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m
[General]
* 이미 다 말씀드렸지만 다시 씀: 와이드 스크린 서포트 전부 제거, BG 크기 1366x768 또는 1024x768로, 콤보 색깔 넣어주세요 가능하면
* 타이밍 라인 확실하게 점검 받으세요. 그리고 정밀 점검은 나중에 받더라도, bpm이 90이나 60 이렇게 내려오지 말고 180 근처에서 놀게끔 해주셔야 될거고 그래야 슬라 속도에 피해가 안 갑니다.
* 01:23:665 - 여기 빨간 선은 01:23:822 - 여기로 가줘야 음악상 맞습니다.
* 범산님 인센부터 AR9 -> 9.1 -> 9.2 -> 9.3 추천
[Easy]
* 전반적으로 봤을 때 박자가 너무 어렵습니다. 저도 이지에 이상한 박자 쓰기를 좋아하기는 하는데, 그럴 경우 비주얼적으로라도 거리 간격이 읽기 쉽게 만들어주는 게 비기너를 위한 배려라고 봅니다. 엇박이 많은 보컬 위주로 짜느라 어려워진 것 같은데 보컬은 박자가 일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특히 이렇게 빠른 노래에서는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되고요. 그리고 2/3갭은 가능하면 줄이는 방향이 되게끔 리버스 슬라이더 등을 많이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00:23:192 (1,2,1,2,1,2,1,2,3) - 박자가 매우 어정쩡하게 느껴지는데 추천해드립니다: http://puu.sh/mO5LI/979b956409.jpg 이거 4번 반복
* 00:45:928 (1,2,3) - 여기도 괜히 박자 어려우니 http://puu.sh/mO5Ud/c13f0385d6.jpg 이렇게
* 00:45:297 (3,1,2,3,1,2,3,1) - 너무 직선만 연속으로 많이 쓰인 느낌인데 곡선 껴넣는 것도 고려해보시고
* 00:56:982 (2,3) - 이 거리가 읽기 쉽지 않아요. 거리를 느낄 때 슬라 끝으로부터 다음 지점까지를 선으로 이어서 모두가 읽을 수 있으면 좋겠는데, 지금처럼 가던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꺾게 되면 http://puu.sh/mO6nI/341c8bc1c4.jpg 이렇게 오브젝트끼리 붙어있는 느낌을 주게 되어서 헷갈릴 여지가 있습니다. 이 일대를 쉽게 만들어주려면 http://puu.sh/mO6sb/48067e845a.jpg 이렇게 하면 됩니다.
* 01:01:086 (1) - 이지에 쓰기엔 너무 짧은 스피너네요. https://osu.ppy.sh/ss/4426528 이렇게 정도 대체해보시는 건
* 01:07:402 (2,1,2) - 연속 3/2 간격 이것도 어려운 간격이고 더군다나 그 갭 뒤에 서클이 있는 건 대단히 확도 뽑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2)를 묶어서 리버스 하나로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
* 01:20:034 (2,3) - 마찬가지로 매우 어려운 리딩
* 01:28:691 (1) - p/4609844
* AR 5~5.5, OD 4~4.5로 해주세요. 190의 빠른 bpm에 1/2 사용도 많기 때문에 아무리 노말이라도 5를 넘겨쓰는 것이 좋을 상황입니다. 하드와의 갭 차를 고려해도, 4->8 점프는 커도 너무 크고요. OD도 3->6 점프는 너무 크죠.
* 제너럴에 적었지만 bpm을 급속하게 바꾼 바람에 00:22:511 (4,1) - 이게 말도 안 되는 배율로 빨라져버렸습니다. 사실 앞부분을 굳이 60이나 90을 사용해서 맞출 필요 없이 다 180~190 근처에서 해결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타이밍 선 맞춘 뒤에 앞부분은 슬라 길이 다시 맞춰서 리맵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 00:09:871 (3) - 3/4 리버스로 하는 게 더 잘 맞습니다. 이것도 타이밍 선 제대로 맞추고 나면 앞이랑 일관성이 보일 거에요.
