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Miho Morikawa - Blue Water (TV Size)

posted
Total Posts
25
Topic Starter
Sure
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game submission on 2016년 7월 2일 토요일 at 오후 9:18:07

Artist: Miho Morikawa
Title: Blue Water (TV Size)
Source: ふしぎの海のナディア
Tags: Fushigi no Umi Nadia The Secret of ykcarrot
BPM: 134.6
Filesize: 18136kb
Play Time: 01:23
Difficulties Available:
  1. Easy (1.56 stars, 81 notes)
  2. Hard (2.73 stars, 155 notes)
  3. Insane (3.81 stars, 219 notes)
  4. Normal (1.89 stars, 114 notes)
Download: Miho Morikawa - Blue Water (TV Size)
Download: Miho Morikawa - Blue Water (TV Size) (no video)
Information: Scores/Beatmap Listing
---------------
My 54th Ranked Beatmap.
The opening theme of the anime 'Nadia: The Secret of Blue Water'.
The song info : http://vgmdb.net/album/31716

Thanks for your cooperation!
Sonnyc
당근님 맵은 닥별
Topic Starter
Sure

Sonnyc wrote:

당근님 맵은 닥별
헉... 감사합니다. (__)
Taeyang
굳오수~
19:20 *Sure is listening to [http://osu.ppy.sh/b/735433 Miho Morikawa - Blue Water (TV Size)]
19:21 Taeyang: 다운중~
19:23 Sure: 아니 텟플인데 더타 히든을 하면 어떻게해요 ㅡㅡ
19:24 Taeyang: 헼
19:24 Taeyang: 묘하게
19:24 Taeyang: 할윙생각났어요
19:26 Taeyang: 01:18:212 (1) -
19:26 Taeyang: 여기뉴콤하는게 낫지않나영
19:29 Taeyang: 00:18:591 (5) -
19:29 Taeyang: 이건 그냥 3연타하는게 나을지도?
19:30 Taeyang: 00:25:612 (3) - 00:25:612 (3,3) -
19:30 Taeyang: 00:32:744 (3) -
19:30 Taeyang: 이거 두개 머리스택 말고 꼬리스택해서
19:31 Taeyang: 00:33:413 (5) - 00:26:281 (5) - 이점프 강조를 더 두드러지게 하는건 어떨까요
19:32 Taeyang: 00:50:129 (1,2,3,1,2,3) - 이거 너무 넓다고 느껴지는데
19:32 Taeyang: http://puu.sh/o1SWa/8d70fa324c.jpg
19:32 Taeyang: 00:50:798 (1,2,3) - 0.8정도로 줄이고
19:32 Taeyang: 00:50:798 (1) - 리딩 쉽게 뉴콤?
19:32 Sure: 01:18:212 (5) - 여긴 세트로 묶인거라 굳이 뉴콤보 넣을 필요는 없네요
19:32 Sure: 3연타는 안넣어요
19:33 Taeyang: 음 왜냐하면
19:33 Taeyang: 01:01:830 (5) - 이것도 마찬가지로
19:33 Taeyang: 01:01:830 - 여길 안잡더라도
19:34 Taeyang: 01:01:942 - 이걸 클릭하도록 만들어주는게
19:34 Taeyang: 플레이할때는 더 리듬감 느끼기에 좋거든요
19:34 Sure: 00:50:129 (1,2,3,1,2,3) - 대칭패턴이라 사진처럼은 안 바꿉니다.
19:34 Sure: 00:50:798 (4) - 뉴콤 필요없음
19:35 Taeyang: 01:03:948 (1,1) - 스택
