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님 맵은 닥별
헉... 감사합니다. (__)Sonnyc wrote:
당근님 맵은 닥별
19:20 *Sure is listening to [http://osu.ppy.sh/b/735433 Miho Morikawa - Blue Water (TV Size)]
19:21 Taeyang: 다운중~
19:23 Sure: 아니 텟플인데 더타 히든을 하면 어떻게해요 ㅡㅡ
19:24 Taeyang: 헼
19:24 Taeyang: 묘하게
19:24 Taeyang: 할윙생각났어요
19:26 Taeyang: 01:18:212 (1) -
19:26 Taeyang: 여기뉴콤하는게 낫지않나영
19:29 Taeyang: 00:18:591 (5) -
19:29 Taeyang: 이건 그냥 3연타하는게 나을지도?
19:30 Taeyang: 00:25:612 (3) - 00:25:612 (3,3) -
19:30 Taeyang: 00:32:744 (3) -
19:30 Taeyang: 이거 두개 머리스택 말고 꼬리스택해서
19:31 Taeyang: 00:33:413 (5) - 00:26:281 (5) - 이점프 강조를 더 두드러지게 하는건 어떨까요
19:32 Taeyang: 00:50:129 (1,2,3,1,2,3) - 이거 너무 넓다고 느껴지는데
19:32 Taeyang: http://puu.sh/o1SWa/8d70fa324c.jpg
19:32 Taeyang: 00:50:798 (1,2,3) - 0.8정도로 줄이고
19:32 Taeyang: 00:50:798 (1) - 리딩 쉽게 뉴콤?
19:32 Sure: 01:18:212 (5) - 여긴 세트로 묶인거라 굳이 뉴콤보 넣을 필요는 없네요
19:32 Sure: 3연타는 안넣어요
19:33 Taeyang: 음 왜냐하면
19:33 Taeyang: 01:01:830 (5) - 이것도 마찬가지로
19:33 Taeyang: 01:01:830 - 여길 안잡더라도
19:34 Taeyang: 01:01:942 - 이걸 클릭하도록 만들어주는게
19:34 Taeyang: 플레이할때는 더 리듬감 느끼기에 좋거든요
19:34 Sure: 00:50:129 (1,2,3,1,2,3) - 대칭패턴이라 사진처럼은 안 바꿉니다.
19:34 Sure: 00:50:798 (4) - 뉴콤 필요없음
19:35 Taeyang: 01:03:948 (1,1) - 스택
19:35 Sure: 슬라 끝 2연타 안 넣은건 의도라서요
19:36 Sure: 스택은 수정
19:42 Taeyang: 잡을거
19:42 Taeyang: 없여영..
19:42 Taeyang: 나지밖에..
19:42 Taeyang: 00:59:601 (4,2) - 이런거
19:42 Taeyang: 담요나
19:42 Taeyang: 아니면
19:42 Taeyang: 01:00:604 (2,4) - 평행 해줘도 괜찮을거 같고
19:43 Taeyang: 00:36:310 (4,1) - 스택
19:43 Sure: 그 노트는 담요 할 필요가 전혀 없는데용..
19:43 Sure: 평행은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음
19:44 Taeyang: https://osu.ppy.sh/ss/4839114
19:44 Sure: 그 스택은 솔직히 잡을 필요 없습니다. 왜냐면 플레이할때 노트가 다 삐져나옴
19:44 Taeyang: 00:36:310 (4) - 기타 백그라운드
19:44 Taeyang: 00:34:527 (3) - 말고 드럼으로 일관성?
19:45 Taeyang: 이게 한 7정도 됬으면 그냥 넘어가는데
19:45 Taeyang: http://puu.sh/o1Tvw/0f7638b287.png
19:45 Taeyang: 낮게 잡아놓으면 확연이 차이 나기떄문에 일단 잡아뒀습니다.