* 00:30:770 (1,2) - 너무 달라붙은 것 같으니 살짝 떨어지게
* 00:36:297 (2,3,4) - 여기도 겹쳐진 모양이 약간 그런데 2랑 4는 서로 완전히 떨어지게끔 배치해보시는 건
* 00:36:455 (3,1) - 완전히 스택
* 01:04:876 (4,5) - 제어점을 2개 사용하면 좀 더 깔끔하게 담요 가능: http://puu.sh/mO7rZ/e8c9f4fa68.jpg
* 01:23:665 (1,5) - 이것도 안 겹치게
* 01:30:112 (5,6) - 더 깨끗하게 담요
[bb's Hard Rock on.]
* 난이도명 좋긴 한데 최고 난이도도 아닌 하드'에서만' 이렇게 쓰니 좀 느낌이...
* 00:17:866 (1) - 1/4 줄이는 게 악기랑 맞아서 좋은 듯
* 00:20:524 (1,1,1) - NC 스팸은 드레인에 영향을 많이 줘서 별로 안 좋아요. 그냥 같은 콤보로 가시는 게 나을 듯
* 00:23:665 (2,3) - 스택의 특성상 어쩔 수 없긴 한데, 그렇다면 방향을 고려해서 안 겹치게 만들어 보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 00:56:981 (3,1,2,3) - 왜 그렇게 깊이 파묻힌 간격을 좋아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리딩 면에서 봤을 때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00:57:613 (2) - 리버스가 보이지도 않습니다. 이건 인세인이라고 해도 충분히 리딩문제 지적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적어도 보이게는 해주세요.
* 01:04:718 (4,5,1) - 01:17:665 (2,3,4) - 01:23:665 (1,2,3) - 01:28:691 (1,2,3) - 하드난이도 치고는 지나친 1/4 사용입니다. 앞의 2개는 심지어 상위 난이도 어디에도 쓰이지 않은 1/4들이고 뒤의 2개도 엑스트라급 난이도들에서만 쓰이고 인세인들에선 건너뛴 박자들입니다. 스프레드 생각해서 적당히 너프시켜주세요.
[Beomsan's Insane]
* HP+1. HP5는 노말/하드용입니다. 저라면 노래가 빠르니까 OD도 0.5~1 올릴 듯
* 00:09:112 - 여기 언저리에 보컬 따라 슬라 하나 추가할 거 같은데 이건 제너럴에 쓴 대로 타이밍 검사 제대로 다시 받고 생각해보세요. 00:14:782 - 도
* 00:39:297 (1) - 직전까지 보컬 쭉 따라가고 있었는데, 비록 여기 소리가 좀 세긴 하지만 보컬은 반 박자 뒤에 있네요.
* 00:54:770 (1,2,3,4) - 이 부분의 특징과는 안 맞는 너무 단순한 리듬 배치라고 생각합니다. 드럼만 봐도 센 드럼이 00:54:928 - 00:55:402 - 이렇게 놓여있을 뿐 아니라 보컬도 다른 곳에 비해 00:55:402 - 00:55:560 - 가 센데 지금의 배치는 그 어느 것도 살리지 못한 모습이네요.
* 00:56:981 (3,1) - 너무 먼 것 같네요. 맵 전반적으로 기본 디스턴스를 작게 쓰고 계셨기 때문에 저건 1/2 점프 수준인데 2회 왕복으로 인지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 00:59:981 (2,3,4) - 오버매핑의 느낌이 나고, 설령 아니더라도 여기는 단타 패턴이 훨씬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연타를 넣으려면 드럼 맞춰서 01:00:376 - 이쪽에
* 01:05:981 (5,1,2,3,4,1,2,3,1,2,3,1) - ?? 범산님 원래 이렇게 읽기 어려운 거 좋아하심?