19:35 Sure: 슬라 끝 2연타 안 넣은건 의도라서요
19:36 Sure: 스택은 수정
19:42 Taeyang: 잡을거
19:42 Taeyang: 없여영..
19:42 Taeyang: 나지밖에..
19:42 Taeyang: 00:59:601 (4,2) - 이런거
19:42 Taeyang: 담요나
19:42 Taeyang: 아니면
19:42 Taeyang: 01:00:604 (2,4) - 평행 해줘도 괜찮을거 같고
19:43 Taeyang: 00:36:310 (4,1) - 스택
19:43 Sure: 그 노트는 담요 할 필요가 전혀 없는데용..
19:43 Sure: 평행은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음
19:44 Taeyang: https://osu.ppy.sh/ss/4839114
19:44 Sure: 그 스택은 솔직히 잡을 필요 없습니다. 왜냐면 플레이할때 노트가 다 삐져나옴
19:44 Taeyang: 00:36:310 (4) - 기타 백그라운드
19:44 Taeyang: 00:34:527 (3) - 말고 드럼으로 일관성?
19:45 Taeyang: 이게 한 7정도 됬으면 그냥 넘어가는데
19:45 Taeyang: http://puu.sh/o1Tvw/0f7638b287.png
19:45 Taeyang: 낮게 잡아놓으면 확연이 차이 나기떄문에 일단 잡아뒀습니다.
19:46 Sure: 드럼에 맞추면 반복슬라 넣어야하는데 그러면 힛사랑 이상하게 안 어울려요
19:47 Taeyang: https://osu.ppy.sh/ss/4839129
19:47 Taeyang: 01:15:760 (3,4,5) -
19:47 Taeyang: 리듬
19:47 Sure: 스택리니언시 4는 1/2 간격으로 왔다갔다 할때 스택 안되게하는거 방지예요
19:49 Taeyang: 이제 잡을거 없어영
19:49 Sure: 그 리듬은 오버매핑이네요..
19:50 Taeyang: 읭 저기 음 다 들어있는데요
19:50 Sure: 01:16:318 - 여기 소리 없어요. 차라리 1/4반복 슬라를 빼버리면 모를까
19:51 Taeyang: 음 전 있는거처럼 들리는데
19:51 Taeyang: 백그라운사운드?
19:51 Taeyang: 01:16:540 -
19:51 Taeyang: 여기랑
19:51 Taeyang: 01:16:318 - 여기 비교해서 들어보세요
19:51 Sure: 리듬이 아예 이런식이면 모를까 https://osu.ppy.sh/ss/4839148
19:52 Taeyang: 없는쪽이라면
19:52 Taeyang: 00:51:578 -
19:53 Taeyang: 그래도 저거도 뭐 기타백그라운드가 따라줘서 괜찮긴 하지만요
19:53 Taeyang: 정확히는
19:53 Taeyang: 00:51:466 -
19:53 Taeyang: 드럼스냅이들어있고
19:53 Taeyang: 00:51:578 - 여긴 없고
19:54 Taeyang: 반면에 여긴 01:05:731 - 01:05:842 - 둘다 확실하게 들어있으니 괜찮고요
19:55 Sure: 둘 다 있어요
19:55 Taeyang: 어떤음이요?
19:56 Sure: 정확히 말하면 스네어드럼은 아니고
19:56 Sure: 하이햇 2연타인데
19:56 Sure: 그냥 일관성 차원에서 스네어로 다 처리해버린겁니다
19:57 Sure: 북마크 시작 부분이 다 3연타예요
19:58 Taeyang: 아하
19:59 Taeyang: 저근데
19:59 Taeyang: 계속 보다보니깐
19:59 Taeyang: 생겨나염 ㅋㅋ
19:59 Taeyang: http://puu.sh/o1U96/027e7aa8bd.jpg
19:59 Taeyang: 00:38:093 (3) -
19:59 Sure: 꺾인 슬라ㄴㄴ
19:59 Taeyang: 01:04:839 (4) - 이거 오프스크린 위험 있지 않을까요?
20:00 Sure: 하드 난이도 보면 똑같이 생김.. 패턴
20:00 Sure: 그거 화면 안넘어가요. 4:3에서 확인했습니다
20:00 Sure: 5:4는 넘어가던데 그건 정식 해상도 아니라서 괜찮다고 BeatofIke가 안고쳐도 된다고 함
20:01 Taeyang: 흠