19:46 Sure: 드럼에 맞추면 반복슬라 넣어야하는데 그러면 힛사랑 이상하게 안 어울려요
19:47 Taeyang: https://osu.ppy.sh/ss/4839129
19:47 Taeyang: 01:15:760 (3,4,5) -
19:47 Taeyang: 리듬
19:47 Sure: 스택리니언시 4는 1/2 간격으로 왔다갔다 할때 스택 안되게하는거 방지예요
19:49 Taeyang: 이제 잡을거 없어영
19:49 Sure: 그 리듬은 오버매핑이네요..
19:50 Taeyang: 읭 저기 음 다 들어있는데요
19:50 Sure: 01:16:318 - 여기 소리 없어요. 차라리 1/4반복 슬라를 빼버리면 모를까
19:51 Taeyang: 음 전 있는거처럼 들리는데
19:51 Taeyang: 백그라운사운드?
19:51 Taeyang: 01:16:540 -
19:51 Taeyang: 여기랑
19:51 Taeyang: 01:16:318 - 여기 비교해서 들어보세요
19:51 Sure: 리듬이 아예 이런식이면 모를까 https://osu.ppy.sh/ss/4839148
19:52 Taeyang: 없는쪽이라면
19:52 Taeyang: 00:51:578 -
19:53 Taeyang: 그래도 저거도 뭐 기타백그라운드가 따라줘서 괜찮긴 하지만요
19:53 Taeyang: 정확히는
19:53 Taeyang: 00:51:466 -
19:53 Taeyang: 드럼스냅이들어있고
19:53 Taeyang: 00:51:578 - 여긴 없고
19:54 Taeyang: 반면에 여긴 01:05:731 - 01:05:842 - 둘다 확실하게 들어있으니 괜찮고요
19:55 Sure: 둘 다 있어요
19:55 Taeyang: 어떤음이요?
19:56 Sure: 정확히 말하면 스네어드럼은 아니고
19:56 Sure: 하이햇 2연타인데
19:56 Sure: 그냥 일관성 차원에서 스네어로 다 처리해버린겁니다
19:57 Sure: 북마크 시작 부분이 다 3연타예요
19:58 Taeyang: 아하
19:59 Taeyang: 저근데
19:59 Taeyang: 계속 보다보니깐
19:59 Taeyang: 생겨나염 ㅋㅋ
19:59 Taeyang: http://puu.sh/o1U96/027e7aa8bd.jpg
19:59 Taeyang: 00:38:093 (3) -
19:59 Sure: 꺾인 슬라ㄴㄴ
19:59 Taeyang: 01:04:839 (4) - 이거 오프스크린 위험 있지 않을까요?
20:00 Sure: 하드 난이도 보면 똑같이 생김.. 패턴
20:00 Sure: 그거 화면 안넘어가요. 4:3에서 확인했습니다
20:00 Sure: 5:4는 넘어가던데 그건 정식 해상도 아니라서 괜찮다고 BeatofIke가 안고쳐도 된다고 함
20:01 Taeyang: 흠
20:01 Taeyang: 그래도 안전하게 가시는게 좋을텐데
20:01 Sure: 원래 예전엔 5:4에서도 안넘어가게 만든 맵이 있었는데
20:01 Taeyang: 꼮 저렇게 둬야하는이유가있나요
20:01 Sure: 지금은 이상하게 넘어가는거 보면
20:01 Sure: 해상도 버그가 있는듯
20:02 Taeyang: 01:04:393 (2,3,4,5,6) - 점프 자체도 약간 과하다고 생각하는데..
20:02 Taeyang: https://osu.ppy.sh/ss/4839197
20:02 Taeyang: 뭐 이정도로만..?
20:02 Taeyang: 끝 이제 정말로 없음
20:03 Sure: 스페이싱이 이전 노트에서 가져온건데 음..
20:03 Taeyang: 그런 전체적으로 줄이는것도 고려해볼만하고
20:03 Taeyang: 그리고
20:03 Taeyang: 보컬리듬이건가요
20:03 Taeyang: 아니면 백그라운드인가요
20:03 Taeyang: 드럼 위주리듬인가요?