* 01:11:192 (1,2,3,4,1,2,3,4) - 제일 강렬한 부분 중 하나여야 할텐데 거의 움직임이 없이 제자리에서 도는 느낌이네요. 특히 01:12:455 (1,2,3,4) - 이쪽은 점프를 더 활용하는 게 느낌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적어도 01:22:560 (1,2,3,4) - 이 정도만이라도요.
* 01:25:392 (2,3,4) - 여기도 굳이 스택으로 흐름을 끊어버릴 곳이 아니라고 보는데, https://osu.ppy.sh/ss/4426897 이렇게 메워 보신다던지...
* 01:33:112 (1) - 너무 뉴콤 스팸하지 말고 01:32:322 (2) - 에서 안 했듯이 여기도 해제
[Dailycare's Insane]
* 여기도 HP6 씁시다. 이 정도 빠른 노래에 느린 부분이 앞에만 몰려있다면 회복하기 어려울 것도 없으니 굳이 5.5까지나 낮출 필요 없다고 봐요. OD도 0.5~1쯤 올리는 걸 추천
* 00:42:770 (5) - 슬라 끝에 뚜렷한 소리 없으니 00:42:770 (5,6) - 를 슬라 하나로 묶는 것도
* 01:07:402 (1) - 슬라 머리와 끝 둘 다 중요한 소리라고 생각하는데, 서클 2개로 나눠서 점프 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Rose's Extra]
* 00:22:511 (1) - 보컬 맞춰서 00:22:851 - 에서 끝나게
* 00:35:823 (1,1,2,3,1,2,3,1) - 음악적으로 봤을 때 00:35:823 - 00:36:455 - 00:37:086 - 에 뉴콤이 있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3개로 끊을 이유가 없는 것 같네요.
* 00:41:823 (4) - 도 강한 소리니 뉴콤
* 00:58:560 (1,2) - 00:59:034 (3,4) - 거리 같게
* 01:02:507 (1) - 굳이 여기만 1/4 슬라이더로 한 이유가 있나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박자도 없는 곳에 슬라이더 끝 두는 거 개인적으로 굉장히 거슬리네요.
* 01:15:928 (5,6,7) - 이렇게 생긴 패턴 여기 하나만 쓰고 계신데 01:20:981 (6,7,1) - 처럼 그냥 붙이시는 게 일관성 있지 않나 싶네요. 아니면 01:16:165 (6,7) - 는 스택
[Rock Combo]
* 전반적으로 뉴콤 스팸이 좀 심하네요. (1,1)이 되는 패턴은 가능하면 안 만들게 좀 더 큼직하게 묶고, 정말 하이라이트 점프 부분이 아니라면 굳이 이렇게 안 나누는 게 나아요.
* 00:34:402 (1,1,2,1,2,1,2,3,1) - 그렇게 강한 부분이 아닌데 뉴콤 스팸이 너무 심하네요. 00:34:402 (1,1,2) - 00:35:350 (2,1,2,3) - 묶읍시다.
* 00:42:770 (1,1,2,3,1,2) - 여기도 외톨이 노트 하나 두지 말고 00:42:770 (1,1,2) - 00:43:086 (3,1,2) - 로 묶기
* 01:17:507 (1,2,3,1,2,3,4,1,1,2,1,2,1,2,1,2,1,2,3,1,2,1,2,1,2,1,2,1,2,1,2,3,1,2) - 등등 좀 더 콤보 묶어줬으면 해요.
* 00:49:086 (3,4,5,6) - 아무리 봐도 랜덤점프입니다. 전혀 강조해줄 음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 01:17:507 (1,2) - 점프 계속 쓰던 구간에서 갑자기 안티점프 쓰기보단 https://osu.ppy.sh/ss/4427210 대략 이렇게?
* 01:28:691 (1) - 여기도 S자 잘 만들기
*맵이라기보단 에임 연습용 과녁 같아 보이네요.
