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HabiHolic wrote:
Raking rule moddin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SPOILER22:36 Kawawa: 맵 폴더내에 mp3파일이 존재하지 않아도 랭크가 될 수 있나요?
22:36 HabiHolic: 그게 무슨말인가요?
22:36 Kawawa: 즉 힛사만으로 모든 사운드가 구성된 맵셋.
22:37 Kawawa: 음
22:37 Kawawa: 예를들어, 어떤 피아노 곡이 있는데
22:37 Kawawa: 그걸 어레인지를 하였어요.
22:38 Kawawa: 그리고 그걸 맵으로 만들 때, 그 해당 하는 패턴의 히트사운드에 모든 피아노를 적용 시킨것.
22:38 HabiHolic: 어떤맵이죠?
22:38 HabiHolic: 맵봐야
22:38 Kawawa: 음 스탠은 좀 다르려나..
22:38 HabiHolic: 알거같은데옄ㅋㅋㅋㅋ
22:38 Kawawa: https://osu.ppy.sh/s/226552
22:38 Kawawa: 요기용
22:38 Kawawa: 제가 어레인지 한것중 하나인데
22:39 HabiHolic: 이거 왜이리 용량이높아요?
22:39 HabiHolic: 스토리보딩 넣으신거예요?
22:39 Kawawa: 스토리보딩도 있긴한데, 그건 별로 비중이 없고
22:39 Kawawa: 히트사운드가
22:39 Kawawa: 50,60개라서여
22:39 Kawawa: 피아노 키음
22:40 HabiHoli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40 HabiHolic: 힛사가 50개라고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40 HabiHolic: 개미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40 Kawawa: 넹
22:40 HabiHolic: 놀드가 한
22:40 HabiHolic: 30~40개쓴건봤는데
22:40 HabiHolic: 50개는첨이다진짜..
22:40 Kawawa: 50개가 맞았나
22:40 Kawawa: 모르겠넹
22:41 Kawawa: 네 딱50개
22:41 Kawawa: http://puu.sh/pFvRM/504dcaf3f1.png
22:42 HabiHolic: 일단 님이 말하신게
22:42 HabiHolic: 음원 mp3는 아닌건가요?
22:42 Kawawa: 예
22:42 HabiHolic: 음원 Mp3는 존재해야하구요
22:42 Kawawa: 음원 mp3를 넣어버리고,
22:42 HabiHolic: 그 이외에는 없어도
22:42 HabiHolic: 상관없어요
22:42 Kawawa: 패턴자체에도 피아노를 넣어버리면
22:42 Kawawa: 피아노자체가 결국 2개로 덮어지는거라
22:42 Kawawa: 자체 mp3 + 피아노 힛사키음.
22:43 Kawawa: 어 어떻게 설명해드려야지,
22:43 HabiHolic: 조금 이해가 안가섴ㅋㅋㅋ큐ㅠㅠ
22:43 Kawawa: 이게 mp3 음원이 빗소리를 배경으로 쓰구 위에 피아노로 커버친거라고 보면되는데
22:43 Kawawa: 맵을 만들떄는 이걸 조금 분리했어요
22:43 Kawawa: mp3에 빗소리만 넣었구
22:44 HabiHolic: 아
22:44 Kawawa: 피아노를 히트사운드에 적용시킨거에요.
22:44 Kawawa: 그래서 오디오 프리뷰타임으로 들으면
22:44 Kawawa: 빗소리만 들려요.
22:44 HabiHolic: 원래 피아노 힛사인데
22:44 HabiHolic: 아니
22:44 HabiHolic: 원래 피아노까지
22:44 Kawawa: 즉 스탠으로 치면, 공 막 넘길떄
22:44 HabiHolic: 음악이있는데
22:44 Kawawa: 피아노 소리가 난다 이거져
22:44 Kawawa: 넹
22:44 Kawawa: 짝짝
22:44 HabiHolic: 피아노를
22:44 HabiHolic: 빼버리고
22:44 HabiHolic: 빗소리만내서
22:44 HabiHolic: 아얘 피아노음을
22:44 HabiHolic: 힛사로
22:44 HabiHolic: 해버렸다
22:44 HabiHolic: 이거아닌가여?>
22:44 Kawawa: 예
22:44 Kawawa: 짞짝
22:44 HabiHolic: 그럼 원래음원은 아무것도 안들리구
22:45 HabiHolic: 맞져?
22:45 Kawawa: 원래음원은 빗소리 + 피아노요
22:45 HabiHolic: 근데
22:45 Kawawa: 맵핑 mp3은 빗소리만
22:45 HabiHolic: 지금님이 쓴건
22:45 HabiHolic: 빗소리만들리는 엠피고
22:45 Kawawa: 넹
22:45 HabiHolic: 피아노음은 힛사로 짜셨고
22:45 HabiHolic: 그럴경우 랭크 안되요
22:45 Kawawa: 허
22:45 HabiHolic: 좀 애매한 상황이긴한데
22:45 Kawawa: 오디오 프리뷰떔시 그런가
22:46 HabiHolic: 힛사랑 음악이랑 유사하면
22:46 HabiHolic: 안되여
22:46 Kawawa: 유사해야 되는게 아닌가요?
22:46 HabiHolic: 그건맞는데여
22:46 HabiHolic: 그 너무~~
22:46 HabiHolic: 음악이랑 유사해서
22:46 HabiHolic: 힛사자체가
22:46 HabiHolic: 뭍어버리면
22:46 HabiHolic: 언랭이예얌
22:47 Kawawa: 그래서 음원 자체를 빗소리만 내버리면 되지 않나요?
22:47 Kawawa: 유사하지 않게끔, 그저 분리만 한거긴한데
22:48 HabiHolic: 근데 저도 잘 모르겠어요
22:48 HabiHolic: 이거랑
22:48 HabiHolic: 유사한 스탠맵이
22:48 HabiHolic: 하나 있긴한데
22:49 HabiHolic: https://osu.ppy.sh/s/211533
22:49 HabiHolic: 이런경우아닌가요?
22:49 HabiHolic: 이거 그냥 보컬없이
22:49 HabiHolic: 음악만들리고
22:49 HabiHolic: 보컬힛사써서
22:49 HabiHolic: 노트누르면
22:49 HabiHolic: 보컬들리게하는
22:49 HabiHolic: 이런케이스인거같아여 님도..
22:49 Kawawa: 네 비슷한 경우네요
22:50 HabiHolic: 음...
22:50 Kawawa: 근데 RC에도
22:50 Kawawa: 그런 룰은 쓰여있지도 않긴한데
22:50 HabiHolic: 근데 될걸요
22:50 HabiHolic: 그럼 비트맵올릴때
22:51 HabiHolic: 원본음악 링크 걸어두시면
22:51 HabiHolic: 될겁니다.
22:51 Kawawa: 옹
22:51 Kawawa: 그런 방법이.
22:51 HabiHolic: 안되면
22:51 HabiHolic: 저찾으셈
22:51 HabiHolic: ㅡㅡ
22:51 Kawaw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51 Kawawa: 모딩 감사여
22:51 Kawawa: 쿠도수 드릴게여
안되면 님 찾으러 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