20:01 Taeyang: 그래도 안전하게 가시는게 좋을텐데
20:01 Sure: 원래 예전엔 5:4에서도 안넘어가게 만든 맵이 있었는데
20:01 Taeyang: 꼮 저렇게 둬야하는이유가있나요
20:01 Sure: 지금은 이상하게 넘어가는거 보면
20:01 Sure: 해상도 버그가 있는듯
20:02 Taeyang: 01:04:393 (2,3,4,5,6) - 점프 자체도 약간 과하다고 생각하는데..
20:02 Taeyang: https://osu.ppy.sh/ss/4839197
20:02 Taeyang: 뭐 이정도로만..?
20:02 Taeyang: 끝 이제 정말로 없음
20:03 Sure: 스페이싱이 이전 노트에서 가져온건데 음..
20:03 Taeyang: 그런 전체적으로 줄이는것도 고려해볼만하고
20:03 Taeyang: 그리고
20:03 Taeyang: 보컬리듬이건가요
20:03 Taeyang: 아니면 백그라운드인가요
20:03 Taeyang: 드럼 위주리듬인가요?
20:04 Sure: 어디가요
20:04 Taeyang: 전체적으로 매핑하실때요
20:04 Taeyang: 맨처음 오코라츠나 낫탄한테 배울때
20:05 Taeyang: 왠만하면 악기하나(?)주체를 정해서 그걸 따라가는데 좋다고해서요
20:05 Sure: 마름모 점프는 스페이싱 좀 줄였어요
20:05 Taeyang: 파트별로 바뀌는건 괜찮지만 파트안에서 계속 변화가되는건
20:05 Taeyang: 유저한테 혼란이 있을수있다고 들어서
20:05 Taeyang: 이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06 Sure: 전 원래 보컬 위주인데 난이도 올리면 드럼이나 기타쪽 많이 넣어요. 거의 반반
20:07 Taeyang: 흠 그렇군....
20:07 Taeyang: 암튼 끝이요끝
20:07 Taeyang: 이제 정말 잡을거 없음!
20:07 Sure: 리듬은.. 정답 없는 거 같은데.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 다르니까요. 아예 없는 소리를 집어넣는거 말곤
20:07 Taeyang: 아마도?
20:07 Taeyang: 넹 뭐 요즘엔
20:08 Taeyang: 아예없는소리 집어넣어서 랭되는경우도 허다합니다.
20:08 Taeyang: 그게 분위기상에 맞기만하면
20:08 Taeyang: 허락해주는경우도있
20:08 Taeyang: 그래서 사실 저도 뷁같은거 아니면 다 괜찮다고봅 ㅇㅅㅇ
20:08 Taeyang: 암튼 굳럭크!
20:09 Sure: 사실 제 리듬 거의 비주류임.
20:09 Sure: 제가 생각해도 대세는 아님
20:09 Taeyang: (리듬뿐만이 아닌거 같은데...)
20:09 Taeyang: 손닉님도 마찬가지지만
20:10 Taeyang: 그나마 두분모두 깔끔한 면이있어서 전 괜찮다고 봅니다.
20:10 Taeyang: 제가 븐이었다면 모딩 충분한 상태였으면 바로 버블 달았을듯 ㅇㅇ
20:10 Sure: 그냥 병신같지만 않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해요.. o<-<
20:10 Taeyang: ㅋㅋㅋ
20:11 Taeyang: 아 정말 초보분들 맵볼떄는
20:11 Taeyang: 와 이런 패턴도 있구나 하면서 모딩하는데
20:11 Taeyang: 반대로 빈틈이 너무 많아서 뭘잡아야하나 생각하는데
20:11 Taeyang: 네님이랑 손닉님같은분은 빈틈이 너무 없어서 ㅁㄴㅇㄹ
20:12 Sure: 저는 패턴 거의 정형화돼있어서 사실 리듬 쪽으로 모딩 들어오면 고치기 난감합니당..
20:12 Sure: 아까 이거 https://osu.ppy.sh/ss/4839129
20:12 Sure: 좀 고려해볼게요
20:12 Taeyang: 넹~
20:12 Taeyang: 별먹으로 가도되나요?
Euny
아야야양야야얄
2016-04-01 23:28 Euny: 00:18:591 (5) - 여기서 00:17:588 (1,2,3,4) - 얘네는 마주보는데 (5) 혼자만 등뒤로 있어서 묘하게 아쉬웠어요 (5)뒤에 휘슬도 탁 치고 들어가는느낌나니까 컨쥐 하는게 더 재밌을거같아요
2016-04-01 23:29 Euny: 네 모딩은 가능한데 제가 irc에 약해서 헿..