[General]
* 이미 다 말씀드렸지만 다시 씀: 와이드 스크린 서포트 전부 제거, BG 크기 1366x768 또는 1024x768로, 콤보 색깔 넣어주세요 가능하면
* 타이밍 라인 확실하게 점검 받으세요. 그리고 정밀 점검은 나중에 받더라도, bpm이 90이나 60 이렇게 내려오지 말고 180 근처에서 놀게끔 해주셔야 될거고 그래야 슬라 속도에 피해가 안 갑니다.
* 01:23:665 - 여기 빨간 선은 01:23:822 - 여기로 가줘야 음악상 맞습니다.
* 범산님 인센부터 AR9 -> 9.1 -> 9.2 -> 9.3 추천
[Easy]
* 전반적으로 봤을 때 박자가 너무 어렵습니다. 저도 이지에 이상한 박자 쓰기를 좋아하기는 하는데, 그럴 경우 비주얼적으로라도 거리 간격이 읽기 쉽게 만들어주는 게 비기너를 위한 배려라고 봅니다. 엇박이 많은 보컬 위주로 짜느라 어려워진 것 같은데 보컬은 박자가 일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특히 이렇게 빠른 노래에서는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되고요. 그리고 2/3갭은 가능하면 줄이는 방향이 되게끔 리버스 슬라이더 등을 많이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00:23:192 (1,2,1,2,1,2,1,2,3) - 박자가 매우 어정쩡하게 느껴지는데 추천해드립니다: http://puu.sh/mO5LI/979b956409.jpg 이거 4번 반복
* 00:45:928 (1,2,3) - 여기도 괜히 박자 어려우니 http://puu.sh/mO5Ud/c13f0385d6.jpg 이렇게
* 00:45:297 (3,1,2,3,1,2,3,1) - 너무 직선만 연속으로 많이 쓰인 느낌인데 곡선 껴넣는 것도 고려해보시고
* 00:56:982 (2,3) - 이 거리가 읽기 쉽지 않아요. 거리를 느낄 때 슬라 끝으로부터 다음 지점까지를 선으로 이어서 모두가 읽을 수 있으면 좋겠는데, 지금처럼 가던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꺾게 되면 http://puu.sh/mO6nI/341c8bc1c4.jpg 이렇게 오브젝트끼리 붙어있는 느낌을 주게 되어서 헷갈릴 여지가 있습니다. 이 일대를 쉽게 만들어주려면 http://puu.sh/mO6sb/48067e845a.jpg 이렇게 하면 됩니다.
* 01:01:086 (1) - 이지에 쓰기엔 너무 짧은 스피너네요. https://osu.ppy.sh/ss/4426528 이렇게 정도 대체해보시는 건
* 01:07:402 (2,1,2) - 연속 3/2 간격 이것도 어려운 간격이고 더군다나 그 갭 뒤에 서클이 있는 건 대단히 확도 뽑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2)를 묶어서 리버스 하나로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
* 01:20:034 (2,3) - 마찬가지로 매우 어려운 리딩
* 01:28:691 (1) - p/4609844
[Dailycare's Normal]Sonnyc wrote:
태양님 정도 매핑실력 되시는 분 치고 S자 슬라이더를 너무 대충 만드셨네요. 4점 베지어 슬라이더 작도의 기본 원칙 두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처음 두 제어점을 연결한 직선과 마지막 두 제어점을 연결한 직선이 평행이어야 한다." "두 번째 제어점과 세 번째 제어점을 연결한 직선의 중점은 슬라이더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지금 모양 보다는 더 성의껏 만드실 수 있는 실력 갖고 계신다고 믿어요.
* AR 5~5.5, OD 4~4.5로 해주세요. 190의 빠른 bpm에 1/2 사용도 많기 때문에 아무리 노말이라도 5를 넘겨쓰는 것이 좋을 상황입니다. 하드와의 갭 차를 고려해도, 4->8 점프는 커도 너무 크고요. OD도 3->6 점프는 너무 크죠.
