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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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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n
cRyo[iceeicee] (플카 406): ??
K i A i
'매퍼가 깰 수 있느냐' 라는 말은 너무 제한적이지 않은가 하네요 :3

더 나은 기준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ㅋㅋㅋ
Beige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깰 수 있었던 마이러브가 드디어 1등을 하였습니다.

자축자측
DeletedUser_1574070
패턴이나 동선, 거리감, 속도감에 대해 본인이 자각하고있는 정도라면 괜찮은거같기도

본인이 깰 수 있어야 한다는게 뒤집어서얘기하면 탑 플레이어들만이 최고난이도급의 맵을 만들 자격이 된다는건데
Akiyama Mizuki
개인적으로 클로이드님과 비슷하지만, 일단 아예 매핑 스킬과 플레이는 아예 정말 아예 아예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매핑 스킬과 본인이 클리어할 수 있는가가 관련이 있다는 게 모순적이라고 생각하는데, cRyo나 inverness, cheesiest같은 인세인 ~ 엑스트라까지 실력 있는 매퍼로 인정 받은 인기 매퍼들이 3자리 수 pp/플카 혹은 6자리 대 랭킹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결국 매퍼 자신이 매핑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자각하는 게 중요한 거죠. 본인이 만든 맵을 할 수 있기 보다는요

Edit : 물론 플레이도 맵이 어떤지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roccoly
보통 별 상관은 없는데 브픔이 올라가고 (220~) 난이도가 어려워짐에 따라 자기가 찍은 패턴이 칠만한건지 자기가 보기에만 괜찮은건지 감이 안오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기에.. 플레이스킬이 있으면 자기가 쳐가면서 조절을 하면 되는데 그게 아니라면 일일히 텟플을 통해 확인해 봐야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선 불리하다고 보네요.

근데 뭐 아무리 플레이스킬이 좋아도 기본 매핑실력이 안되면 노답인 부분
Lami
전체적인 맵 퀄리티만으로 보면 상관없는데, 부분적으로 플레이 실력이 뒷받침되지않으면 치기에 껄끄러운 패턴이 나올수잇는 잠재적 가능성이 존재하는 이상에는 결코 서로 무관하지않다고 생각해요. 눈으로 보는것과 직접해보는것은 다르거든요... 예시로 블루제니스가 매퍼는 캇에다 게스트매퍼도 탄탄했지만 플레이하기 불편하다는 사유로 디퀄한번 당햇는데 비슷한 부분이라 생각해 볼수있지않을까요.
결론은 실력없이도 어려운 맵 매핑은 가능하지만 실력이 어느정도되는 플레이어의 도움은 반드시 필요할거같아요
Gloria Guard
오늘 맵을 업로드해놓고 다른거하다가 다시 들어가서 확인해보는데 업로드한 맵이 삭제되있네요?

맵은 최근에 랭크된 학전도시 아스타리스크 op인데 BG가 같아서 삭제된건가요?

아무런 말도없이 삭제가 되있네요.. 혹시 아시는분 있나요?
Topic Starter
Sure
안 그래도 매핑 속도 느린데 매핑하고 싶은 노래는 많고 시간은 없다
Doyak
안 그래도 매핑 속도 느리고 매핑하고 싶은 노래도 많고 오스할 시간도 없는데 그마저 들어가 있는 시간 내내 채팅만 한다
LQA20Ans
그냥 맵핑이 귀찮다.

누가 대리랭좀 해줬으면 좋겠다.
Lami
매핑은 재밋는데 븡들이 내맵을 버림
Doyak

Lami wrote:

매핑은 재밋는데 븡들이 내맵을 버림
님 전에 저한텐 '매핑 노잼인데...' 라고 하셨다고 기억하는데
Sylphi
매핑이 노잼이라 만든맵도 노잼이 되서 사람들이 안좋아함
Lami
매핑에 시즌이 잇음 재미잇는 시즌이랑 재미없는 시즌
ㅅㄱ
guineaQ
매핑/모딩하고 싶지 않다

이미 매핑/모딩 별로 안하고 있지만 더 격렬하고 적극적으로 매핑/모딩하고 싶지 않다
Sangzin
매핑은 안할때면 하고싶은데 정작 하고있으면 안하고싶어짐....
K i A i
ㅇㄴ 영상 보느라 모딩 제대로 못한적은 이번이 처음임 https://osu.ppy.sh/b/819861
Enon
변태..
Ujimatsu Chiya

K i A i wrote:

ㅇㄴ 영상 보느라 모딩 제대로 못한적은 이번이 처음임 https://osu.ppy.sh/b/819861
로리콘으로 각성하실 떄 입니다.
KRZY
ㄹㅇ 매핑하고싶은 노래는 많은데 매핑은 하기싫다
HabiHolic

LQA20Ans wrote:

그냥 맵핑이 귀찮다.

누가 대리랭좀 해줬으면 좋겠다.
제가해드힘
VTC

HabiHolic wrote:

LQA20Ans wrote:

그냥 맵핑이 귀찮다.