2016-04-01 23:31 Sure: 아 그러네요.
2016-04-01 23:31 Euny: 00:29:958 (6) - 머리에 뭔가힛사 휘슬같은거 넣어주면 음악에서 들리는 강조하고자 하시는부분이랑 잘어울릴거같아요 00:29:624 (4,5,6) - 얘네 따~따단!이러니까.. ㅋㅋ
2016-04-01 23:31 Euny: 아 어색해 한국분이랑 아얄 거의 해본적 없는데 ㅎㅎ 거절하실건 가차없이 하셔요
2016-04-01 23:33 Sure: 휘슬 추가했어요
2016-04-01 23:38 Euny: 마지막 01:18:212 (5) - 이부분은 맵셋 공통적으로 뉴콤 생략하신거에요? 제생각엔 강조되는부분인데 뉴콤으로 쨍하게 넣는게 좋을거같아요
2016-04-01 23:39 Sure: 인세인만 예외적으로 뉴콤 없앤거고요. 나머지는 원래 한 콤보셋이에요
2016-04-01 23:39 Euny: 넹넹
2016-04-01 23:40 Sure: 음.. 바로 앞 슬라이더랑 짝이라서 뉴콤 넣기가 좀 애매한데 넣는거 신경 안쓰려나
2016-04-01 23:40 Euny: 우려되심 그냥 스킵하쎄용 ㅎㅎ
2016-04-01 23:41 Euny: 안쓰는 하위난이도 그린라인들은 룰바뀌어 쓸떼 없고.. 아 뭘잡지
2016-04-01 23:42 Euny: 잡을게 엄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04-01 23:48 Euny: 01:18:881 (4) - 이지인데요 스핀전에 커서 최대한 중앙으로 해주는게 뉴비들이 좋아할거같아요
2016-04-01 23:48 Euny: 저 못하겠떠요 ㅋㅋㅋ
2016-04-01 23:49 Euny: ㅠㅠ 잡을게 없네요 진짜 제가 부족해 발견 못 하는거겠지만
2016-04-01 23:49 Euny: http://osu.ppy.sh/ss/4840511
2016-04-01 23:49 Euny: 요건 제 나름 예시에요
2016-04-01 23:51 Sure: 네
2016-04-01 23:54 Sure: 인세인 짧은 슬라이더는 그냥 놔둘게요. 컨+쥐하면 흐름이 이상해져서요
2016-04-01 23:54 Euny: 네네
2016-04-01 23:54 Euny: 그러떼용
2016-04-01 23:59 Sure: 다하셨으면 로그 남겨주세요
2016-04-01 23:59 Euny: 아 맞다
2016-04-01 23:59 Euny: 네네넨
Sonnyc
[Normal]
00:01:764 ~ 00:08:450 - 물론 서클 크기상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어쩌다보니 노트간의 실제 간격이 하드에서의 간격보다 커졌는데, 하드 수준으로 간격 조절하실 의향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Hard]
00:13:799 (4,5) - 음악상 강한 박자가 등장하기는 합니다만, 초반의 잔잔한 분위기와 비교해보았을 때, 점프가 다소 과했던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슷한 정도의 점프라고 할 만한 패턴이 동일한 음악 구절인 01:17:989 (4,5)에도 나타납니다만, 이 부분은 키아이 파트 전반적으로 이미 예열이 완료된 상태라서 효과상의 차이가 있다고 봐요. 잔잔한 파트에서 박자감 있는 부분으로의 전환이 너무 갑작스럽지 않게 이루어지도록 00:13:799 (4)을 삭제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민해주시기 바랍니다.
[Insane]
00:21:154 (1,2,3,4) - 다른 1/4 박자들과 다르게 간격이 1.4x가 아닌 1.7x를 기반으로 삼고 있는데 의도하신 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섹션 마지막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 자체는 이전 박자들과 느낌상 차이가 별로 크지 않아서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가는게 더 나아보여서 그랬습니다.
Topic Starter
Sure

