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핑보다 다른게임이 더 재밌다
koreapenguin wrote:
걍 런치패드가 짱
https://www.youtube.com/watch?v=PUfQXaxGNNA 이거 연습중 ㅋㅋㅋㅋ
100세대?eINess wrote:
펭귄님 퓨쳐매퍼라던데 몇세대임? ㅋㅋ
플레이어 입장에서 스코어 삭제의 부담은 상당했죠.Frobe wrote:
소닉님의 말씀이 상당히 좋은 방안인데, 여기다 제 의견을 덧 붙이자면 현재 퀄리파이드 맵들은 랭크 스코어 보드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는데 이걸 없애는 겁니다.
현재의 퀄리파이드는 랭크 스코어 보드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지만 애초에 이것이 랭크가 될만한 맵인가 판단하기 불분명하고 디퀄될 수 있는 맵을 플레이어들에게 풀어준 것 부터 문제라고 봅니다.
이 기능을 없애면 플레이어들은 일주일 뒤 랭크가 될 수도 있는 맵들의 리스트를 훑어볼 수도 있으면서 디퀄로 인한 기록 삭제의 스트레스도 없어질 것이고, 현재 스코어 보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랭크가 된 느낌을 매퍼들이 가지게 만드는 것, 즉 여기서 소닉님이 말씀하신 대로 디퀄로 인해 생기는 줬다 뺏는 느낌도 없앨 수 있을 거라 봅니다.
한번 랭커블 매핑에 빠지면 매핑에 대한 개인의 기대치 같은거라고 해야 하나 그런게 낮아져서 양산형 매퍼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ㅜㅜintoon wrote:
위에 ㅁxxxxx가 명성을 얻고있다는걸 보고 생각난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매핑계 내에서 매퍼의 인지도 올리는 방법 2가지인데..
1. 잘 만듬 (굿 퀄리티 + 칭찬도 많이 받는..?)
2. 단순 랭커블 맵 양산
--
전 개인적으로 2번을 별로 라고 생각하는게....
2번이 만연하게 되면 매퍼입장에선 버블도 잘받고 랭크도 금방금방 시키니 편하겠죠.
다만..... 예전에 비해 눈이 높아진 유저들은 잘 만든 맵(어려운 맵)을 원하고있지만,
현실은 랭커블하기만 한 맵들이 많게 되겠죠. (이미 현재진행형같긴한데..)
제도상의 문제도 조금 있다고 생각하는데
BN들에게 꼼꼼히 체크하라는 의도로 만든 패널티가 캐쥬얼 매핑을 주도하는거 같아서 좀 그렇네요...
랭커블하기만 한 맵이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단순한 맵을 좋아하는 유저도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현 추세대로라면 지금은 랭커블 하기만 한 맵보다는, 잘 만든 맵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해요.(유저들의 취향도 그 쪽으로 기울어있기도하고,,)
매퍼들이 랭커블하기만 한 맵만 열심히 만든다면 매핑계의 발전속도는 느려지겠죠.
그래서 2번을 별로라고 생각합니당...사실 저도 2번에 속할지도 모르는데도 이런글을 쓰는것 자체가 조금 두렵긴한데....
자기맵 보는거라 그런지 이게 잘 만든건지 못 만든건지 도저히 퀄리티구별이 되질 않아서...
3. 그냥 난이도 많고 어렵게만 찍음intoon wrote:
위에 ㅁxxxxx가 명성을 얻고있다는걸 보고 생각난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매핑계 내에서 매퍼의 인지도 올리는 방법 2가지인데..
1. 잘 만듬 (굿 퀄리티 + 칭찬도 많이 받는..?)
2. 단순 랭커블 맵 양산
--
전 개인적으로 2번을 별로 라고 생각하는게....
2번이 만연하게 되면 매퍼입장에선 버블도 잘받고 랭크도 금방금방 시키니 편하겠죠.
다만..... 예전에 비해 눈이 높아진 유저들은 잘 만든 맵(어려운 맵)을 원하고있지만,
현실은 랭커블하기만 한 맵들이 많게 되겠죠. (이미 현재진행형같긴한데..)
제도상의 문제도 조금 있다고 생각하는데
BN들에게 꼼꼼히 체크하라는 의도로 만든 패널티가 캐쥬얼 매핑을 주도하는거 같아서 좀 그렇네요...
랭커블하기만 한 맵이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단순한 맵을 좋아하는 유저도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현 추세대로라면 지금은 랭커블 하기만 한 맵보다는, 잘 만든 맵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해요.(유저들의 취향도 그 쪽으로 기울어있기도하고,,)
매퍼들이 랭커블하기만 한 맵만 열심히 만든다면 매핑계의 발전속도는 느려지겠죠.
그래서 2번을 별로라고 생각합니당...사실 저도 2번에 속할지도 모르는데도 이런글을 쓰는것 자체가 조금 두렵긴한데....
자기맵 보는거라 그런지 이게 잘 만든건지 못 만든건지 도저히 퀄리티구별이 되질 않아서...
어렵기만 한건 그켬이고, 난이도 많은건 괜찮다고 생각함. 이럴경우 대체로 겟난이 대부분인데Anais wrote:
3. 그냥 난이도 많고 어렵게만 찍음
저 높으신 분들 좀 아는데koreapenguin wrote:
손닉님을 국회로...
그래서 절찬리에 투표중!!Sonnyc wrote:
.
- Racoon - wrote:
BN들이 모딩 거절할땐 거절하더라도 답장이라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Sorry 이 한마디 치는게 그렇게나 힘든지..
표면적으로 생각하면 BN 선발 기준을 강화해서 애초에 Qualified 맵 풀에 유입되는 비트맵의 퀄리티를 향상하는 것이 좋은 방안입니다.Tenseki wrote:
BN제도에 대해 말하자면 BN을 뽑는 방법 자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퀄리티가 낮은 맵들이 나오는 원인 자체가 실력이 없는 매퍼가 주구장창 모딩만 했다고 BN이 되어 버블을 주는 점인데
최소한 랭맵 2~3개 라도 있는 매퍼들을 뽑았다면 애초에 이런일도 없었을겁니다
게다가 신입매퍼들의 랭맵 양산을 위한 BN 인원을 많이 늘렸다 하더라도 퀄리티가 낮은 맵을 랭크시키고 쾃이 디퀄->신입매퍼들의 불평,자신들의 퀄리티는 생각하지않고 열심히 쾃을 비하 합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른 BN을 불러 하루빨리 리랭을 시키려고 하는데
제 생각엔 여기서 디퀄을 당하면 최소 7일이라는 리랭크 준비시간을 주어 퀄리티면을 증가시키는 제도가 있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