 비슷하네용 어프로치 서클로만 봤을때도 색상이 비슷해서 조금만 차이 주시면 좋을거같아요
  • fdadfadadsaf
  1. 곡이 너무 좋네요 역시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유이콘누! ㅋ.ㅋ
    음.. 보컬과 배경이 없는부분에서 너무 많이 연타를 넣으신거같아요 계중엔 음악과 맞는게 더 많지만, 25~50%로 번갈아 들어가며 연타배치 비율을 음악에 맞춰 조금만 줄여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뉴콤주기도 되도록 맞춰주시는쪽으로 가는게 좋을거같으네요. 들쑥날쑥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네요. 자 그럼 모딩스타뜨!
  2. 00:19:407 (3) - 조금만 밑으로 옮겨보시겠어요? 00:18:596 (1,2) - 얘네 거리에 비해 좀 딱 붙어있는느낌주네요. 5도 정도 돌려서 229ㅣ307쯤? 둬보세용 ㅎ
  3. 00:32:684 (6,7) - (7)지우시고 슬라 00:32:786 - 여기로 오게 하는게 음악에 맞는거같아요 아님 아예 00:37:448 (4,5,6,7) - 얘네처럼 놓으셔도되구요
  4. 00:39:779 (9) - 아무음이 들리지않는데 지우는게 낫지 않을까요
  5. 00:44:745 (5) - 스핀뒤로 뉴콤주기가 바뀌었는데 맞춰주시고 그냥 스트림이나 보컬따라 조금씩 바꾸는게 좋은거같아요~
  6. 00:55:691 (7) - 뒤의00:56:299 (2) - 얘한테 오버랩하려고 하시다보니 플로우가 많이 불편하네요. 에디터의 깔끔함도 지키면서 플로우도 살리고 싶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차라리 감싸는 형태의 스트림은 어떠세요? 이런형식으로.. 블랭킷은 범산님이 더 잘하시니까<3 제껀 그냥 모양만 보시고 참조해서 이쁘게 고쳐보세요
  7. 00:57:718 (7) - 커브 넣어주는게 더 다음콤보로 이어지는 커서동선상 괜찮을거같네요!
  8. 01:02:481 (6) - 여기도 오버인거같아요. 음이 아무것도 들리지않는데 굳이 01:01:772 (1,2,3) - 얘네와의 비슷한 패턴을 짤필요가 없어요 지워주시는게 맞는거같으네용!
  9. 01:02:582 (7) -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는데 스핀전뉴콤주기랑 맞춰 넣는게 나을거같아요.
  10. 01:09:272 (2,3) - 나지지만, 음악이 멈추는 구간은 서로 스택해두는게 더 음악에 맞는 흐름을 만든다고 저도 들었거든요. 범산님이 선택하세용 ㅎㅎ
  11. 01:12:515 (2,3) - / 01:15:759 (2,3) - ^
  12. 01:22:650 (4,5,6,7,8) - 음이 있는부분, 보컬이 자리잡은 부분만 캐치해 내서 다시 작업해보세요 이거슨.. 오버같아보이네요. ㅠ 저라면 이렇게 했을거같아요.
    보컬이 01:22:650 여기서 "루~"하고 끄는 소리가 나고, 뒤에 01:23:056 여기서 탁 치는 음이 나니까.. 지금 그 외의.. 키아이부분 오버가 좀 많네요.
  13. 01:25:995 (4) - 여기도 아무음과 보컬이없죠?
  14. 01:28:427 (8) - 여기도 그렇네요
    3번째 키아이 제외(세번째는 원래 키아이에 속하는 부분은 아닌거같지만.. 암튼 맵이 너무 좋네요) 1,2,4번째 키아이 부분만 좀 다시 들어가며 작업해주세요.
  15. 01:50:522 (5,6) - 이후에 리듬 앞에꺼 갖다 쓰신 뒷부분들도 고쳐주세요
  16. 03:58:326 (2,3) - 블랭킷 배치하는데 더 이쁘지 않을까요?
  17. 04:01:772 (3,4,6) - 앞의 애들에 비해 너무 붙어 배치한 느낌이 드네요 템포 자체에 변화가 있었으면 모를까 같으니 조금씩 떨어트려 배치하는게 좋을거같아요
that's it :)
hope this is helpful... ;)
Topic Starter
Beomsan
@Ponoyoshi
@Sonnyc
@Euny