Sonnyc wrote:

[Normal]
00:01:764 ~ 00:08:450 - 물론 서클 크기상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어쩌다보니 노트간의 실제 간격이 하드에서의 간격보다 커졌는데, 하드 수준으로 간격 조절하실 의향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되려 하드 스페이싱이 좁아서 하드 스페이싱을 약간 늘렸습니다. 노멀은 기본적으로 1.0x 스페이싱으로 잡아놨기에 도입부 스페이싱이 난이도를 크게 좌우할 요소는 아니라고 봅니다.
[Hard]
00:13:799 (4,5) - 음악상 강한 박자가 등장하기는 합니다만, 초반의 잔잔한 분위기와 비교해보았을 때, 점프가 다소 과했던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슷한 정도의 점프라고 할 만한 패턴이 동일한 음악 구절인 01:17:989 (4,5)에도 나타납니다만, 이 부분은 키아이 파트 전반적으로 이미 예열이 완료된 상태라서 효과상의 차이가 있다고 봐요. 잔잔한 파트에서 박자감 있는 부분으로의 전환이 너무 갑작스럽지 않게 이루어지도록 00:13:799 (4)을 삭제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민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 들어보니까 4번 서클을 삭제하는 게 낫네요. 인세인에서도 삭제했습니다.
[Insane]
00:21:154 (1,2,3,4) - 다른 1/4 박자들과 다르게 간격이 1.4x가 아닌 1.7x를 기반으로 삼고 있는데 의도하신 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섹션 마지막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 자체는 이전 박자들과 느낌상 차이가 별로 크지 않아서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가는게 더 나아보여서 그랬습니다. // 1/4 슬라이더 방향에 따른 체감 난이도 때문에 일부러 약간 넓게 잡은 겁니다. 슬라이더 머리만 치고 나가니까 붙이면 플레이하는 맛이 너무 없어져요.
모딩 감사합니다. :)
Sonnyc
Nominated.
Topic Starter
Sure
이 맛은 풍선의 맛...!
감사합니다
Okoratu
do you need another bn
Topic Starter
Sure

Okorin wrote:

do you need another bn
I need you 8-)
Okoratu
made 00:46:117 (4,5) - in normal less potentially confusing, that's all

the preferred romanisation of the artist is taken from http://ameblo.jp/morikawa-miho/ (headline) and most other sources (albeit not as official) list her as Miho Morikawa.

also changed the order of combocolors to avoid them blending with the video towards the end
Topic Starter
Sure
thank you, Okorin :)
Sonnyc
이 맛은 하트의 맛...!
축하합니다
Taeyang
coooongratz~!
Enon
:V
P o M u T a
carrot
Flask
are you sure?
Andrea
Congrats carrot Sure <3
Natsu
제가 아이콘드리려했는데 안불러주시는 형님. 아무튼 축하드립니다!
Euny
저 위에 번역 제 작품입니다 형님. 축하드려요 당근당근♥ 나디아라니 추억이 송글송글
Topic Starter
Sure
Thanks everyone :D
Enon
매핑계의 큰 형님 당근이지!
Evil_Twilight
pro
superneku
I love this, thanks for making a great beatmap of this opening :D
Please sign in to reply.

New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