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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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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yak

Enon wrote:

모딩을 어떻게 하든 해주는 것만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m4m이었다면?
Enon

Doyak wrote:

Enon wrote:

모딩을 어떻게 하든 해주는 것만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m4m이었다면?
저도 상대방에게 좋은 모딩을 해주진 못하니깐요 상관 없습니다.
VTC
한국매핑계는 피카피카 합니다 ^.^
Broccoly
Oス👌 ヲヲ
Kawashiro


Mod request 이 탭 뭔가요?
Doyak

UnLock- wrote:



Mod request 이 탭 뭔가요?
#modreqs 에 올라온 것들이라고 들었
VTC
너무 멜로디만 따라가는거같아서
Background beat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뒷배경음도 따라가면서 멜로디랑 같이 매핑했는데
이게또 너무 불분명하면 안좋나보군요..
들어오는 모딩들마다 어느쪽을 따라가는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너무 지루할거같아서 여러가지를 섞었던게
화로 변했네요 ㅠㅠ
정녕 리맵해야하는 부분인가 심히 고민해봅니다..
Kawashiro

Doyak wrote:

UnLock- wrote:



Mod request 이 탭 뭔가요?
#modreqs 에 올라온 것들이라고 들었
그럼 거기다가 np 하면 알아서 저리로 가는건가요?

VTC wrote:

너무 멜로디만 따라가는거같아서
Background beat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뒷배경음도 따라가면서 멜로디랑 같이 매핑했는데
이게또 너무 불분명하면 안좋나보군요..
들어오는 모딩들마다 어느쪽을 따라가는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너무 지루할거같아서 여러가지를 섞었던게
화로 변했네요 ㅠㅠ
정녕 리맵해야하는 부분인가 심히 고민해봅니다..
어떻게 하면 둘 다 따라가면서 매핑이 되죠...?
Doyak

UnLock- wrote:

그럼 거기다가 np 하면 알아서 저리로 가는건가요?
네 아마 그런 듯요.

UnLock- wrote:

어떻게 하면 둘 다 따라가면서 매핑이 되죠...?
그 노래가 1/2과 1/3이 섞였으니 1/6갭을 써서 모조리 표현? ㅁㄴㅇㄹ
VTC
주로 보컬이 도드라지는곳에서 보컬을따라가고. 보컬을따라매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드럼도 같이매핑되고요...

근데 드럼만 따라가거나 보컬만따라가거나 해야하나봐요..
그러면 너무 지루할거같아서 제방식대로한건데
역시 제맘대로하는게 아니네요
Kawashiro

VTC wrote:

주로 보컬이 도드라지는곳에서 보컬을따라가고. 보컬을따라매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드럼도 같이매핑되고요...

근데 드럼만 따라가거나 보컬만따라가거나 해야하나봐요..
그러면 너무 지루할거같아서 제방식대로한건데
역시 제맘대로하는게 아니네요
그렇다고 너무 하나만 따라가는것도 그다지 재밌을것같지는 않음
Akiyama Mizuki

Doyak wrote:

그 노래가 1/2과 1/3이 섞였으니 1/6갭을 써서 모조리 표현? ㅁㄴㅇㄹ
https://osu.ppy.sh/s/119739
Topic Starter
Sure
뭐 리듬게임이다보니 리듬매핑이 주가 될 수밖에요.
제가 멜로디매핑 참 좋아하는데요~
Enon
양 금모띠
VTC

Sure wrote:

뭐 리듬게임이다보니 리듬매핑이 주가 될 수밖에요.
제가 멜로디매핑 참 좋아하는데요~
RESPECT
DeletedUser_1574070
저 멜로디와 리듬을 잘 섞어 부릅니다
Len
답은 뭐다? 던파다........ 던파 ㄱ
Moa

Len wrote:

답은 뭐다? 던파다........ 던파 ㄱ
리얼 던파 글옵충 ㅇㅈ? ㅇ ㅇㅈ
KRZY
ENTP...리듬...크리에이터...
koreapenguin

KRZY wrote:

ENTP...리듬...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 판금껴도 종잇장
Enon
ENTP가 뭐죠?
KRZY

Enon wrote:

ENTP가 뭐죠?
지금은 다 지워져서 흔적을 찾을 수 없는 옛 오팬카 레전드
Enon

KRZY wrote:

Enon wrote:

ENTP가 뭐죠?
지금은 다 지워져서 흔적을 찾을 수 없는 옛 오팬카 레전드
궁금해지네 흠
Lami
매핑 할때 상위난이도를 바탕으로 하위난이도를 만드는거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예시로 엑스트라찍고 인센찍을때 엑스트라맵 가져와서 ds조절 박자조절하고 배치는 어느정도 조절하지만 큰틀에서는 차이가 없는정도..? 정 이해가 안되신다면 https://osu.ppy.sh/s/400859 이맵의 상위 상위난이도난이도 2개를 참고하시면됩니다. 제 간단한 생각은 플레이어들은 대개 자기취향 난이도 1개만 잡고 플레이하고, 2개를 플러이 하더라도 2개가 비슷할꺼란 선입견을 가지고 플레이하는게 아니라면 이거 너무 비슷해서 맵이 재미없다 라는 생각은 가지지않을꺼라 생각하는데..... 다른분들 생각이 궁금하네요.
Topic Starter
Sure
특정 패턴만 가져오는 건 저도 하는 짓인데 전체 틀을 가져오는 건 개인적으로 무성의하다고 생각하네요.
옛날 맵, 혹은 응원단 스타일 맵에 그러한 경우가 많은대 제가 웬만한 난이도는 다 플레이하다보니 좀 지루해지는 건 사실입니다.
Doyak
제 경우도 곡을 좋아하면 실력에 맞는 난이도 외에도 다 플레이해보려하는데 그래서 겟난 도배된 맵셋을 좋아해요. 난이도 각각이 다 색다른 느낌이라 같은 노래를 해도 맵이 신선하달까...
Sonnyc
복붙이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이는거 같아요. 잘 쓰면 안정된 형식을 구성하고 통일감도 줄 수 있는데, 가볍게 쓰면 단조롭고 지루한 느낌.

개인적으로는 비트맵 셋의 관점에서는 난이도간 통일된 패턴을 보이는 곳들이 있는게 맵셋 완성도에는 더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난이도가 바뀐다고 음악이 바뀌는게 아니니까요.
그런 관점에서 겟난 떡칠 비트맵은 맵셋이 아니라 난이도 모음집 같은 느낌이 전 들어요
양식이 다르게 다가온다는 의미입니다.
Kawashiro
애초에 한 난이도에서 복사한 노트를 다른 난이도에 붙여넣는게 가능했던가요...?
코드 복사인가
Doyak
걍 컨트롤 C 해놓고 다른 난이도로 넘어가서 붙여넣기 해도 될텐데
Sylphi
새 난이도 만들기 해서 노트 지우냐고 물어볼때 아니오 누르면 그대로 남아있어요
Doyak

Sylphi wrote:

새 난이도 만들기 해서 노트 지우냐고 물어볼때 아니오 누르면 그대로 남아있어요
특정 노트들만 복사하는 걸 말씀하시는 듯
Doyak
https://youtu.be/z-9t65Ba9og
에디터로 칠 수 있는 장난
Kawashiro
낮아지는 에알에 의한 노트 스택량 증가인가요
ㅋㅋㅋ
Topic Starter
Sure

Doyak wrote:

https://youtu.be/z-9t65Ba9og
에디터로 칠 수 있는 장난
피로가 쌓였군요
Doyak

Sure wrote:

피로가 쌓였군요
네 간 때문입니다
Enon
ㄹㅇ
Kawashiro
Hoxy... CS6 맵 알고 계신분들..? 찾기 힘드네요 ㅠㅠ
Doyak

UnLock- wrote:

Hoxy... CS6 맵 알고 계신분들..? 찾기 힘드네요 ㅠㅠ
http://bloodcat.com/osu/?q=cs%3D6&c=b&s=1&m=0
Sonnyc
ㄷㄷ 적네요
Doyak
CS6 매핑은 구곡 이후엔 사실상 거의 죽었기 때문에... 11년 이후로는 차라리 극단적인 7이 더 많을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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