장염때문에 모딩처리가 늦는 점 정말 죄송합니다
sorry for late feedback. I'm sick D;
Euny

Beomsan wrote:

@Ponoyoshi
@Sonnyc
@Euny

장염때문에 모딩처리가 늦는 점 정말 죄송합니다
sorry for late feedback. I'm sick D;

헉!!!! 그래서 안들어오셨구나..

어서 쾌차하세요~
Kawashiro
ㅋㅍㅁ륮러죠ㅠ도 ㅁ훕휴
+1Kds~
Topic Starter
Beomsan

UnLock- wrote:

ㅋㅍㅁ륮러죠ㅠ도 ㅁ훕휴
+1Kds~
야 야 야야 야야 야야야야 야야 야
Arooma
osu! needs more senya, yuikonnu
Topic Starter
Beomsan
no more senya noooooooo
Reol
Sorry for late.
PM req

[ HalLoWeeN ] wrote:

[General]
no

[fdadfadadsaf]
이번맵은 빙글빙글이네요.

00:48:191 (7) - 요긴 굳이 블랭킷 할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나요? 간격 지키는 쪽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00:48:394 (8) - 이 노트의 간격을 전부분과 맞춰주세요.

00:53:664 (5) - NC

00:55:691 (7) - 급격하게 꺾으시니 보기 안좋습니다. 차라리 전과의 디스턴스를 맞춰서 그대로 곡선으로 이어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01:00:961 (5) - NC

01:04:406 (7,8) - 간격 맞춰주세요. 01:04:406 (7) - 이걸 x147 y202 정도로 당기면 플레이 할때도, 보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01:06:637 (4) - NC
01:08:259 (5) - ^
01:32:583 (5) - ^
02:37:448 (5) - ^

03:23:968 (2) - 이 노트를 03:24:069 (3) - 여기 머리로 이동시켜주세요. 이런 1/4 점프는 다른 곳에서 잘 쓰이지도 않고, 리딩에도 어려울뿐더러, 보기에도 그다지 이쁜편이 아닙니다.

03:44:745 - 개인적으론 이부분은 브레이크였으면 좋았을것같네요. 흐름 끊기지 않게 노트 채우신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굳굳

03:58:934 (3) - 굳이 간격 안맞추실거면 블랭킷을 더 이쁘게 해주세요.

04:11:502 (3) - NC
04:22:853 (5) - ^

04:51:852 (2) - 04:55:409 (2) - 이런경우는 제가 퀰이나 븡이 아니라서 어떻게 처리하는게 옳다 라는건 잘 모르겠습니다. 한번 물어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이렇게 처리해버리면 꼬리부분이 언스냅이 되거든요.

이번 맵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많이 빙글빙글 돌긴하지만, 꽤 안정적으로 변하셨고 5각형 연타 같은 부분도 꽤나 재밌게 봤거든요.
약간 어디선가 본 스타일같기도 합니다만, 그쪽 색깔보단 본인의 색깔을 더 입혀놓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대신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역시 빙글빙글 돌리는건 시계와 반시계방향 밖에 없습니다.
짧은 맵이라면 금방금방 지나가니 못느낄수도 있지만 이런 긴 맵의 경우엔 플레이어들이 알아채는 순간 쉽게 질릴 가능성이 있어요.
이번맵은 그 부분이 약간 아쉬웠지만, 또 이런 빙글빙글 돌리는 방식으로 매핑을 하시게 된다면 반시계 방향과 시계 방향으로 돌리는걸 좀 잘 섞어서 조화있게 만드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XD

앞으로도 열심히해주세요 :3
BanchoB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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