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초반부에 사운드가 3개있는거 같았는데 저런식으로 살리는군요..피니시사운드를 여러가지 사용한것도 되게 풍성하고 좋네요 ㅎㅎK i A i wrote:
기존 비트맵 파일을 백업한 뒤에 풀어놓으세요~!
http://puu.sh/qPjoo/3cb8db5bd9.zip
기준은 엑스트라 난이도입니다
노래 자체가 다양한 악기들을 쓰고 있는 상태에서 속도가 빠르다보니 갈피를 못잡을법 한 곡입니다~ 하지만 잘 듣고 체계적으로 세워보면 금방 만들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되네요!
이 곡에서 히트사운드로 살려야 하는 부분은 당연히 아시겠지만 00:00:281 ~ 00:23:987 까지겠지요?
주 샘플은 soft에 두었습니다~
whistle = 드럼 라이드 사운드
finish = 클랩 사운드
clap = 드럼 베이스 사운드
+ 여기에다가 drum 샘플셋의 clap에 추가적으로 소리를 넣었습니다.
whistle(드럼 라이드) 사운드는 1/1 비트에 맞춰 반복되고,
finish(클랩) 사운드는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일정 박자에 맞춰서 재생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soft-hitclap(드럼 베이스 사운드)과 drum-hitclap(추가 사운드) 사운드인데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먼저 소프트의 whistle과 finish를 빼고 들어보시면 두 사운드 패턴이 같습니다.(물론 soft-hitclap에서 조금 바뀌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이 또한 반복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00:00:281 (1) ~ 00:01:109 (5) - 여기를 본다면, 00:00:281 (1) - 슬라이더 시작부분에 크래쉬와 함께 베이스 사운드가 들어가고, 00:00:778 (3,5) - 이 부분에 각각 베이스 사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부분인 00:01:275 (1) ~ 00:02:104 (5) - 여기를 본다면, 00:01:773 (3,5) - 이 부분이 드럼 베이스가 들어간 박자와 같은 박자인데, 다른 타악기의 소리가 들어가있을 뿐입니다.
이 곡은 이러한 패턴의 소리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normal 샘플셋에 hitnormal -> 드럼 베이스, finish/whistle/clap -> 각기 다른 크래쉬 사운드를 넣었고,
00:22:164 ~ 00:23:987 이 부분(00:22:330 (2) - , 00:22:827 (5) - , 00:23:324 (2) - )에 추가로 drum 샘플셋에 finish -> 추가 클랩 사운드를 적용시켜 조금 더 꾸며두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인 00:24:153 ~ 부터는 샘플셋을 소프트2로 설정하여 잔잔한 부분을 연출하기만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soft-hitwhistle, soft-hitfinish, soft-hitclap, drum-hitclap으로 이루어진 반복되는 사운드 패턴을 위주로 확인해보시면 더 이해가 잘 될 것입니다
궁금한 부분 있으시다면 PM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