20:04 Sure: 어디가요
20:04 Taeyang: 전체적으로 매핑하실때요
20:04 Taeyang: 맨처음 오코라츠나 낫탄한테 배울때
20:05 Taeyang: 왠만하면 악기하나(?)주체를 정해서 그걸 따라가는데 좋다고해서요
20:05 Sure: 마름모 점프는 스페이싱 좀 줄였어요
20:05 Taeyang: 파트별로 바뀌는건 괜찮지만 파트안에서 계속 변화가되는건
20:05 Taeyang: 유저한테 혼란이 있을수있다고 들어서
20:05 Taeyang: 이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06 Sure: 전 원래 보컬 위주인데 난이도 올리면 드럼이나 기타쪽 많이 넣어요. 거의 반반
20:07 Taeyang: 흠 그렇군....
20:07 Taeyang: 암튼 끝이요끝
20:07 Taeyang: 이제 정말 잡을거 없음!
20:07 Sure: 리듬은.. 정답 없는 거 같은데.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 다르니까요. 아예 없는 소리를 집어넣는거 말곤
20:07 Taeyang: 아마도?
20:07 Taeyang: 넹 뭐 요즘엔
20:08 Taeyang: 아예없는소리 집어넣어서 랭되는경우도 허다합니다.
20:08 Taeyang: 그게 분위기상에 맞기만하면
20:08 Taeyang: 허락해주는경우도있
20:08 Taeyang: 그래서 사실 저도 뷁같은거 아니면 다 괜찮다고봅 ㅇㅅㅇ
20:08 Taeyang: 암튼 굳럭크!
20:09 Sure: 사실 제 리듬 거의 비주류임.
20:09 Sure: 제가 생각해도 대세는 아님
20:09 Taeyang: (리듬뿐만이 아닌거 같은데...)
20:09 Taeyang: 손닉님도 마찬가지지만
20:10 Taeyang: 그나마 두분모두 깔끔한 면이있어서 전 괜찮다고 봅니다.
20:10 Taeyang: 제가 븐이었다면 모딩 충분한 상태였으면 바로 버블 달았을듯 ㅇㅇ
20:10 Sure: 그냥 병신같지만 않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해요.. o<-<
20:10 Taeyang: ㅋㅋㅋ
20:11 Taeyang: 아 정말 초보분들 맵볼떄는
20:11 Taeyang: 와 이런 패턴도 있구나 하면서 모딩하는데
20:11 Taeyang: 반대로 빈틈이 너무 많아서 뭘잡아야하나 생각하는데
20:11 Taeyang: 네님이랑 손닉님같은분은 빈틈이 너무 없어서 ㅁㄴㅇㄹ
20:12 Sure: 저는 패턴 거의 정형화돼있어서 사실 리듬 쪽으로 모딩 들어오면 고치기 난감합니당..
20:12 Sure: 아까 이거 https://osu.ppy.sh/ss/4839129
20:12 Sure: 좀 고려해볼게요
20:12 Taeyang: 넹~
20:12 Taeyang: 별먹으로 가도되나요?
2016-04-01 23:28 Euny: 00:18:591 (5) - 여기서 00:17:588 (1,2,3,4) - 얘네는 마주보는데 (5) 혼자만 등뒤로 있어서 묘하게 아쉬웠어요 (5)뒤에 휘슬도 탁 치고 들어가는느낌나니까 컨쥐 하는게 더 재밌을거같아요
2016-04-01 23:29 Euny: 네 모딩은 가능한데 제가 irc에 약해서 헿..
2016-04-01 23:31 Sure: 아 그러네요.