누가 대리랭좀 해줬으면 좋겠다.
제가해드힘
ㄹㅇ
Enon
전 만드는 맵이 전부다 너무 간단한 패턴 뿐이네요.

좀 화려하게 찍어보고 싶은..ㅋㅋ
Affirmation

HabiHolic wrote:

LQA20Ans wrote:

그냥 맵핑이 귀찮다.

누가 대리랭좀 해줬으면 좋겠다.
제가해드림
제맵 랭크시키는것도 좀 도와줘요ㅠ
Doyak
그건 코랸에어 프로젝트에서 요청하심이?
guineaQ
걍 매니아로 넘어갈까
Sangzin
모딩큐산업 (?)을 시작하니 모딩거리가 순식간에 많아졌군요 그렇게나 없던 모딩거리가....
Doyak
Lia - Bravely You 노래 랭맵들을 보면, 모두 하나같이 (100%는 아니고) 키아이 전의 가장 조용한 구간을 압도적으로 가장 어려운 연속점프 구간으로 만들어놨던데, 제일 잔잔한 구간을 어렵게 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론 전혀 강조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단타 패턴까진 쓰더라도 왜 거기서 디스턴스까지 더 벌려서 쓰는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적어봅니다.
Spectator

Doyak wrote:

Lia - Bravely You 노래 랭맵들을 보면, 모두 하나같이 (100%는 아니고) 키아이 전의 가장 조용한 구간을 압도적으로 가장 어려운 연속점프 구간으로 만들어놨던데, 제일 잔잔한 구간을 어렵게 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론 전혀 강조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단타 패턴까진 쓰더라도 왜 거기서 디스턴스까지 더 벌려서 쓰는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적어봅니다.
확실히 멜로디가 단타랑 어울리긴 한데..
최근 추세가 단타 점프라 거기에 맞춰서 넣은거 같네요
Lami
반주가 아니라 가사 따라가는걸로 보이네요
Doyak
@Lami 가사 따라가서 단타까진 이해를 하는데, 굳이 거기가 점프들이 되어야 할 이유까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가사 내용이 뭔가 막 격렬한 내용인가요
Lami
음악의 중요 챠밍포인트에선 특별히 어렵게 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듣는사람마다 다를진 모르겠는데 제 시점에는 그쪽이 키아이타임보다 더 주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매핑해도 그곳은 어렵게 매핑할꺼같네요..
guineaQ
Bravely you 같은 경우는 코러스보다 브릿지 부분의 보컬의 강조가 너무나도 강해서 보컬을 따를 경우 단타 스팸이 되는건 어쩔수 없음.

근데 저도 그 부분 디스턴스를 너무 크게 하는 건 좀 아닌듯

움직임으로 그 부분을 강조하는 것보단 노트 분포도를 올리는게 거기를 매핑하는데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Akiyama Mizuki

Doyak wrote:

Lia - Bravely You 노래 랭맵들을 보면, 모두 하나같이 (100%는 아니고) 키아이 전의 가장 조용한 구간을 압도적으로 가장 어려운 연속점프 구간으로 만들어놨던데, 제일 잔잔한 구간을 어렵게 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론 전혀 강조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단타 패턴까진 쓰더라도 왜 거기서 디스턴스까지 더 벌려서 쓰는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적어봅니다.
ㄹㅇ.. 뭐 제가 매퍼가 곡을 보는 방향까지 침범할 권한은 없지만 그렇게 매핑한 거 진짜 쓰레기같음..
Sonnyc

Doyak wrote:

Lia - Bravely You 노래 랭맵들을 보면, 모두 하나같이 (100%는 아니고) 키아이 전의 가장 조용한 구간을 압도적으로 가장 어려운 연속점프 구간으로 만들어놨던데, 제일 잔잔한 구간을 어렵게 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론 전혀 강조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단타 패턴까진 쓰더라도 왜 거기서 디스턴스까지 더 벌려서 쓰는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적어봅니다.
음악에서 가장 잔잔한 구간이긴 했는데, 임펙트 상으로는 음악 내에서 강한 편으로 개인적으로 느껴서 매퍼가 그 구간을 차별화할 노력을 특히나 기울일 수 있어보였습니다. 어쩌면 강조하는 방법 중 하나로 매퍼가 연속 점프를 채택한 것일지도 모르죠. 음악에 맞춰서 차별화한 시도는 좋은데, 사실 잔잔한 구간에서 극심한 점프가 나오는 거는 음악이랑은 맞지 않는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https://osu.ppy.sh/s/349052 이 맵에서는 적당한 선에서 다각형 패턴을 활용해서 탁월하게 표현되었다고 느껴졌어요.
Len
매핑: 하면 귀찮은 것
Sylphi

Fast wrote:

매핑: 하면 귀찮은 것
GimBab

Fast wrote:

매핑: 하면 귀찮은 것
안하면 하고싶은 것
Enon
쓰레기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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