* 제너럴에 적었지만 bpm을 급속하게 바꾼 바람에 00:22:511 (4,1) - 이게 말도 안 되는 배율로 빨라져버렸습니다. 사실 앞부분을 굳이 60이나 90을 사용해서 맞출 필요 없이 다 180~190 근처에서 해결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타이밍 선 맞춘 뒤에 앞부분은 슬라 길이 다시 맞춰서 리맵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 00:09:871 (3) - 3/4 리버스로 하는 게 더 잘 맞습니다. 이것도 타이밍 선 제대로 맞추고 나면 앞이랑 일관성이 보일 거에요.
* 00:30:770 (1,2) - 너무 달라붙은 것 같으니 살짝 떨어지게
* 00:36:297 (2,3,4) - 여기도 겹쳐진 모양이 약간 그런데 2랑 4는 서로 완전히 떨어지게끔 배치해보시는 건
* 00:36:455 (3,1) - 완전히 스택
* 01:04:876 (4,5) - 제어점을 2개 사용하면 좀 더 깔끔하게 담요 가능: http://puu.sh/mO7rZ/e8c9f4fa68.jpg
* 01:23:665 (1,5) - 이것도 안 겹치게
* 01:30:112 (5,6) - 더 깨끗하게 담요
[bb's Hard Rock on.]
* 난이도명 좋긴 한데 최고 난이도도 아닌 하드'에서만' 이렇게 쓰니 좀 느낌이...
* 00:17:866 (1) - 1/4 줄이는 게 악기랑 맞아서 좋은 듯
* 00:20:524 (1,1,1) - NC 스팸은 드레인에 영향을 많이 줘서 별로 안 좋아요. 그냥 같은 콤보로 가시는 게 나을 듯
* 00:23:665 (2,3) - 스택의 특성상 어쩔 수 없긴 한데, 그렇다면 방향을 고려해서 안 겹치게 만들어 보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 00:56:981 (3,1,2,3) - 왜 그렇게 깊이 파묻힌 간격을 좋아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리딩 면에서 봤을 때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00:57:613 (2) - 리버스가 보이지도 않습니다. 이건 인세인이라고 해도 충분히 리딩문제 지적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적어도 보이게는 해주세요.
* 01:04:718 (4,5,1) - 01:17:665 (2,3,4) - 01:23:665 (1,2,3) - 01:28:691 (1,2,3) - 하드난이도 치고는 지나친 1/4 사용입니다. 앞의 2개는 심지어 상위 난이도 어디에도 쓰이지 않은 1/4들이고 뒤의 2개도 엑스트라급 난이도들에서만 쓰이고 인세인들에선 건너뛴 박자들입니다. 스프레드 생각해서 적당히 너프시켜주세요.
[Beomsan's Insane]
* HP+1. HP5는 노말/하드용입니다. 저라면 노래가 빠르니까 OD도 0.5~1 올릴 듯
* 00:09:112 - 여기 언저리에 보컬 따라 슬라 하나 추가할 거 같은데 이건 제너럴에 쓴 대로 타이밍 검사 제대로 다시 받고 생각해보세요. 00:14:782 - 도
* 00:39:297 (1) - 직전까지 보컬 쭉 따라가고 있었는데, 비록 여기 소리가 좀 세긴 하지만 보컬은 반 박자 뒤에 있네요.
* 00:54:770 (1,2,3,4) - 이 부분의 특징과는 안 맞는 너무 단순한 리듬 배치라고 생각합니다. 드럼만 봐도 센 드럼이 00:54:928 - 00:55:402 - 이렇게 놓여있을 뿐 아니라 보컬도 다른 곳에 비해 00:55:402 - 00:55:560 - 가 센데 지금의 배치는 그 어느 것도 살리지 못한 모습이네요.
* 00:56:981 (3,1) - 너무 먼 것 같네요. 맵 전반적으로 기본 디스턴스를 작게 쓰고 계셨기 때문에 저건 1/2 점프 수준인데 2회 왕복으로 인지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 00:59:981 (2,3,4) - 오버매핑의 느낌이 나고, 설령 아니더라도 여기는 단타 패턴이 훨씬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연타를 넣으려면 드럼 맞춰서 01:00:376 - 이쪽에
* 01:05:981 (5,1,2,3,4,1,2,3,1,2,3,1) - ?? 범산님 원래 이렇게 읽기 어려운 거 좋아하심?