2016-04-01 23:31 Euny: 00:29:958 (6) - 머리에 뭔가힛사 휘슬같은거 넣어주면 음악에서 들리는 강조하고자 하시는부분이랑 잘어울릴거같아요 00:29:624 (4,5,6) - 얘네 따~따단!이러니까.. ㅋㅋ
2016-04-01 23:31 Euny: 아 어색해 한국분이랑 아얄 거의 해본적 없는데 ㅎㅎ 거절하실건 가차없이 하셔요
2016-04-01 23:33 Sure: 휘슬 추가했어요
2016-04-01 23:38 Euny: 마지막 01:18:212 (5) - 이부분은 맵셋 공통적으로 뉴콤 생략하신거에요? 제생각엔 강조되는부분인데 뉴콤으로 쨍하게 넣는게 좋을거같아요
2016-04-01 23:39 Sure: 인세인만 예외적으로 뉴콤 없앤거고요. 나머지는 원래 한 콤보셋이에요
2016-04-01 23:39 Euny: 넹넹
2016-04-01 23:40 Sure: 음.. 바로 앞 슬라이더랑 짝이라서 뉴콤 넣기가 좀 애매한데 넣는거 신경 안쓰려나
2016-04-01 23:40 Euny: 우려되심 그냥 스킵하쎄용 ㅎㅎ
2016-04-01 23:41 Euny: 안쓰는 하위난이도 그린라인들은 룰바뀌어 쓸떼 없고.. 아 뭘잡지
2016-04-01 23:42 Euny: 잡을게 엄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04-01 23:48 Euny: 01:18:881 (4) - 이지인데요 스핀전에 커서 최대한 중앙으로 해주는게 뉴비들이 좋아할거같아요
2016-04-01 23:48 Euny: 저 못하겠떠요 ㅋㅋㅋ
2016-04-01 23:49 Euny: ㅠㅠ 잡을게 없네요 진짜 제가 부족해 발견 못 하는거겠지만
2016-04-01 23:49 Euny: http://osu.ppy.sh/ss/4840511
2016-04-01 23:49 Euny: 요건 제 나름 예시에요
2016-04-01 23:51 Sure: 네
2016-04-01 23:54 Sure: 인세인 짧은 슬라이더는 그냥 놔둘게요. 컨+쥐하면 흐름이 이상해져서요
2016-04-01 23:54 Euny: 네네
2016-04-01 23:54 Euny: 그러떼용
2016-04-01 23:59 Sure: 다하셨으면 로그 남겨주세요
2016-04-01 23:59 Euny: 아 맞다
2016-04-01 23:59 Euny: 네네넨
모딩 감사합니다.Sonnyc wrote:
[Normal]
00:01:764 ~ 00:08:450 - 물론 서클 크기상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어쩌다보니 노트간의 실제 간격이 하드에서의 간격보다 커졌는데, 하드 수준으로 간격 조절하실 의향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되려 하드 스페이싱이 좁아서 하드 스페이싱을 약간 늘렸습니다. 노멀은 기본적으로 1.0x 스페이싱으로 잡아놨기에 도입부 스페이싱이 난이도를 크게 좌우할 요소는 아니라고 봅니다.
[Hard]
00:13:799 (4,5) - 음악상 강한 박자가 등장하기는 합니다만, 초반의 잔잔한 분위기와 비교해보았을 때, 점프가 다소 과했던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슷한 정도의 점프라고 할 만한 패턴이 동일한 음악 구절인 01:17:989 (4,5)에도 나타납니다만, 이 부분은 키아이 파트 전반적으로 이미 예열이 완료된 상태라서 효과상의 차이가 있다고 봐요. 잔잔한 파트에서 박자감 있는 부분으로의 전환이 너무 갑작스럽지 않게 이루어지도록 00:13:799 (4)을 삭제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민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 들어보니까 4번 서클을 삭제하는 게 낫네요. 인세인에서도 삭제했습니다.
[Insane]
00:21:154 (1,2,3,4) - 다른 1/4 박자들과 다르게 간격이 1.4x가 아닌 1.7x를 기반으로 삼고 있는데 의도하신 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섹션 마지막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 자체는 이전 박자들과 느낌상 차이가 별로 크지 않아서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가는게 더 나아보여서 그랬습니다. // 1/4 슬라이더 방향에 따른 체감 난이도 때문에 일부러 약간 넓게 잡은 겁니다. 슬라이더 머리만 치고 나가니까 붙이면 플레이하는 맛이 너무 없어져요.
I need youOkorin wrote:
do you need another 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