* 01:11:192 (1,2,3,4,1,2,3,4) - 제일 강렬한 부분 중 하나여야 할텐데 거의 움직임이 없이 제자리에서 도는 느낌이네요. 특히 01:12:455 (1,2,3,4) - 이쪽은 점프를 더 활용하는 게 느낌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적어도 01:22:560 (1,2,3,4) - 이 정도만이라도요.
* 01:25:392 (2,3,4) - 여기도 굳이 스택으로 흐름을 끊어버릴 곳이 아니라고 보는데, https://osu.ppy.sh/ss/4426897 이렇게 메워 보신다던지...
* 01:33:112 (1) - 너무 뉴콤 스팸하지 말고 01:32:322 (2) - 에서 안 했듯이 여기도 해제
[Dailycare's Insane]
* 여기도 HP6 씁시다. 이 정도 빠른 노래에 느린 부분이 앞에만 몰려있다면 회복하기 어려울 것도 없으니 굳이 5.5까지나 낮출 필요 없다고 봐요. OD도 0.5~1쯤 올리는 걸 추천
* 00:42:770 (5) - 슬라 끝에 뚜렷한 소리 없으니 00:42:770 (5,6) - 를 슬라 하나로 묶는 것도
* 01:07:402 (1) - 슬라 머리와 끝 둘 다 중요한 소리라고 생각하는데, 서클 2개로 나눠서 점프 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Rose's Extra]
* 00:22:511 (1) - 보컬 맞춰서 00:22:851 - 에서 끝나게
* 00:35:823 (1,1,2,3,1,2,3,1) - 음악적으로 봤을 때 00:35:823 - 00:36:455 - 00:37:086 - 에 뉴콤이 있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3개로 끊을 이유가 없는 것 같네요.
* 00:41:823 (4) - 도 강한 소리니 뉴콤
* 00:58:560 (1,2) - 00:59:034 (3,4) - 거리 같게
* 01:02:507 (1) - 굳이 여기만 1/4 슬라이더로 한 이유가 있나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박자도 없는 곳에 슬라이더 끝 두는 거 개인적으로 굉장히 거슬리네요.
* 01:15:928 (5,6,7) - 이렇게 생긴 패턴 여기 하나만 쓰고 계신데 01:20:981 (6,7,1) - 처럼 그냥 붙이시는 게 일관성 있지 않나 싶네요. 아니면 01:16:165 (6,7) - 는 스택
[Rock Combo]
* 전반적으로 뉴콤 스팸이 좀 심하네요. (1,1)이 되는 패턴은 가능하면 안 만들게 좀 더 큼직하게 묶고, 정말 하이라이트 점프 부분이 아니라면 굳이 이렇게 안 나누는 게 나아요.
* 00:34:402 (1,1,2,1,2,1,2,3,1) - 그렇게 강한 부분이 아닌데 뉴콤 스팸이 너무 심하네요. 00:34:402 (1,1,2) - 00:35:350 (2,1,2,3) - 묶읍시다.
* 00:42:770 (1,1,2,3,1,2) - 여기도 외톨이 노트 하나 두지 말고 00:42:770 (1,1,2) - 00:43:086 (3,1,2) - 로 묶기
* 01:17:507 (1,2,3,1,2,3,4,1,1,2,1,2,1,2,1,2,1,2,3,1,2,1,2,1,2,1,2,1,2,1,2,3,1,2) - 등등 좀 더 콤보 묶어줬으면 해요.
* 00:49:086 (3,4,5,6) - 아무리 봐도 랜덤점프입니다. 전혀 강조해줄 음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 01:17:507 (1,2) - 점프 계속 쓰던 구간에서 갑자기 안티점프 쓰기보단 https://osu.ppy.sh/ss/4427210 대략 이렇게?
* 01:28:691 (1) - 여기도 S자 잘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